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유령을 잡아라 8회 줄거리 리뷰, 자폐동생 버린 문근영 1인2역 과거 눈물, 이유 데이트? 지하철 빵집 아들 정훈 납치범 빨간구두? 메뚜기떼 얼굴확인 김선호! 안승균 채팅상대 본문

기타/tv

유령을 잡아라 8회 줄거리 리뷰, 자폐동생 버린 문근영 1인2역 과거 눈물, 이유 데이트? 지하철 빵집 아들 정훈 납치범 빨간구두? 메뚜기떼 얼굴확인 김선호! 안승균 채팅상대

ForReal 2019. 11. 12. 22:56
반응형

유령을 잡아라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령(문근영 분)이 술에 취해 사실 파트너하고싶단 메시지를 남기곤 다시 지우러갔죠.


8회에서는, 정말 파트너가 바뀐 지경대가 나왔죠. 그리고 빵집의 자폐아들을 보면서 령이 동생의 기억을 떠올렸고요.


극본 이영주 소원

연출 신윤섭 이남철


tvN 유령을 잡아라


8회

줄거리 리뷰



우혁-령



# 유령-우혁이 막힌 통제구역 너머의 지하철 유령


  "동생 자폐였지? 자폐아 보호자는 자폐아와 절대 떨어지지않아. 동생과 어떻게 떨어졌어? 혹시 니가?"묻는 하마리. 아무 말 못하고 돌아서는 령. (하마리 얄밉....ㅂㄷㅂㄷ)


  지하철역으로 돌아온 령. 우혁이 장비를 챙겨와서 함께 터널로 가자해요. 유령은 우혁과 터널을 살피다가 설계도에 없는 통로를 보여줘요. 우혁이 문을 쉽게 부수고, 그를 따라가니 92년부터 통제된 구역이 나옵니다.

 통제 구역 문 뒤엔 지갑주인 '최미라'에 대해 살펴보고있는 하철 유 보입니다. 지갑속의 케이팝 페스티발 티켓.



  또 우혁은 령이 맡긴 옷조각에서 여자 DNA가 나왔다고 해요.


현재 파트너와 ex-파트너

(이준혁-김선호 분)



# 령-지석, 파트너 바뀐 뒤 


  평화롭게 몰카잡범을 잡아 출근한 고지석. 곧이서 강력범죄는 강력반에 넘겨요. "신참이 가고 여유라는 것이 찾아왔다."하고 있는 중. 하지만 곧 공반장이 "걔(유령) 또라이라고 왜 말안했니?"하며 와요. ㅋㅋㅋ 령과 파트너가 되어 미쳐가는 공반장이 보이죠.

  코믹한 장면 뒤, 다른 시간대의 사무실에서 서로를 떠올리는 지석과 령이 보입니다.


지하철역의 빵집



# 지하철 빵집의 자폐아들 정훈


  령은 고반장에게 '미청취 음성메시지가 있습니다.' 메시지가 온걸 보고, 자신이 보낸 메시지를 지우려 비밀번호를 찾으려 고반장 생일을 물으며 따라다녀요.


  지하철 빵집. 빵집의 파티쉐에겐 자폐아들(정훈)이 있어요. 아빠 말을 안듣고 밀가루를 엎어 주방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령이 그 모습을 보고 동생을 떠올려요. 령이 배달나갔을 때 식당에서 사고친 동생. 그것때문에 잘렸던 령.

  령이 파티쉐에게 학대라하고, 정훈을 안심시키고요, 고반장이 그를 봅니다. 


메뚜기떼



# 메뚜기떼의 얼굴을 알아내는 지경대


  지경대. 메뚜기떼의 포돌이탈 구입기록이 없자, 포돌이 탈을 훔쳤다는 가정을 하고 도난당한 가게 주변의 cctv에서 찾아냅니다. 남자 3명의 얼굴. 


  세남자 메뚜기들은 지하철 행사일정을 알아낸 뒤 역에 나타나서 승객들의 가방을 칼로 그어 쉽게 지갑들을 손에 넣어요. 이후 지경대에 몰려오는 소매치기 피해자들. 


  피해자들이 SNS에 올리고 기사가 나자 홍보담당관은 고반장 자르라고 해요 (얄밉 ㅂㄷㅂㄷ) 이를 알게되는 지석. 


납치범(빨간구두)?


# 빵집에서 사라진 정훈


  역에선 고스트밴드 지하철 콘서트준비중. 콘서트로 인해 시끄러운 역. 은행에 돈 1억을 찾으러가는 파티쉐. 가게에 빨간구두의 여자가 옵니다. 이후에 사라진 정훈. 돈가방을 놓고 찾으러다니는 아빠. (헐...) 곧 "아드님 찾고싶으면 1억준비하세요" 전화가 옵니다.

 (+ 어떻게 1억 뽑은지 알고 전화했을까요? 파티쉐와 빨간구두가 같이 계획한걸까요?)


  령은 고반장에게 우리가 돕자고 해요. 고반장은 메뚜기 잡지않으면 정직당할 상황이라 거절합니다. (|답답한 상황ㅠㅠ) 강력반과 령-만진형사가 파티쉐를 도와요.

  

유령의 과거(문근영 1인2역)


# 데이트 망친 후 홧김에 동생을 버렸던 령


  그런데 납치범이 전화할 때 "cctv 가져간놈!" 소리치면서 들어오는 직원. (+고구마2ㅠㅠ) 형사들의 작전이 실패하자 충격받아서 장사할 빵을 포장하는 파티쉐. 령은 그 모습을 보면서 동생을 데리고 데이트해야하던 때를 떠올려요. (+헐... 고구마3)


  동 생때문에 결국 데이트를 망치고 돌아가던 지하철. 령에게 계속 가자고 했던 유진. 결국 령은 "니가 없어져버렸으면 좋겠어"하고, 유진은 지하철에서 울었어요. 우는 유진의 손을 놓고 혼자 지하철에서 내려버린 령. ㅠㅠ

  령은 늦게서 후회하고 동생을 찾으러 돌아갔지만 찾지 못했어요.


mud on Ryung's face


  "나 이 돈 못줘. 내 목숨같은 돈이라고!" 빵집 아저씨는 아들을 안찾겠다며 경찰을 내쫓아버립니다. 그의 마음을 아는 령. 


수호의 채팅상대



# 납치범 찍힌 폰 찾으러 메뚜기를 쫓는 령


 소매치기 당한 사람 중 한 여자는 수호의 채팅상대ㅋㅋㅋㅋ인데 만나기로 해놓고 수호말고 메뚜기한테 반했죠ㅋㅋ 수호머쓱ㅋㅋ "형이 그 새끼 꼭 잡아오께"ㅋㅋㅋㅋㅋ 수호는 채팅상대라 말 못하고 몰카범 옆에 있는 여자에게 옷을 덮어주고요ㅋㅋ

 그런데 고스트밴드 콘서트를 카메라로 찍은 이 여자가 폰을 소매치기 당랬고, 령은 한시간 찍었다고하는 말에 빵집으로 가는 납치범도 찍혔을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메뚜기 잡는 고반장을 도우러 가죠.




  다잡은 메뚜기를 놓치고, 혼자 스쿠터 타고 쫓아가는 령. 하지만 도착한 곳은 쓰레기장. 유진을 떠올리며 쓰레기장을 뒤지는 령. 

  늦게서 따라간 지석이 혼자 울부짖는 령을 봅니다. "미안해 넌 나만 봤는데.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 나도 내 세상이 보고싶었다 말이야"듣는 지석.




+ 예고편에 지석이 다시 파트너하자고 하는 것 같았죠? 하마리는 역시 계속 갈등을 만드는 듯 보였고요. 


+ 이번 회 유진이 마지막 모습이 너무 눈물샘자극이었쬬ㅠㅠ


+ 지하철 행사하는 밴드가 이름이 고스트라니...?의심이...?되기도 했죠ㅋㅋㅋ 지하철유령과 관계있나하고요. ㅋㅋ  실제밴드명은 크로스핑거스라는 이름인가봐요.


+ 메뚜기 잡는 액션ㅋㅋㅋㅋㅋ 지석이 다 잡은 다음에 령에게 고마워하고있는데 미끄럼타는 액션앤 점프하더니 망치는 령이엇죠ㅋㅋㅋㅋㅋㅋ 이 때 분위기 재밌었어요ㅋㅋ


+ 수호 채팅한 소개팅녀 역에 배우 : (추가예정)

+ 납치범 빨간구두 역에 배우 : 배우 최우리 (시그널, 사이코메트리, 라이프, 웰컴2라이프 등 출연)

+ 메뚜기 남자 배우 : 김건우(빨간모자)(쌈마이웨이 탁수, 라이브 등 출연) 이홍내(빡빡이)


+ ost 추가 : 안지연 My Hero


+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tvn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유령을잡아라 #드라마 #유령을잡아라8회줄거리 #문근영김선호 #정유진기도훈 #조재윤 #지하철유령 #지하철경찰대 #지하철드라마 #박호산 #정민성 #오대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