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7회 줄거리뷰, 서강준x박민영 열쇠고리 기억 존예, 지은실에 부자연스럽 장우(이재욱), 은섭 진짜 이름=버려진 늑대아이 진호? 본문

기타/tv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7회 줄거리뷰, 서강준x박민영 열쇠고리 기억 존예, 지은실에 부자연스럽 장우(이재욱), 은섭 진짜 이름=버려진 늑대아이 진호?

ForReal 2020. 3. 24. 13:34
반응형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은섭(서강준 분)을 찾아내

좋아한다 말한 해원(박민영 분)


7회는, 해원이 차이면서 시작됐습니다.

은섭의 속마음과 비밀이 동시에

더욱 궁금해졌고요.

또 속마음을 추리하던 중 나온

열쇠고리 실마리 장면이 예뻤죠!


극본 한가람

연출 한지승 장지연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7회

줄거리 리뷰


오두막으로 가는 길

목해원(박민영 분)



# 고백에 피해버리는 은섭, 차인 해원?


  "니가 좋아 임은섭" 말에 "그래"하고 그때 오는 장우와 피해버리는 은섭. 옆에서 지나가다 놀라서 "언니 지금 까인거에요? 오마이갓 왜 대체 임은섭을"하고 가는 휘. 


  이제 해원도 선글라스 꼈죠. 하지만 자존감 지키미 해주는 휘ㅋㅋ

  휘는 "차이는 걸로는 노하우와 체계가 있다"면서 훈수를 둡니다. "우리의 잘못이 아니에요. 우리가 잘못을 고쳐서 나타난들 그 사람이 우리를 좋아한다는 보장이 있어요? 거절한 것들은 절대 뒤돌아보지않는 습성이 있어요. 우린" "잘못이 없어" 깨닫는 해원.



과거 임은섭(서강준 분)


# 은섭의 소중한 '열쇠고리'에 기억을 떠올리는 해원


  동문회 뒷정리하면서 동창 지현은 장우에게 은섭이 졸업사진 안찍은 일을 묻습니다. 듣고있는 해원. 은섭의 이야기는 동문회 사진 저너머로 가서 나오죠.


  장우는 '은섭이가 고3때 없어졌다가 갑자기 돌아와서 군대가더니 책방을 하기 시작했다'고 하죠.

  지현은 은섭이 "저는 소중한게 없습니다."했다하고, 장우는 "그건 엄청 좋아하더라 열쇠고리."하고 잃어버린걸 미친듯이 찾는걸 봤다해요. 금속공예 시간에 짝한테 주던 열쇠고리란 말에 해원은 뛰어갑니다.


  해원은 과거를 떠올렸던 것. 금속공예때 새로 바꾼 짝이 은섭이었고, 청소시간에 짝인 은섭한테 열쇠고리를 주려다가 책상 아래로 떨어트렸던 기억이 보이죠 ㅠㅠ 그러면서 손이 스친 은섭과 해원.


  하지만 해원이 은섭에게 가서 열쇠고리에 대해 묻자 은섭은 차에 있는 게 "내가 너한테 주지않았던, 내가 만든거야"합니다. 게다가 은섭이 철벽치고 있을 때 책방에 오는 보영. 마음 상한듯 돌아가는 해원.



은섭(서강준 분)


# 아픈 은섭, 불안한 은섭의 엄마


  잠 못들고 나와있던 은섭은 다음 날 몸이 안좋은 채로 해원에게 며칠간 책방 문을 못 연다 전화합니다.


  독서회가 취소되고 돌아 돌아 늦게서 해원은 은섭이가 아픈걸 듣게 됩니다.


  은섭이 아픈걸 발견하고 데려오는 엄마. 약 절대로 안먹는 은섭위해 탕약 달이는 엄마. 은섭이만 해주냐 삐진 휘.

  엄마는 남편에게만 말하죠. "나는 꼭 그때 같아서 그래요. 은섭이 한참 없어졌다가 다시 돌아왔을 때요. 약도 안먹겠다 병원도 안가겠다 똑같잖아." "애쓰지마. 당신이 듣고싶어하는 말 죽어도 안해준다. 표현할 놈이 아니잖어." 


  다음 날 앓던 은섭은 "진호야" 목소리를 떠올리며 홀린듯 밖으로 따라나갑니다. 


  없어지면 산에 가는걸 알아도 다른 곳에 전화하는 은섭엄마. 걱정하지말라하는 휘 말에도 불안한 엄마. 





# 해원이 찾아간 오두막에도 보이지않는 은섭


  은섭이 없어진 걱정에 해원은 어두운 밤 중에 그 오두막으로 향해요.


  '좋아하니까 짐승보다 바보가 된다, 멍청하다'고 화내며 책방에서 '백야행'책을 던지놓던 해원이 겹쳐보이죠. "그럼 좋아해서 얻을 행복을 포기해 버리면 돼. 행복해지지않으면 불행해질리도 없으니. 가지지도 않으면 잃을리도 없으니 해원아."하는 은섭이 했던 말이 들리고요. 


  아무도 없는 오두막에서 해원은 '영원히 그 사람 앞에서 사라져버리면 돼'했던 은섭의 말이 떠오릅니다.ㅠㅠ (불안함이 고조되고 7회가 끝나요)





+ 책방일지에는 해원의 고백 뒤 은섭의 속마음이 담겨있었죠. '그 말 한 마디에 온 우주가 멈췄고, 나도 멈춰버렸다 내가 무슨 짓을 한걸까 이밤이 혹독하다.'


+ 예고편에는 다시는 오두막에 올라오지말라한 은섭이 보였죠. 살짝 절망했는데 예고 마지막에 입맞추는 거 나왔죠! 다행이라 느껴졌어요ㅋㅋ



+ 은섭은 '진호'였을 때, 엄마?와 행복하게 살다가 엄마가 사라진 기억이 있던 것 같죠? 그래서 행복은 불행과 함께 온다고 생각하고 행복하려는게 두려운 것 같았죠?  그래서 해원을 피한거겠죠. ㅠㅠ 


+ '굿나잇'하던 은섭은 본인이 잠을 못자던 날이 많았을 것 같죠. 이번 회의 은섭의 밤처럼 과거에 없어졌을 때도 밤새 버려진 늑대마냥 옷도 안입고 잠도 못자고 밖에 나와있었을 것 같죠.ㅠㅠ 달빛에 눈을 뜨고있는 은빛 눈썹만 보이는 거였을까요ㅠㅠ 혹은 친엄마의 '진호야' 목소리를 따라 몇개월이나 산에서 아무것도 안먹고 헤매이기라도한걸까요?


+ 그래도 산속의 오두막에 도착한 해원이 은섭이 감추던 마음 속 '오두막'을 열어주겠지요? ㅠㅠ 어서 보고싶네요ㅜㅜ


+ 은섭엄마가 듣고싶어하는 말은 '어머니'아니고 '엄마'인걸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  보영은 독립출판물 '이별하는 연인들의 여행' 갖고싶다하고 책방에 찾아간 것인게 나오죠. 보영은 책방에서 책 보다가 책 얘기 좀 더 해달라 은섭에게 묻고 할 수 없이 설명하는 은섭이죠. 책은 헤어진 연인들이 사귈 때 들었던 적금으로 따로따로 여행갔다는 내용. (책내용이 궁금해졌죠ㅋㅋㅋ) 한편 은섭 옆에서 해원이 책 소개를  '.... 반짝이는 것들은 반짝여서 저마다 또 평화로웠다'하고 홈페이지에 올렸던 책이 그 책 었던게 나오죠. '그러니 모두들 부디 굿나잇' 글을 붙여달라했던 은섭. 하지만 이후 은섭은 그 책의 기억 떠올리고 굿나잇 못했죠....ㅠㅠ



너스레떨다가 부자연스러워진 장우ㅋㅋ


+ 은근히 부르게 하더니 지은실 불러주니까 보고 도망가는 장우. ㅋㅋ (+ 이 땐 장우의 모습이 은섭의 마음과 같았을까 궁금해지기도 했죠ㅋㅋ )

+ 너스레 잘떠는 장우가 은실앞에서만 눈 못 맞추고 데굴데굴인것이 재밌었죠ㅋㅋ 장우는 동료가 여자분 소개해달라고하자 철벽치고ㅋㅋ 은실 고기 사주면서 여친있냐 얘기나오자 은실 눈치만 보고. 지현이가 전해주라고 한 반찬 전해주러 온 은실에게도 장우는 부자연스러워졌죠. ㅋㅋㅋ

+ 반면 장우가 어슬렁길 만들거라고ㅋㅋ하면서 포부 말하니까 빤히 보는 은실이었죠. ㅋㅋ 은실은 머리 좋은 모습같은거에도 약간 매력을 느낄 것 같기도 했죠?_?


윤택이 이혼한걸 듣는 명여였는데 예고편에 명여가 어디 갔다온다고 했죠. 명여의 이야기도 궁금해요.


+  휘의 감초역할이 소중하죠ㅋㅋ 영수에게 "엊그제부터 그쪽을 안좋아하게 돼서요." 공지하고 가는 휘.ㅋㅋㅋ 아쉽지않다는 영수에게 심통내고가기도 했죠.ㅋㅋㅋㅋ 



+  자신을 피하듯 닫힌 책방을 보곤 해원은 괜히 이모한테 아무거나 잡고 화내죠ㅋㅋㅋ 강아지는 왜 키우냐 이름은 왜 군밤이냐 누추하다 면서요ㅋㅋㅋ 이 때 장면이 bgm과 함께 귀여웠죠ㅋㅋ 자기자신이 누추하다 느끼는 듯이? 못패는 장작도 패죠ㅋㅋ 


+ ㅠㅠ 이번회에는 열쇠고리 과거기억 너무 예뻤어요ㅠㅠ 두 사람이 머뭇거리다가 책상 아래로 열쇠를 떨어트렸을 뿐인데ㅠㅠ 의식 못했던 기억이 밀려와 버린듯 떠올려내버린 사실도ㅠㅠ 사진 배경이었던 은섭이 주인공이 되어 그려지는 장면도ㅠㅠ 또 해원이 고백의 답을 못들었다가 그 기억을 희망의 실마리로 떠올려낸 맥락의 장면이라서 더 예쁘게 느껴졌나봐요. 

+ 은섭은 짝사랑하던 해원과 '연결고리'를 만들어준 열쇠고리 기억때문에 열쇠고리를 소중하게 갖고다녔을 것 같죠ㅠㅠ...


+ 독서회 취소연락망도 귀엽죠ㅋㅋ 전화에 전화, 문밖에 말하고, 맞은편 길가 포장마차에 말하는 ㅋㅋ


+ 하년 휘가 예쁜 자전거를 던져버릴때마다 마음이 찢어질 것 같아요ㅋㅋㅋ 자전거 막 세우는거 나중에 무슨 일을 만드는걸까요? ㅋㅋ아니면 그냥 중2라 그런거...?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ost 규현-하루종일 (오프닝 고백장면 배경음악)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3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날씨가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줄거리 리뷰 입니다.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7회줄거리 #날좋찾 #날찾아 #서강준 #박민영 #문정희 #이재욱 #임세미 #드라마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