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성큐 박민영 만렙 찍덕 잼, 그녀의 사생활 1회 줄거리 리뷰, 입국 사다리 김재욱 만남, 라이언 스탕달신드롬, 호텔방 부탁 선주, 신디vs시나길 기대, 촬영지-ost 정보 본문

기타/tv

성큐 박민영 만렙 찍덕 잼, 그녀의 사생활 1회 줄거리 리뷰, 입국 사다리 김재욱 만남, 라이언 스탕달신드롬, 호텔방 부탁 선주, 신디vs시나길 기대, 촬영지-ost 정보

ForReal 2019. 4. 10. 23:26
반응형

그녀의 사생활 1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 방송에서는, 주인공 성덕미(박민영 분)의 남다른 덕질을 구경하는 재미부터 눈 뗄 수 없었죠.


극본 김혜영

연출 홍종찬 장양호


tvN 그녀의 사생활


1회

덕을 아십니까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 _ 성덕미 큐레이터(박민영 분)


# 큐레이터 성덕미, 퇴근 후엔 아이돌 찍덕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다. 어떻게 하면 커서도 예술가로 남을 수 있느냐가 문제다." 그리고 미술관의 한 여자(성덕미)가 보여요. 내일 오픈인 전시를 직접 준비하는 여자. 밤샜지만 오픈행사에서 공은 엄관장에게 가죠. 


  성덕미는 오픈회 끝나자마자 퀵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 사물함에서 카메라장비를 꺼내, 옷 갈아입고 사다리에 올라갑니다. 아이돌 차시안의 사진을 찍어요. 음악 공개방송에서 차시안이 던진 물통을 잡은 덕미. 물통은 집에 전시해둬요.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_라이언 관장(김재욱 분)


# 안목있는 관장 라이언, 한 그림 본 후  못잡는다?


  그림들이 있는 집에서 나가는 남자(라이언). 뉴욕 신인 전시에 그림을 보러 온 관장이에요. 라이언이 1초 본 그림은 bad. 2초 not bad. 3초 good, 5초는 그 해 최고의 작가. 보고 웃는건 devil smile이라하죠.


  그런데 한 팬이 작가로선 언제 볼 수 있는지 묻습니다. 말없이 나가는 라이언.


  "스탕달 신드롬. 뛰어난 예술작품을 보고 순간적으로 느끼는 각종 정신적 충격-분열증상" 얘기하고 있는 방. 라이언이 한 그림을 본 후부터 붓을 들 수 없다 상담중이에요. 그 그림은 차시안에게 있다고 합니다. 상담가는 그림이나 착가나 찾으라고 해요.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_덕미와 은기


# 날 때부터 덕후 성덕미?

직장에선 일코, 은기에겐 일코해제


  어제 뭐했냐는 관장에게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아이가 있는데 재롱잔치에 갔습니다. 생일축하도 해주고요. 시험날 응원문자도 보내줍니다."하는 성덕미ㅋㅋㅋㅋ (아이=차시안, 재롱잔치=음악방송, 생일축하=전광판, 응원문자=투표)


  덕미가 출장간다고 하니 엄마는 아이돌 쫓아다니는거 아니냐 걱정. 수능때 덕질하다가 팔다친 덕미이고, 또 "너 작가 못된 거 그놈의 망할 덕질때문이야."도 듣습니다. 

  하지만 덕미는 날때부터 덕후라고 하죠. 엄마는 뜨개질 덕질, 아빠는 돌 덕질. 그리고 hot god 카시오페아를 거쳐온 성덕미ㅋㅋㅋ


  덕미는 엄마말고 집에 있는 은기에게 무거운 짐 들어달라고 해요. 은기는 덕미가 덕질하는 것도, 아이돌 데뷔일=집 비밀번호도 뀁니다. 집에 있는 등신대 목을 패버리는 은기. 은기는 돌아가면서 신발을 가지런히 해주고 가요.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_성덕미 큐레이터


# 중국의 경매장에서 첫만남 덕미vs라이언


  집에서 덕미는 방송을 봅니다. 차시안이 미술품 모으고, 좋아하는 작가가 이솔이라는 걸 보고 "이 그림 사주고싶다"합니다.

  뉴욕. 작품 보던 라이언은 한 작품을 찾아냅니다. 


  중국 한 경매장. 덕미 같은 줄에 라이언이 앉아있어요. 덕미는 "닮았다 시안이랑"하며 라이언을 감상하죠. 라이언은 "1978년에 완성된 작품입니다. 섬세한 선과 완벽한 이목구비가 특징이죠. 작품제목은 라이언골드. 갖고싶어요?"하면서 쳐다보는 덕미에게 뭐라하죠. ㅋㅋ

  그 때 나오는 이솔작가의 작품. 라이언과 경매경쟁이 붙어요. 하지만 총알 모자르는 덕미에, 결국 3만달러에 라이언이 낙찰. (+ 한화 3000만원이죠?ㅋㅋ) (+ 이후 나오는 덕미모양과같은 '가난한 사랑' 그림ㅋㅋㅋ)



  덕미는 작품 양보해달라고 설득해보지만 라이언은 "이름가격으로 가치를 논하는 건 쉽죠.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은 아무한테나 없으니까요"하고 가죠.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_엄관장


# 비자금 혐의로 압수수색 당하는 미술관

# 엄관장의 꾐에 남는 덕미


  덕미가 전시장에 돌아가니 미술관에 검찰이 떴어요. 미술관을 비자금조성으로 이용됐다는 혐의. 성덕미도 조사받죠.


  덕미는 집에 찾아온 친구(선주)랑 얘기해요. 미술관에서 제일 좋아하는 시간이 "전시실 벽에 작품들을 거는 것"인 덕미인데 비자금 쌓는 자리에 작품들을 놓았던걸 알고 눈물 흘립니다. "내가 너무 화나는게 뭔지 알아? 내가 만약에 다 알고있었으면 내가 안했을까?"


  그런데 다음날 지앤그룹에서 브랜드마케팅 팀장으로 추천받았다 연락을 받죠. 하지만 엄관장은 덕미에게 벽도색, 조명까지 5년동안 미술관을 손수 키워온 걸 이야기하며, 덕미한테 관장된다는 뉘앙스로 남으라고 합니다. 덕미는 결국 채움미술관에 남기로 해요.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


# 덕력 만렙 성덕미,

혼자 사다리 타다가 라이언과 넘어지는데


  홈마(사진 올리는 사람) 신디가 같은 비행기타고 사진 찍은게 SNS트위터에 올라옵니다. 다른 팬들은 시안이 신디보다 시나길(=성덕미) 좋아한다고, 데뷔전부터 직캠 자막달고 시안정식 만들었다고 시나길을 인정해주는 장면도 있죠.


  한편 공항에 온 덕미는 공항에서 이상한 움직임을 보고 동선이 다를거라는걸 파악하고 혼자 사다리를 세웁니다.


  그런데 차시안 앞에서 얼굴을 가리는 라이언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늦게 발견한 팬들이 뛰면서 아수라장이 되고 라이언은 물결에 휩쓸려서 성덕미 사다리에 넘어집니다. 성덕미가 잡아 라이언 옷이 찢기고. 둘을 실랑이하다가 성덕미는 도망갑니다. 그런데 수첩을 흘리고 가죠.

  집에서 사진을 확인하면서 그가 경매장 남자인걸 알아채는 성덕미.



  집에 온 성덕미는 "신디는 아무것도 아냐 보정은 시나길이지"하고 열보정합니다.ㅋㅋㅋㅋ 이후 '시안은 나의 길' 홈페이지에 사진 작품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큐레이터 모습으로 꿈(?)꾸죠. ㅋㅋㅋㅋ사진보고 쓰러지는 팬들ㅋㅋㅋ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


# 여자와 호텔방 바꿔달란 선주를 오해하는 라이언


  기분 안좋은 덕미를 선주가 '성지순례'하자며 시안이가 묵은 스위트룸에 가자합니다. 그런데 직전에 라이언이 그 방 키를 받아갔죠.

  선주는 라이언에게 방 바꿔달라고 조심스럽게 부탁니다. 무시했던 라이언은 호텔바에서 선주와 여자뒷모습을 보고서 선주가 사랑하는 사람이 '여자'라고 착각하고, 미안해하면서 방을 바꿔주죠 ㅋㅋ 선주는 라이언이 낯익은데 못알아보고요 ㅋㅋ


  차시안이했던대로 똑같이 사진찍고 덕질하는 두 사람. 돈 벌어서 싸인회, 밥차 할 생각하는 덕미. 


# 새로 온 관장, 라이언?


  덕미는 새로운 관장이 온다는 사실알고 배신감에 폭발합니다. 사시 관장은 덕미가 스카우트받는걸 봤었던 거고,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내가 키우던 개를 내 머리채 잡은 년한테 뺐길 순 없지"하죠ㅋㅋㅋ(급 느와르)


  출근하는 성덕미. 사다리 위에 올라가서 조명 고치죠. 그 때 입구에 들어오는 남자. 빛에 적응을 하면서 서서히 남자의 얼굴이 보입니다. "갖고싶어요?" 라이언인걸 보고 사다리에서 또 떨어지는 성덕미. 

+ 예고편에 관장 돌아이고 덕미 해고당하네요. 그리고 복수하는 덕미?


+ 눈 호강ㅋㅋ


+ 라이언이 앉아있던 정신과 소파 푹신하고 예뻤죠. 탐나더라고요.ㅋㅋ


+ 덕미를 보면서 선주는 알바생 주혁에게 설명하죠. "내 친구는 현실에서 남자를 만나지않아. 연애는 모니터로만."ㅋㅋ

+ 선주는 건물주 딸이고, 애 생겨서 결혼한거라고 하죠.


+ 그리고 앞으로의 복선도 있을듯한 대화가 있었죠. 입국공항 가기전에 마스크를 쓰는 성덕미. "시안이한테 얼굴 도장 찍혀야지 왜 맨날 가려?" "난. 단순한 팬으로 남지 않아. 언젠간 프로 대 프로로 더럽게 엮일거야. 아주 더럽게." ㅋㅋㅋ 이 안에 담긴 덕미의 생각도 좋은데 왠지 정말 더럽게 엮일 것 같기도 하고ㅋㅋ


+ 그런데 덕미가 작가 못 된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수능 한 해 늦게 봐서 그런걸까요? 수능 밀렸는데 집이 마침 망한거고?_? 집이 가난해서 작가 못된걸까요? 


+ 라이언과 덕미 모두 작가로 활동 못하는 이유가 있는데 두 사람의 상처를 고쳐나가는거 아닐까 추측도 되고 궁금하더라고요. 


+ 시나길 뜻 = 시안은 나의 길.


+ ost 아이들-Help me  11일 18시 공개. 처음 사랑을 느끼는 설렘과 난처한 감정 표현한 곡. 

+ ost 인투잇- shining star 


tvN 그녀의 사생활 방송화면


+ 촬영지 롯데호텔 서울, 파라다이스, 소마미술관, 네오큐처, 오봉탑유도관 등. (+ 공항도 나왔죠?)

+ 미술관에서 벌어지는 일이라서 많은 갤러리 및 다 분야 작가의 미술 협조가 있다고 하네요. 


+ 특별출연 인투잇, 김호창 등


+ 수목 밤 9시30분 tvN 그녀의 사생활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그녀의사생활줄거리 #박민영 #김재욱 #드라마 #그녀의사생활1회 #촬영지 #ost #정제원 #박진주 #덕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