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6회 줄거리뷰, 방법사 소진 반전얼굴, 임진희 부탁이유, 악귀는 친구? 천주봉 협박 엄지원, 큰 굿? 이환상무 얄밉 본문

기타/tv

방법 6회 줄거리뷰, 방법사 소진 반전얼굴, 임진희 부탁이유, 악귀는 친구? 천주봉 협박 엄지원, 큰 굿? 이환상무 얄밉

ForReal 2020. 2. 26. 04:47
반응형



방법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라이터 가져간 게 임진희(엄지원 분)라는 것을 이환(김민재 분)이 알아냈죠.


6회에서는, 방법사 소진(정지소 분)의 방법의 느낌과, 반전 얼굴이 있었어요.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6회

줄거리 리뷰


주식회사 진경





# 저주의 숲 앱에서 소진을 보는 진종현


  저주의 숲 앱을 확인하는 진종현(성동일 분). 그러다가 진종현은 역살 다음 날부터 안나왔다는 '소진'이란 애를 보죠. 무당 딸의 이름과, 병원에서의 기억 을 떠올리며 의심을 품습니다.


  하지만 소진을 부르라는 진종현에게 도사들이 내일 들어온다며 상장 때까지 참으라고 말리는 진경.



# (주)진경 압수수색하는 형사들


  경찰들도 주식회사 진경을 의심합니다. 진경에 비품만 10억 지출한다는 항목이 있죠. 형사들은 2년 전 밀반입했다 걸린 일로 회사 진경을 압수수색합니다. 진경의 많은 물건들을 가져가는 형사들.


  이진성 형사의 자백 이후, 뇌물죄로 경찰에 불려 온 이환. 하지만 이환은 계속 변명합니다. (+ 이환 엄청 얄미웠죠 ㅂㄷㅂㄷ)

  이후 포레스트 변호사들이 셋이나 붙어서 변호하고요.


(+  이환 통화내역을 보는 정팀장... 나중에 뭔가 찾아낼까요? 진경?)




# 천주봉을 협박해 정보를 캐내는 임진희, 큰 굿?


  진경을 방법하려 진경 대표 신원조회 부탁하는 임진희. 하지만 진경은 1인법인으로 대표 천주봉입니다. 


  임진희는 물건을 압수당한 천주봉에게 당장 오지않으면 방법할거란 협박 문자를 보냅니다. 그리고 천주봉을 불러 정보를 캐냅니다. '스코모가미(8억 북)'를 수입해 역살해서 이제 못쓰고, 무당 이름 진경은 가짜 신분을 써서 진짜 이름은 모른다, 포레스트 주식 상장하는 날 큰 굿을 할거다 말합니다.


  임진희는 주봉에게 진종현과 무당이 벌이는 일을 매일 보고하라 겁주고 갑니다.





# 방법할 때의 느낌은?

# 엄마에게 방법 당했다는 소진, 반전의 얼굴?


  진희는 소진과 차에 있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죠.

  소진은 방법할 때 느낌을 얘기합니다. "단순히 고통스럽다기보다, 접속해서 저주를 내릴 때 세상에 나랑 그 대상하고만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 사람의 거의 모든게 다 느껴진달까. 이 사람 완벽하게 악하진않다 이런게 느껴져서 괴롭기도 하고. 그 사람에 대한 아주 단편적인 꿈을 꾸는 것 같기도 하고. 말로 하긴 힘든 느낌이에요."


  또 소진은 방법 당하는 사람도 방법사와 접속이 되어 원망이 느껴진다 합니다. 또 소진은 자신도 엄마에게 방법 당할 뻔했다하죠. "난 저주받은 애니까"


  사실 10년 전, 소진의 엄마는 진종현에게 악귀를 내린 실수 후, "그 악귀를 방법할 수 있게만 해주이소" 부탁했어요.하지만 악귀를 물러가라 굿할 때, 그 옆에 소진이 있었죠.


  난 저주받았다는 소진이 사실 임진희 몰래 비웃음을 숨기는 것이 보입니다. (헐?)





+  임진희는 학교 다닐 때 왕따였고, 친한 친구 이름이 이소진이었다며 과거 얘기를 했죠. 진희와 소진이 함께 괴롭힘 당했는데 소진이 선생님에게 당하는걸 얘기했지만 진희는 모른다고 했다하죠. 이후 옥상에 섰던 소진. 그래서 진희는 다른 소진을 보면서 "아무 일도 안할 수 없다" 하죠.



"소진이라는 애 왜 하필 너한테 도와달라고 한걸까?" "누굴 믿어야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날 찾아왔던거 아니었을까" 하는 대사가있었는데요.

+ 혹쉬 과거의 진희친구 소진이 악귀가 되어서 진종현에게 들어갔었는데, 무당이 내보내려 굿할 때 마침 옆에있던 어린 백소진이 그 악귀를 받은걸까요? 그래서 악귀가 든 소진은 임진희에게 복수하려고 임진희에게 굳이 연락했고, 임진희가 대기업의 진종현을 건드리게 하는걸까요? 

+ 혹쉬 소진의 본 마음과 소진에게 있는 악귀가 부딪치는 걸까요?

+ 그러다가 결말은 혹쉬 진희의 마음을 뒤늦게 안 악귀가 반성...?


+ 큰 굿에서는 뭘하는걸까요? 외국사람들도 불러서...? 상장하니까 액땜같은거라도? 아니면 방어주술이라도ㅋㅋㅋ?


+  숨어있는 소진에게 남편을 소개시키는 진희. 정팀장이 불편한 듯 보지않는 소진. 하지만 정팀장은 최선을 다해 수사하겠다 하죠. 위치추적앱 깔린 폰을 주는 정팀장이고요. 소진이 정팀장을 불편해하는건 뭘까요? 임진희 괴롭힐건데 미안해서?...? 그냥 낯설어서? 단지 못믿어서?





+  임진희는 남편에게 진종현 회장이 미신에 미쳐서 벌인 일이고, "저주의 숲"과 관련이 있다는걸 얘기해줬죠. 그리고 이환 조사중에 정팀장은 저주의 숲에 대해 묻습니다. 잠깐 멈칫하다가 계속 변명하는 이환은 사모님이 사주했냐 약올리기까지 합니다. (ㅋㅋ 보통사람이 아니죠 ㅋㅋ)

+  진종현은 이환에게서 정팀장-임진희가 터는 중인걸 듣고는 언론 공권력이 선량한 시민 괴롭힌다고ㅋㅋㅋ


+  죽은 양진수 형사의 집에 찾아간 정팀장(정문성 분) 장면도 있었죠.  그의 아내는 진수가 형사를 그만 둔다는 말을 못했던 이야기를 하고, 정팀장은 반드시 밝히겠다 약속했죠.


+ 촬영지 : 성은 낚시터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방법5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