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손현주 최진혁에게 왜? 저스티스 3,4회 줄거리뷰, 양철기 빼내려는 이유, 증거 남원식당mp4 때문? 택배배달 장영미 USB? 이태주 폰, 강형사 죽음 본문

기타/tv

손현주 최진혁에게 왜? 저스티스 3,4회 줄거리뷰, 양철기 빼내려는 이유, 증거 남원식당mp4 때문? 택배배달 장영미 USB? 이태주 폰, 강형사 죽음

ForReal 2019. 7. 19. 04:11
반응형

저스티스 3,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공책이에요!


지난 회, 깡패 양철기 살인사건과 동생 태주가 관계있다는걸 알게된 태경(최진혁 분)

3-4회에서는, 외면하려다가 결국 양철기의 사건에 의문을 품는 태경이 보였어요. 그리고 의문의 송회장(손현주 분) 행동도요.


극본 정찬미

연출 조웅 황승기


KBS 저스티스


3-4회

줄거리 리뷰





# 아현동 범인은 양철기, 모르는 척


  7년 전. 택배 기사는 범인 양철기가 범행하던 도중에 집 앞에 왔었어요. 하지만 양철기는 태경과 연아에게 그를 모른다 합니다. 하지만 구치소로 가는 버스에서 교도관에게 쪽지를 받는 양철기.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


# 복수하려던 태경앞에 나타났던 송회장


  연아는 태주 사건 의문점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태경은 외면하려합니다. 송회장과 말하는 태경. "사고낸 그 놈들은 우리가...." "뭐가 달라질까? 더 알게 된다고 그 때 우리가 한 선택" 송회장이 물어요. "근데 형 양철기 왜 빼내려는 거야?"


  과거. 태경은 동생 교통사고 가해자들이 대단한집안 애들(강호영-구대환-조현우)이라고 합의하란 말을 들었어요. 결국 집행유예 받은 가해자들. 그런데 태주를 조롱하던 가해자들의 영상을 봤던 태경. 그는 사법시험에 합격했어요. 법전종이로 칼을 쌌고요. 칼을 들고 나가려는 태경앞에 송회장이 찾아와 말했습니다. "당한대로 똑같이. 자신은 망가지지않고. 복수는 그렇게 하는겁니다. ... 내가 도와주면 어떨까 싶은데. 내가 원하는대로 그쪽이 줄 수 있다면?"


  태경의 방 한켠에 있는 태주의 작업복. 골목 귀퉁이 남원식당에서 혼자 국밥을 먹는 송회장.(그의 과거?)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 _ 송회장(손현주 분)


# 없어진 태주&최수정의 핸드폰

# 갑작스런 강형사의 사망


  새벽에 몰래 나와 폰으로 송회장과 통화하는 양철기. 


  빈 최수정 아현동 집에 찾아가는 서연아. 강형사는 택배기사의 폰이 없어졌고, 지금은 형 앞으로 명의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또 아현동 피해자 최수정도 핸드폰이 발견되지않았다고 해요. 

  연아-강형사를 지켜보는 누군가.


  투덜대며 새벽출근하는 마형사는 선배 강형사한테 말년 조용히 보내라 잔소리해요. 

  그런데 다음 날 강형사의 차가 난간에서 떨어져 강에서 발견됩니다. 충격에 빠진 연아, 마형사. 사고사 종결.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_강형사-마형사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 _ 태경-장영미


# 택배 상자를 전해주던 장영미-양철기 cctv


  연아는 양철기를 불러 가짜 증거를 심어서 강형사-아현동 사건 모두 양철기에게 씌우겠다 압박해요. 


  태경은 양철기가 택배기사 사진을 보며 웃던 모습이 걸려요.

  양철기 사건 형사의 죽음을 들은 태경. 태경은 아현동 사건에 관심을 갖고, 그 날 택배기사 태주의 동선을 사무장에게 조사부탁해요. 과거 cctv속에 여학생 장영미가 택배기사에게 상자받아 양철기에게 가서 전해주는 것도 찍혀있어요

  장영미를 찾아가 7년 전일을 묻지만 장영미는 대답않고, 집에 가서 수첩을 꺼내읽어요. 


  구치소에서 만나는 양철기와 태경. 태경은 협박하며 장영미 이야기를 꺼내지만 양철기는 모른다고만 합니다. 양철기 재판에서 태경이 변론않자 양철기는 송회장 수하에게 돈 더달라 협박합니다.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 _ 양철기-태경


# 양철기-송회장의 만남을 본 태경


  양철기 담당 공판검사는 바뀌어 집행유예가 됩니다. 양철기 일 물으면서 송회장 떠보던 태경은 양철기의 폭력사건에 대해 변호해줍니다. (일부러 양철기가 나가는걸 지켜보려던것같죠?)

  구치소에서 나오는 양철기. "니 뒤에 누구있냐"묻는 태경. 양철기는 깐족대며 "전해줄 물건도 집에 있고. 그 물건 니 동생 죽음에 진짜 중요한 증거거든?"말해요. 

  송회장을 협박하는 양철기앞에 그의 아내와 아이를 부르는 송회장. 양철기는 아무말도 못해요.


  송회장과 양철기의 만남을 미행으로 확인한 태경. 송회장에게 "양철기 어딨을까" 물어요. 두 사람 사이에 흐르는 긴장감.



+ 예고편에 마형사-서연아 공조수사. 양철기에게 10억 배팅하는 태경? 남원식당 영상이 있는 양철기? 예고에 같은 기획사 연습생의 죽음? 니 동생 죽인 진범 따로 있다는 양철기? 


+ (태주 사건 당시 검사는 차남식 현재 부장검사.) 


+ 양철기 웃던 이유? 뭘까요? 태주가 살아있어서?

+ 양철기 빼내려는 이유? 뭔가 증거를 갖고있어서겠죠?


KBS 저스티스 방송화면_남원식당의 송우용


+ 양철기에게 송회장의 살인 증거가 있는거 아닐까요? .....아님 예고편에 보인 '남원식당'.mp4? 핸드폰에 그 영상을 담기전 USB일까요? 그래서 그걸 택배로 주고받고? 아니면 여배우들이 택배를 나르다가 당했으니까 건설사가 여배우들 있는 자리에서 고위층에게 접대같은 영상을 여배우가 찍어서 몰래 나르다가 양철기 손에 들어간것? 원래 양철기는 여배우 살해 처리를 해주고 USB 건네주는 용역깡패였는데 중간에서 영상 훔쳐서 협박하는 걸까요? 


+ ?? 택배기사가 집에 갔다가 다른 사람에게 택배를 전해준걸 보면 장영미는 사실을 알고 대신 받아준것...? 

+ 그렇다면 '남원식당' 영상은 뭘까요. 식당에서 칼부림이라도 났을까요? 아니면 송회장의 살인증거 아니고 송회장 가족을 다른 범인이 살해한 증거같은것일지도? 


+ 그런데 남원식당에 추어탕 파네요. 뭘 갈았을지도? ㅋㅋㅋ


+ 태주 죽인 진범 따로 있다는걸 보면 송회장은 이태주의 형 태경을 묶어놓으려고 그 세명의 남자를 죽이게 만든걸까요? ... 



+ 그런데 태경에게 갖는 송회장의 마음은 ... 뭘까요?_? 왜 이태경을 저렇게 만드는걸까요? 설마 납골당 남자를 보면... 태주도 살아있는데 일부러 죽은줄 알게 하는거 아니겠죠?

+  태경을 쫓고 보고하는 송회장의 비서. 예상하고 있던 송회장은 말하죠. "인간의 욕망중에 가장 어리석은게 진실에 대한 욕망이니까. 내가 왜 태경이를 좋아하는 줄 알아? 그 아이에겐 영혼이라는게 있거든. 내가 앞으로 그 아이 인생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줄거야.


+ 송회장 무서운 얼굴...


+ 형 사법고시 위해 휴학하고 택배일했던 태주. 태주 복학시키고 유학보내 셰프하라했던 태경보였죠.


+ 복수의 칼을 법전 종이로 싸는 장면. 그 칼은 정의였....을까요? 태경에겐 정의였겠죠?ㅠㅠ 아니 정의였는줄 알았는데 7년 후 현재에와서 돌아보니(예고편을 보면) 그들은 진범이 아니었죠. 이 드라마의 내용은 그걸까요? 정의인줄 착각할 수 있는거 알려주는 것...? 정의에 대해 생각하는 주체나, 그에 대해 판단하는 시대, 시각에 따라서도 정의란건 변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일까요?


+ 태주의 작업복=송회장의 국밥. 비슷한 의미일까요? 남원식당 영상은 아무래도 송회장이 복수하려던 대상에 대한 증거같죠? 설마. 송회장의 아들을 죽인 살인마의 아들이 태경의 아버지라서 똑같은 방법으로 복수하는거...?ㅋㅋㅋ 설마 태경이 양철기 꺼내게 한것도 송회장의 계획 아니에요? 자기도 똑같이 당했던거 알게하려고...?


+ 차량 협조 인피니티.


+ 수목 밤 10시 KBS 드라마 저스티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저스티스 #저스티스리뷰 #저스티스3회4회줄거리 #손현주 #최진혁 #나나 #박성훈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