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보이스3 4화 줄거리뷰, 별님이 꽃밭 속에 모든 답! 표은미-송수철 정체는? 방제수 앰뷸런스 탈출, 그루밍 범죄 이진욱이 사이다, 엠베디드 커맨드 뜻? 본문

기타/tv

보이스3 4화 줄거리뷰, 별님이 꽃밭 속에 모든 답! 표은미-송수철 정체는? 방제수 앰뷸런스 탈출, 그루밍 범죄 이진욱이 사이다, 엠베디드 커맨드 뜻?

ForReal 2019. 5. 19. 23:48
반응형

보이스3 4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추락하는 아스퍼거 현수가 나왔죠.

4회에서는, 별님이 꽃밭 속에 모든 단서가 있었던게 나왔어요.


극본 마진원

연출 남기훈


OCN 보이스 3


4회

줄거리 리뷰

피노키오의 노래2




OCN 보이스3 방송화면_표은미


# 현수의 엄마 표은미, 칼 들고 따라갔다?


  박스 위에 떨어져 목숨이 붙어있는 현수는 구급차로 실려갑니다. 원장은 사람들 앞에서 발악하는 현수엄마가 보상금으로 술먹으려 한다 소리쳐요

  현수엄마는 표은미. 알콜중독으로 단란주점 등에서 일하다가도 잘린 이력이 있고, 학대-폭력-고성방가 신고도 많이 당했어요.

  게다가 표은미가 누군가를 발견하고 칼을 들고 달려갔던 cctv가 나옵니다. 사실 현수엄마는 현수가 보고싶어서 주변을 얼쩡거렸는데, 현수가 모르는 척을 하고 간 것에 화나서 과도들고 따라가다 말았다고 말합니다. (현수엄마는 병원에 가서도 "엄마가 우습냐고!"하고 소리쳤었죠)


OCN 보이스3 방송화면_강권주


# 원장의 엠베디드 커맨드 의심스럽고

# '별님이 꽃밭' 중 별님의 뜻?


  "주님이 너를 주님의 꽃밭으로 이끌거라 기도할 것." 현수를 잡고 말하는 원장의 음성이 명령처럼 들리는 강권주. 엠베디드 커맨드를 떠올립니다. (+ Embeded Command 잠입명령 : 최면치료에 사용하는 기법. 일반적인 대화 문장에 포함되어있는 명령어 성격의 표현)


  현수의 별님이 꽃밭이라는 말에 대해 의문을 갖는 골타팀. 그러다가 영상속에 현수랑 놀고있는 아이가 '한별'이란 것과, 3일 전 실족사 사망했다는 걸 알아냅니다. 강권주는 '전 날 사망한것처럼 둘러대던 한별엄마와 송원장의 대화'를 기억하고 송원장을 조사하게됩니다.


OCN 보이스3 방송화면 _ 송원장


# 죽은 별님을 목격했던 현수, 송원장의 정체는?


  현수에서 나던 악취와 핏자국으로 현수가 별님이 죽음에 관해 목격했을 것을 추측하는 도강우. 

  

  사실 현수는 상처난 채로 별님이가 소파에 누워있고, 그 앞에 송원장이 있는 걸 봤었어요. 송원장은 증거인 별브로치를 주운 현수를 폭행하며 "니네 엄마처럼 별님이도 나한테 꼬리쳐서 별받은거라고!"하죠. 원장은 불안해하는 현수를 데려가며 폭력을 계속 휘두르다 결국 트렁크에 넣고요. 이후 송원장은 한 의사가운의 여자에게 현수를 데려가 주사를 놓게하고 냉동고로 옮기죠.


  골타팀이 송원장을 조사하니 송수철은 사기-횡령 혐의 전과. 성추행 폭로로 교회에서 나온 무허가 목사. 사망한 환후들이 급성 사망한 기록까지 나와요.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해마아빠의 집 지하에서 발견되는 동물용 치료제


  한편 경찰이 해마아빠의 집에서 커튼 뒤에 숨겨져있는 문을 발견합니다. 그 안엔 아이들이 쪼그려서 숨어있어요. 하지만 "원장선생님이 경찰한테 아무말도 하지말랬어요."하는 세뇌당한 아이들. 강권주는 "꽃밭이 어딘지 물어봐달라"합니다. "꽃밭은 천국에 있다고 했어요."하는 아이


  해아아빠의 집 봉사자 오선생(오윤균)에게 경찰을 막으라하는 송원장. 오선생은 지하로 도망쳐서 물건을 어질러요. 경찰이 쫓아들어가서 방음벽, 핏자국, 몽둥이, 동물용 치료제들을 보고 경악합니다.


  한별이 사망진단서 상 사인이 '뇌출혈'인 결과가 동물용 치료제로 만들어진 거라는걸 파악한 강권주는 보육원에서 사망한 아이들의 죽음까지 조작한걸 눈치챕니다.


OCN 보이스3 방송화면 _ 꽃밭


# '꽃밭'의 뜻은? 


  강권주는 아이들이 노는 홍보영상 중에 은혜동물병원 강아지 이름이 꽃밭이라는걸 들어내요. 꽃밭=동물병원을 뜻하는거였어요. 원장 염미정에 대해 조사하니 해마아빠의 집 소유주인게 나와요. 염미정과 송수철이 내연관계.


  경찰이 동물병원으로 출동합니다. 의사의 과도한 반응을 보고 도강우는 용품실 뒤 비밀 문을 찾아내 들어가요. 그 곳에서 도강우는 정신이 나간듯이 송원장을 폭행하고, 그의 죄를 묻는데요. 원장이 범죄 정당화하는 말들은 가관입니다.

  목을 조르는 도강우를 경찰이 늦게 발견하고 말려서 늦게서 도강우의 정신이 돌아오고요.


  냉동고 속에서 현수를 찾아내 잡아당기니 현수의 손 끝에 랩으로 싸인 한별의 시신도 끌려나옵니다. 눈을 뜨는 현수. 현수의 입 안에 송원장의 사진이 있었어요. (+ 현수가 여권을 깁스 안으로 넣어 가져가 사진으로 흔적을 남긴거죠?)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교도소에서 탈출하는 방제수


  방제수는 감방 문에 목을 매달고 쓰러진 채로 발견되고 구급차에 실려나가요. 심장이 멈추는 방제수. 의사는 수갑을 풀라합니다. 수갑이 풀리자 심장 박동이 돌아오는 방제수. 그는 일어나서 교도관과 의사를 다 죽이고 총을 뺐어요. 운전자를 쏴서 교통사고가 나고, 방제수는 교도관 옷을 입은채 앰뷸런스에서 걸어나갑니다. 


  회식하는 골타팀. 도강우는 오지않았어요. 집에 혼자있는 도강우에게 영상통화 거는 골타팀. 간섭하지말라 끊어버리는 도강우.

  도강우는 한 연락을 받고 나갑니다


+ 예고편을 보니 방제수가 나오도록 계획한 사람이 있었군요. 그건 선생일까요 도강우일까요. 도강우가 선생에 대해 묻는 목소리도 들렸죠. 그리고 절벽에서 떨어진 물 장면도 보였고요. 방제수가 죽는걸까요? 도강우가 당하는 것 같이 보이기도 했는데...?_?


+ 3-4회 '피노키오의 기도'는 그루밍 범죄 이야기였군요. 4회 마지막에 자막이 나오기도 했죠. 법제도가 그루밍 범죄에 적용하기엔 어렵다는 현실을 짚는 자막.


+ 도강우가 정신이 나가서 진범 원장한테 바로 복수해주니, 사실은 폭행이긴하지만 드라마시청자 입장에서는 사이다이긴하죠ㅋㅋ 


+ 그런데 도강우가 너무 범인에 대해 잘 파악할 때는 보면서 의심가기도 했죠. ㅋㅋ 뭔가 미리 알고있나하고요. 혹은 살인자의 내면이 깨어났기때문에 범죄에 대해 더 잘읽고 그래서 수사가 빠를지도...?ㅋㅋ


+ 그런데 현수는 꽃밭에 있는걸 어떻게 알았....? 


+ 방제수 심장이 갑자기 돌아오고 몇 초만에 앰뷸런스 속에서 액션 터질때 타이트했죠ㅋㅋㅋ 


+ 동물병원 의사 염씨역에 배우 김지성(?)


+ 토일 밤 10시20분 OCN에서 방송하는 드라마 보이스 시즌3 입니다.


+ 온라인에선 'tving'사이트와 앱에서 볼 수 있어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보이스시즌3 #보이스3 #보이스3줄거리 #보이스34화리뷰 #드라마 #이하나 #이진욱 #손은서 #김우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