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맛좋은 뷔페, 빙의 2회 줄거리 리뷰, 영혼보기 시작 송새벽, 귀신퇴치법은? 천도 뜻? 백호 무당 금조 빙의 협박 조한선, 고준희 빙의 로맨스 쬐끔 본문

기타/tv

맛좋은 뷔페, 빙의 2회 줄거리 리뷰, 영혼보기 시작 송새벽, 귀신퇴치법은? 천도 뜻? 백호 무당 금조 빙의 협박 조한선, 고준희 빙의 로맨스 쬐끔

ForReal 2019. 3. 8. 01:14
반응형

빙의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서정(고준희 분)과 필성(송새벽 분)이 만났고, 필성의 과거를 읊는 서정이었죠.

2회에선


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


OCN 빙의


2회

OCN 빙의 방송화면


# 영안 빌려주는 서정, 귀신 보기 시작 필성


  강필성(송새벽 분)은 화내고 가버리다가, 다시 홍서정(고준희 분)을 따라갑니다. "누가 말해준거냐고!" "알고싶어요? 그럼 따라와요"


  필성은 서정의 집에 들어갑니다. (자기 꼬시는 줄 아는 필성ㅋㅋㅋ) 서정이 필성 머리에 손을 대니 곧 필성은 집에서 귀신들을 봅니다. 놀라는 필성에게 다시 손을 대니 필성 눈에 안보입니다. (+ 1회에서 말한것처럼 정말 스위치 온오프ㅋㅋ) 영안을 빌려준거였다는 서정.


  평범하게 떠도는 귀신은 빙의될 수 없다고 하는 서정인데, 처녀귀신이 강형사에게 들어가죠. 발작하는 필성. 서정은 종과 식물 흔들고 부적쳐서 귀신 내보내고, 강형사는 무서워서 도망갑니다 ㅋㅋ 집에 가서 무서워서 못자는 필성. ㅋㅋ


  다음 날 과로 순직한 형사과 팀장이 운구차가 들어오는데 자료를 보러가는 강필성. 강필성은 자료실에서 죽은경찰 귀신을 보죠 ㅋㅋ


OCN 빙의 방송화면


# '교감하면 천도 못간다, 자살하면 천도 안된다'


  필성은 서정을 살인현장에 데려가서 도와달라고 하는데요. 서정이 영적세계 세계관에 대해 몇가지 알려주죠.


  1. 서정은 영적 세계 힘을 빌려 현실 세계 문제를 해결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된다고 합니다. 

  2. 잡귀는 못느끼는데 '에너지가 큰 귀신, 천도를 기다리는 영혼'은 느끼는 서정이고요.

  3. 귀신과 산사람이 교감하는 순간, 하늘 문이 닫혀서 천도 못간다고도 하죠.


  굴다리에서 피해자의 귀신이 딸을 주려는 인형을 보고있자 필성은 안타까워하고, 필성-서정이 서로의 이야기를 하는데요.

  필성 엄마에 대해, 서정은 "자살한 영혼들은 천도 자체가 안돼요. 30년 동안 떠올다가 자연스럽게 소멸돼죠. 아마 지금쯤이면 소멸됐거나 소멸되고있는 중일거에요. 아마 못찾을거에요. 어디있는지 느끼지도 못하니까.."말해줍니다. 필성은 엄마에게 죽은 이유를 묻고싶은데요. 반면 멀쩡히 살아있는 엄마를 못보는 듯한 서정. (+ 금조가 엄마?)


(+ 천도 뜻? 불교에서 죽은 이의 영혼을 좋은 세계로 보내는 종교의식)


OCN 빙의 방송화면


# '강사-김낙천-황대두-안영천-뒷산' 사건의 공통점 발견하는데


  학원강사 사건이 '묻지마 살인+치밀한 준비'서라, '전형적인 연쇄살인마 패턴' 유추하는 강필성.

  필성은 과거 자료 중, '김낙천' 살인사건 자료를 봅니다. 그가 5년동안 30여명을 죽인 살인자 황대두를 잡았다고 알려주는 팀장. 김낙천 사인이 경동맥 절단인걸 의심합니다. 

   또 황대두 자료에서 '거울' '깎인 손톱'이란 황대두-죽은 강사사건의 공통점도 발견합니다. 이후 필성은 모방범죄가 아니라 추종범죄라 또 다른 희생자가 나올걸 걱정합니다.


  안영천 살인사건이 동일범 같아 알아보지, cctv 사각지대까지 체크했던 범인, 사인은 교살, 주변에 손거울이 있었고, 저항흔은 없었다고 나오죠.


  한편, 여자가 새벽에 혼자 뒷산에 운동가다가 누군가 마취해 납치하려 하다 발견됐고, 뒤늦게 뒤어나간 강아지가 없어졌다고 하죠. 흥미거리가 바뀐 범인인듯, 벗겨진 강아지 가죽이 발견됩니다. (+ 한편 병원에서 강아지 엄청 좋아한다 말하고 있는 추종자.)

  사건들이 동일범이라 생각하는 필성


OCN 빙의 방송화면


# 집에 나타난 귀신들 퇴치하려던 필성은...


  집에서 자다가 일어나서 할아버지-소녀 귀신을 보는 필성. 놀란 필성은 서정에게 달려갑니다. "강형사님은 아주 센 영적감각을 갖고 태어났어요. ... 처녀귀신이 빙의되면서 소프트웨어가 깔린거고." 하면서, 서정은 흰도화지같은 영혼이라서 아무나 잘 씌이고, 필성이 귀신들한테 동네북이라고 알려줍니다. 

  (서정은 마인드컨트롤로 머릿속에 스위치를 만들어 놓은 후 스위치를 꺼놓으라 알려주는데..그건 10년 걸린다고 하죠 ㅋㅋ)


  서정은 귀신 퇴치하는 법 알려줍니다. 부적을 지갑에 넣고다니고. 잘 때 머리맡에 화분 두고 자라하고, 소리 내라합니다. 이후 필성은 집에 돌아가 그대로하는데 귀신들이 서로 껴안고 벽장으로 사라집니다. (+ 그런데 귀신들 제스춰가 뭔가 불쌍해보이는데 ㅠ)


  이후에도 장롱속에 숨어있는 두 잡귀에게 필성은 죽으라고 식물을 휘두르다가 필성은 소녀 귀신 얼굴을 보고 멈춥니다. 그리고 필성은 제사상을 차려줘요. 결국 필성은 "내가 내쫓지 않을테니까 불쑥 나타나서 놀래키지나 마슈"해요. 종을 버린 필성. (+ 맘약한필성ㅋㅋㅋ)


OCN 빙의 방송화면


# '병원' 직원으로 용의자 좁히는 형사들 


  마취제 졸레틴-아산화질소에 대해 듣는 형사들. 호흡마취 '아산화질소'는 일반 병원에서 쓴다고 듣죠. 소량만으로 가능하다고. 


  피해자의 공통점이 '병원'이란걸 눈치채고 확인하는 필성. 피해자 모두 한울의료원 방문.

  하지만 직원 천명의 큰 병원이고, 직원 신상 안 넘기려는 병원장. 마취제 관련해 흥신소처럼 알아보려하는 형사들.

  

OCN 빙의 방송화면


# 1인자 금조에게 찾아가는 의사, 영혼을 불러달라


  퇴근하는 의사. 산속으로 차를 달려 무당에게 갑니다. "깊숙이 숨어계셨네. 찾느라 엄청 힘들었어요" "누구신지." 의사는 황대두의 유골함을 무당에게 내밀며 "불러달라"합니다. 조수를 죽인다면서 협박하죠.

  무당은 1인자 신 금조. 20년 전 금조에게 자기가 죽인 사람 영혼을 불러달라고 했던 황대두였어요. (미친놈..)

  한편 이상한 기운을 느끼는 서정.


+ 에필로그에서는 제단에서 무당이 백호 얘기하면서 "백호는 나의 수호령이 되어줬지"하고 의사에게 기를 내뿜었죠.

  

# 예고편에 또 다른 칼이 보였고, 은밀하게 움직이는 회장의 개망나니 아들 등장!

  

+ 흥미롭게 시청했어요ㅋㅋ 무서운 장면만 계속되지 않는 부분이 시청의 스트레스가 적어서 좋아요ㅋㅋ

+ 귀신영혼과 현실의 드라마상의 세계관 설명되는것도 흥미로왔어요.

+ 이번 회는 약간 수사물같은 성격이 컸던 것 같죠? 좋은 뷔페 같았어요ㅋㅋ 로맨스도 살짝, 스릴러도 살짝, 귀신세계도 살짝, 수사물도 살짝, 코믹도 살짝ㅋㅋ 곧 휴먼도 살짝 보일 것 같았죠?


+ 필성x서정 이번회의 로맨틱코미디 부분 하나는 편의점갈때였죠.ㅋㅋ  필성이 찾아가니 꾸미고 나가는 서정과, 서정을 뚫어져라 보는 필성ㅋㅋ

+ 그리고 편의점에 갔는데 한 외국인이 수면제 산다고 하니 직접 나서서 영어하며 처방전 있어야산다며 도와주는 필성인데 필성을 다시보는 서정.ㅋㅋ 쪼끔씩 나오는거 좋은거같아요ㅋㅋ 귀신보려고 손잡는것도 나왔죠. ㅋㅋ


+ 그리고 필성이 서정의 자고가란 속마음 맞추는 부분은 진짜 못맞춘게 맞는거겠죠?ㅋㅋㅋ ( 서정은 영적 기운이 세지면 사람의 기운이나 마음을 읽을 수도 있다고도 알려주는데, 맞춰본다며 "내가 자고가면 좋겠다 생각했지?"하는 필성이었죠ㅋㅋ) 필성은 동기 형사 생각도 읽어보려다가 아무것도 안느껴지고. 후배 형사 읽는 것도 실패했는데요. 그럼 틀린걸까요? ㅋㅋ 정말 아무생각없어보이긴 했는데 ㅋㅋ


+ 필성은 귀신을 보다가 무슨 생각을 하고 제삿상을 차려준걸까요? 아이의 표정이 자기가 엄마 잃었을 때의 표정...?


+ 그런데 정말 동일범 아닐 수도 있겠네요 황대두의 여러 추종자들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의사가 정말 강아지 좋아할수도--;


+ 또 의사는 차를 대고 버스 정류장을 바라보며 누굴 기다리는 듯 했죠. 타겟을 찾는거였을까요? 몇번의 살인을 해야지 황대두를 몸에 받을 수 있다 그런걸까요? 


+ 추종자는 엄마 죽은지 모르는 아이에게 죽은거 얘기해주려고도 하죠. (윽..) 장례식장에서 어깨부딪히는 필성과 추종자도 있었죠. 뭔가 느낀걸까요?


+ 금조의 '백호 파'를 맞은 의사는 어떻게될까요? 예고편에는 의사가 살아있던데.... 금조가 오히려 당한걸까요?


+ 서정은 무당이란 소리를 싫어했죠. 왜일까요? 어릴적에 따돌림받거나 그런걸까요?


+ 혹시 황대두가 과거에 찾아왔었던 일때문에 모녀인 서정과 금조가 떨어져지내는걸까요? 


+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빙의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OCN #빙의 #수목드라마 #빙의2회 #빙의2화 #송새벽 #고준희 #빙의줄거리 #빙의2회줄거리 #황대두 #조한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