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왓쳐 3회 줄거리 리뷰, 한석규 세탁기 옷 증거인멸, 서강준아빠 김재명 범인? 장기밀매 비리검사 이동윤-얄밉 피해자 효정-김실장 배우? 7년전 김현주 남편 손가락 본문

기타/tv

왓쳐 3회 줄거리 리뷰, 한석규 세탁기 옷 증거인멸, 서강준아빠 김재명 범인? 장기밀매 비리검사 이동윤-얄밉 피해자 효정-김실장 배우? 7년전 김현주 남편 손가락

ForReal 2019. 7. 14. 05:07
반응형

왓쳐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비리수사 전담팀이 꾸려지며 끝났죠.

3회에서는, 장기매매 브로커를 돕는 비리검사 이동윤이 나옵니다.


극본 한상운

연출 안길호


OCN 왓쳐

WATCHER


3회

줄거리 리뷰



OCN 왓쳐 방송화면_한태주(김현주 분)


# 한태주, 7년 전의 트라우마 원인? "아직 끝난 일 아냐"


  7년전. 자던 중에 강도에게 습격당했던 한태주 검사. 강도는 말했죠. "증거 어딨는지만 말해요. ... 인간다움은 어디에서 올까요. 실용적인 관점에서 보면 사람은 엄지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해"하면서 한태주 엄지를 자르려하다가, 그는 한태주의 남편이 들어오자 그를 흉기로 공격했어요. 


  현재. 정신과 친구에게 말하는 한태주. "치료 안바래. 아직 끝난 일 아니거든"


OCN 왓쳐 방송화면_이동윤검사



# 한태주에게 연락하는 장기매매 여성 효정

# 7년전 가짜범인 잡아넣은 이동윤 검사?


  병실에서 보고받는 회장. 같은 병실에 있는 젊은 여자 효정. 경호원들에게 둘러쌓여있던 효정은 한태주에게 전화합니다. 수임료 떼먹고 도망갔지만 살려달라면서 "그 때 그 검사님도 여기있어요"말해요.

  효정은 한태주가 오자 "저 수술끝나면 죽을지도 몰라요. 제가 질이 안좋은 사람들을 만났거든요."하는데요. 그 때 이동윤 검사가 옵니다. 동윤은 효정에게 '형수님'이라 부르며 보내고, 효정이 장기기증하게 됐다고 해요. (가짜 결혼으로 기증하는 것)


  엄지손가락을 보며 "요즘 어떻게 지내냐"묻는 이검사. 이검사가 7년전 범인을 기소했던 검사였는데, 한태주는 잡힌 자가 진범이라 생각않아요. (+ 검사 집에 침입해 고문하다 도망간 놈이 잡범이란걸 믿지 못했죠.)


OCN 왓쳐 방송화면_김실장


# 이동윤검사-오성 신대표-김실장 커넥션,

눈치챈 비리수사팀, 효정 데려오고


  이검사가 장기매매 수사 발표하는 뉴스가 나옵니다. 게다가 오성캐피탈 대표와 이효정은 조직이 100프로 일치한다하고요. 장기매매와 이검사의 커넥션을 눈치챈 한태주는 증거를 위해 동윤검사와 오성 신호성대표의 금전관계를 조사해달라합니다. 한편 이미 잡힌 장기매매 조직도 "경찰에서 김실장건 비호하는거"라고 해요.


  김영군이 병실에 이효정을 체포하러 가고, 그 사이에 한태주가 효정을 데리고 도망쳐요. 효정은 신장 값만 알아보러 간건데 김실장이 검사만 받자고해서 병원에 갔다고 해요. 그런데 병원 회장과 이동윤검사가 있었고 이검사는 자신을 모르는척했다고 해요. (+ 김실장은 수술하러 해외 데려가서 돈뺐고 장기 모두 팔아먹는 브로커라고)


  효정에게 이동윤검사가 방조했다는 증언 받아낼 생각. 하지만 감찰반 조사에서 효정은 한태주가 억지로 데려왔다며 풀어달라해요. 경찰에게 우기는 효정에게 한태주가 "이번에 이동윤 김실장 잡아야 안전해진다"고 설득합니다. "좋은 협상을 위해선 편을 정하는게 좋아요. 나 믿어봐요. 그 때도 이겼잖아요 우리."


  차장에게 '이동윤이 신대표에게 스폰받고있고, 장기브로커 김실장 조직을 이동윤이 보호한 사실을 보고합니다. 청장은 조용히 알아보라합니다. 


OCN 왓쳐 방송화면_김실장



# 효정 달라며 찾아온 김실장, 대포폰 놓고가게 하는 태주-영군


  전과3범 이효정이라, 증언 외의 다른 증거가 필요한 상황. 수술 2번실패한 신대표는 신장이 몸속에 총 4개있으니, 신대표가 돈 주고받을 때 현행범으로 잡자고 해요.

  마침 효정을 찾는 이동윤검사가 cctv를 보고 전화하고, 비리수사팀은 우선 이효정을 요양원으로 숨겨놔요


  이효정과 통화한 대포폰이 한태주 회사 근처 사무실에 있다는 전화에 한태주 사무실에 가보는 영군. 김실장이 한태주에게 흉기를 들고있어요. 영군이 흉기에 맞는척하고, 한태주가 전기충격기를 들자 김실장은 연락받으라 대포폰을 놓고갑니다. 태주-영군의 계획.


OCN 왓쳐 방송화면_이검사-효정-태주


# 이동윤-김실장 통화 증거 잡으려는 함정, 말해보리는 효정


  태주는 한 작전을 말했어요. 이후 도반장은 김실장을 체포한 뒤, 장해룡과 함께 수사하다 발견하는 시나리오로 이검사 잡아넣어 검찰반격 피한다고 합니다. 허락하는 차장.  


  미끼가 되어 김실장과 만나는 영군. 그리고 사무실엔 태주가 원하는 대로 돈을 들고 온 이동윤이 있어요.

  영군은 김실장이 대포폰으로 태주가 있는 곳에 전화하게 합니다. 이동윤과 김실장의 통화 녹음만 되면 확실한 증거가 되니 법원에서 영장청구 거부 못한다는 점을 이용하려는 태주였어요. 


  태주는 효정에게 브로커 없이 협상해서 돈 더 받을 수 있다고 설득해놨었죠. 하지만 김실장은 전화를 받기 전 효정에게 뭘 원하는건지 생각해보게 하고, 효정은 "검사님 잡으려는 함정이에요" 얘기해요 (+ 와ㅋㅋㅋㅋㅋㅋㅋ 대박 얄밉...)

+ 예고편에 누군가 죽는 듯 하죠. 경찰의 총에? 피에 묻은 셔츠가 배달되고, 장기밀매 그 뒤에 뭔가 있다고? 




+ 15년만에 영군의 아파트에 간 도치광이 기억하는데. 도치광의 기억속. 세탁기에 옷을 넣던 도치광이 보였죠.

(+ 그 옷 뭐죠?? 도치광이 영군아빠 범인되도록 가짜 증거 넣어놓은걸까요? 영군엄마 피가 튀긴 옷이라든가. 혹은 도치광이 영군엄마 죽인 진범이라서 죽인다음에 나가서 공중전화부스에서 전화해서 그 때 들어가는 것처럼 알리바이 만들고, 옷 넣어놓는데 영군의 인기척을 늦게 들은거 아...니겠죠?--; 상상할수록 무섭.. 아니면 후배인 장해룡이 범인인데 도치광이 장해룡한테 속아서 김재명의 옷을 넣으러 간걸수도있겠죠? ..... 아님 다른 사건과 관련된 옷 넣으러 간걸 수도 있겠죠?) 


+ 설마 도치광이 진범이고, 도치광 후배인 장해룡이 그를 도운거라서 장해룡 잡으려하는거 아니겠죠? 에이 설마....그리고 사실에 대해 알고있는건 태주인데 태주는 장해룡에게 손가락-남편일 당해서 속마음은 숨기지만 둘 다 죽어라 상황 아니겠죠?_? ㅋㅋㅋ (상상입니다) 치광-태주가 몰래 만나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는 영군의 장면이 의미심장ㅋㅋ


+ 수술하는 회장의 아들은 사라졌다고 했죠. 그 사람 몸에는 4개의 신장이 있었다고 했고요. .... 설마 아들 죽여서 장기 뽑은거 아니겠죠?--;...


+ 사건 파일을 차장에게 내미는 도치광 반장. 하지만 차장은 "우리도 사법공무원 비리캐는 부서 만들자 이거야"합니다. 그리고 차장이 물어요. "김재명 사건은 왜 안가져왓냐?" (영군 아버지) 김재명이 영군아빠인걸 아는 차장이었군요. (의심해본다)


+ 도반장이 3가지 사건 파일 내밀었잖아요. 3가지 사건들이 앞으로 나올까요? 함바집 브로커 살인사건. (브로커 이종훈이 경찰에 뇌물줬다 주장하다가 죽어서 발견된 사건) 불법네트워크대표 암브레이 대표 홍성진의 시체없는 살인사건. 또 유흥클럽 실소유자 김중산 잠적 사건.


+ 영군은 과거의 일에 대해 태주에게 고맙다고 얘기합니다. 엄마가 죽던 날 엄마와 싸웠다는 영군. 한태주는 "나는 그 때 일이 지워지지않아요"얘기합니다.


+ 이동윤이 검사가 되면 안되는 인간이라서 싫어한다는 한태주. 개인감정때문에 수사가 망가지는걸 걱정한다는 도치광. 신경전했죠. 과연 .... 이 결말은 어떻게? 그런데 한태주가 감정에 그렇게 흔들릴 것 같지는 않죠?


+ 이번 회에도 완벽한 피해자라고 하기 모호한 효정 인물이 나왔죠. 지난 1-2회의 납치 범행하고 돈 숨긴 동시에 비리경찰 피해자 손씨처럼요. 검경을 무조건적인 선으로 안보는 것과 밸런스가~_~


+ 장기매매 여자 효정 배우: 미스터션샤인 동매 좋아하던 일본여자 역으로 봤었죠. 배우 김용지.

+ 비리검사 이동윤은 배우 채동현.

+ 김실장 역에 배우 박성일(?) (드라마는 크리미널마인드, 처용2 등에 출연...)


+ 한태주 기사? 경찰인척 시켜서 당황할 때 웃겼죠ㅋㅋㅋㅋ 이 남자는 "경찰에 쫓겼는데 지금은 죗값 다 치뤘습니다."하기도 했죠. 태주가 변호해준걸까요? 


+ 촬영지 : 수원여대, 창원경상대. 


+ 특별출연 박훈 ...... 고문당하던 한태주의 남편 역할이었죠.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드라마왓쳐 #왓쳐3회줄거리 #왓쳐3화리뷰 #한석규 #김현주 #서강준 #비리 #경찰 #왓쳐리뷰 #WATCHER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