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크린도어 사건 다룬 닥터탐정 1회 줄거리뷰, 곽동연(정하랑)의 지하철 추락사고, 개인 vs 대기업 싸움 시작 박진희? UDC허당 봉태규 등장 본문

기타/tv

스크린도어 사건 다룬 닥터탐정 1회 줄거리뷰, 곽동연(정하랑)의 지하철 추락사고, 개인 vs 대기업 싸움 시작 박진희? UDC허당 봉태규 등장

ForReal 2019. 7. 18. 07:04
반응형

닥터탐정 1화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닥터탐정 첫방송에서는, 스크린도어사건이 다뤄졌는데 안타까웠어요.



닥터탐정


1회

스크린도어사건

시청후기




# '닥터탐정' 천재의사 도중은의 등장


  주인공 도중은(박진희 분)하버드 박사 딴 전문의입니다. 허민기가 한달동안 못찾던 산재증거를 10분만에 찾죠. UDC 센터장(박지영 분)은 중은에 대해 "그냥 닥터 아냐. 닥터 탐정이지."말해요그리고 중은을 UDC에 스카웃 하려합니다.


  도중은이 환경을 관찰해내서 원인을 유추해내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또 그 방식도 촛불을 켜고 끄거나 지하철에서도 멈춰있는 시간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화면이 지루하지않게 도와주기도 했고요.


  한편 대기업 TL그룹 며느리였던 중은. 시댁은 중은과 딸 서린이와 만나지 못하게 해요.



# UDC 허민기


  "노동부 환경부 과기부 콜라보 신생기관" UDC라면서 허민기(봉태규)가 등장합니다. UDC는 독립수사권을 가졌다고 해요. 하지만 약간 날라리(?) 허당(?)같은 모습이었죠ㅋㅋ 앞으로 재밌을 것 같았어요. 


# 스크린도어 노동자 하랑의 알고보니 심상치않은 증세?


  첫 회에 나온 사건은 스크린도어 닦는 일을 하는 정하랑(곽동연 분) 사건입니다. 하랑은 주인공 도중은을 "쌤"으로 부르는 동네 이웃(?)같았죠. 또 엄마에게 TL 정규직 채용됐다 거짓말하고 정장입고 출근해, 옷을 갈아 입고 스크린 도어 닦는 일을 해요.


  그런데 랑에겐 손떨림-만성기침-근육힘빠짐 증상이 있고, 중은이 처음엔 감기인가하다가 증상들을 하나씩 더 발견해가죠. 중은은 그가 세척제, 중금속 분진 등에 중독됐다 추측을 해봐요. 하랑의 동료도 같은 증상이죠. 



# 지하철 앞에서 추락하는 사고 끔찍-충격


  스크린도어를 닦다가 지하철 선로에 발이 껴서 지하철에 치일뻔한 하랑은 한번은 중은-민기의 도움으로 간신히 빠져나오는데요.

  안타까운 일은 드라마 끝날 때쯤 일어납니다. 중은은 하랑에게 검사받으라고 UDC에 보냅니다. 그런데 병원에 간 하랑에게 인사고과 들먹이면서 TL 정규직 되고싶으면 일하러 나오라는 부장의 전화가 와요. 정규직된다는 말에 진료받다가 바로 출근하는 하랑. 불안한 분위기는 이어집니다.


  그렇게 스크린도어 청소중 (싸우던 동료가 손을 놔버리기도 하고,) 근육 힘빠짐 증상이 생겨 하랑은 추락합니다. 지하철 바닥에 튀겨있는 피 장면은 충격적이었어요. 실제로도 있었던 일이라서 더욱 안타깝고 끔찍하게 느껴졌어요. 



+  마지막에는 개인과 거대권력의 싸움을 예고하는 듯 보이기도 했는데요. 하랑의 응급실에도 들어가지 못하게 TL그룹 사람들이 하랑의 엄마와 중은을 막았죠. 3-4회예고엔 싸우기 시작하는 도중은의 얼굴이 보이기도 했어요. 


+ 수목 밤 10시 방송, 닥터탐정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닥터탐정1회리뷰 #닥터탐정스크린도어 #지하철청소 #곽동연 #박진희 #봉태규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