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눈이부시게 7회 줄거리 리뷰, 혜자아빠 멸치 이유는 의족, 한지민 에라 오로라, 시계 할아버지-남주혁 무슨 관계? 김가은 핵주먹 뿌까 현피 손호준과 우결? 본문

기타/tv

눈이부시게 7회 줄거리 리뷰, 혜자아빠 멸치 이유는 의족, 한지민 에라 오로라, 시계 할아버지-남주혁 무슨 관계? 김가은 핵주먹 뿌까 현피 손호준과 우결?

ForReal 2019. 3. 4. 23:15
반응형

눈이부시게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시계를 찬 할아버지를 본 혜자(김혜자 분)였죠.

7회에선 뿌까대전도 있었고, 시계대전도 있었죠. 혜자는 한 법칙을 이야기했고요.


극본 이남규 김수진

연출 김석윤


JTBC 눈이 부시게


7화


# 혜자가 타인이라고 말하지만 안부 궁금한 준하


  그 시계가 자기껀지 아닌지 혼란스러운 혜자. 혜자는 시계를 버렸던 건물에 가봐요. 그런데 준하가 맥주 마시고 있죠. 혜자는 또 '혜자' 이름 꺼내면서 말걸죠. 그에 준하는 화내요. "손녀분과는 잠깐 지인이었지만 지금은 타인이나 다를바 없습니다" "혜자가 돌아오면?" "달라질 거 없어요." "혜자가 서운하겠네." 울듯이 돌아가는 혜자.


  혜자가 준하와 차에 둘이 타게 됐을때, 준하가 먼저 묻죠. "잘지낸대요? 손녀딸이요." ... "돌아올거야. 가능해."


JTBC 눈이부시게 _ 영수 표정ㅋㅋㅋㅋ


# 영수방송 악플러와 현피뜨는 현주


  상은은 현주 발바닥을 밀어줍니다. 그런데 영수가 방에 오더니 누렇게 쌓인 발각질을 보고... (설마....) 맛보면서 니들끼리 찹쌀떡먹었냐합니다. ㅋㅋㅋ(으악)


  영수방송에 "가수 한 분을 모셨습니다"하면서 상은이를 출연시키는데 '듣보잡'하면서 악플 올라오는걸 상은이 봐버려요. 상은은 눈물이 터지더니 "제가 맨날 투명인간 취급만 받다가 이렇게 악플이라도 받으니 감사해요"하고 울죠. 댓글 분위기는 바뀌고, 상은은 다른 노래를 해주죠. '꽃이 지면 같이 울던 알뜰한 그 냄새에 봄날이 간다' (심수봉 - 봄날은 간다)


  현주는 악플이 올라오자 몇번이고 싸워주죠. ㅋㅋ (뿌까=현주)

  결국 현피 뜨자고 헬멧쓰고 나간 현주. 그런데 상대 핵주먹이 영수 좋아하냐고 뭐라하죠. 니킥을 날리곤, 현주는 "첫사랑이다 됐냐! 그리고 지금도 좋아해! 그러니까 까도 내가 까!"하고 가고, 현피 생방송하러 가던 영수는 멍하죠ㅋㅋㅋㅋ (표정 웃기고)

그리고 예고편에선 우결컨텐츠를ㅋㅋㅋ


JTBC 눈이부시게 _ 지옥할머니


# 영수방송에서 '등가교환의 법칙' 얘기하는 혜자


  혜자 영수방송 협조하게 됩니다. ㅋㅋㅋ "지옥에서 온 25세 김혜자 등판!!" 자막과 함께 방송하죠ㅋㅋ 


  "오빠"도 해주고, 또 "할머니 되니까 기분이 어때요?" 말에 꽃같다고 욕해서 별사탕을 받는 혜자ㅋㅋㅋ

  그러면서 "할머니 되면 좋은건 1도 없나요?" 질문에 "늙으면 암것도 안해도 돼."하며, 이야기를 하는데요. 혜자'등가교환의 법칙' 얘기하면서 "우리가 뭔가 갖고싶은 한 그 가치만큼의 뭔가를 희생해야 된다 그거야. "설명하면서, 답도 없는 인생을 살테니 늙은 내 삶을 살겠냐 묻습니다. "당연한 (젊음같은) 것들이 얼마나 엄청난 건지." 설명하는 혜자입니다.


  혜자는 방에 있는 이혼신청서를 보고 깜짝 놀라죠. 그리고 "너 언제까지 이렇게 살래!" 영수한테 따집니다. "방 안에 쳐박혀서 컴퓨터만 보지말고 집안 돌아가는 꼴을 좀 봐. 제발"하고 울고 나가는 혜자. 이후 혜자는 부모님의 모습에 더욱 시간을 돌리고싶어하죠.


JTBC 눈이부시게 _ 젊은 시계남


# 할아버지의 시계 확신하고, 뺐으려 시도하는 혜자


  혜자는 시계 할아버지를 따라다니며 밥도 챙겨 먹이고,  요리 시간에 혜자는 "이 시계 할아버지꺼 아니죠?"묻는데, 할아버지는 칼들고 소리질러 실패합니다. 

  다음 날 휠체어 할아버지가 나오지않아서 혜자는 할아버지 찾아다니죠. 그런데 경찰서앞에서 동전을 흘렸다가, 같은 시계를 찬 젊은 남자를 만나죠. 그 할아버지라 생각하고 따라가지만 놓치고요. 혜자는 시계만 찾으면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게됩니다.


  낮잠시간에 혜자는 할아버지 시계를 빼려하는데, 할아버지가 소리쳐서 사람들이 다 깹니다. 혜자가 "내꺼 잖아!"하고 소리치는걸 직원들이 말려서 데려갑니다. 혜자는 준하한테 "너 알잖아. 봤잖아"하는데 준하는 아무 말 못합니다.


  이대로 살자 묻는 친구들에게 혜자는 말하죠. "꼭 나 때문인 것 만이 아니고, 모든게 다 도저히 손 댈 수 없을만큼 망가졌어." 혜자는 준하도, 엄마아빠도 자신때문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_ 준하의 회상


# 준하를 치유했을? 혜자의 "에라" 


  혜자는 준하에게 "돌릴 수 있어" 말하고, 준하는 25살 혜자를 떠올리죠.


  준하는 기름기보면서 무지개떴다며 북극에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무지개 보러 갈거라던 혜자를 떠올립니다. 오로라가 자기장으로 만들어진걸 설명하다 혜자는 말했죠. "오로라는 어쩌다보니 만들어진 에라다 이거지" "나 같은거네" "근데 너어무 아름다운거야 그 에러가. 에란데도. 에라도 아름다울 수 있어 눈물나게. 나는 오로라를 막 만나는 순간에 울 것 같애." 


  준하는 희원에게 하고싶은거 생기면 바로 떠나겠다고 약속했었다했죠. (+ 나중에 혜자찾으러 북극으로 가는걸까요--;)


JTBC 눈이부시게


# 시간 돌릴때 다른 '희생' 있단걸 깨달은 혜자


  혜자는 거실에서 자다가 아빠의 의족을 보고 충격받죠. 자신의 등가교환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된 혜자. 혜자는 다시 돌아가서 뭔가가 희생된다면 그걸 견딜 수 없다는걸 생각합니다.


  다음 날 혜자는 밥해놓고, 미용실 일해놓고, 엄마랑 장보러 가고, 엄마와 우동먹으러 가서 "엄마아빠가 이혼해도 난 엄마편이야" 하며 편들어주죠.


  혜자는 다시 홍보관에 가서 할아버지에게 말겁니다. "할아버진 젊음하고 뭘 맞바꾸신 거에요? 뭘 바꾸고싶으셨어요? 가족의 행복? 이미 잃어버린 건강? 못 다 이룬 아련한 사랑?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었길 바라요. 이미 아시겠지만 모든 일은 그만큼의 대가가 따르니까요."

  혜자의 말에 할아버지가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뾰로롱 소리가 났는데...?)


# 예고편에 우결컨텐츠하는 영수. 할아버지가 준하를 보고 또 놀라네요. 할아버지가 7회에도 준하를 보면서 귀신을 본 듯이 소리치기도 했죠. 준하와 무슨 인연이 있는걸까요? 그리고 샤넬한테 거짓말 고백하는 준하도 보였죠. 


+  홍보관에는 쌍둥이 할배도 있고, 떡훔치는 할매있고, 먹을때 한참 걸리는 할매, 장님 할배도 있죠. 각자 이야기가 나오는걸까요? 


+ 혜자아빠(안내상 분) 멸치 안먹는 이유는 멸치를 먹어봤자 소용없기때문이었군요. 아예 다리가 없으니까요.ㅠㅠ (+ 멸치는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이라서 뼈 빨리 나으라고 먹는건데, 아예 자랄 뼈가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 그런데 꿈꿨다는 혜자의 말에 아빠는 흠칫했죠? 혜자아빠도 뭔가 알고있는걸까요? 아빠한테도 시계 있던거 아닐까요? 혜자가 아빠 살리려고 늙은거고? 혜자아빠가 그 사고에서 넘어졌던 혜자 살리려고 다리 다친거고 그런거 아니겠죠--;


+  준하는 수혜자란이 비어있는 보험계약서 보고 계약서를 받은 박팀장을 의심합니다. 박팀장은 혜자보면서 "보험은 드셨나"합니다. (+ 이 박팀장 무서운데요?) 박팀장 나중에 살인자되고 그러는거 아니겠죠? ㅋㅋㅋ


JTBC 눈이부시게 방송화면


+ 할아버지와 준하의 관계 뭘까요? 준하가 할아버지한테 시계를 주거나 그런걸까요? 할아버지가 준하보면서 왜그렇게 놀랄까요? 할아버지 늙을 때 준하를 보거나 그런걸까요? 할아버지가 시계를 돌리면서 잃은게 아들이나 손자이고, 그게 준하는 아니겠죠? ? 때리는걸 보면 아닐것같은데....?  준하가 할아버지 기사라도 썼던걸까요? 

+ 또 젊은 시계남자경찰서 앞에서 나타난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그 할아버지 젊은 시절에 기자였던거 아니에요? 경찰서 주변에 있으니까요ㅋㅋㅋ 그게 또 준하와 연결점이기도 하고요. ㅋㅋ 단독 기사 쓰려고 시계를 돌리다가 늙은거ㅋㅋㅋ 아니면 시계를 돌려서 풀려나는 흉악범?ㅋㅋㅋ


+ 이번 회에 에라 장면 감동적이었쬬 ㅠㅠ (설명 : 오로라=에러=준하 라고 이야기하고있는 혜자와 준하입니다. 준하는 엄마가 낳고 도망간거죠? 그래서 에러=즉 잘못 태어났다고 자신을 생각하는 듯 했죠. 하지만 혜자는 에러지만 아름답다고 말해줬고요)


+ 월화 밤 9시30분 JTBC 눈이부시게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눈이부시게7회 #눈이부시게줄거리 #눈이부시게김혜자 #눈이부시게한지민 #남주혁 #드라마 #눈이부시게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