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고등래퍼3 3회 후기, 팀x멘토 결과? 호치키스 김호진 유투브? 카메라와 키드밀리, 탕 권영훈 진도그, 테크니션 윤현선, 김민규 축구선수, 그루비룸 팀 누구? 본문

기타/tv

고등래퍼3 3회 후기, 팀x멘토 결과? 호치키스 김호진 유투브? 카메라와 키드밀리, 탕 권영훈 진도그, 테크니션 윤현선, 김민규 축구선수, 그루비룸 팀 누구?

ForReal 2019. 3. 9. 00:47
반응형

고등래퍼3 3회 시청후기 남겨요ㅋㅋ


  3회에선 지난 회에 이허 팀대표 선발전이 나왔고, 이후 멘토 결정과, 추가 합격자, 팀 친목다지기가 있었죠. 그리고 다음 회의 교과서 랩대항전을 예고했고요. 권영훈의 선발전이 충격을 정말 주기도 했어요ㅋㅋ



# 김호진에게 웃음 못숨기는 멘토들


이영지 팀 대표 선발전이 나왔습니다.


  고림고 예비고1 최민홍이 흩어진 가족들이 보고있길 바란다 얘기하고 랩 보여줬죠.

  그리고 초록머리 송민재의 순서. 청소년대회 1등하면 자퇴 시켜준다고 해서 1등을 부모님에게 보여준 이야기도 나왔죠. 송민재를 보면서 멘토들은 "애 같으면서도 뭔가 성숙해." 박자 남다르게 타는 부분도 있었죠. 221점.


  최진성은 진정성있는 가사를 쓰고싶다는 이야기하고, 끈끈한 인연들과의 헤어짐 속에서 성장한 나를 표현한 곳이라며 "개개풀어지다"를 불렀어요. 힘없다는 평과 130점.



  카와이 크리에이터 군포고2 김호진이 귀엽게 나와서 랩네임을 말했는데 찍어버린다는 '호치키스'인 상황이 폭소를 만들었고요호치키스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클릭하면 카와이채널 연결) 멘토들의 웃음이 계속되고. 카메라 사려고 나왔는데 키드밀리 가 카메라 사준다고 약속했죠. 하지만 142점. 마지막에 카와이 외쳐달라하니 "싫어요 ♥" 말과 자막이 반전과 웃겼죠. 


  그리고 인천고2 윤현선. '테크니션'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스킬 이외에서 감동은 아쉽다는 평이었죠. 하지만 231점으로 1위. 예고편에서 우는게 보였는데 1위해서 우는거였군요. ㅋㅋ


  '비기의 환생, 양천구 끼쟁이' 등의 자막 수식어와 이영지의 선발전이 나왔죠. 발성과 라임 좋다고 멘토들에게 호평을 들은 후, 205점 받았어요.

  그렇게 윤현선-송민재-이영지가 팀대표 선발전으로.



# 4차원 설명 뛰어넘은 본무대, 탕


  이후 지난 주에 나오던 김민규 팀이 이어졌는데요.


  예비고1 정지웅이 나와 "사진사 정지웅" 9살 터울의 남동생과 추억을 간직하고싶은 걸 랩으로 담았다 설명 먼저 했는데요. "자라나라 머리머리 드랍더비트"와 시작했죠. 래퍼들이 귀여워했지만 193점.


  신장고3 권영훈 탕이 나왔고, 86같은 목소리로 인사했고. 그루비룸 휘민이 탕을 선팔했는데 "왜 맞팔안해줬니" 하고 묻는 장면도 나왔죠. (이후 맞팔했다고)ㅋㅋ

  "진도그라는 곳은 제가 가고싶어하는 차원."이라고 자신의 상상속 예술적 차원을 말하며 시작했죠. "너넬 초대해줄게 그 차원에 웰컴 투 lake pearl"하고 지르자, 쇼크받은 멘토들 얼굴과 이어졌고요. 그 표정은 영상미가 느껴지는 가사에 놀라는 멘토들이라는 설명있었죠.

  예고편보고선 좀 이상한 음악 하는건 줄알았는데, 본 선발전 보니 좋더라고요. 정말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공연하면 가고싶다는 생각들었고요. 


  이후 마포구 18세 김민규. 15살때 축구선수하다가 랩을 시작할 때 갈등과 믿어주던 엄마 이야기를 담았다는 설명 이후 랩했고요. 마지막 213점으로 4등했죠.



# 멘토 누구와 매칭? 추가합격자는?


 각 팀 대표 교복 증정식이 짧게 나왔고, 곧 멘토 결정 청문회가 이어졌죠.

  청문회에선고등래퍼들의 질문이 있었죠. 피쳐링 누구해줄 수 있어요? 힙합말고 다른 장르 프로듀싱도 가능한지? 우승시켜주기 위한 계획이 있나요? 멘토되면 집 놀러가도 되나요?ㅋㅋㅋ


  그렇게 1위팀 권영훈팀이 기리x밀리 팀을 결정. 2위팀 양승호팀이 그루비룸 결정. 3위팀 윤현선팀이 더콰코쿤 결정. 강민수팀이 리듬파워와와 하게됐고. 추가합격자 선발이 이후 나왔는데요. (오직 멘토들의 선택에 의해, 가장 팀과 어울리는 마지막 한명의 팀원을 꼽는거였어요. )


# 팀X멘토 결과 정리


기리밀리 x 1위팀 권영훈-강현준-최진호+카와이

그루비룸 x 2위팀 양승호-하선호-오동환+김현성

더콰코쿤 x 3위팀 윤현선-송민재-이영지+김민규

행주보이비 x 4위팀 이진우-강민수-서민규+ 최진성



# 각 팀별 친목


  이후 팀별 첫 모임이 나왔습니다. '10대 체험학습 day'하는 멘토들과 고등래퍼들.


  키드밀리가 카와이 크리에이터에게 카메라 사주는 장면도 나왔죠.


  기리밀리팀은 PC방에서 게임하면서 친목도모하는 모습이었고요.

  행보팀강릉바로 수학여행(?)을 가는게 나왔습니다. 

  더콰x코쿤 팀은 롯데월드를 가서 반모와 함께 놀이기구 친목을 했고. 롯월+아이폰 에어드랍PPL도ㅋㅋ

  그루비룸팀은 방탈출카페에 갔죠. ㅋㅋㅋ 휘민팀과 규정팀의 상반된 분위기 웃겼죠.ㅋㅋ 

 


# 교과서 랩대항전은 2:2


  그리고 '다음 관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교과서 랩 대항전" 2:2형식 배틀로, 팀내에서 2명씩 조 이뤄서 타팀과 경쟁하는 방식. 멘토들이 프로듀싱한 비트위에 랩을 하는거고요.


  각 팀은 하고싶은 짝꿍 묻는 모습이 이후 나왔고요. 김민규-윤현선, 이영지-송민재, 김호진-강현준, 권영훈-최진호, 최진성-서민규, 강민수-이진우, 양승호-오동환, 하선호-김현성. 등이 짝됐죠.


+ 캐릭터 강한 둘이 함께하는 김호진X강현준 팀 기대됩니다. ㅋㅋㅋ (카와이x릴타치)

+ 권영훈x최진호 음원기대되고요 ㅋㅋㅋ 양승호x오동환도 궁금하죠.


# 과연 무대와 음원 어떨지 다음 주 어서 오면 좋겠네요!


#고등래퍼3 #호치키스 #카와이 #탕 #권영훈 #키드밀리 #이영지 #하선호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