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번외수사 4회 줄거리뷰, 윤경호-지승현 위기엔딩! 강수 복역과 유시장 진실! 산부인과 최미나와 장도일 추측? 본문

기타/tv

번외수사 4회 줄거리뷰, 윤경호-지승현 위기엔딩! 강수 복역과 유시장 진실! 산부인과 최미나와 장도일 추측?

ForReal 2020. 6. 1. 07:06
반응형



번외수사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버터플라이 연쇄살인의

암수사건이 밝혀졌고

강수 시신이 발견됐죠.


4회에서는,

진범을 쫓는 형사들과

강수에 대해 쫓는 무영이

위기의 엔딩까지 갔죠!


극본  이유진 정윤선

연출 강효진


OCN 번외수사


4회

줄거리 리뷰




# 강수죽음=흉내낸 사건? 네 사람의 공조시작!


  버터플라이 연쇄 살인사건 + 리어카 + 탈주후 2건 사건 진범에 대해 알아보는 팩트폭격 제작진.


  사건에 손 떼라는 명령받은 강수는 폐경찰서 현장에서 가로막힙니다.


  탁원 연락에 '애프터 라이프'에 가는 강수.

  탁원이 설명합니다. 범인은 토막-욕조로 범행진화. 하지만 두번째 탈주범 연쇄살인사건은 흉내낸거라해요. 흉기가 다르고, 단지증이 아닌 것.


  또 탁원은 강수 사망 추정시간에 장민기는 자신과 있었다고 말해요. 그는 칼을 들고 복수하겠다 말했어요.


  탁원-반석-무영-강호가 공조를 하자 합니다. 수사비는 자신이 낸다는 강호.




.


# 이선미 주변탐구하는 강호-탁원, 근무지 산부인과로


  이선미 이빨에서 나온 XY염색체. 남자 성은 '장'


  강호-탁원은 함께 진범을 쫓아요.


  1. 이선미 주변탐구하러 근무한 산부인과에 조사갑니다. 후원하는 아이들 사진이 가득한 진료실. 손이 다친 의사 최미나는 이선미와 친분이 깊었다고 해요.

  2. 다른 이선미의 근무지 단성 산부인과에서 함께 근무를 하던 두번째 피해자의 이름을 따라갔다가, 단성 산부인과에 피해자 4명이 이 곳의 환자였던걸 알아냅니다.

  3. 환자리스트에서 장씨이고 화상흉터 환자 장성수를 찾아냅니다. 그의 형은 의사 장도일. 경찰을 보자 도망가는 장성수.

  4. 탁원은 장성수의 집에서 최미나와의 사진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방 안에 가득한 나비그림.  "폐기물 업체 직원 애인이 의사라.."





# 시장과 이강파의 관계?


  강수는 2년 전 '하청업체 노동자 추락'으로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교도소에 들어갔다고 해요. 집어넣은건 지금의 유시장.


  무영은 트럭기사 김정만의 후배를 찾아갔다가 장례식에서 테디정을 만나요.

  테디정은 '시장이 이강파와 사이가 안좋지않다'고 범죄와의 전쟁과 조직의 변화를 얘기해주죠.


   유시장이 10년 전 범죄소탕으로 업소 관리 못하게 한 이후 부동산-재개발 사업하며 기업 행세하게 된 조직. 조직 1인자 이태성은 얼굴마담이 되고, 2인자 강수는 그늘에 머물게됐다 해요. 이태성 뒤를 봐주던게 유시장이라고 합니다.

  테디정은 10년 보낸 것도, 탈주사건도 이태성이 강수를 보내려고 한거라 말합니다. 


  유시장 인터뷰를 하는 무영. 조폭출신인걸 모르는 척 하는 유시장.





# 덮인 추락사의 진실?


  한 남자가 하청업체 추락사를 찍은것을 제보합니다. 세 사람이 한 사람을 던지는 모습. 경찰에 제보를 했지만 실족사로 종결됐던 것이라해요.


  이강파와 유시장의 커넥션을 궁금해하는 무영. 강수의 제주도불꽃쇼 여행사진이 사건 날인 6월6일. 무영은 강수가 이태성 대신 들어가려다가 생각보다 형량이 많이 나와 탈주를 한 것이라 다시 가정합니다. 


  이후 태성조직을 찾아가는 테디정. 부하들이 상대와 싸움을 시작했는데 호흡기를 두고 나온걸 알게된 테디정. 싸움에서 밀립니다.





# 총을 맞는 탁원과 장민기


  특수본에서 장민기에게 총기허가가 떨어졌다고 합니다.

  이후 강호-탁원-막내형사 장민기를 막기 위해 당시 형사였던 서인재 팀장에게 찾아가요. 


  하지만 벌써 장민기와 추격전을 벌이고 있는 서팀장. 장민기를 말리던 탁원이 등에 총을 맞아요. 분노에 다시 칼을 든 장민기로 총을 맞습니다. 





+ 예고편에 테디정과 탁원 모두 살아있었죠. 또 유시장의 다른 얼굴이 나오고요. 


+ 조금씩 실마리가 풀려서 또 호기심과 흥미 커지면서 따라갔는데, 엔딩은 분위기 반전됐죠.ㅠㅠ 탁원과 테디정 모두 위기가 오면서요.


+ 진범은 최미나겠죠? 산부인과에서 무슨 일이 있었고? 그래서 원한이 있기때문일까요? 그럼 이선미에게서 나온 XY염색체는 처리하던 장성수의 것? 아니면 최미나가 남자인데 성을 바꾼걸까요? 그래서 아이를 못낳고 후원하는 것? 장도일=최미나 아니겠죠? 애인사진이 아니라 형제사진--;


+ 탁원이 장민기의 어머니 병원비내고, 대신 편지 부쳐주고, 임종을 알리지않았던걸 탈주 후 알게된 장민기였죠. 장민기 불쌍...


+ 박을 깨보면서 흉기를 찾는 반석도 있었죠. 당므 회에 흉기를 찾게 될까요?


+ 막내형님 태성이 장례비용을 치뤄줬다는 아내. 이태성이 확실히 구리죠ㅋㅋ



# 웃긴장면

+ 영안실 시체 냉동고에서 자다 일어나는 반석ㅋㅋㅋㅋ 좀비처럼 걸어나오면서 기지개켜고 "죽음의 간접체험"ㅋㅋ웃겼죠ㅋㅋ

+ 탁원-무영의 두꺼운 낯짝잼ㅋㅋ

+ 무영 남동생(강무택) 한복입고 또 나타나서 '이크'ㅋㅋ 이러다가 나중에 사건의뢰하기라도 할까요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 신협 대방점.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10시50분 OCN 드라마틱시네마 번외수사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번외수사4회줄거리 #드라마 #번외수사리뷰 #차태현 #이선빈 #윤경호 #정상훈 #지승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