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 15회 줄거리뷰, 내동생아 반전엔딩 이영진! 유승호누나=지우개? 유순남-유아영 분노의 과거+ㅂㄷ3종세트! 마음의피붙이 고창석이 흑화막을까? 본문
메모리스트 15회 줄거리뷰, 내동생아 반전엔딩 이영진! 유승호누나=지우개? 유순남-유아영 분노의 과거+ㅂㄷ3종세트! 마음의피붙이 고창석이 흑화막을까?
ForReal 2020. 4. 30. 14:16메모리스트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동백(유승호 분)을 살리려
차 앞에 뛰어들었던
구반장(고창석 분)이 보였죠
15회에서는,
소방서장 유순남에 의해
또 다른 피해자의 과거 진실이
드러났죠.
극본 안도하 황하나 박호영
연출 김휘 오승열 소재현
tvN 메모리스트
15회
줄거리 리뷰
피붙이
# 이신웅의 방해에도 동백을 보호했던 구반장
이신웅 차장(조성하 분)이 구반장(고창석 분)에게 "동백이에게 도움 주는 사람말고, 받는 사람. 알았으면 사표받아."하고 자문만 받자고 했던 과거가 보입니다.
하지만 동백이 미워하는 세상과 맞서지말고 행복을 찾길 바랬던 구반장.
과거. 동백도 우리같은 인간이라 변호하고, 인터뷰에서 동백에게 아들같다 낯부끄러운 말을 한 구반장. 그걸 같이 봤던 동백.
현재. 주차장. 차에 치여 쓰러져있는 구반장을 형사들이 발견합니다. 구반장은 병원에서 중태.
# 유순남의 딸 유아영을 내몰아 죽인 사람들
소방서장의 집에 찾아가서 '죄없는 자가' 글을 발견하는 선미. 하지만 은수경은 없어요.
다른 곳. 살려달라는 은수경 앞에 선 소방서장 유순남. 20년 전 딸의 이야기를 합니다.
해외에 지진 구조하러갔다가 딸의 사고 소식에 귀국했던 유순남.
산에 간 그의 딸 유아영이 약을 하고 나오던 방준석과 남자무리와 마주쳤던 과거가 보이죠. 문용대가 그 사실을 눈치채 찾아왔고, 방준석이 문용대를 붙태우고 살아있는 그를 절벽에서 밀어 죽였다고 합니다.
이신웅과 천기수가 캠핑카에 살아있는 유아영을 찾아냈지만, 정신과 의사들과 형사들은 피해자인 아영을 구석으로 몰아 정신적으로 죽이던 과거도 보이고요. (ㅂㄷㅂㄷ)
# 유순남=지우개 아닌것 파악하고, 은수경을 찾아내는 선미
유순남 동선 파악한 경찰, 그 주변 유아영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자살한 장소를 찾아 선미와 동백은 몰래 움직입니다.
보수하는 폐건물. 가면의 남자 유순남이 옥상에서 둘을 기다립니다. 그는 여행가방에 살아있는 은수경이 있다고 해요.
유순남은 말합니다. "너희들 이미 알고있잖아? 너희들의 그 정의가 세상을 바꾸지 못한다는것. 진짜 더 나은 세상을 원한다면 ... 그 셀 수도 없는 가짜들 말고 진짜 리더, 우상, 반대하면 희생될 수 있다는 공포. 그 공포가 정의의 시작이야!"
선미는 유순남을 프로파일링해 그가 지우개가 아니고, 가방에 은수경이 없다 추리합니다. 동백도 그를 알아채고 유순남의 기억을 읽어요 "은수경이 건물안에 있어!" 선미는 내려가서 은수경을 찾아냅니다.
그런데 신경전을 하던 동백과 유순남 뒤에서 천기수가 총을 쏩니다. 추락해 죽은 유순남과, 쓰러진 동백. 그 때 광수대가 와서 천기수를 쏴요. 죽는 천기수.
우석도-이신웅에게 국정원 김과장이라던 손수현 실장은 말했죠. "두 분 뜻대로만은 안될겁니다. 절대로." 그리고 쓰러진 동백을 데려갔죠.
# 강기자의 도움으로 인터넷에 퍼지는 동백의 증언
동백은 강기자에게 증언이 담긴 USB를 내밀었죠.
강기자는 돌아가 선배들과 대립하지만 설득이 통하지않자 방송국을 나서고 결국 인터넷에 사실을 뿌렸고요. 그렇게 동백의 증언은 뉴스에 나오게 됐죠.
원흉이 방의원과 황필선회장, 그리고 살인을 덮은 천기수와 이신웅이고. 살인과 성폭행을 덮기위해 조작한 것이라는 사실이 알려집니다.
동백의 폭로 이후 여론이 동백쪽으로 기운 상황. 이신웅과 황필선 안에서 갈등이 일어납니다.
# 지우개의 정체는 비서!? "내 동생아"
보름 후, 국가정보원 본원. 의식 있는 동백.
동백이 자리를 비웠다가 병실에 돌아오니 지우개에게 모두 당해있어요. 그리고 "진실을 알고싶으면 모든 일이 시작된 그 곳으로"란 쪽지가 남아있습니다.
심배 폐창고로 향하는 동백. 그리고 뒤돌아있는 가면속 누군가. 그는 방의원의 비서 서희수(이영진 분)입니다. (헐)
"이제부터 모든 진실을 얘기해줄게. 동백. 내 동생아." (헐2)
+ 엔딩이 또 숨어있는 진실이 나올 것을 살짝만 알려줘서 엄청 궁금하게 만들었죠ㅋㅋ
+ 엔딩에서 입술만 나올 때만해도 비서일줄 전혀 몰랐는데ㅋㅋ 깜짝 놀랐어요ㅋㅋ
+ 제목의 '피붙이'가 구반장의 피붙이 얘기와 함께 나왔는데, 지우개가 피붙이였다니ㅋㅋ
+ 예고편에 동백 외의 초능력자 기록을 갖고있는 국정원. 그를 보는 선미. 지우개 이름은 성주란(?) 보였죠.
# 15회의 ㅂㄷㅂㄷ장면들? (ㅂㄷㅂㄷ3종세트)
+ 이번 회에 유아영 과거에서, 피해자인 그에게 이신웅-천기수 그리고 그 상담의가 한 짓 더 화났죠. ㅂㄷㅂㄷ
+ 황필선을 찾아온 이신웅과 우석도 부장검사. 이신웅은 동백을 사살할테니, 검찰쪽에서 책임을 묻지말라 '불기소 약속'을 받으려했죠. 우석도를 총장으로 세우겠단 딜하는 황필선이었고요. (ㅂㄷㅂㄷ) 그렇게 천기수가 총을 쐈지만 당하는 결말이라 '그러길래..'하는 생각을 하게 했죠ㅋㅋ
+ 강기자에게 하는 나쁜선배 기자의 말 "진실은 저 바깥에서부터 오는게 아니고 여기서부터 시작되는거야. 우리가 중요한 그 진실들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야." (ㅂㄷㅂㄷ이것이 바로 갑질인것같죠)
+ 구반장은 동백이 세상과 맞서지 않고 행복하길 바랬죠. 그리고 지우개의 말에는 공포의 방식으로 세상을 바꾸길 바랬고요. 유순남-동백의 대화에서 "말해! 지우개는 누구야!" "나! 오늘 내가 한 얘기 모두 그의 말이었어! ... 기억해라 오늘 네가 들은 말. 너의 방식으론 절대 세상이 나아지지않아. 세상이 나아지지않으면 너는 영원히 핍박받는 이방인일뿐이야!" 말하는 유순남.
+ 이후 이번 회에 동백은 지우개의 말을 전해듣고 고민하면서 선미에게 질문했었는데요. 동백은 정말 내가 나설수록 일이 어려워질까 고민했죠. 하지만 결국 진짜 피붙이가 지우개일지몰라도, 아들이라 부르던 마음의 피붙이(?) 구반장의 말을 동백이 듣게 되지않을까요?
+ 게다가 아름답지않은 사람들의 기억을 읽었던 동백에게 "니 능력 아주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지 몰라"했던 첫사랑 초원. 그러니 동백은 이 믿음을 계속 갖고가겠지요?
+ 지우개의 말을 전한다면서 유순남이 하는 말이 동백의 다른 인격인가 생각하게 했어요. 인격끼리 서로 싸울 때 하는 말처럼 생각되기도 했어요. 하지만 마지막에 실체가 따로 있었죠!
+ 동백에 불리한 뉴스를 보며 미소짓고 있는 방의원(안재모 분). 그는 비서(이영진 분)에게 문용광이랑 무슨 사이냐 의심하고, 또 비서를 희롱하기도 했죠. 비서는 약하고 말없어보였는데 마지막에 반전이었죠. 약간 쁘락치처럼 함께있던걸까요? 그럼 아직 안밝혀진 동백남매와 황필선 가문의 악연이 마지막회에 나오는걸까요?
+ 비서가 진짜 동백 남매일까요? 동백남매라면 어떻게 그 사건에 얽혀있을까요? 장도리 살인마와 동백의 엄마는 어떤 관계였던걸까요?
+ 그러고보니 소방서장 이름도 '유순남'이었죠. 유순한 남자(응?) 착하게 산 사람이 당해서 더욱 "너무 좋은 사람이라서 내가 받은 고통이 더 억울하게 느껴져요"라 했죠. 그런데 자신도 나빠진다 말했던 유순남은 납치까지 했지만 결국 은수경에게 몇번이나 드릴 갖고 협박만하고 뭔가 못한 것 같기도 하죠...? 아니, 그동안 천기수-이신웅 아들 복수는 그래도 직접 한거겠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ost 전트랙 30일 발매. 이승열-헤드라이너 곡 포함 38개 트랙 공개됐어요. 오프닝타이틀이 4번트랙.
+ 아역 김준.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5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메모리스트15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메모리스트리뷰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