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19 백상예술대상 tv 후보-수상작 정리! 왜 받았나? 눈이부시게 김혜자 대상, 스카이캐슬4관왕, 나의아저씨도 3관왕? 현빈 클로즈업, 특별무대 류준열-잔나비, 백상 다시보기 본문

기타/tv

2019 백상예술대상 tv 후보-수상작 정리! 왜 받았나? 눈이부시게 김혜자 대상, 스카이캐슬4관왕, 나의아저씨도 3관왕? 현빈 클로즈업, 특별무대 류준열-잔나비, 백상 다시보기

ForReal 2019. 5. 2. 02:25
반응형

2019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55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5월 1일 수요일 밤 9시에 열리고, JTBC 채널을 통해 중계됐죠. 아래 tv부문 수상작들 모으고 시상식 후기 남겨요ㅋㅋ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시청후기




# 2019 백상 tv부문 후보-수상 정리


  tv예능 작품상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 받았습니다. MBC의 세 작품이 올라가있었죠.

  그리고 나 혼자 산다의 전현무가 남자예능상을, 전참시의 이영자가 여자예능상을 수상했습니다. 



교양작품상에는 저널리즘 토크쇼J가 수상했어요. 




  드라마 작품상으로는 tvN 나의 아저씨가 수상했습니다. 

  "각자 삶의 무게를 지닌 사람들이 치유되는 과정을 섬세하고 따뜻하게 그려내었다"라는 해설평. 



  이렇게 연출가들의 얼굴이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에 나란히 있었는데요ㅋㅋ 이 사진들 중에서는 미스터션샤인 감독이 제일 미남같고, 눈이 부시게 감독이 제일 인상좋아보이게 나왔죠ㅋㅋ 또 스카이캐슬 감독은 고뇌가 많을 것 같은 사진이ㅋㅋ아니 그게 아니라 연출상은 JTBC 스카이캐슬이 탔어요. 


  "다양한 해석을 유도하는 디테일한 연출력. 악과선을 넘나드는 인물의 심리를 감각적으로 표현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해설평이 들렸죠.


  남자 최우수연기상에는 tvN 네 작품의 배우들 여진구-이선균 현빈 등과 SBS 열혈사제의 김남길 배우가 후보였는데요. 미스터션샤인의 이병헌이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캐리한 배우 현빈의 클로즈업을 백상예술대상에서 볼 수 있었죠.ㅋㅋ 두 눈 가늑한 화면 클로즈업은 재방송을 대형tv에서 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죠.ㅋㅋㅋ


  쟁쟁했던 여자 최우수 연기상 부분. 좋아하는 배우들이 많아서 궁금했는데요. SKY 캐슬의 염정아 배우가 수상. 하지만 눈이 부시게의 배우 김혜자는 대상을 수상하고, 나의 아저씨 배우 이지은은 인기상을 수상했습니다.


방송중에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달라는 요청에 김서형-염정아의 이 장면이 나왔는데요. 이 썸네일이 좋더라고요.ㅋㅋ



화나고 미워하고 울고 웃게, 또 사랑하게 한 캐릭터 맡았던 여러 배우들이 후보에 보였는데요. 

먼저 남자는 SKY캐슬 김병철 배우가 수상했죠. 


여자 조연상에는 눈이 부시게 배우 이정은의 수상.




신인연기상은 이리와 안아줘의 배우 장기 수상. 


여자 신인연기상은 스카이캐슬 김혜윤의 수상.



  백상홈페이지에 여러 작가들의 증명사진도 있었죠ㅋㅋ 김수진-이남규 작가가 인상 좋아보이는 사진ㅋㅋ극본상은 나의아저씨 작가 박해영 수상. 

  "주인공들의 사랑 이야기를 뛰어넘어 사람대사람 사이의 치유로 시청자들에게 위로를 선사하는 인생드라마를 만들었다" 해설평이 나왔어요. 


극본상 발표를 기다리는 나의아저씨팀ㅋㅋ



  예술상 후보들은 미션의 미술과 시각효과, 스캐의 촬영, 알궁추의 시각효과, 5원소-문명의 기원의 촬영 감독들이 올랐죠. 수상자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박성진 VFX팀이 수상.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게임속 증강현실세계를 완벽하게 구현하며, ?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서 주목과 찬사를 받았다"는 설명이 있었죠. 수상자 박성진 디지타이저?는 300명의 사람과 함께 만들었다고 하며 비주얼 팀 여럿에게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인기상은 아이유-도경수가 수상했는데 스케쥴때문에 도경수는 불참했다고 해요. 인기상 수상한 아이유는 올 여름쯤 여진구와 함께하는 '호텔 델루나' 작품을 방영한다 알려주기도 했어요. 


영화 작품상 후보는 공작 버닝 사바하 미쓰백 암수살인 등이 있었는데 공작 수상


영화 감독상은 스윙키즈 강형철 감독 수상. 

영화 시나리오 상은 암수살인 수상


영화 예술상은 버닝의 촬영팀 수상. 



+ 이번에 재개된 젊은 연극상은 액트리스원의 성수 수상. 




+ 배우 류준열이 봉우리에 관한 나레이션을 읊고 잔나비 밴드가 '봉우리' 불러 특별공연해줬죠. 그리고 화면에서 영화장면들의 화면이 겹치는데 잔잔한 음악에도 재미난 연출. 눈물 그득한 배우 진선규의 눈도 리액션으로 잡혔어요.




+ 배우 김혜자의 대상 수상에 배우들의 눈물 모습이 조금씩 보이기도 했는데요. 대본 찢어와서 작품의 하이라이트인 그 대사를 읊는 배우 김혜자와 배우들의 눈물맺힌 축하가 겹치며 아름다운 모습이었죠. 2019 백상tv부문 마지막 수상은 아름다운 드라마처럼 남은 것 같아요.

+ 배우 김혜자의 수상소감은 눈이부시게 마지막회의 엔딩에 나오는 나레이션입니다. 


배우 이정은은 혜자쌤 리본 떼주러 달려가고ㅋㅋ


+ 대상 배우 김혜자 해설평은 "한 순간에 늙어버린 25살 청춘 혜자역으로 지나가는 순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며 깊은 감동과 울림 선사"했다 나왔습니다.


+ 영화 대상은 증인의 정우성 수. 남자최우수 공작의 이성민, 여자최우수 미쓰백의 한지민. 조연상 독전의 김주혁, 미쓰백의 권소현. 남자신인상은 너의 결혼식 김영광, 여자신인상 사바하 이재인, 미쓰백의 이지원 감독이 신인감독상. 


+ 스카이캐슬 4관왕(여자신인, 남자조연,여자최우수, 연출상) , 나의아저씨 3관왕(극본상 작품상 +..인기상?) 했죠?ㅋㅋ


+ 그리고 시상자들이, 시상자들도 어마어마..


+ 스카이캐슬 - 나의 아저씨 - 눈이 부시게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 붉은 달 푸른 해 등의 드라마는 안보신 분들 꼭 보시라고 쓰고싶어요 ㅋㅋ


+ 재방송 일정은 못찾겠고 다시보기 홈페이지에서 클립으로 볼 수 있었어요. 바로가려면 여기클릭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백상예술대상 #2019백상예술대상 #백상후보 #백상수상자 #55회백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