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루갈 4회 줄거리뷰, 황득구 파일 디크립팅 최진혁! 인간실험 당한 설민준 정체? 재즈바 가수 소리-박선호 납치? 인크리팅 뜻? 본문

기타/tv

루갈 4회 줄거리뷰, 황득구 파일 디크립팅 최진혁! 인간실험 당한 설민준 정체? 재즈바 가수 소리-박선호 납치? 인크리팅 뜻?

ForReal 2020. 4. 6. 01:19
반응형



루갈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황득구(박성웅 분)를 만난 강기범(최진혁 분)

하지만 그를 죽이려할 때

셧다운이 되어 쓰러졌죠.


4회에서는, 또 다른 작전으로 향하는

루갈요원들이었는데요.

재즈클럽에서 벌어졌죠.


극본 도 현

연출 강철우 이정수


OCN 루갈


4회

줄거리 리뷰





# 살인면허 구하는 최국장


  루갈 팀원들에게 황득구를 경찰차가 태워갔다 말하는 기범. "경찰에 아르고스를 돕는 놈이 있어."


  징계방에서 혼자 훈련하는 강기범. 그의 눈 앞에 보이는 황득구와 싸우지만 인공 눈이 재현한 잔상이죠. 한조장은 "셧다운만으로 징계가 충분해보입니다."하고 기범을 풀어달라 합니다.


  최국장은 화가난 미나가 묻자 "통제 대상을 넘어선 루갈은 진압 대상일뿐이다."하고 말하죠. 이후 최국장은 누군가와 만나 설득합니다. "살인 면허 허락해주십쇼. 명색이 국가 프로젝트입니다. ..."


(+ 지난 회 최국장을 의심했다가 그 의심을 많이 거두게 되는 장면이었죠)




# 인크리팅되고 능력 상승하는 강기범?


  징계방에 있는 강기범. 그의 눈에 말을 거는 화면이 보입니다. "인크리팅( 뜻: 접근차단하려 암호화)"하는 말이 나오고, 쓰러지는 강기범. 

  박사들은 강기범을 살려내고 테스트합니다. 그러자 강기범은 브이오투맥스(산초최대포화량) 상승. 부위별 근육상태 상승


  강기범이 스스로 스트리밍을 차단한 것이 버그인지 진화인지 알아보라는 최국장. 


  독방해제되는 강기범. "저 믿지 마시고 계속 통제해주세요." 국장에게 부탁하는 강기범. 




# 재즈바 여가수 구해주는 광철, 아르고스에세 납치당하고


  작전 출동하는 루갈요원들. 


  광철이 차키 떨어트린 여자(소리 분)를 보고 주워주는데 그는 여가수.

  설민준은 가수에게 황득구 접대를 시키고, 황득구는 가수에게 마약 심부름을 시켜요. 마약때문에 가수가 조폭들에게 둘러싸여 위험할 때 도와주러간 광철. 그런데 광철이 맞아서 부품이 빠져버리고 배터리를 잃습니다. (헐)

  결국 잡혀 냉동탑차에 실려가는 가수와 광철. 광철은 얼어서 쓰러져가진 포기하지말자고 가수에게 옷을 덮어주죠.



  바에서 싸우던 요원들이 늦게서 광철을 찾으러 나섭니다. 얼어가면서도 포기하지않고 드론 신호를 연결한 광철. 요원들이 드론을 따라가서 광철을 찾아냅니다.

  꿈이 있다는 여가수의 못을 그어 잔인하게 죽여버리는 아르고스. 그 때 나타나서 한번에 제압하는 루갈.

  여가수를 살려달라 부탁하는 광철.  




# 사실 경찰이었던 아르고스 엔터대표 설민준, 들켜서 실험당하고


  바. 엔터대표 설민준과 만나는 예원. "구원봉이란 사람에 대해 들은거 없어?"묻는 설민준. 그 때 들어와서 황득구는 예원과 신경전합니다. 


  설민준은 결국 민달호에게 맞고 황득구에게 잡혀갑니다. 그 때 예원이 한 종이를 보고 달려와 배신자라며 설민준의 뺨을 때립니다. 경찰복을 입은 설민준의 사진이었어요.  (이후 최국장은 설민석이 자신이 심어둔 사람이라 인정하죠.)

  황득구는 예원에게 악기로 설민준을 때리게 합니다.


  설민석을 실험체로 한 실험이 성공한 듯, 그가 걸어가다가 곧 쓰러집니다. 그걸 보고 "이 녀석에게 다 때려부어"하는 황득구.


  박사가 "실전 수치를 모을 만한 상대가 필요합니다."하자 "내가 아주 적당한 놈을 알고있지."하는 황득구. (기범이겠죠?)





# 좀비속 칩 가진 기범, 황득구 정보 얻게되고


  재즈바에서 음악 감상하는 요원들인데 재즈바에 좀비같이 움직이는 인간실험체들(?)이 달려들어와 공격했죠. 기범이 좀비셋을 상대했고요.

 '신체 수동제어'로 싸움을 해보는 기범은 오류가 나기도지만 결국 좀비를 쓰러트리고 그들의 머리에서 칩을 발견하죠. 칩을 잡으니 황득구 목소리가 나죠. 


  기범이 주워 온 좀비의 부품을 읽으려하니 디크립팅(암호해독)됩니다. "대화하길 원하십니까?"묻는 인공지능. 인공칩을 통해 황득구에 대한 모든 것을 다운르도으한 기범은 그의 악행을 본 충격으로, 오류의 위험에 주저앉다가 일어나 말하죠. "지금부터는 내 방식대로 잡는다"






+ 다음 주 예고에 냉동차 시체 가득 장면이 있었죠 


+ 냉동탑차에서 광철의 과거가 살짝 보였죠. 눈 앞에 보이던 얼어있는 여자.


+ 여가수가 살아나면 루갈의 사람이 될까요? 그리고 설민석도 인간개조되어 살아나면 아르고스의 사람이 될까요? 약간 서로 역첩자(?)같은 상황이 되는걸지 궁금해졌어요. 


+ 인공눈액션 보는거 재밌어요ㅋㅋ 1인칭시점(?)ㅋㅋ 그리고 광철 구하러왔을 때 타이트한 초능력 제압액션도 재밌었어요ㅋㅋ


+  미나는 정장남자들이 손님을 납치하려는 상황을 보고 주차장의 남자를 구해줬죠. 그 남자가 비밀을 지켜주겠죠? 


+ 독방에 있을 때 요원 셋 다 먹을 거 챙겨줬던 거ㅋㅋ


+  "대신 통제범위내에선 자유도 허락해주세요. 팀웍을 다질 자유.세 사람은 당구치러 가죠. 태웅이 당구치니 인공팔 힘이 너무 세서 멈추지않죠 당구공도 깨고요ㅋㅋㅋㅋㅋ 강기범은 인공칩을 이용해서 n쿠션해내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바에서 노래하는 여성 가수역할. 실제 가수 소리. (특별출연 아니네요!)


+ 루갈4회 재즈바 분위기좋아서 가보고싶었죠. 재즈바 (재즈클럽) 어디? 


+ 설민준 역에 배우 김다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루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루갈 #루갈4회줄거리 #루갈리뷰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정혜인 #김민상 #박선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