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왓쳐 11회 줄거리뷰, 장사회와 거북이? 장부 영상, 민형기 검사장 범인 김현주? 박주희 남자친구는 염동숙 청장? 시작은 무일? 본문

기타/tv

왓쳐 11회 줄거리뷰, 장사회와 거북이? 장부 영상, 민형기 검사장 범인 김현주? 박주희 남자친구는 염동숙 청장? 시작은 무일?

ForReal 2019. 8. 11. 00:44
반응형

왓쳐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장부를 발견한 영군(서강준 분)

11회에서는, 장부에서 발견된 검사장의 한 영상을 놓고 다른 사실을 파악해갑니다.


극본 한상운

연출 안길호


OCN WATCHER


11회

줄거리 리뷰





# 장부를 가져가는 범인


  장부를 확인하는 영군.

  영군은 집 화장실에 틀어져있는 샤워기와 전정가위를 발견합니다. 곧 검은남자가 영군을 와이어로 묶어 목을 졸라 묶고 장부를 가져가요. 가기전에 "인간다움은 어디서 올까요?" 묻고갑니다. 하지만 갖고있던 총으로 줄을 풀고 쫓아가는 영군. 하지만 범인은 벌써 사라진 뒤. 

  뛰어가는 경비원이 영군에게 말걸고 갑자기 먹통이 된 cctv를 보여주죠 (의심...!)


  연락해놓은 영군에게 늦게 도착한 치광-태주. 치광-태주가 감식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자 영군은 "살인범-배후 둘 다 잡죠"합니다.



# 장부 속, 지검장 마약 영상

# 손가락 자른 '거북이', 무일 내사때도


  영군은 민형기 지검장이 마약하는 모습과, 치광의 장부내용만 봤다고 합니다. 


  재벌3세 정한욱도 마약한적있으니 태주가 박시영 접견가서 알아봅니다. 민형기 세양지검장이 무일 내사를 지휘했다는걸 듣게돼요. 박시영은 그에 대해 더 파다가 "거북이 한테" 손가락 잘렸고, 그건 '더 캐지마라 죽는다'는 시그널이었다 말합니다. 이후 정한욱 일도, 무일 배임도 없던 일이 됐다고 해요.

  무일 장부는 박시영 전임자가 만들었다고 하고요. 


  정한욱이 마약을 한것도, 마약 여자집에 장부가져간것도 거북이가 지시했다는 걸 알려주며 태주에게 조심하라하는 박시영. 



# 장부 발견 후, 마사지업소에서 나오는 시신


  장부 찾아서 봤다고 말하면서 영군은 차장과 청장을 떠보는 듯 해요. 얼굴이 굳는 박차장. 파보라고 하는 청장. 


  무일에서 깡패고용해서 영상으로 검찰 약점 잡으려다가, 오히려 검찰이 '거북이' 동원해서 무일이 당했다고 합니다. 

  김중산이 죽은 이후에도 계속 마약이 도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치광. 리스크컨트롤과 임브레이 대표가 왜죽었을지도 궁금해합니다. 

  박정근을 잡아 물어보자고 합니다. 안가는 한태주.  


  박정근은 한 문자가 도착하자 사회봉사중에 전화하러 나가버립니다. 박정근을 찾아내, 마사지 업소를 알려주는 스팸전화번호를 듣고 마사지업소에 가니 마사지실에 손가락이 잘린채 피흘리는 시체 두 구가 있죠. (헐..) 치광은 장부 찾았다는 말에 관리하던 조직들 전부 정리하려고 거북이가 없애려한거라 생각합니다. (조직도에서 삼손파 박만 살아있다고.)


  (대포폰으로 검찰청에서 누군가 마사지샵으로 전화했다는것만 나오지만 입증하기엔 애매한 증거.)



# 도치광에게 묻는 지검장 "너 장사회냐?"


  염청장 취임식에서 범인잡자고 하는 도치광. 박차장이 전해서 지검장이 1년만에 경찰청 방문. 익명의 마약제보 기사를 띄운 뒤 도치광은 검사장의 마약 검사를 할 생각. 도치광이 체포한다고 하자 지검장은 "너 장사회냐?"하기도 했죠.


  도치광은 배후를 잡자고 하고, 한태주는 의견이 달랐죠. 결국 검사장 체포하려던 그 때, 결정을 바꾸는 한태주. "경찰은 못믿어서요. 이렇게는 못놓쳐요."하더니 한태주는 지검장에게 딜하고 데려갑니다.


  혈장교환하면 마약 없어진다며 한태주는 지검장에게 살인범에 대해 묻습니다. 검사장은 '장사회' 얘기를 합니다. 경찰엘리트 모임. 일찍 급제한 소년 장사모임의 장사회. 장사회에서 쓰는 살인자도 경찰이라해요. (그가 엄지손가락?)




# 한태주와 발견되는 총맞은 검사장


  영군-치광이 올라가는걸 막는 재식. 한태주 사무실에 치광과 영군이 가니 총맞은 검사장 시신이 있고, 한태주가 불안해하며 총을 쏘려합니다. 검사장이 맞은건 장현구의 총.


  누군가가 검사장의 영상을 보냈다며 박차장은 방송국에 제보했어요. "내가 힘을 얻으면 너 계속 비리검경 조사할 수 있어"하는 박차장의 모순된 말에 냉소하는 도치광. 




# 조수연의 남자친구는 염청장


  몰카 들킨걸 알게된 조수연. 영군에게 갑니다. 치광이 세양청 온게 이상하다며 아주 윗선에서 지켜보라했다는 지시를 고백하는 수연. "핑계라도 대고 다른 부서가세요"하는 영군. 

   수연은 부서 옮기기로 했다며 미안했다고 영군에게 말해요. "저 여기로 보낸 분이 우리 수사 돕고싶다고 전해달래요." 그리고 엔딩에 그분에게 도움 부탁하려 치광이 전화합니다. 전화받으며 들어오는 조수연의 '남자친구'는 염청장


 + 조수연이 영군집을 감식하다가 장해룡을 보고 흠칫하는걸 보고 남자친구인줄알았는데 염청장이었군요. ㅋㅋ 그럼 조수연은 장해룡의 무엇을 무서워하는걸까요? 지길수를 체포해서 의심스러우니까?



+ 예고편에 한태주가 "너와 나 우리둘이 너도 이게 낫지않아?"하는 목소리. 그리고 문밖에서 열려는 도치광(?)이 보였죠. 또 한태주 변호사실 천장의 핏자국 발견한 도치광? 


+ 예고에 핏자국 얘기가 들렸는데 정말 한태주가 검사장 죽인걸까요?


+  검시관은 전정가위에서 서로다른 혈흔10개가 나왔다고 한태주에게 말했죠. 피를 트로피처럼 여겼을거라 하는 검시관.  그리고 자신과 남편 피를 대조해달라고 했죠. 그 결과를 한태주가 알고있었을까요? 그래서 검사장 죽였을까요? 


+ 그런데 한태주가 검사장 두고 고민하던 표정도 있었고, 재식이 문 앞지키도 있던것도 보였잖아요. 의심하게 만든걸 보아서 한태주는 검사장 범인 아닐거같죠 ㅋㅋㅋ


+ 역시 검사장은 안마시술소에서 발견된 시신처럼, 살인자가 자신의 정체 드러날까봐 죽인걸까요? 여하튼 영군과 치광은 범인이 아니겠네요. 


+ 그나저나 영군 집에 갔던 전정가위 범인어떻게 영군이 장부 찾은걸 알았을까요? 영군 폰에 도청? 전화받은 치광-태주가 알린것? (장부를 꽂으면 위치추적이 된다고) 전정가위는 일부러 놓고 간건가요? 왜 안죽인거죠? 어떤 시그널이었을까요? 내가 엄지자르고 다니는 그 놈이니까 두려워하면서 장부찾기를 그만하라는 시그널이었나요? 

  혹시 ㅋㅋㅋ 드디어 장부찾아서 기분좋아서 깜빡하고 가위 놓고갔나요ㅋㅋㅋ 아니면 전정가위에 묻은 피해자의 혈흔이 범인 본인의 혈흔인게 증명되면 범인으로 의심될 일이 없어서...? ㅋㅋㅋㅋ 그렇게 가정-상상하면 박시영-한태주가 범인인가요? 한태주 손 가짜인건아니겠죠ㅋㅋ

+ 아니겠죠 영군의 손가락은 안자른 이유가 시간이 없어서 안자른거겠죠? 치광-태주가 온다는 사실을 들어서. ?


+  영군은 재식에게 고려클리닝에서 가져온 재를 감식 부탁했죠. 거기에서 뭐가 나오는걸까요? 장해룡이 태워달라 부탁한 상자속엔 뭐가 있었을까요? 

+ 그 엄지 살인범 설마 고려클리닝에 취직된 경찰인가하는 뜬금없는 상상도ㅋㅋㅋ


+ 마약이 계속 도는 이유는 뭘까요? 거북이도 마약할까요? 


장부 안엔 김재명 이름도 있었지만 아무것도 없었다고 해요. 영군은 아버지가 지우고 죽었을까 생각합니다. 지우고 죽었겠죠?

+ 혹은 김재명이 장부를 작성한 그 박시영의 선임인건 아닐까요? 




+ 거북이는 검사장이랑 가까운 모습도 많이보인 박차장이 말이 느린것같기도 한데 ㅋㅋㅋ  그런데 장사회가 '일찍 급제'한 사람이라면 일찍 고위직에 오른듯이 보이는 윤청장이 가장 어울리지요? 윤청장도 장사회? 

+ 그런데 엄지손가락 범인이 무일 일과 함께 시작됐던 뉘앙스가....사실 거북이가 '무일'과 관련있다는 말에 자꾸 자신이 털어놓고, 알리바이는 있는 박시영이 의심스러운데....? 


+ 그런데 검사장을 죽인 장현구의 총은 냉장고에 김재명이 갖고있었죠...? 그리고 죽기전에 도치광에게 겨눴었던건 분명한데요. 이후에 김재명이 갖고 나갔죠? (가물가물) 장현구의 총이 왜 거기에 가있죠. ??? 김재명 죽인 범인이 갖고있다가 검사장을 쏜건가요? 혹시 김재명이 집에 놨던걸 그 집 몰래 뒤지던 도치광이 갖고있던건 아니겠죠? 


+ 많은 사실이 얽혀있고 의심을 너무 많이하고 (맨날 틀려서ㅋㅋㅋ) 지치게 되는데ㅋㅋㅋㅋ.... 곧 범인 나오겠죠? 내일이 12회니까요?_? 


+ ㅋㅋㅋㅋ 조사관들이 비리수사팀 처음 와보고 하는 말ㅋㅋㅋ조수연?영군?이 처음왔을 때 한 말이죠ㅋㅋㅋ


+ 새ost 라인업 : 이승열-아웃사이더 , 그리고 엘리케이 곡 음원사이트 공개. 


+ 토일 밤 10시20분 OCN 왓쳐 드라마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왓쳐11회줄거리 #와쳐11화리뷰 #한석규 #김현주 #서강준 #비리 #경찰 #왓쳐범인 #WATCHER #OCN #드라마왓쳐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