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루갈 3회 줄거리뷰, 납치-인간개조실험 박성웅vs최진혁 만남? 최용-봉만철 사진사건! 셧다운 최국장 의심! 태웅(조동혁) 과거 아르고스? 본문
루갈 3회 줄거리뷰, 납치-인간개조실험 박성웅vs최진혁 만남? 최용-봉만철 사진사건! 셧다운 최국장 의심! 태웅(조동혁) 과거 아르고스?
ForReal 2020. 4. 5. 02:56루갈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루갈을 본 후 자폭한
인간폭탄이 나왔죠.
3회에서는, 아르고스를 스스로 와해시키려는
루갈의 작전부터 시작했죠.
아르고스 놈들에게
무작정 접근하는 기범(최진혁 분)도
나왔고요.
극본 도 현
연출 강철우 이정수
OCN 루갈
3회
줄거리 리뷰
루갈사람들
# 납치-인간개조실험 중인 아르고스 황득구?
죽은 테러범 김대식 시신의 머리에서 칩(?)이 나옵니다.
박사는 김대식 칩을 보곤 뇌에 전기 자극을 가해 신체기능을 비정상적으로 높이는 기술이라 말해요. 관자놀이를 누르면서 전류를 조절해 자폭했을 것. 부작용때문에 루갈 초창기때 배제된 기술이라 합니다.
사람들을 납치해서 인간개조 실험에 썼을 것이라 추측해보는 강기범.
병원장과 황득구(박성웅 분)
1. 한편 납치된 병원장에게, 자금-실험체를 무한리필 지원해줄테니 "멋지게 만들어 봐"하는 황득구가 보이죠. 이후 황득구는 인간으로 실험하는 침대가 늘어선 곳에 들어갑니다. 묶여서 경련하던 한 남자가 죽고, 병원장에게 결과를 내라 압박하는 황득구가 보입니다.
2. 운전하던 가족의 차를 덤프트럭으로 밀어 컨테이너에 넣고 통째로 납치하는 아르고스. (충격..) 피해자는 아르고스 뒤를 캐던 변호사 권기태. 망치로 가족을 죽이려던 아르고스를 루갈요원들이 습격해 그들을 안전하게 합니다.
이 일 이후, "보복이 과해. 정말 다른 목적이 있는걸까?" 의문갖는 태웅.
봉만철
# 최용-봉만철을 물어뜯게 하는 루갈의 작전?
아르고스가 서로 물어뜯길 기다리자하는 최국장.
건설현장의 최용과 봉만철이 보이죠. 아르고스 건설담당 최용은 정치인들 구워삶던 인물. 그와 협조하는 봉만철은 사채업계-돈세탁-대부업체 대표.
루갈은 최용-봉만철이 건설현장에 돈을 숨기는 모습을 카메라로 찍고, 봉만철의 방에 훔친 돈으로 채운 가방을 전달합니다.
박의원과 만나는 황득구. 박의원은 루갈이 찍은 사진을 내밀죠. 트럭의 돈(2회참고)을 훔친게 최용-봉만철으로 보이는 증거 사진을 보고 분노하는 황득구. 황득구가 최용-봉만철을 폭행합니다.
아르고스 현회장 최예원(한지완 분)
# 예원에게 몰래 접근하는 기범
한편 봉만철을 찾아왔다가, 혼자 조폭에게 둘러싸인 예원. 기범이 인공 눈을 이용해 예원이 누군지 파악해 조폭을 때려눕히고 구해주죠.
예원은 사례하겠다 연락하라 명함을 내밀고, 기범은 지갑 속 아르고스 카드를 봅니다.
인공 눈의 비밀스런 기능, 스트리밍 서비스도 된다고 하죠. 강기범이 작전하는걸, 연구소에서도 볼 수 있는 것. 브래들리는 몰래 최예원 만나는걸 훔쳐봤다고 합니다. 스트리밍 컨트롤법 알려준다하는 브래들리.
강기범(최진혁 분)
# 황득구와 마주하는 기범, 생포하라는 국장?
브래들리가 모아둔 칩들. 전류를 흘리니 반응합니다. 국장에게 보고하지 말자하고 기범은 칩의 신호를 따라 달려나가고, 칩으로 알람을 받은 황득구는 민달호를 보내죠. 하지만 황득구를 발견하고 따라가는 기범.
결국 기범이 나간 사실을 국장에게 걸립니다. 스트리밍으로 지켜보는 연구소 사람들.
황득구와 마주하는 기범. 그런데 송미나는 황득구의 목소리를 알아챕니다. "그 놈이에요. 형사님과 증인들 그 놈이 죽였어요" 이후 생포하라는 명령을 거부하고 황득구와 맞붙는 강기범. 국장은 루갈요원들을 출동시켜 생포하라합니다.
황득구를 집어던지는 강기범. 만만치않은 황득구.
한편 스트리밍이 꺼지자 국장은 "셧다웃 시켜" 명령하죠. 셧다운 되어 눈이 안보여 주저앉는 강기범. 경찰차가 모셔가는 황득구.
루갈
+ 예고편에 연구소에서 다시 싸우는 강기범vs황득구가 보였죠. 강기범이 눈으로 불러내고 훈련하는걸까요? 황득구가 찾아낸걸까요?
+ 여러가지 사건들이 연달아 나오듯하며 심심할 틈이 없었죠. 컷도(?) 군더더기 없고 빠르게 느껴졌고요ㅋㅋ
# 한조장의 과거: 아르고스에서 경찰 된 이유?
+ 한조장에게 아르고스에서 나온 이유를 묻는 강기범. 거리를 두며 "임무에나 집중해"하는 조장.
사실 조장 태웅을 잡아넣은 형사가 기범이었어요. 광철도 미나에게 잡범으로 잡혔다고 해요. 사우나에서 태웅의 과거가 더 나오죠. "내가 알던 놈들한테 누나가 죽었어. 누나 목숨값으로 나왔지. 그래서 바르게 살아야 돼, 경찰만큼. 내가 있던 반대편에서야 날 지킬 수 있다 생각했어." 광철은 "정의로운 신고에 새우등 터진 하드코어 비즈니스 성공스토리(?)"라고.
# 최국장 누구편?
+ 최국장은 아르고스. 아니 황득구 편인 것 같았죠ㅋㅋㅋ 황득구가 위험할 때 생포하라고 계속하고, 셧다웃 시키라고 한다음에 살짝 미소지었죠? (잘못본걸까요--;) 황득구가 병원장 고용한것처럼 그렇게 고용한 인공기술조직(?) 중 하나가 최국장 아니겠죠?
+ 아니 최국장이 예원 뒤에있는 설민준-장마담 편일수는 없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ㅋㅋ 황득구 살려놓고 새로운 회장 세우려거나ㅋㅋ 그럴일은 없겠죠?
# 설민준-장마담 비현실적 비주얼 공포
+ 예원과 통화하는 엔터대표 설민준. "여기가 최예원 친정이잖아"하죠. 미 프로덕션 대표 장마담에게는 "우리가 움직일 타이밍을 알려주겠죠. 늘 그랬듯이" 말하고요.
+ 예원과 황득구가 동거라니--; 예원이 약간 과거회장때부터 장마담-설민준을 위해 첩보원 노릇을 해온거군요?
+ 인물들의 모습도 그렇고 함께 미프로덕션의 하이얀 인테리어. 아이보리빛도 아닌 완전 0.0.0백색 내부의 모습도 뭔가 비일상적(?)이고 공포감을 자아냈죠.
+ 봉만철은 "최예원과 시꺼먼 새끼를 봤다"고 황득구에게 말하죠. 황득구는 예원에게 묻고, 예원은 황득구의 꿍꿍이를 궁금해하고요.
+ 강기범의 훈련시간. 제자리 높이뛰기 성공과, 미나의 칼공격을 읽어 막아내죠. 액션캠 잼ㅋㅋ
+ 비서에서 부회장이 됐다는 황득구. 인공눈 인간과 싸우는 솜씨로 된걸까요? 아니면 잔인하고 얄짤없는 성격때문?
+ 기범이 황득구 알아볼 줄 알았는데 모르네요!
+ 납치된 사람 중 운동선수 출신이 많았다고. 실험체 가지려는 입장에서 당연한데 운동선수 골라서 납치하는거 상상하니 좀 소름..
+ 광철-태웅에게 금속탐지 기계 안통하게 패치를 붙이는 장면도 나왔죠.
+ 미나가 터프한게 듬직하다고 미소짓는 광철. 광철x미나x한조장 삼각관계 정말일까요? ㅋㅋㅋ 기범이 미나에게 "넌 무조건 내 편에 서면 돼"하는 기범. 그 모습을 보는 한조장. 정말 삼각??아니겠죠?
+ 광철 상반신 조각같았죠. 진짜 인공몸인것같기도 했고, CG라고 해도될..?것?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루갈 연구소의 의자 궁금.
+ 루갈 건설현장 촬영지 : 운정신도시아이파크.
+ 시청자들이 엄청 궁금해한다는 루갈 마스크 협찬ㅋㅋ : LOOKA마스크 (드라마 캐릭터별 커스터마이징했고 핸드메이드상품이라고 해서 주문제작생산 준비중이라고 해요.)
+ 아역 김규빈 황가희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루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루갈 #루갈3회줄거리 #루갈리뷰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정혜인 #김민상 #박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