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6회, 복스푸드 최고매출-순이익은 얼마? 에릭 치즈도그-이연복 멘보샤 레시피? 스모가스버그, bgm, 이민우 등장예고! 본문

기타/tv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6회, 복스푸드 최고매출-순이익은 얼마? 에릭 치즈도그-이연복 멘보샤 레시피? 스모가스버그, bgm, 이민우 등장예고!

ForReal 2019. 5. 24. 00:32
반응형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6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6회에서는, 새 메뉴 치즈도그가 등장했어요. 그리고 새로운 장소에서 6일차 장사 모습이 이어졌고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6회

시청후기



tvN 현지에서먹힐까3 방송화면


# 최고 매출 달성한 5일! 순이익은 얼마?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는 트럭으로 시작했어요. 하지만 금새 대기줄이 생겨났죠. 이후에 자리없어서 서서먹는 손님들까지 나왔는데 자장면까지 서서먹는 장면이 있었죠.


  그리고 이 날의 퀘스트는 "최고 매출 달성"이었죠. 복트럭은 전에 1일 455, 2일 350, 3일 585달러, 4일 452달러를 넘겼었는데. 과연 이 날 얼마가 나올지 궁금하게했어요ㅋㅋ

  오후 3시까지 하고 장사 접는 복푸드. 그리고 퀘스트 성공했죠. 이 날 총 매출은 1198달러. 한화 약 143만원. 그렇게 누적 3000달러 넘었죠. 5일차까지 재료값 뺀 순이익은 219만원이라했고요. 


tvN 현지에서먹힐까3 방송화면


# 신메뉴 치즈도그와, 핫도그 혼연일체 에릭


  그리고 신메뉴 '치즈도그'가 나왔죠. 소시지대신 치즈가 들어간 것.

  전날 크고 네모난 통모차렐라치즈를 사놨고, 잘라서 소분한 뒤 꼬지에 꽃아 반죽 묻히고, 빵가루 묻히고 튀겼어요ㅋㅋ 치즈도그는 네모난 핫바 비주얼이었어요.

  치즈도그 먹는 장면에서 줄줄 늘어나는 가득한 치즈가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ㅠㅠ... 먹는거 보는데 약간 고문이었어요.


  그런데 핫도그 주문만 계속 들어와서 "핫도그와 혼연일체 상태"였다는 에릭이 됐죠ㅋㅋㅋ 계속 카운트 묻는 에릭과 웍으로 빵가루 걷는거 도와주는 이연복셰프 장면도 있었어요.


(+ 궁금해서 한국에서도 통 모짜렐라 얼마로 파는지 궁금했는데요. 미국은 3키로에 약17000원이라고 나왔는데 한국에도 2.7키로에 27600원, 2.5kg에 18900원 이렇게 파는 상품들이 있네요. )

  

tvN 현지에서먹힐까3 방송화면


# 양념치킨에 사리 추가


  손님 중에 양념치킨에 면을 원하는 사람이 나왔죠ㅋㅋㅋㅋㅋ "사리 추가 돼요?"묻는 존박도 웃겼고요ㅋㅋ 이 손님들은 정말 양념치킨에 면을 넣어서 먹었죠.ㅋㅋㅋ 저 맛이 궁금하더라고요ㅋㅋ


  그런데 생각해보니 시중에 컵라면 중에 '양념치킨' 맛이 나와있는게 떠올랐어요ㅋㅋ 고기는 안들어가있지만요.ㅋㅋ 또 이 장면에서는 손님들이 계산을 어떻게 했을까가 궁금했는데 안나왔죠. 면을 공짜로 설마 그냥 준걸까요?


tvN 현지에서먹힐까3 방송화면


# 재밌는 장면들 : BTS연복 ? 카피 인지 중국인? 롤러코스터 멘트


  그리고 소녀 손님들 중에 저 남자 아는 사람 닮았다고 요리사들을 보니까 다른 소녀가 "BTS"를 불렀고, 에릭이나 허경환을 예상했는데 BTS 자막과 이연복 셰프 나오며 효과음 장면 웃겼죠ㅋㅋㅋ

  

  또 놀이공원에 온 중국사람들이 tv프로 검색해보는 장면도 있었죠. 대화 속에서 중국이 프로그램을 잘 베끼는거 중국인들도 알고있던게 들렸죠ㅋㅋㅋ 


  장사끝나고 놀이기구 타는 복스푸드 팀도 나왔죠ㅋㅋㅋ 그런데 롤러코스터 위에서 이연복 셰프는 "우리 아직 양파 남은거있지? 다 깠나?"ㅋㅋㅋㅋㅋ  그리고 정신 나간 에릭도 웃겼죠ㅋㅋㅋ 씻지도 않고 쓰러지는 에릭도 나왔고요ㅋㅋ ㅠㅠ


tvN 현지에서먹힐까3 방송화면


# 6일차 시작! 스모가스버그에서, 메뉴는 멘보샤?


  그리고 6일차는 LA장사의 끝판왕이라는 스모가스버그에서였죠. 일요일마다 열리는 LA 가장큰 푸드마켓라고 했는데 경쟁업체들이 60개 넘었죠. 다른 트럭에도 뭐가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런데 푸드마켓 가장자리에 푸드가 위치해있었죠. 과연 장사가 잘될지 궁금해지는 자리. 


  이 날의 메뉴는 볶음짬뽕. 볶음밥, 멘보샤(새우토스트), 식혜 였어요. 존박이 다른 트럭 시세를 보고 12달러(14300원)와 음료 3달러로 가격책정


 

# 멘보샤 레시피?


  씻은 새우를 눌러 으깨고, 으깬 새우를 치킨스톡, 맛술, 감자전분, 달걀흰자, 녹임버터와 잘 섞어서 멘보샤 소를 완성했고요. 케첩, 식초, 설탕, 매실청, 다진마늘, 레몬즙 섞어 멘보샤 소스 만드는게 나왔어요. 이후 4등분 된 식빵 사이에 멘보사를 끼워 식빵 노릇해질때까지 튀기는게 나왔어요. 초벌해놓고 한번 더 익히는 듯 했고요.

  먹어보고싶더라고요ㅠㅠ


+  양파 채소들 소고기 해산물 목이버섯과 고춧가루 넣고 볶은다음에, 면넣어 볶음짬뽕 완성하는 장면도 나왔죠. 침이 줄줄 나오는 비주얼...

+  통통한 새우가 큼직하게 들어있는 볶음밥도 먹고싶더라고요.ㅠㅠ


 식혜를 "샤이키"라 부르며 뭐냐고 묻는 사람도 있었죠ㅋㅋ 시음한 뒤 천연의 단맛이라면서 주문했고요. 식혜는 만든게 아니라 마트에서 산거겠지요? 


+ 지난 주에 K핫도그 등장한 뒤에 동네 핫도그 집 사람들 꽉 찼던데 이번 주에도 핫도그가 나와버리다니... 


먹고싶은ㅠㅠ.....


+ 케이팝 bgm 조금 정리 


치즈도그 처음 만들때 나온 노래 : 신화 - Stay

핫도그와 혼연일체된 에릭 장면 : 김재환 - Designer "네 앞에선 디자이너~시작해볼게 널 위한 컬러?"

Devil - 슈퍼주니어

핫도그 리모델링할 때 : 제이슨 므라즈-Have It All

멘보샤 준비할 때 나온노래 : Wow Thing - 슬기 신비 청하 소연

식예먹고 사람들 몰아쳐 들어오기 시작할 때 나온 노래 : 바버렛츠 - 비가 오거든 "울어도 괜찮아 내가 너와 함께있잖아" 가사 들렸죠. 


+ 장사하는 사람들은 미국에서 핫도그 팔 생각도 할 것 같죠ㅋㅋ 아님 K타운같은 곳에 다 있을까요?


+ 레시피중에 핫도그 소시지는 전 날 두 번 삶아서 안짜게 했다는 말도 있었죠. 


+ 다음 주 예고는 샌프란시스코가 보였죠.ㅋㅋ '예측불허 장사'의 시작이라고 하는데 ...? 그리고 절구 장인 이민우의 등장이 나왔죠ㅋㅋ 그리고 깍두기 김치볶음밥 맛있어보였죠. 


+ 목요일 밤 11시 방송 tvN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현지에서먹힐까3 #현먹3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이연복 #에릭 #허경환 #존박 #tvN #치즈도그 #현지에서bgm #멘보샤 #볶음짬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