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에나 14화 줄거리뷰, 화이트호텔 지분관계 속 진범 손봉우? 김혜수x주지훈 제명-충 사무소 새출발+하찬호 항소! 위기의 이슘, 복수 모이는 결말 기대! 가기혁의 배신 시사점? 본문

기타/tv

하이에나 14화 줄거리뷰, 화이트호텔 지분관계 속 진범 손봉우? 김혜수x주지훈 제명-충 사무소 새출발+하찬호 항소! 위기의 이슘, 복수 모이는 결말 기대! 가기혁의 배신 시사점?

ForReal 2020. 4. 5. 00:21
반응형



하이에나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판을 짠 사람이 송대표(이경영 분)란걸

알아챈 금자와 희재

(김혜수-주지훈 분)


14회에서는, 금자-희재가

더 큰 위기를 맞게 됐죠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통해

결말을 기대하게 했고요.


극본 김루리

연출 장태유 이창우


하이에나


14회

줄거리 리뷰




# 징계위원 압박하는 송대표쪽, 송의 지시대로 하찬호건 맡는 가변


 징계위에서 희재와 금자는 "사랑했습니다." 인정하지만 정보 공유는 하지않았다 답해요. (시원한 jam이 흐르죠~_~)

 하지만 송은 마변을 통해 징계위원들을 압박합니다. "송대표님은 확실한 결과를 원하십니다."


  송대표는 가변에게 파트너변호사를 제안하고, 가변은 기존 수사를 "하찬호 과실치사"방향으로 돌립니다. 




# 세컨폰을 가져간 제3자, 증거?

# 화이트호텔 주주-거래처 알아보라하는 금자


  서정화는 한수정에게 떠나겠다는 얘기를 하고, 누군가의 비자금을 관리해 왔고, 돈세탁 그림을 팔아 자금 마련한 것까지는 파악한 금자.

  그리고 연안부두에 누구와 갔을건지, 화이트 호텔, 약물테스트 결과에 대해는 의문을 갖습니다.


  1. 하찬호 연락-도착 시간상 수면제를 가져올 수 없으니, 수면제를 룸서비스 직원이 가져왔거나 탔거나를 추측합니다. 룸서비스 담당직원 오찬우에게 찾아가지만, 이름 부르자마자 도망갑니다. 구린내 맡는 금자.


  금자는 하찬호가 현행범으로 체포된 것이 짜여진 각본이었다면 가정하고 뭔가 떠올립니다. 

  2. 또 금자는 서정화 사망 추정시간 8:40~9:40이고, 10:12이 위치추적장치 켜졌다 꺼진시간. 제 3자가 세컨폰을 가져가 껐다킨것을 유추하죠.


  3. 금자는 희재와 바에서 서정화 사건에 대해 얘기하는데 김변과 부변이 금자가 알아보라고 한 화이트 호텔 지분관계 속 주주 목록거래처 리스트를 가져오죠. 주주 중엔 SS전자 손봉우회장이 있고, 아트스카이 거래처 중 화이트호텔이 있기도 하죠.


(+ ss전자 이야기에서 서정화의 다른 퍼즐조각이 더해지게 될까요? )




# 송대표 믿다가 쓰러지는 하회장, 에이피이언이 이슘 먹기 직전!


  송대표는 하준호를 후계자로 두고, 이슘 홀딩스 주가가 떨어집니다. 딸 혜원은 비아냥 거리지만 하회장은 듣지않죠. 그런 하회장이 듣는 건 안심시키는 송대표의 말.


  이후, 혜원은 다시 에이피이언이 이슘 주식 사고있다 회장에게 위기를 알립니다. "정권이 바뀌어도 재계순위가 바뀌어도 항상 그 자리 지키고 있는 사람이에요... 필요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이에요!" 송필중에 대해 말하는 혜원. 하지만 쓰러지는 하회장


  송대표는 케빈정을 만나 얘기하죠. 에이피이언이 이슘의 2대주주가 됐고, 의결권 위임 받는게 중요하다 합니다. 주주들이 하준호보다 송대표를 믿는 상황이라, 케빈정대신 송대표가 나서기로 합니다.





# 제명된 금자-희재, 하찬호 항소 맡기로 !


  금자는 가변의 회의에 무작정 들어가 자료를 돌리고 브리핑하는데, 그 때 금자-희재 제명 문자가 오죠. 송대표는 변협 징계위 결과도 전에 로펌 사내 위원회를 소집해 제명시킨 것. 송앤김을 나오는 금자와 희재. 약올리는 마변. 유감이라 이해하라하는 송대표. 


  결국 변협징계위에서도 업무정지 2년 받는 희재-금자. 법무부 이의신청하기로 하는 두 사람.


  희재-금자 두 사람은 이제 충사무실을 함께 쓰고, 사무실엔 하찬호건으로 시비걸다가 잘린 김변도 막내 변호사도 사표내고 왔죠.


  그리고 하찬호 공판에 들어가 징역8년받는 하찬호에게 금자가 다가가 말걸죠. "충에서 맡겠습니다. 항소심. 변호사 선임하시겠습니까?" "물론이지."답하는 하찬호.




+ 예고에 손봉우 비자금으로 아트스카이 관리한 증거 찾는 듯 하고? 금자 과거아저씨가 칼 들고 있는 듯 보였죠? 


+  상속세법 배우였던 이인엽 의원 20대 대선 출마가 뉴스에 보였죠.


# 복수가 모이는 결말 기대?

+ 앞으로 1.하찬호 사건 & 2.희재아버지 사건 재판으로 송대표와 이인엽의원 그리고 상속세법 망하는 결말이 될까요? 빨리 보고싶어집니다ㅋㅋ 또 김대표의 복수도 함께하겠죠? 그 사이에 금자의 복수도 함께할까요? 모두의 복수가 모이고, 그것이 송대표를 향하게 될 것 같죠! 하이에나 주제곡에서는 "우린 서로 같은 먹잇감을 찾고 있어"들렸는데, 다른 복수가 같은 먹잇감으로 향하게 되는걸까요? ?_? (하이에나끼리 물어뜯는 상황 생각하면 의미가 좀 다른 듯 하지만ㅋㅋ)


# 자신안위 챙기는 가변 밉지는 않았던 이유?

+ 가변과 완전 척지는게 아닌게 좋았죠ㅋㅋ 사실 징계위에 '김희선' 얘기를 말한건 가변이었죠. 희재-금자가 없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 고민했던 가변이고요. 가변이 의리를 지키겠다 예상하기 쉬웠는데, 가변은 징계위 가기 전 희재에게 터놓았던 정도의 의리는 지켰죠. 희재 나갈 때도 여전히 친구라 인사하고 보냈고요.

+ 또 희재는 가변에게 "나도 너같은 때가 있었어서"하며 안보이는게 있다는 걸 말해줬죠. 가변이 하찬호에게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희재의 과거 생각이 나고, 또 자신 안위를 위해서 피고인 기만하는 것도 더욱 나쁘게 느껴졌어요. 

+ 혹시 송대표가 이번 회 가변처럼, 상승욕구가 있었을 때 금자엄마 사건을 막판결 내리게 한걸 아닐까 하는 추측도...? 금자엄마 사건은 상관없을까요?


# 아버지 변호 맡는 희재vs권검, 송대표 기대

+ 희재가 아버지를 설득하는 병실 장면도 있었죠. 희재가 "제가 아버지 변호사"라며 진실을 묻지만, 아버지는 아무 얘기 하지않고 자신이 죽었어야했다만 말하죠. 결국 희재는 화가 나 소리치죠. 아버진 죄의 유무를 밝히는 판사라며, "제가 존경했던 분으로 남아주세요." 그리고, "아버지가 하지도 않은 일까지 다 뒤집어쓰게하진않을겁니다."하죠. 

+  권검사의 소개팅 ㅋㅋㅋ 희재과 만났던 여자ㅋㅋ 또 당했죠. 아버지 변호맡을테니 '외압에 굴하지말고' 제대로 하라 하는 희재 장면도 있었고요.

+희재는 아버지 변호 맡고, 송대표를 증인으로 부르겠다 예고했죠. 이 장면 기다려집니다.


# 서정화 사건 진실 여전히 궁금

+ 서정화 살인범-판짠 범인은 송대표이고? 주주 손봉우가 화이트호텔 누군가에게 시키고, 그들이 룸서비스맨한테 시킨걸까요 ? 송대표가 아트스카이 돈세탁 건에 대해서 알고 있어서 그걸로 손봉우 협박해서 시킨 일일까요?? 아니 손봉우에게 호텔 먹게 해주겟다고 제안한걸까요? 아니 손봉우 회장의 아들 손진수(가스라이팅 잘생긴대표)와도 서정화가 무슨관계였거나 그런거?_?


# 송대표와 이슘-송앤김 관계?

+ 송대표가 크게 된 과거도 여전히 안풀려서 궁금했어요.

+ 폭발해서 컵을 던지는 송대표에게 김대표는 이래서 언니가 싫어했겠다 하죠. 사실은 폭력적이었고, 언니가 이혼하고 싶어했고, 그래서 이 전 김대표에게 말 못하게 아내를 식물인간 만든걸까요? ...으악

+  김대표는 송필중이 어떻게 컸나 얘기하죠. "이슘 하회장이 우리 아버지한테 소개시켜준거잖아. 기르던 개가 주인을 물었네?"


+ 부변호사 : "위로든 용기든 뭐든 힘이 되어드리고 싶은데, 그럴 위치도 안되는거. 그저 지켜보고만 있어야 되는거. 그래서 더 마음 아픈거." (+ 한편 그래서 부변호사는 충법률사무소에 못왔을까 하는 생각이...? 하지만 도와주겟죠?)


+ 엔딩 하찬호의 "물론이지" 목소리가 시원한 상황에서 더 멋있게 느껴졌죠ㅋㅋ


+ 제명당한 금자-희재에게 전화 : "알려줘 다음 스텝? 고개 빳빳이 들고 여기 정리해."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개업축하 프레즐이 PPL 나왔죠ㅋㅋㅋ


+ 다음 주에 하이에나 금-토 방송하면 마지막회하고 종영이에요 ㅠㅠ


+ 후속작 더킹 영원의 군주 예고가 보였죠. 평행세계에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는 드라마로 보였죠! 배우 이민호x김고은x정은채x우도환x이정진 등이 보였고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에나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하이에나14회줄거리 #하이에나리뷰 #김혜수 #주지훈 #이경영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