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최종화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다죽다-엔딩 봐야한다? 슬퍼진 개암나무 열매 이세영 소원 여진구, 특별출연 윤박 기성군 선위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최종화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다죽다-엔딩 봐야한다? 슬퍼진 개암나무 열매 이세영 소원 여진구, 특별출연 윤박 기성군 선위

ForReal 2019. 3. 5. 01:11
반응형

왕이된남자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도승지(김상경 분)가 칼을 들었지만 칼에 찔리며 끝났죠.

마지막회에선 많은 죽음이 있었고, 아름다운 엔딩도 있었어요.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명현우


tvN 왕이 된 남자


최종화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하선 위해 눈감는 도승지, 궁밖으로 나가는 진평군-신치수


  진평군을 찌른 도승지는 칼에 맞고 쓰러집니다. 학산 도승지는, 하선에게 '죄인을 단죄하였음을 밝혀 백성의 마음을 달래라' 말하고 눈을 감습니다. 하선은 오열하죠.


  금군과 진평군-신치수가 궐문 앞에서 대치하는데 하선은 도승지의 마지막을 위해 관을 내보내며 피흘리는 진평군과 반란세력도 풀어줍니다. (문 여는 동안 잠깐 휴전했죠) (관을 잡고 눈물 흘리는 운심)


   피흘리며 치료받는 진평군에게 대비는 "영화군을 대통으로 삼아... 뒷일은 걱정마시오"합니다. (결국 진평군은 피흘리던 자리 그대로 죽죠)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신치수-반란군-대비 모두 처단


  신치수는 아직 폐모를 받은게 아니니 대비에게 폭군을 쳐내라 명하라고 명분을 말합니다. "오늘밤 그 광대놈을 용상에서 끌어내리시오."


  궁에 함경북도에서 후금이 쳐들어 올 기세라는 전갈이 옵니다. 궁에 군사가 부족한 상황. 하지만 하선은 장군을 궁으로 불러 용상을 지키는것보다 변방을 막아 백성을 지킬 생각을 하죠.


  하선은 자신을 미끼로 신치수를 부르고, 그 틈에 그의 부하들을 모두 칩니다. (+ 알고보니 황해도 병마사가 밤에 도착해서 도운 것.) 하선은 신치수에게 밀서를 빼돌려 나라를 혼란에 빠트린 죄를 묻고 직접 신치수에게 복수합니다. 피흘리며 쓰러지는 신치수.


  하선은 신치수에게 패배한 척, 대비에게 옥새를 내어드릴테니 오라는 서찰을 보내요. 그리고 대비가 오자 대신들을 불러 폐모하고 사약을 내립니다. 대비는 끝까지 저주를 하고 가죠. (무섭)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_기성군


# 종친 기성군에게 선위하는 하선


  1년 후, 동의보감 언해본(한글판)도 펴낼생각인 하선. 백성들에게 필요없다 반대하는 신하에게, 기성군 (+ 특별출연 배우 윤박ㅋㅋ)이 찬성하죠.

  하선은 기성군과 백성과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왕은 함부로 권력을 휘둘러서 안된다. ..."하는 기성군의 이야기도 지켜보고요.


  후사가 없는 하선은 종친들을 지켜보다가 기성군에게 선위하려합니다. "이 자리는 온전한 내 것이 아니오. 잠시 빌린 것이오. 그 누구도 사사로이 탐하면 안되오. 그리하여 가장 무거울 때 가장 가볍게 떨치고 일어나려하오. 난 임금이고 또 백성이오."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하선, 폐서인 된 소운에게 가는 길에


  중전도 자신을 폐서인한 다음 왕을 선위하라합니다. (+ 폐서인 되지않으면 대비가 되어 궁을 떠날 수 없어서 같이 떠나려고.) 궁을 떠나는 중전에게 은장도를 돌려주는 하선


  조내관은 새 임금을 보필하는 상선이 됩니다. 하선에게 태양처럼 백성을 모두 비추고, 세상을 생동하게 했다면서 "여름의 신선"이란 뜻을 붙여주고 그림을 그려준 조내관. 하선과 조내관은 포옹의 인사를 하죠.


  홀로 궁을 떠나는 하선. 호위무사 뒤따라와서 깜놀ㅋㅋ....했는데 정말로 자객들이 뒤쫓아 공격했죠 헐...... 쓰러지는 화살을 맞은 하선과 칼에 맞은 장무관...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개암나무 열매로 소원비는 소운


  2년 후, 운심도 여전히 학산을 그리워하고있었고요.


  갑수아재는 광대로 놀며 왕을 칭찬하고있어요. 소운은 광대패의 놀음을 보면서 눈가가 촉촉ㅠㅠ "내 귀한 분의 이야기를 오랜만에 들으니 마음이 좋아 그런다"하며 옥가락지를 광대패 달래한테 주죠.ㅠㅠ (+ 하선이 이야기 속에만 남은거같아서 슬퍼지는데 ㅠㅠ...)


  소운의 손엔 하선이 죽을 때 쥐고있던 나침반이 있죠. 과거에 병사들에게서 나침반으로 죽음을 확인하고 오열했던 소운이고요.ㅠㅠ


  그런데 소운이 동네 아이들이 개암나무 열매로 소원을 빌고 있는걸 봅니다. (+하선이 하던 것) 그걸 가르쳐 준 사람을 쫓지만 놓치는 소운.

  소운은 들판에서 열매를 잡고 소원을 빌고, 그 앞에 하선이 나타납니다. 꿈처럼 서로를 기다렸다고 얘기하는 두 사람 ㅠㅠ (+ 하선은 늦게서 깨어났다고 얘기했죠ㅠㅠ)


  손잡고 함께 같은 곳으로 길을 걷는 하선과 소운.


 

+ 엔딩 좋았져 ㅠㅠ..ㅠ....ㅠ 갈대밭 그림 너무 예쁘고ㅠ..ㅠ.. 봐야하는 장면인것같아요. 


+ 많이들 죽었ㄷ... 하지만 조내관은 살아남았죠. ㅋㅋ 진평군도, 도승지도, 신치수, 대비도 죽고, 무영도...죽었겠죠? 

+ (제주도까지 대동법을 시행하고 돌아온 주호걸ㅋㅋ도 살아있죠)


+ 그리고 마지막 장면은 소운이 열매의 소원으로 보인 하선이죠ㅠㅠ.... 하지만 진짜라고 생각하려고요ㅠ (+ 보고싶은것을 본다)

+ 마지막에 "이런 꿈을 수도없이 꿨습니다"하며 두 사람의 대화가 나오는데 슬퍼ㅠ....서.ㅠ... 

(+ 하지만 개암나무 준 사람 쫓을 때 그 뒷모습은 하선이 아니었잖아요. ㅠㅠ 그러니까 죽은게 맞을 것 같아요ㅠㅠ) 꿈에서 계속 하선을 그리워하는 소운인거같죠.ㅠ 그런데 그렇다면 같은 길로 걸어가는거면 같이 죽는건데...? (갑자기 오싹)..... 


+ 왕이된남자 전체 음원 공개 됐다고 해요.


+ 왕이 된 남자 후속작은 3월 11일 첫방송하는 '싸이코메트리 그녀석' 이라고 합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시어요ㅠㅠ


#왕이된남자줄거리 #왕이된남자리뷰 #왕이된남자16회 #이세영 #여진구 #드라마 #tvN #김상경 #장광 #권해효 #왕이된남자마지막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