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에나 7회 줄거리뷰, 가스라이팅 뜻? 손진수 나쁜놈의 무죄상장, 정금자의 히든카드=유서영 폰-다이어리 복사, 김혜수x주지훈 팀플레이 시작! vs김호정? 김영준 퇴사? 본문
하이에나 7회 줄거리뷰, 가스라이팅 뜻? 손진수 나쁜놈의 무죄상장, 정금자의 히든카드=유서영 폰-다이어리 복사, 김혜수x주지훈 팀플레이 시작! vs김호정? 김영준 퇴사?
ForReal 2020. 3. 14. 02:56하이에나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D&T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함께 맡게된 금자(김혜수 분)와 희재(주지훈 분).
그런데 엔딩에서
참고인 김영준이 반전의 얼굴을 드러냈죠!
7회에서는, 확실한 증거를 갖고있는 검찰인데
어떻게 판사를 설득할지 계획세우며
결국 '팀플레이'로 발맞춘
금자와 희재가 나왔죠!
크리에이터 KYY
극본 김루리
연출 장태유 이창우
하이에나
7회
줄거리 리뷰
# 김영준 퇴사이유-검찰측 증거 '다이어리' 알아내는 디앤티팀
손진수 구속 뉴스가 나오고 주식은 떨어지는 중. 이제 둘로 나뉘었던 송앤김 D&T팀은 모두 함께 회의 합니다.
금자는 팀 변호사들에게 김영준의 '돌연퇴사'에 대해 "직접 발로 뛰면서 알아보라" 지시합니다. "우리가 무슨 수사관도 아니고"하다가 결국 퇴사자들을 찾아 조사하니 손대표가 "킹 오브 가스라이팅"이었다고 하죠.
또 검찰측 핵심 증거가 김영준의 '다이어리'였던 것도 알아냅니다. 손진수의 만행과 고객정보 도용-판매 과정도 꼼꼼히 쓰여있습니다.
# 전략을 짜는 금자 "손 쓰레기 인정-김영준 신뢰성 떨어트리자"
금자가 공판의 전략을 짜는 방향이 슬쩍슬쩍 대사에서 나오게 되는데요.
먼저 금자는 "이번 사건은 어떻게 진실로 보여지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나쁜 놈이라는 이유로 유죄가 되는게 아니거든"하죠.
그리고 금자는 회사 2인자의 집이라기에 초라 빌라를 통해, 김영준이 '억울해서 증인이 되었다' 시나리오를 씁니다. 그리고 금자는 손진수 쓰레기다 인정하고, 동시에 모함하는 걸로 김영준과 다이어리의 신뢰성을 떨어트리자 하죠.
김영준이 왜 녹취를 안했을까 의심하며 짠 전략이었습니다.
# 히든카드 찾아낸 금자 : 자살한 유서영 폰 - 다이어리 전체 복사본 ?
김영준의 퇴사이유를 계속 궁금해하던 금자는 손진수 갑질에 자살했다는 유서영에 대해 알아내고 찾아가죠.
부모는 카이스트-회사 선배였던 김영준이 서영이 죽은 후 직접 찾아와서 돈을 줬다고 합니다.
금자는 부모에게 받은 유서영의 폰을 재판 시작 직전에 복구하는데 성공하죠. 긴장감이 커지고 bgm도 커집니다.
또 금자는 어둠의통로로 받은(?) 김영준 다이어리 전체 복사본에서 '유서영이 죽고난 뒤'가 빠져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유서영 폰에 어떤 내용이 있을지, 다이어리에서 빠진 내용이 뭔지, 금자가 준비한 히든카드가 궁금해지면서 재판으로 이어지죠.
# 희재-금자 선수교체하며, '다이어리 조작' 변론 성공!
재판이 시작되고, 검사는 가해자가 가스라이팅을 했다 주장하고 다이어리 증거를 꺼냅니다.
윤희재 변호사는 디앤티가 '착취'했다며, 김영준이 손진수를 원망했다는 답을 하게 만들고, 다이어리의 신뢰를 떨어트립니다. 그리고 묻죠. "1년 전이었는데 그 때가 아니라 왜 지금일까요? 상장을 앞두고 있기때문에 무리한 조작하고 있는게 아닙니까?"
이후 검사가 다른 직원들의 증언을 내밀 때, 금자로 선수교체가 돼죠.
1. 금자는 유서영 폰 속 녹음파일을 증거로 틉니다. 김영준이 회사는 성장하는데 연봉이 3천남짓이라 고객 정보를 팔았다는 내용의 목소리가 있어요.
2. 금자는 숨겨져있던 김영준의 다이어리도 증거제출합니다. 유서영과 만난 날짜의 일기엔, 유서영과 만난 내용이 없죠. 그를 통해 김영준의 다이어리 조작 가능성 결론을 이끌어내는 금자.
결국 범죄는 성립이 안된다는 주장이 통하고, 송앤김 팀이 미소짓고, bgm이 시원하게 나오죠.
# 김영준-손대표 입막고, D&T 상장 성공!
(+ 합의마무리하는 금자가 나오는데요)
금자는 김영준에게 유서영의 기술에 오류가 있는 것처럼 만들어 협박해 자살하게 한 것을 안다며 손진수 건드리지말라 합니다.
반대로 금자는 김영준 출국기록 알아보던 녹취를 통해 손대표도 김영준의 일을 알고있던 걸로, 손대표가 김영준 못건드리게 하죠.
결국 디앤티는 이미지를 회복해 결국 상장되는데요. 손진수는 금자가 시킨대로 디앤티가 보상절차 진행한다, 또 김영준에게 책임묻지않겠다 기자회견하고요, 윤변의 계획대로 사회적 기업과 합병하고, 공동대표 내세웠죠.
+ 상장되자 변호사들에게 입금되는 특별상여금ㅋㅋㅋ으로 디앤티건 마무리 장면에는 쾌감이 더해졌습니다.ㅋㅋ
+ 예고편에 무서운 얘기 들렸죠. "지들도 모르는 사이에 H팀이 되는거지. 있어도 없는 팀." 히든팀일까요?
+ 또 예고에 누군가 모범수 감형됐다는 남자(정동환 분? 아니었죠) 등장과 금자가 자살하려던 과거도 보였죠. 금자 때리던 그 아저씨였군요. ?
+ 이번 회 엔딩에 입국하는 김대표(김호정 분)를 환영하러 간 마변이 나왔죠. H팀 정금자 사진을 유심히 봤고요. 금자-희재를 괴롭히는 역할일까요? 송대표 라인을 견제해야하니까요? 마변x김대표가 괴롭힐까요?
+ 이번 회에는 금자가 전략짜는 과정을 중간에 더 보여줘서 덜 어렵게 느껴져서 재미를 더했고, 진실 밝혀지는 시원함과, 재판이기면서 시원함이 재밌었죠. ㅋㅋ
# 금자와 희재, 팀플 시작?
+ 금자-희재는 같이 회의는 했지만 송대표 방에 갔다올 때만해도 티격태격이 남아있었는데 재판에서는 완벽 팀플레이했죠ㅋㅋ 선수교체하면서요. 그리고 결국 발 맞춰서 송앤김 회의장에 들어가는 금자와 희재 모습으로 7회가 끝나고요.
+ '신뢰의 싸움'이니 윤변에게 변론하라 하자, 희재는 표정 변해서 "당신도 날 믿어?"묻죠. 금자는 재판 전에 "지금은 당신을 믿어"답하고요. 그리고 윤희재는 아주 살짝 웃죠ㅋㅋㅋ~_~ 칭찬받은 아이를 속에 숨기는 어른마냥ㅋㅋ
# 가스라이팅?
+ 가스라이팅 뜻 : 상대의 심리를 조종하는 정신적 학대의 개념. 교묘하게 상대심리 조종해서 자존감 뺐고, 모든 문제가 본인에게 있는 것처럼 몰아가는 것. 가스라이팅의 목표는 상대를 원하는대로 휘두르는 것이라하죠. 반복적으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피해자를 심리적으로 고립시킨다하고, 자신의 감정과 인지를 불신하게 되면서 절망에 빠진다고 하고요.
+ 손진수의 면회에 간 막내 나변호사는 가스라이팅에 당하죠. ㅋㅋ 금자가 데려가라고 한게 일부러 실험대상으로 보낸 것이었죠.ㅋㅋ 그리고 윤변과 대비되는 나변 장면으로 손진수의 가스라이팅에 대해 더 잘 이해가 됐습니다.
+ 디앤티팀 합쳤을 때 부변호사도 금자 스타일로 옷입었죠ㅋㅋㅋ 속으로 금자를 좋아하는건가요. 동화되고 있는 과정일것같죠. ㅋㅋ
+ 그나저나 손대표도 나쁜 놈이고, 김영준이 나쁜 짓하게 만들었네요. 유서영 불쌍... 시골 사는 물정 모르는 부모님 불쌍..
+ 손대표 "송앤김 나와서 나랑 일하는게 어때요?" "더 크세요 그럼. 아직 택도없어 당신."ㅋㅋ 통쾌금자ㅋㅋ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디앤티 팀 변론 준비하는 장면, 재판 끝날 때 배경음악 : ost 기리보이 - 하이에나 : 가사 "난 움직여 하이에나처럼"
+ 촬영지 ? 유진투자증권, 오콘스튜디오, 데이터세이브, 배터리몬 등
+ 금토 밤 10시 방송하는 드라마 하이에나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하이에나7회줄거리 #하이에나리뷰 #김혜수 #주지훈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