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녹두전 27,28회 줄거리뷰, 강태오 반정 시작! 김소현-장동윤 정체 모두 안 광해 정준호, 추락? 복수아닌 행복 이야기! 본문

기타/tv

녹두전 27,28회 줄거리뷰, 강태오 반정 시작! 김소현-장동윤 정체 모두 안 광해 정준호, 추락? 복수아닌 행복 이야기!

ForReal 2019. 11. 19. 00:20
반응형

조선로코 녹두전 27,2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동주(김소현 분)의 비밀을 알게된 녹두(장동윤 분)가 동주를 보내주며 끝났었죠.


27-28회에서는, 반정의 날이 나왔습니다. 왕도 녹두와 동주의 정체를 알게됐고요.


극본 임예진 백소연

연출 김동휘 강수연


KBS 조선로코 녹두전


27-28회

줄거리 리뷰



중전


# 동주에게 복수 말고 '행복'찾으라 말해주는 정윤저


  도망갔다가 남장을 하고 한양으로 돌아온 동주.

  왕이 자리를 비운 새, 중전이 정윤저를 찾아가 겸사복이 아들이란걸 듣습니다. 중전은 정윤저를 풀어주고 "내 아들을 꼭 지켜주세요"부탁해요.


  왕의 처소 외곽을 돌던 녹두가 숨어있던 동주와 못보고 어긋나기도 하죠.


정윤저


  산에서 왕을 노리다 호위병에게 걸린 동주를 정윤저가 구해줍니다. 동주가 윤저의 상처 치료해주며 서로가 누군지 모르는 둘이 대화합니다. 동주가 누굴 죽인다 부모와 약조를 했다하자 정윤저는 자신은 "아들이 소중한 제 삶을 바쳐가며 복수따위 연연할까봐"걱정하고 있다 합니다. "가족들 모두 당신이라도 평안하길 바랬을거요"말해주는 정윤저. 동주는 눈앞에 죽던 가족들을 떠올리면서 혼란스러워합니다.


능양군(강태오 분)


# 반정의 걸음을 시작하는 능양군 


  왕의 행렬이 한양으로 돌아가는 길에 비가 와서 고립됩니다. 한편 성에서는 반정을 시작하는 능양군이 성문을 열고 들어가요. 황태의 한마디면 능양군이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반정을 성공하려면 왕이 살아서 궁으로 가야하는 상황. 

  반정파들은 겸사복은 죽일 작정입니다. 


광해(정준호 분)


# 녹두가 아들인걸 알게되는 왕


  겸사복을 몰래 조사하던 종사관이 진짜 연수는 죽었다는걸 왕에게 알려요. 그리고 겸사복 주변을 캐다가 '녹두'라고 불렸고 그가 정윤저가 기른 사내라는 것도요. 녹두가 아들임을 안 왕



# 정체를 밝히고 왕을 죽이려하는 동주, 결국 "죽일가치도 없어"


  왕은 자신을 잡으려는 반정무리를 피해 산속으로 도망가요. 그 때 동주가 왕과 대면하고 궁을 듭니다. (저승사자같았죠)


  동주는 "제 이름은 유은서입니다. 역모죄로 온 가족을 몰살한걸로 모자라 무덤까지 파헤치라하셨죠"하고 자신이 유현경의 조카임을 밝혀요. 왕은 유현경도, 지금 아들도 자신을 죽이려한다며 "아들을 죽일거"라 합니다. 아들을 죽인다는 말에 충격받고 이제야 녹두를 이해하는 동주 



  한편 동주를 발견하고 찾아다니던 녹두는 늦게서야 왕과 동주를 발견합니다. 동주의 화살은 녹두를 베려하던 도승지에게 향해요. 그리고 왕에게 "죽일 가치도 없어"합니다.



# 절벽에서 추락하는 왕


  하지만 도망가던 왕은 절벽에서 발을 헛디딥니다. 동주가 그의 손을 놓치고 녹두는 동주를 구해요.



# 역모를 막으러 궁으로 향하는 녹두와 병사들


  녹두와 정윤저는 왕이 절벽에서 떨어진 것과 궁의 상황을 알리며 병판에게 역모를 막자합니다.


  녹두는 반정자들이 기다리는 궁에 가서 칼을 빼들고 "역당의 무리를 소탕하러 왔다" 소리쳐요. 곧 녹두의 뒤로 군사들이 들어옵니다. 



+ 예고편에 엄마와 만나는 녹두가 보였죠. 누가 왕이 될지 모르는 장면도 보였고요. 또 황태 지키다가 정윤저가 칼에 맞았고. 동주가 녹두 쏘려는 앞을 막는 모습도 보였죠. 



+ 거사를 마음에두고 있는 녹두를 왕은 술한잔 하자고 부르죠. 녹두는 아버지의 고독했던 부자관계를 듣게되고요. 그래도 조금은 아버지를 이해할 수 있었겠죠? 


+ 예고편 속에서 동주가 활 앞에선 모습이 보여서 설마 능양군이 동주를 쏠까 두렵기도 하더라고요. ㅋㅋ


+ ost :  김나연-끝나지않은 그 멜로디


+ 월화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이제 이틀치 방영분 남았어요.ㅜ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녹두전27회28회줄거리 #조선로코녹두전리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 #드라마 #녹두전장동윤 #드라마녹두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