퍼블릭에프알

잔혹 그날 전말은, 트랩 6회 줄거리 리뷰 몇부작? 폴라로이드 성동일 추리 헌팅그라운드 뜻? 지하6층 냉동, 살인계획 이서진 연기, 호계-인방-장만호 무적? 고동국 정신질환. 트랩결방 본문

기타/tv

잔혹 그날 전말은, 트랩 6회 줄거리 리뷰 몇부작? 폴라로이드 성동일 추리 헌팅그라운드 뜻? 지하6층 냉동, 살인계획 이서진 연기, 호계-인방-장만호 무적? 고동국 정신질환. 트랩결방

ForReal 2019. 2. 25. 07:31
반응형

트랩 6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마지막에 강우현(이서진 분)의 반전이 있었죠.

6회에선 그 날의 진실을 보여주던 화면이 끔찍하기도 했고, 추적하는 장면이 흥미롭기도 했고, 엔딩도 섬뜩했어요.


극본 남상욱

연출 박신우


OCN 트랩


6회

헌팅 그라운드


# 도면에만 있던 지하6층엔 무엇이? 

# 강우현 연기 계속


  홍대표 사무실에 간 광수대. 배형사는 도면에 지하 6층까지 있는 것 의심하고 대표만 타던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무섭) 지하6층엔 핏자국도, 냉동고에서도 시신들도 발견됩니다. (+ 조여사가 "고기 냉동"이란 말했었죠)


  고동국처럼 차에 가족사진을 거는 강우현 (윽..) 신연수(아내) 시체 발견됐다는 문자를 받고 일부러 도로에 차를 멈추고 쇼크받은 척 하죠. 시체 확인할 때도 연기한거겠죠.


  강우현은 자신의 실체를 모르는 고동국에게 찾아가 연기를 계속힙니다. "저 정치 하려구요" 와 은근히 "고형사님은 가족을 잘 지키세요"하죠. 딸 민주와의 통화를 듣는 강우현.


OCN 트랩 방송화면


# 도망친 호계, 조선족 추적 인터넷 생방송


  도련님은 "청소는 다 끝난거야? 지금이 얼마나 중요한 시기인줄 알지?"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소도구'까지 치우라호계를 죽이려하지만, 호계는 칼에 찔려 도망친 듯 하죠?


  노량진에서 막내형사(박성범)랑 스터디했지만 현재 조선족 추적 컨텐츠 인터넷 방송하는 '철수형님'이 등장합니다. 새 인물 반가웠죠.

  박형사는 철수형님 방송과 같이 호계 추적하기로 합니다. 그만두라는 고형사의 말 듣지않고 조선족 아지트 PC방에 가죠.ㅋㅋ (+ 조선족 흉내 말투 또 나올까 기대됐죠ㅋㅋ - 지난 주 참고ㅋㅋ)


  그리고 생방송 카메라 들이대며 호계를 쫓습니다. (+ 생방 카메라에 댓글 반응도 있고, 여친형사는 위에서 동선보다가 오토바이도 달려가고, 이 추격전 재밌었죠.ㅋㅋ) (도끼 휘두르는 호계 무서웠는데 테이저건 잘못쏘는 장면도 웃겼고ㅋㅋㅋ 별풍선으로 끝나는 것도 흥미로왔어요.)


  그렇게 결국 잡은 호계에게 배형사 사주한 사람 묻습니다. 강우현이 시켰다고 하자 패닉이 오는 형사들과 비제이.


OCN 트랩 방송화면


# 강우현 1mm 눈치챈 고동국, 다시보이는 폴라로이드

# 헌팅 그라운드 깨닫는 고동국


  병원에 누워있는 윤경위. 목숨이 붙어있었죠. 분노하는 고동국. 며칠전에 고친 차가 브레이크 문제라는 의심스런 정황도 듣죠. 다리 한쪽이 잘려나간 윤프로. 자책하는 고동국. 

  고동국은 아기고양이를 데려와 윤프로 닮았다며 예뻐했죠. 

  그런데 눈을 뜨는 윤경위. 고동국은 강우현 가족 사진이 폭발한 차에서 발견됐다는 걸 듣고, 1mm가 강우현이란걸 눈치채 묻고, 윤경위는 눈을 깜빡하죠.


  고동국은 강우현 집에 갑니다.

  고동국은, 아들 시우는 왼손잡이인데, 가족 그림에 엑스를 친 크레파스 똥이 오른손잡이의 것이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강우현이 아내 의심받으라고 x표 친 것이죠?)

  또 고동국은 강우현이 갖고 다니던 불에탄 폴라로이드가 압정자국을 지우기 위해 가장자리가 탄 것(?)을 알아채기도 하죠. 그로인해 가족 세명이 찍힌 폴라로이드 아래 써있는 시간과 장소가 거짓임을 유추합니다. "어쩌면 이 가족은 그 날 그 산에 가지 않았을 수도 ... 헌팅그라운드는 산이 아니라 바로 이 집이었어."


OCN 트랩 방송화면


# 강우현이 연출한, 그 날의 진실? 더 끔찍


  방송국의 강우현에게 찾아간 고동국. 고동국은 자신의 추정을 말하죠.


  강우현이 감추기 어려운 방법인 '목을 졸라' 신연수를 살해했고, 우연히 시우가 그를 목격했고, 목격한 시우를 사냥당한 연출하기로 계획한 것이라고요. 산장 카페에 가서도 카페 사장을 고문하고 스스로 허벅지, 혀 등을 자해한것. (세상에) 그리고 우연히 온 카페 손님도 죽여 사냥꾼1이란 시나리오를 쓴거고요.

  한편 홍대표는 실제 연쇄살인범이라 비밀을 숨겨야해서 스스로 꼬리 자르기할 것을 알고 이용한 강우현이라 추리했죠. 


  하지만 고동국의 녹취를 들어도 고기자는 믿지않습니다. 고기자와 인터뷰하며 "강우현은 계속 싸울 것이다."하고 기사내용까지 준비해왔었던 강우현이죠. 이제 강우현은 '존재 자체가 정의가' 되어버린 상황이고요.


OCN 트랩 방송화면.


# 정신질환있던 고동국, 폐쇄병동으로?


  "왜 그랬냐" 묻는 고동국을 정신병자 취급하는 강우현이었죠.


  게다가 실제로 정말 고동국에겐 정신 문제가 있었던 듯 했죠. 정신과에 가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고동국 아내에게 칼 배달하는 남자를 보고 고동국은 눈을 뒤집는 모습도 있었고요. 또 무기한 정직할 때 고동국은 자신이 정신질환이라고 총없다 했고요. (총반납 안하는 건가 했는데 정말 정신질환 있었죠.)

  정신과 가서 고동국은 "형사님은 약하고 여린 사람이에요. 그런 사람이 강한 사람과 싸워야하니 그럴 수밖에 없죠. 오히려 약하기때문에 자신보다 약하고 아픈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죠." 듣기도 했어요. 강우현과 다른 의미의 정신질환이었죠.


  그리고 결국 고동국은 서울경찰청 정신과자문의에게 폐쇄병동이라면서 어딘가로 끌려갑니다. 그걸 지켜보는 사람 중에, 사냥꾼 한명이 있죠 (+그는 정신병원 원장일까요?)


OCN 트랩 방송화면


# 강우현, 고동국 아내의 식당으로

  

  김의원은 도련님에게, 홍대표 대타로 추천하며 강우현에 대해 말하죠. "한 개인이 한 건의 사건으로 대한민국 전체를 덫으로 몰아넣었죠. 정의, 신뢰, 동정, 연민이라는, 우리가 도저히 만들 수 없는 아주 교묘한 미끼로 말이죠. 그만한 사냥꾼이 어딨겠습니까." 무서운 미끼였죠.


  그리고 김의원에게 "자네가 같은 부류인지 알고싶다"며 강우현이 전화를 받죠. 이후 강우현은 고동국 형사아내의 식당으로 찾아갑니다. (+ 타겟을 모녀로 삼은 이유를 말하는 속내가 섬뜩했죠.) '지켜줄 사람이 없으니까, 나를 의심하지않을테니까, 이 일을 끝낸 뒤 어떤 아버지가 내게 보여줄 극한의 고통 그걸 학습해보고 싶어서요' (끔찍.. 싸패마인드죠?ㅠㅠ)


# 예고편에 칼드는 강우현, 정신병원의 김비서와 고동국?? 사냥하는 모습? 다음 주에 마지막 회 한 회만 남겼죠. 고동국과 윤경위는 복수 불가능 한걸까요? 설마 시즌2로 넘어가는거 아니겠죠? 결말 궁금해요 ㅠㅠ


+장만호와 박형사가 도와줄까요? 무엇보다 비제이의 '생방송'이라는 무기가 사냥꾼들에게 강할거같기도 해요 ㅋㅋ 사냥꾼들이 가진걸 무력화할 수 있는데에 가장 적절할 듯 해서요?_?ㅋㅋ


+ 헌팅 그라운드 뜻 : 사냥터 라는 뜻이죠? 그런데 트랩 1-2회에서는 다른 뜻으로 말이 나왔죠. 6회에서는 '살인 현장'의 의미로 들리기도 했고요.


+ 과거에 영화에서도 배우 서영희님이 맡은 역이 얼굴만 남은 장면이 있었는데 박스 열때 좀 무섭..


+ 그러고 보니 잘려서 실제로 뱀같은 혓바닥--;이었네요. 윽....


+ 강우현을 돕던건 조여사였고, 둘은 만난 적은 없는 사이라 했죠. 어떻게 연결된 걸까요? 조여사가 냉동고기 기대하고있었죠--; 강우현이 자신을 도와주면 고기 준다고 한걸까요?--; 음.... 연결점은 홍대표를 안거쳤을 듯한 느낌이라서. .... 아마 강우현과 김의원이 인터뷰한적 있을 것 같죠? 


+ "우발적이었나, 계획적이었나?" 김의원의 물음에 답않는 강우현 있었죠. 왜 아내를 죽인걸까요? 아내와 홍대표가 재미없는 놈이라고 하는거 들어서 그런거 아니겠죠? --; 녹취 들은 이후에 계획한거 아닐까요?


+ 고동국이 고해성사에 윤프로 얘기를 털어놓는 장면도 있었죠.ㅜㅜ "제발 저에게 사랑을 주지마세요. 지켜내지도 못하는 놈에게 왜 귀한 사랑을 주시는 겁니까" 하나님에게 말하며 울고요. 하..ㅠ... 가족 당한거 알면 어떻게 될까요 ㅜㅜ


+ 마지막에 형사들과 비제이-호계에게도 검은 정장의 남자들이 찾아오는데 (무섭) 형사와 비제이들은 수류탄 가져온 장만호가 구했죠.

+ 장만호가 .... 고동국 아내와 딸을 구할 수 있지않을까요? 혹은 정신병원에 간 고동국을 눈치채고 구하러갈지도 모르겠네요. 좀 장만호가 의외로 다행이죠.ㅋㅋ 나름 호계도 싸움잘하고, 비제이는 방송이란 무기가 있고, 공권력있는 남녀도 있고ㅋㅋ 해서 이 팀 나름 강한거 같기도 해요. ㅋㅋ


+ 그런데 예고편에 자기 가족 죽이는게 남의 가족 죽이는거 보다 쉽다고 하는 강우현의 목소리가 들렸는데요. 강우현이 이런 변명을 사냥꾼들에게 하면서 고동국 모녀 안죽이는거 아닐까요? 자기 약점 만들기 싫어서?


+ 트랩 몇부작 이냐하면 7부작입니다. 다음주 토요일 마지막 방송이에요. ㅠㅠ 토요일막방 아니고, 3월 2일 토요일에 트랩 결방하고 3일에 마지막방송한다고 합니다. 잔혹한 얘기 흥미로운데 아쉽기도 하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트랩6회줄거리 #트랩 #드라마트랩 #헌팅그라운드 #이서진 #성동일 #임화영 #OCN #트랩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