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루왁 뜻? 루왁인간 몇부작-작가감독? : 사향고양이가 된 안내상? 은퇴전 마지막승부수? 배우 누구? 본문

기타/tv

루왁 뜻? 루왁인간 몇부작-작가감독? : 사향고양이가 된 안내상? 은퇴전 마지막승부수? 배우 누구?

ForReal 2019. 12. 30. 19:03
반응형



 JTBC 드라마 페스타 '루왁인간'이

30일 2부작 연속방송한다고 합니다.


배우 안내상x김미수x장혜진x최덕문x윤경호 등이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노력하는 사람에게 사랑스럽다 말해주는 드라마라고 해요!


아래에 루왁인간 뜻-몇부작-작가감독 등 정보 담았어요!



JTBC 루왁인간


몇부작

루왁 뜻?

작가감독?



# 루왁인간 뜻?


  드라마 제목 루왁인간은 어디서 들어보셨죠? 루왁 + 인간 으로 보면 그 뜻이 추측 되시나요?


  '루왁커피' (코피루왁)과 관계있는 그 뜻이 맞습니다. 


  '루왁'이란 인도네시아어로, '사향고양이'를 뜻한다고 해요. 사향고양이가 싼 똥에 들어있는 원두를 채집해서 추출한 커피가 '코피루왁' 즉, 루왁커피이고요.


  그런데 드라마의 제목엔 루왁에 인간이 붙습니다. 예고편 속에서는 커피체리를 먹고 똥으로 원두를 배출해내는 주인공 정차식(안내상 분)이 보였죠. "원두가 바다에 빠졌어"하는 상황때문같고요. 그에게는 특별한 대장이 있던 것이었습니다.


고양이를 보던 주인공 정차식이


직접 루왁인간이 되는...?_?


+

  제목-예고편을 보니, 사향고향이의 희생을 안타까워 하는 딸에게 "고양이는 학대 당한다고 생각안해. 자기 똥이 똥이 돼서 기뻐해"하는 주인공 정차식이 있었는데요.


  그가 그렇게 말하는 이유가 드라마의 내용을 알려줄 것 같았죠?

  직장에서 젊음을 갈아 넣어 '희생'했던 주인공 정차식=루왁인간이 자발적 은퇴위기에서 사실 여전히 '쓰임'당하고싶어하는 이야기가 아닐까 추측이 되더라고요. 



# 루왁인간 몇부작?


  드라마 루왁인간은 JTBC 드라마페스타 작품으로 2부작입니다. 12월 30일 월요일 2회 연속방송으로 엔딩이 나는 작품이에요.




# 루왁인간 작가-감독?


  드라마 루왁인간은 극본 이보람 - 연출 라하나 작품입니다. 


  이보람 작가는 영화 미성년 집필. 라하나 감독은 으라차차 와이키키2 공동연출, 뷰티인사이드, 순정에 반하다 프로듀서 등의 경력이 있다고 합니다.


  CP 김지연, 제작 박준서, PD 권민경, 촬영/조명 추경엽, 무술 김주호, 음악 김성율, 조연출 안홍모 등의 제작진 참여.

  JTBC 제공, 드라마하우스 제작 작품입니다.


+ '루왁인간' 원작이 따로 있습니다.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수상한 단편소설 강한빛의 '루왁인간이 원작.




+ 드라마는 '벼랑 끝 인생에 찾아온 마지막 기적' 이라고 예고했는데요. 은퇴 위기이지만 주인공은 미소를 띈 모습으로 회사를 나서고, 또 드라마는 작지만 따뜻한 위로를 건넬 거라 설명했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담기는 걸까요?


# 루왁인간 출연배우


+ 딸 정지현 역에 배우 김미수, (연극배우 경력?)

+ 아내 박정숙 역에 배우 장혜진  (최근 기생충, 사랑의불시착 평양엄마 등)

+ 정준식 역에 최덕문, (최근 아름다운세상, 신입사관구해령, 머니게임 등)

+ 김영석 역에 배우 윤경호 (최근 영화 가장보통의연애 배심원들 사바하 말모이 완벽한 타인 등)


+ 12월 30일 월요일 밤 9시30분 JTBC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링크] 


#루왁인간뜻 #안내상 #루왁뜻 #은퇴이야기 #위로드라다 #따뜻한드라마 #사향고양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