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보이스3 2화 줄거리 리뷰, 도강우(이진욱) 손목 글씨 일본어 문신 뜻? 료칸 사장 겐이치 리셋증후군? 일본 간 이유, 블랙컬렉션과 옥션 파브르(다크웹) 끔찍, 방제수 정체 스너프-시신 헤비업로더 본문

기타/tv

보이스3 2화 줄거리 리뷰, 도강우(이진욱) 손목 글씨 일본어 문신 뜻? 료칸 사장 겐이치 리셋증후군? 일본 간 이유, 블랙컬렉션과 옥션 파브르(다크웹) 끔찍, 방제수 정체 스너프-시신 헤비업로더

ForReal 2019. 5. 13. 00:24
반응형

보이스3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일본으로 여행간 세영이는 살인마의 료칸에 갔죠.

2회에서는, 료칸일의 범인을 쫓아 그 배후에 대해 더 알게되는데 끔찍했죠.


극본 마진원

연출 남기훈


OCN 보이스3


2회

줄거리 리뷰

시시오도시 료칸에는 야차가 산다 





# 시시오도시 료칸을 찾아내는 형사들


  경찰들을 다시 불러 시시오도시가 있는 곳은 7곳을 수색합니다. 도강우가 지휘해요. 하지만 일본경찰 료지 경시정이 와서 외국형사들이 쑤시고 다니냐 따지며 방해하죠. 도강우는 그와 신경전을 하고 다시 출발해요.


  콜팀에서 몇년전 '모리노이에'였다가 '시시오도시'로 이름이 바뀐 료칸을 찾아내요. 6년전을 인수한 독신사장 다카히로 겐이치에 대해 확인한 뒤 그 료칸으로 갑니다.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증거없는 료칸, 의심스러운 강권주-도강우

# 스즈키 겐이치에 대해 파악한 콜팀


  한편 시체가 있는 지하실에서 눈을 뜬 세영. 그곳엔 시체와 눈가린 여자가 있어요. 살인범은 세영에게 미친것처럼 행동을 하다가 지하실 알람을 듣고 올라가 아무 일 없는 척 료칸 문을 열어줍니다. 경찰몰래 가족사진을 치워놓는 사장. 료칸에선 아무 증거도 나오지않아요.

  료지의 방해 속에서 사장의 표정에 의심을 품는 강권주-도강우. 도강우는 한국 형사들에게 시비를 걸어 일본경찰을 안심시키고 돌려보낸 뒤 몰래 수사합니다.


  콜팀은 재일교포 스즈키 겐이치에 대해 알아냅니다. 가정폭력을 신고하던 아내와 딸이 있었는데 그들이 죽어서 보험금 받고 료칸을 매수했다는 자에요. 콜팀은 그가 가족을 리셋하기 위해 살해하고 다시 사는 리셋 증후군 가정도 합니다.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소리를 따라 범인의 아지트 찾는 강권주-도강우


  료칸의 지하실. 세영은 폰을 찾아 강권주에게 전화하고 강권주는 콘크리트 마감을 눈치챕니다. 또 강권주는 통화 속의 계단을 내려가는 소리를 떠올리며 세영이가 끌려간 곳을 추측해 따라가죠. (혼자 가지마 ㅠㅠ) 곧 손이 나와 강권주의 발을 잡아당깁니다.


  도강우는 강권주 전화를 받고 달려가지만 핸드폰만 남아있어요. 도강우는 살짝 열려있는 벽의 틈을 발견하고, 범인에게 당하던 강권주를 구합니다. 강권주도 세영도 풀어주고, 친구 미희도 아직 숨이 붙어있어요. 


# 이성을 잃고 겐이치를 심문하는 도강우


  한편 도강우와 중기형사는 도망치는 겐이치를 쫓아 숲으로 갑니다.  

  도강우는 겐이치를 잡아 시크릿넷에 대해 불라고 하는데 흔들리지않는 겐이치입니다. 결국 도강우는 범인의 귀를 가만히 보다가 눈빛이 변해 그의 목을 조릅니다. 돌을 들어 찍으며 범인을 고문하는 도강우. "영상 올려준 새끼가 어디있는지 그것만 알면돼!" "처리할 일이 있어 한국에 갔다고 들었다"고 말해요.

  범인을 죽이려는 도강우를 다른 형사들이 와서 말려요. 그 모습을 보게되는 강권주.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겐이치가 한 짓은, 숙박손님 이용 스너프 제작


  결국 훗카이도 모녀 실종도 겐이치의 짓이란게 나옵니다. 마리와 엄마가 그 지하실의 모녀. 저렴한 숙박료로 사람들을 불러 지하에서 가짜가족으로 지내게 한 뒤 스너프 영상을 찍는 짓을 벌인 것. 도강우가 범인한테  "니가 그 더러운 스너프 필름 올렸지? 피해자 가족이란 개소리하면서 강간하고 죽이고!"라고 했죠. (또 우물에 단백실분해 산으로 시체를 녹였고?)


  미술창고에서 도강우DNA가 나오지않아서 일본경찰은 뭐라 못합니다.


OCN 보이스3 방송화면 _ 브로커(이태리 분)

# 도강우가 밀항한 이유?

# '블랙컬렉션' '옥션파브르'에 대해 알게되는 강권주


  강권주는 도강우의 통화저편 목소리를 다 들었어요. "헤비업로더는 추적 못하지만 스너프 업로더가 다른데다가 영상을 올린다"하는 내용. 그래서 강권주는 도강우가 혼자 추적하고있는 것에 대해 물어요.

  도강우는 밀항한 이유부터 얘기해요. 고시원 테러날 감시하던 검은색 세단이 있어서 배후를 추적했고. 방제수가 오사카 사서함으로 나무상자(시신 일부)을 보낸걸 알고, 밀항해서 그곳에 간 것. 물건을 받은 건 여자(호스트단골)를 통한 다크웹 브로커(호스트)들인데 브로커는 문자로 알려주는 장소에 물건을 갖다놓는 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브로커는 소문 속 '블랙컬렉션'이란 것도 말했었죠. 그것은 신체를 판매하는 것. 방제수 배후에 옥션 파브르라는 최상급 다크웹이 있고 그 곳은 하드코어 등급의 스너프 필름과 신체 연쇄살인범의 전리품들을 헤비업로더들에게 공급하는 경매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체담당 헤비업로더였던 방제수라 하죠. "공급하는 놈 사는 놈 처리하는 놈까지. 내가 본 이래 가장 추악하고 더러운 범죄카르텔이야." 그 중 한국 경찰의 신체가 가장 인기있는 목록이었다고 하고요. 도강우가 알린 사실에 충격받는 강권주.


OCN 보이스3 방송화면 _ 료지가 간 방


# 불안정한 도강우의 정신,

 수사맵 옆방의 피?


  한편 도강우는 정신상태가 이상해지다가 혼자 주사합니다. 약을 주던 남자는 "니 안의 그거 늦출 순 있어도 멈추진 못해."하고 도강우에게 말했었어요. 


  한편 도강우가 빌린 방에 가보는 료지. 주인이 자물쇠의 방을 료지에게 열어줍니다. 검은천막 뒤에 사건 수사 내용들이 맵을 이루고 있어요. 하지만 그 안쪽의 방엔 의료집기들과 피?가 흥건한 비닐이 있어요. 


  (+ 도강우가 혼자 수사한 뒤에 참지못하고 범인들도 살해해버린거 아니겠죠?... 아니 이것도 누군가 도강우 몰려고 조작했을 두고 있을거 같죠ㅋㅋ)


OCN 보이스3 방송화면 _ 강권주(이하나 분)


# 공조 약속하는 도강우, 납치되는 곽독기


  강권주는 윗선을 설득한 뒤 도강우에게 함께 하자고 합니다. "계약은 한 달. 사건 끝나면 미련없이 떠난다." "돌아온걸 환영합니다 팀장님." 하지만 내민 악수를 받지않고 가는 도강우.


   한편 풍산의 한마음 요양원. 독기가 일하고 있는데요. 어두운 복도를 걸어가던 독기는 "타란튤라님 접견간다"하는 문자를 받는데 면 쓴 사람이 곽독기를 납치합니다.


  교도소 복도에서 도강우의 뉴스를 보게되는 사형수 방제수.

  



+ 예고편에는 일본경찰이 뭔가를 하고. 증상이 심해진 도강우도 보이고. 방제수를 접견하고. (곽독기가 죽었다고 했죠?) 다음타겟은 방제수라고 하네요. '와이어 슈잉?'도 들리고요. "알고싶으면 스스로를 찾아요 도강우 형사님"하는데요.. 


+ 겐이치는 도강우 팔목의 사메다 문신을 보고 "너도 아는구나 리셋버튼."했죠.


+ 몸에 쓰여져있는 글씨가 언뜻언뜻 보였죠. "覚める" 눈을 뜨다, 잠을 깨다 이고 "覚めた"는 잠을 깼다. 깨어났다. 는 뜻인가봐요. 문신을 보고 겐이치가 리셋버튼이라고 말했는데요. 코우스케가 내면에서 깨어난걸 의미하는 문신이겠지요? 한쪽방엔 수사자료가 한쪽방엔 피 고인 비닐이 있는 것과 관련있을까요?


+ 리셋 증후군은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리셋버튼을 누르듯이 현실에서도 리셋을 할 수 있다고 착각하는 증상" "현실과 가상을 구분 못하거나 현실의 가혹함에서 오는 도피심리가 주요 원인"이라고 하네요. 


+ 살인본능을 가진 형사 중 제일 묘사가 재밌을 것 같은.... 


+ 단어 정리 : 그러니까 '스너프 업로더'는 영상을 찍어 올린 겐이치같은 사람이고. 방제수는 '시체담당 업로더'. 그리고 스너프필름과 시신같은 통칭 '블랙컬렉션'라고 부르는거죠? 또 '다크웹'은 스너프와 시신-전리품의 경매장인거고요. (윽...) 시크릿넷이라고 한게 다크웹으로 들어가는 통로이거나 파생사이트나 아니면 다크웹의 다른 이름일까요?


+ 그런데 왜 도강우는 '귀'에 집착하는걸까요? 도강우 아버지도 그런 블랙컬렉션을 만드는 사람이고 귀를 모아서 혹시 그 장면을 도강우가 봐서 자신도 모르게 그러거나....? 나중에 주사기 없으면 도강우 앞에서 강권주 귀가 위험해질것같은.... 이 공조 좀 무서운데요. 


+ 시시오도시는 나무가 물로 움직여 "들짐승을 쫓아내는 용도"라고하네요. ㅋㅋ 현재는 조경용으로 설치.


+ 다크웹 브로커로 배우 이태리가 특별출연. 그리고 배우 권율-허성태도 특별출연이라고 하네요. 


+ 토일 밤 22시 20분 OCN 드라마 보이스3.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보이스시즌3 #보이스3 #보이스3줄거리 #보이스32화리뷰 #드라마 #이하나 #이진욱 #손은서 #김우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