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대로말하라 7회 줄거리뷰, 미로랜드 스노우볼? 김나희 변호사? 그루밍범죄, 이불공장 박정우? 본문

기타/tv

본대로말하라 7회 줄거리뷰, 미로랜드 스노우볼? 김나희 변호사? 그루밍범죄, 이불공장 박정우?

ForReal 2020. 2. 23. 04:19
반응형



본대로 말하라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아이가 납치 됐죠


7회에서는, 아이를 쫓는 수영과 현재가 나왔습니다.


극본 고영재 한기현

연출 김상훈


OCN 본 대로 말하라


7회

줄거리 리뷰


반사



# 조사를 시작하는 수영x현재, 노상철의 집-차에는?


  납치 27시간. 

  수영과 오현재는 면식범 소행을 가정하고 아이가 하교하던 길부터 추적해나가 팽이와 끌어낸 자국을 찾아내며 가설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오현재는 면식범 노상철의 집을 관찰하며 페도필리아(아동성애증)이란걸 읽어내요. 관절염 약과, 몰카도 찾아냅니다.


  노상철 차의 깨진 후면등과 찌그러진 트렁크를 떠올리는 수영. 차를 버리고 간 이유를 의심하는 현재. 





# 조사 시작하는 황팀장


  이목이 집중된 유괴사건을 맡겠다는 최과장. 황팀장에게 덮어씌워서 내쫓으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사건을 인계받은 황팀장.

  황팀장은 다른 피해자 가족에게 연락해 질문합니다. 과거 피해자의 아빠는 노상철이 애를 죽기 직전까지 때려서 기억이 없다, 2년형밖에 안준 일을 말하며 분노를 보이죠. 



오현재-차수영


# 단서를 쫓아 이불공장 박정우를 잡는데..."죽어있었어"


  수영은 기억 속에서 오리털이 날리는 걸 발견하고, 수영-현재는 이불 공장으로 가게 됩니다.

  공장에서 현재가 흙 묻은 신발과 비싼 시계의 남자(박정우)를 찾아냅니다. 도망치는 남자(박정우)를 쫓아 잡으니 "죽어있었어. 나는 아무것도 몰라. 묻은 죄밖에 없어!"합니다. 

  그렇게 유기한 자루를 찾아내니, 나오는 건 현수가 아닌 성범죄자 노상철의 시신. 


  한편 박정우의 차에서 마리나의 집 봉사활동 사진이 나옵니다. 


박정우




# 현수가 깨어난 곳에는, 김나희 변호사가? 


  현수는 자루속에 있다가 일어납니다. 인형들이 가득한 방. 그런데 현수가 전화하려 할 때 누군가 다가와 선을 끊어요 (+ 발 나타날 때 효과음 무섭)


  현수에게 좋은 옷을 입히고, 맛있는 음식을 갖다주는 누군가는 변호사 김나희(백지원 분)입니다. (+ 아동학대의 또 다른 모습에 대해 떠올리게 하는 모습이었죠)


  변호사는 현수에게 "유빈아 게임하지말고 잘 놀고 있어"해요. 현수는 자신은 유빈이 아니라고 부정하는데요. 김나희는 듣지않죠. 그리고 "나가놀다가 옛날처럼 사고라도 나면 .. 그 얘긴 꺼내는게 아닌데"하고 광기의 눈이 보여요.


  서랍을 뒤지다가 열쇠를 찾아내는 현수. 열쇠로 한 방이 열려요. (긴장감 속) 이불을 여니 그 안에는 상어인형.




# 김나희 사무실 속 단서와, 그 날의 진실?


  황팀장이 박정우를 심문하자 "변호사가 올거에요"하는 박정우. 일용직 노동자에게 담당 변호사가 있는 것을 의심하고 탐색합니다.

  박정우의 변호사인 차미례의 사무소에 가니 옆방으로 오란 표시가 있죠. 옆방엔 김나희 변호사 사무실. (+나중에 알고보니 차미례는 김나희의 페이변호사.) 


  김나희 사무실에는 마리나의 집 봉사단 사진이 있어요. 김나희-박정우는 같은 봉사단체인 것. (+ 조사로 김나희가 박정우의 신원보증 섰다는 것도 알게 됐죠.)

  오현재는 사무실에서 김나희의 열맞춘 사물이 강박증이라는 것. 거울이 없는 것이 상실감, 존재감의 부재 중 하나라 추측합니다.


  박정우가 이용당한다고 생각하는 황팀장. 오현재도 그루밍 범죄라 추측합니다.

  오현재는 김나희-노상철의 우연히 난 접촉사고로, 김나희가 노상철 트렁크 안의 현수를 봤고, 그래서 노상철에게 도끼를 휘둘렀을 것을 추리하죠. 그리고 박정우에게 시체 처리하라고 시켜서 그가 산에 시체와 차를 둔 것이라 생각하고요.





# 미로랜드 떠올린 수영, 하지만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는 수영. 김나희 사무실의 '이유빈' 실종 전단지를 떠올립니다. 5년 전에 실종되고 죽은 김나희의 아이인데, 오현재는 그가 여전히 전단을 붙이는 것이 죽음을 인정하지 않았던 것이라 추리합니다.


  수영은 김나희가 예민하게 굴던 스노우볼에 '미로랜드'가 써있는 것을 떠올려요. 미로랜드는 김나희 부친이 운영하는 곳이란 정보가 나와요.


  미로랜드. 핸드폰을 훔쳐 전화하려는 현수에게 화가 난 김나희. 현수는 밖으로 도망나가고 김나희가 쫓아요.


  수영은 미로랜드에서 묶여있는 현수를 찾아냅니다. 그런데 김나희가 흉기를 들고 다가오죠. 



+ 예고편에 하태식이란 인물이 나오는게 보였죠!


+ 오현재 사건 덮은 윗선?? 뭘까요? 오현재 아버지가 높은 사람이거나... ?


+ 오현재 걸어다녀서 처음에 생소하게 보게 됐어요ㅋㅋ


+ 추가설명 : 황팀장은 오현재를 민간인 자문으로 정식 요청했죠!


+ 이번 회에도 악질 범죄자(아동성범죄자)가 살해당했죠! 


+ 사운드 무섭 ㅠㅠ... 


+ 문구멍 눈 장면 무섭ㅠㅠ


+ 촬영지 : 석목빌딩, 동광섬유 등


+ 토일 밤 10시50분 본방송하는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줄거리 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본대로말하라 #드라마 #본대로말하라7회줄거리 #최수영 #장혁 #진서연 #박하사탕범인 #본말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