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열여덟의 순간 7회 줄거리뷰, 로미 이상 열등감때문? 고백 후속액션 옹성우x김향기, 견제 부반장된 최준우, 오제 아기? 수학시험과 조상훈 마휘영, 분식 촬영지? 오한결x허영지? 본문

기타/tv

열여덟의 순간 7회 줄거리뷰, 로미 이상 열등감때문? 고백 후속액션 옹성우x김향기, 견제 부반장된 최준우, 오제 아기? 수학시험과 조상훈 마휘영, 분식 촬영지? 오한결x허영지?

ForReal 2019. 8. 13. 10:06
반응형

열여덟의 순간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보건실에서 좋아한다 말해버린 준우(옹성우 분)

7회에서는, 고백 후속을 어찌할지 몰라하는 두 주인공과, 시험문제때문에 휘영에게 파장이 일었어요.


극본 윤경아

연출 심나연


JTBC 열여덟의 순간


7회

줄거리 리뷰




# 보건실 영역표시 휘영 앞, 쌍방인 준우-수빈


  고백에 놀라서 뜨거운 물에 데인 수빈. 놀라서 손잡은 준우. 둘이 눈이 마주쳤을 때 휘영이 들어옵니다. (벽에붙은 휴지ㅋㅋㅋ) "수고했어 준우야 가봐 이제"하는 휘영인데 준우는 보건실에 앉아버리죠. 기싸움. 보건선생님이 오니 서로 다쳤다고 일러주는 준우-수빈. (여기가 쌍방이다)  (휘영은 자기 상처를 보죠. '나도 아픈데'같이요)



# 준우에 편견가진 수빈엄마, 듣게되는 준우


  수빈이 위경련이라는 말에 수빈엄마는 시험시간 loss(로스.손실)된거 학교에 따지러왔어요. 휘영과 준우에게 다른 수빈엄마의 모습. 수빈엄마는 업어준 애가 강제전학온 애라는걸 알고 "지금 쟤랑 얽히면 안돼요"하고, 수빈한테 "그런 애랑 가까이 하지말라고"하는것도 준우는 들어버립니다. 



# 고백 후 연락 못하고, 오해하는 수빈-준우


  수빈은 '고백해놓고 후속액션이 없어. 혹시 현실아니었던거? 왜 자꾸 비현실적으로 느껴지지?'생각합니다. 의사선생님한테 묻고 자신이 아파서 착각했나하죠ㅋㅋㅋ


  한편 준우는 알바보충하다가 알바 누나한테 고백한 뒤에 어떻게해야될지 물어보죠. 이라도 때려주라하는 누나

  준우가 퇴근하는데 로미가 태워달라 기다리고 있어요. 대신 버스카드 찍어주고 내리려한 준우. 그런데 로미와 준우의 모습을 수빈이 보게됩니다. (ㅠㅠ 수빈ㅠㅠ...)



  준우가 흘린 폰을 가져가는 로미. 수빈이 전화한걸 받고 끊어버려요. 통화끊긴 수빈도, 연락못하는 준우도 잠못자


  다음 날 준우는 수빈을 찾아가는데, 수빈은 아무렇지않게 전화했던 얘기를 합니다. 준우는 고백 무시당한줄알아요



# 휘영엄마의 참견에 견제세력 '부반장' 준우 만드는 오한결


  휘영엄마는 오한결에게 실력검증하려고 공개수업 해달라고 합니다. 또 휘영엄마는 휘영이 플랜에 브레이크 걸지말라는 얘기도 하고가죠. (으악...)

  이후 오한결은 부반장을 뽑는다고 합니다. 준우한테 싸인주는 오한결.ㅋㅋㅋ 준우가 손들자 로미도 찬열도 수빈도 좋다고 손들고, 준우는 부반장이 됩니다. 


(잘못하면 살인사건&장르물 될 것 같은 눈빛)


# 수학문제 사건으로 1등바뀐 상훈-휘영


  자신이 푼대로 수학 답안지를 맞추는 휘영. 그런데 상훈이 찾아와서 15번 답 틀렸다며 선생님의 함정에 빠진 휘영이라며 약올리듯 알려줍니다. 혼자있는 곳에서 폭발하는 휘영.


  혼자서 탈의실 쓰는 휘영. 몸이 상처 투성이에요. 휘영아버지가 수학문제로 속썪였다고 골프채로 때렸어요. 탈의실에 있던 준우는 못본 척해줍니다.


  휘영엄마가 수학문제 따지고 간 뒤, 그 문제 전부 맞게 된거때문에 1등이 휘영이가 됩니다. 수학 문제가 바뀌지 않으면 전교1등이 되는 상훈은 화가나서 준우에게 "내가 너 누명벗겨줘?"하고, 준우는 수학 일 니가 해결하라하고 가요. 그걸 듣게되는 휘영. 따지러간 휘영에게 상훈은 "너는 니네 엄마아빠 펫pet일뿐인데"하죠. 숨어서우는 휘영




# 수빈엄마와 있는 수빈, 달려간 준우


  수빈을 기다리는 준우. 그런데 애들과 같이있는걸 보고 말못걸죠. 오제한테 수빈이 집도 알아내서 고양이한테 고백연습하는 준우ㅋㅋㅋ


  그런데 마침 수빈과 나오는 수빈엄마. 준우는 뛰어가서 말걸어요. "수빈이랑 잠시 얘기 좀 해도 될까요?" (+ 무섭... 이번 회 제목이 로미오와 줄리엣.....)



+ 예고편에 수빈x준우 커플 탄생?_? 둘이 영화보러가나요ㅋㅋㅋ 그런데 수빈이 표정이 안좋은...? 

+ 또 예고에 공개수업하는 오한결ㅋㅋㅋ 준우엄마도 학교오네요.ㅋㅋ(왠지 수모당할거같은데..) 상훈이아빠가 무릎꿇나봐요 헐.. 



+ 같은 술집에서 혼술하는 알바누나 그리고 오한결. (ㅋㅋㅋ 커플각인가요 둘 다 20대 중후반인거죠??)


+ 오제한테 비밀있는거같았죠 알바한다고하고 알바하는 곳엔 없었다고 ㅋㅋ 그런데 알고보니 오제는 애기보면서 알바중. 애기 대신 봐주는 준우ㅋㅋㅋ 애기는 누나의 애기같은걸까요? 아니면 늦둥이 동생?

+ 오제와 휘영과의 상황은 무엇일까요..? 과거에 친한친구?


+ 스트레스성 위염이었던 수빈. 악바리였던 엄마ㅠ


+ 소예는 장트러블ㅋㅋ


+ 오한결한테 "인서울도 못했으면서"하니까 마휘영한테 엄마 빙의냐고ㅋㅋㅋ




+ 이번회에도 로미에게 혀를 내두르는 상황이 많았죠ㅋㅋㅋㅋ 수빈이 수학시험지 뺐더니 체크하고 바닥에 던지고 갔죠ㅋㅋ (수학 수빈이가 더 잘보자 찬열이 한마디해주는건 사이다였는데...)

+ 로미는 수빈한테 열등감이 있는 듯 했죠. 그 이유는 수빈이 학원비 250이라 등록못하면서, 엄마랑 스파중이라 거짓말하고, 병원장 기사일하는 아빠를 자기 기사라고 하는것과 관련있을 것 같은데요. 자신이 되고싶은 이상향(?)같은게 있는데 그게 수빈이라서 그런듯하죠? 아니면 수빈이가 자존감있는것을 질투하는것?_?


+ 이번 회에 로미 대박이었던건 엔딩에 나왓죠ㅋㅋ 수빈이 집앞에 가는 준우를 따라가서는 준우가 고백할것같으니 로미는 "니 맘 받아줄게 오늘부터 1일 해. 사귀자"ㅋㅋㅋ 앞으로 수빈이랑 사귀면 수빈이 뺐었다 이렇게 소문낼까봐 무섭더라고요 ㅋㅋ


+한편 로미가 폰 돌려주는걸 보게되는 로미짝사랑남 필상ㅋㅋ 필상이 준우 또 괴롭히는거 아니겠죠?


+ 체육시간 피구도 지나갔죠ㅋㅋ


+ 오제가 알바하는 분식집 촬영지'거대한 오징어튀김 정복자' 열정분식소ㅋㅋ 이번회에 거대한 오징어튀김 나와서 먹고싶었죠ㅋㅋㅋ


+ 촬영지 (학원) 이투스앤서, 스터디카페 촬영지는 더블레이스 운정행복점


+ 새로운 ost 또 들렸죠. <빌리어코스티 - 네가 있으면 좋겠어> (음원사이트 공개됐대요)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 열여덟의 순간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열여덟의순간 #열여덟의순간7회줄거리 #열여덟의순간7화리뷰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ateightee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