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그남자의 기억법 23,24회 줄거리뷰, 문가영 기억상실이유=비밀번호? 스토커(주석태) 탈출x김창완 고구마! 조일권x여하경 귀엽 1일! +촬영지 본문

기타/tv

그남자의 기억법 23,24회 줄거리뷰, 문가영 기억상실이유=비밀번호? 스토커(주석태) 탈출x김창완 고구마! 조일권x여하경 귀엽 1일! +촬영지

ForReal 2020. 4. 29. 22:52
반응형



그 남자의 기억법 23,2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하나와 영이를 기억해낸

하진(문가영 분)


23-24회에서는,

왜 하진이

그렇게 힘들어했는지

나오면서 시작했죠.


극본 김윤주 윤지현

연출 오현종 이수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23-24회

줄거리 리뷰





# 하진에게 '친구 유학갔다' 거짓말하는 하경


  '하나와 영이'에 대해 하진이 묻자, 하경은 "언니 친구"라고, 사고때 기억을 상기켜주고싶지않았다 말합니다. 그리고 하경은 친구가 유학갔다 거짓말해줘요. 혼란스러운 하진. 


  이후 하경은 정신과 의사인 태은에게 연락합니다. 다음 날 만나 일을 얘기하는 하경. 그리고 하경은 다시 하진 앞에서 아무렇지않은 척 하죠.



# 하진이 죽을만큼 괴로워했던 이유


  과거, 하진은 스토커가 남친인줄알고, 서연 연습실 비밀번호를 알려줬던 것. 그래서 괴로워했던거였어요. 이를 태은에게 들은 정훈은 고민하게 됩니다.


  정훈은 하진과 통화하다가 기억이 떠오르고 있다는걸 듣습니다. "나는 하진씨와 함께하는 지금이 너무 소중해요. 지나간 시간들은 지나간 시간들일 뿐이니까." 말하는 정훈.   



(+ 하진이 기억상실한 이유가 서연 비밀번호 알려준 일 때문이었군요. 그 일로 죄책감에 괴로워 자살시도도 한거겠죠.)




# 생각을 정리하는 정훈


  포장마차에 쓰러져있는 아버지를 집에 데려다주는 정훈. 정훈은 아빠가 장롱에 가뒀던 과거를 떠올립니다. 


  정훈은 저수지에 가서 서연을 떠올립니다. 서연은 자신때문에 하나가 다치고 발레 못하게 되어 힘들어했어요. 그런 과거의 서연에게 말을 거는 정훈. "하진씨에게도 그렇게 얘기해주려고. 하진씨 잘못 아니라고. 그래도 되지?"


  대본리딩을 잘해낸 하진. 정훈과 산성에 갑니다. 겁내지말란 말을 해주는 하진에게 머뭇거리던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정훈.


  하진이 테스트 촬영하는 날. 대기실에서 첫만남 떠올리는 하진. 몰래지켜보는 정훈. 




# 정훈 과거 여자에 대해 일부러 흘리는 유교수


  한편 유교수(김창완 분)는 한 방법을 떠올리고, 하진과 만납니다. 

  그리고 유교수는 정훈이 예전에 만나던 여자가 스토커에게 잔인하게 살해당했다는 얘기를 모르는 척 꺼냅니다. (ㅂㄷㅂㄷ) "서연이 죽고나서 많이 아파했어요. 정서연이"라고요. 다른 여자 품고 있는 남자 감당할 수 있겠냐 묻는 유교수. 충격받는 하진. 

  하진은 정훈과 처음 만났을 때 모습을 이제 이해합니다.


  "앵커님만 괜찮다면 저는 뭐든 다 괜찮아요" 하진의 말을 녹음한 유교수. 


  이후 하진은 정훈에게 전화하죠 "지금 행복해요?" "행복해요. 아주 많이."답하는 정훈말에 웃는 하진.






# 탈주한 문성호, 여하진 팬사인회로! "나 기억 안나요?"


  정신병원에서 손목을 그어 난동을 부려 이송되는 스토커 문성호.


  문성호 소식을 듣고 찾아가는 유교수. 유교수는 문성호와 몰래 단독면담을 하고. 문성호는 유교수를 인질로 잡고 탈출하죠.


  문성호의 탈출을 듣게되는 정훈. 그 때 정훈에게 영상통화를 거는 문성호. 여하진의 팬사인회에 온걸 보여주죠. "넌 절대 나 못막아"


  문성호는 사인회장의 여하진 앞에 섭니다. "나 기억 안나요? 그 땐 고마웠어요." 과거에 하진에게 했던 '서연이 만나는 사람'이란 거짓말을 똑같이 반복하는 문성호. 그 기억이 떠오르는 하진.




+ 예고편에 하진이 왜 잊게 내버려뒀냐고 하경을 원망하는 목소리, 그리고 정훈과 만나지않으려하는 것 등이 들렸죠.



# 하경x일권 1일하자마자 들키고ㅋㅋ

+  일권에게 매달리는 전여친을 보게되는 하경. 전여친은 하경을 보고 누구냐 묻고, 일권은 전여친을 가라합니다. 일권은 좋아하는 사람 생겼다하고 하경이 못알아듣자 입맞추죠. 그러자 하경 "아 나구나? 안녕히 계세요"ㅋㅋㅋㅋㅋ 일권이 실망하자 말은 못하고 껴안고 사온거주고 가는 하경.ㅋㅋㅋ 귀여웠죠ㅋㅋ그리고 오늘부터 1일이라는 문자보내는 일권. 


+  하진과 정훈은 심야 영화관데이트 하는데, 영화관에서 하경-일권 마주쳐서 커플인거 알게되죠.ㅋㅋㅋ 케이크 먹여주는 일권 보고 하진은 정훈에게 눈치를 주고 정훈은 먹여주죠.ㅋㅋ 나름 커플데이트ㅋㅋ



+ 이번 회에 유교수 ㅂㄷㅂㄷ이었죠ㅋㅋ 거의 소시오패스ㅋㅋ


+ 문철은 기소유예. 하진이 배려한 것. 복귀시키죠. 


+ 또 징계결과가 나왔죠. 부장-정훈 모두 감봉3개월. 이걸 보고 호텔비 반 낸다는 일권, 부장에게 밥 사겠다는 정훈. (훈훈)


+ 한편 국장은 느믈느믈해진 정훈보면서 정훈 연애가 리얼인거 알아챕니다. 내가 이거줬으니 결혼하면 옷 한벌 하라는 국장.ㅋㅋ 나중에 나오게될까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그남자의 기억법 촬영지? 남양주 능내 보리수(다산로256번길 능내리172-1).  오목천 황구지천(벚꽃길)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8시 55분 본방송하는 MBC 그 남자의 기억법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그남자의기억법23회24회줄거리 #그남자의기억법리뷰 #문가영 #김동욱 #드라마 #이진혁 #김슬기 #망각 #수목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