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번외수사 5회 줄거리뷰, 3진범 한번에! 차태현x이선빈x윤경호, 담배DNA 반전, 최미나! 버터플라이살인 의미? 테디정-이태성-유시장의 과거? 구두방 노인-갈림길 가은 소름! 본문

기타/tv

번외수사 5회 줄거리뷰, 3진범 한번에! 차태현x이선빈x윤경호, 담배DNA 반전, 최미나! 버터플라이살인 의미? 테디정-이태성-유시장의 과거? 구두방 노인-갈림길 가은 소름!

ForReal 2020. 6. 7. 14:05
반응형



번외수사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총에 맞는 장민기와 탁원(지승현 분)

호흡기 없는 테디정(윤경호 분)

엔딩이었죠!


5회에서는,

버터플라이 살인사건 진범과,

강수 살인 진범과,

추락 노동자 살인범까지

밝혀렸죠!


극본 이유진 정윤선

연출 강효진


OCN 번외수사


5회

줄거리 리뷰




# 테디정의 과거, 태성의 이간질


  쓰러지는 테디 정(윤경호 분) 앞에 나타나는 이태성. "형님 주먹은 이제 저 위에 닿을 수 없어요. 아시겠어요?"


  테디정과 부하둘을 병원에 데려간 무영. 응급처치합니다. 

  테디정은 과거를 떠올립니다. 정만복(테디정)은 강수와 부하들이 잡히자 검사에게 자신이 들어갈테니 애들 모두 풀어주라 했었어요. 하지만 정치랑 얽히는거 손 떼라고 만복과 갈등하던 태성이 강수에게 '형님(테디정)이 고발하고 빼돌렸다'고 이간질 했고, 그렇게 모두 잃은 것이 나오죠.




# 물증 없는 상황, '이태성 배후' 방송

 갈라지는 유시장-이태성


  경찰 윗선은 진강호(차태현 분)의 말을 듣지않고 장민기를 검거했다 발표합니다.

  하지만 팩트추적 제작진은 이태성-유시장 유착을 듣고, 작가들이 이태성이 살인을 저질렀을까 의문을 갖습니다.


  무영은 노숙자를 만난 뒤 태성물산 준공식에 카메라를 들고 가 유인해서 강수 살인사건 최조 제보자인 지구대 노숙자에게 태성 얼굴을 확인하게 합니다. 하지만 이태성 맞는지 모르겠다하는 노숙자.


  결정적인 물증이 없는 상황에 "연기는 강피디가 좀 피워주지?"하고, 버터플라이 연쇄살인 진범이 아닌 이유와, 배후에 이태성이 있다는 팩트추적 방송이 됩니다.


  이후 이태성을 버리는 유시장. 그래서 이태성은 무영에게 영상과 자신의 탈출을 거래하자 합니다. 버터플라이 사건파일 넘겨준 사람 이름도 알려달라는 무영.




# 장성수 집에서 나온 남자 둘의 DNA, 진범은?


  최미나의 병원에 가니 장성수를 "그 아이"라 부르죠. 또 이후 최미나가 경찰서에 데려온 장성수는 재미로 cctv 선만 잘랐다합니다. 그리고 pc방에 있는 알리바이를 보여주고요. 


  하지만 장성수의 집에 가서 담배DNA를 조사하자 '장씨 성의 형제관계 남자 둘'이 나왔다고 해요. 

  (형사들은 장성수가 형 장도일을 위해 cctv선을 끊었고, 장성수 제출한 사망신고서로 죽었다 처리된 걸 떠올리죠.)


   죽은 이선미 단체사진 속에서 뭔가를 발견하는 진강호였는데,  사진에서 발견한건 최미나 얼굴의 남자였어요. 장도일=최미나였던 것.

  진강호는 최미나의 손을 보고 진범인걸 확신하죠. 이선미 치아에 물리고, 단지증입니다. 




# 최미나가 연쇄살인을 저지른 이유?


  "그년(이선미)은 죽어도 싸다" 말해버리는 최미나.

  임신 중절 수술을 하고 나오는 이선미에게 최미나가 뭐라하자, 이선미는 남자였던걸 안다며 입다물라 했어요. 


  또 남자로 살았던 끔찍한 과거를 지우고싶고 자신을 지키려 연쇄살인을 벌인거라고 합니다. 성전환에 대해 알려준 환자, 옆에서 들은 간호사, 상담해준 공무원과 변호사, 대출해준 은행원 모두 죽인거였어요. (헐...)


  자신을 번데기에서 알을 깬 '나비'라고 말하는 최미나에게 미친 살인마라 말해주는 진강호. (+ 그래서 버터플라이였구나 하는 장면이었죠. 살인이유가 '탈피'였어서)





# 이태성에게 받은 증거영상으로, 유시장 살인 폭로!


  밀항하려 배에 탄 이태성. 그런데 배에 나타난 테디정. "강수 왜 죽였냐" 강수가 유시장에게 진실을 폭로하겠다고 하고, 유시장에게 목줄잡힌 이태성이 죽인거라 합니다.


  유시장의 토크콘서트가 끝나고 단상에 올라가는 무영. 무영은 이수호의 죽음에 대해 언급하고, 모른다는 유시장 앞에서 이태성이 가지고있던 증거영상을 틉니다. 유시장이 이수호를 차로 죽인 뒤, 이태성에게 처리하게 했던 것. 긴급체포되는 유시장.


  최미나 병원에서 흉기가 발견됩니다. 강수 죽인 이태성도 체포됩니다. (유시장이 이태성에게 사건 파일을 넘겨 범행을 모방한 것.)


  누명을 풀고 어머니의 편지를 보며 오열하는 장민기. 과오을 인정하고 책임을 지는 서장. 등이 보입니다. 


  팩트추적은 5%가 됩니다. 프로그램 폐지안하기로 결정. 그런데 보도국장은 후배 홍피디(송유현 분)를 합류시킵니다. 






# 사라진 구두방 노인, 가은을 쫓는데?


  아빠가 밥해놓고 전화하니 귀찮아하는 반석의 딸 가은.


  출장중인 구두방. 구두방 노인은 분식집에서 모르는 학생들한테 분식을 보내 사주며 먹으라고 합니다. 안먹는 가은.

  노인은 갈림길에서 혼자 가는 가은을 따라갑니다.





+ 예고편에 회식(?)에서 플렉스하는 강호. 누군가가 드라큘라같이 무는 모습? 학교폭력? 하수구에서 나오는 것? 실종됐다가 10년만에 사체로 발견된 막내형사의 중학교 친구 진수?


+ 예고편에서 강호가 미치도록 잡고싶은 놈이 그 노인일까요? 구두방 노인이 진범인거 맞겠죠? 


+ 갈림길 장면.......소름과 안타까움 들었죠. 그리고 와이드하게 다 보인 화면이 더 인상적이었고요. 

+ 하지만 예고편을 보니 왠지 가은이 멀쩡할것같다는 생각이....?


+ 꽃등심 먹는다고 돌아온 막내는 혹시 강호를 몰래 본걸까요?


+ 탁원이 무사히 퇴원했다 전화해도 그닥 신경쓰지않는 전화들 ㅋㅋㅋ 그런데 서프라이즈 해줬죠ㅋㅋ 탁원이 이 상황을 예측했다고 하자 케이크로 얼굴 덮어버리는 진강호ㅋㅋㅋ


+ 데디-탁원-반석 명함 교환하니 "그만하세요 장돌배기들 파티도 아니고"ㅋㅋㅋ

+ 테디정이 무영이 살려줘서 쿠폰 주고갔는데 알고보니 훗날 크게 갚는다고 수납까지 부탁하고 간 거ㅋㅋ


+ 등장인물 이름 상상 : 테디는 곰같아서 테디고 반석은 반쯤 돌과 같아서 반석이고 탁원은 최고로탁월해서 탁원일까하는 상상을ㅋㅋ


+ 남들에게 돈 쓰는 강호의 속마음 나왔죠! : 아버지(진우택) 유골함 앞에 가는 강호도 나왔죠. "그래도 지옥 간 아버지 천국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려고 이렇게 고생하고 있잖아요. 아버지 죗값 내가 다 씻어내고 다시 시작할겁니다. 그러니까 계속 거기서 반성하고 계세요"


+  짐이 되어 면목없이 부하들을 보낸 후 테디정 혼자 놀이터에 앉아있죠. 소주병 든 면접탈락자에게 "그래도 젊은 땐 '힘'이라도 있지 나이 들면 '흠'밖에 안남아. 몸이든 마음이든." 위로겠죠? 운율있는 위로.ㅋㅋ


+ 설마 아이 후원하던 최미나가 형제일까 했는데--; 진짜라니... 5회 초반에서는 엄마와 아들처럼 보여줬죠.


+ 그러고 보면 최미나란 인물이 산부인과 의사라는 직업에서도, 아이 후원하는 것도 보면 아이나 생명-잉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었을 것 같다는 상상도 들고 중절 수술하는 이선미 보고 더욱 참지 못하지 않았을까 상상도 됐죠. (물론 드라마에서는 자기 자신을 보호하려 잘못된 선택을 한 미친살인마 최미나로 나왔지만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딸 가은 역 : 정찬비 (아역배우 활동. 검블유 차현아역, 빙의, 기억의 밤, 암살 등에 출연)


+ 새로운ost 엔딩에 나온 노래 : 이선빈(무영 역 배우) - savage killer


+ 촬영지 : 일산서구청, 리얼PC방 간석점, 신협 대방점, 서안성농협라이스센터, 대현프리몰 청주점, 국립환경과학원, 더마크호텔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본방송하는 OCN 드라마틱시네마 번외수사 줄거리 리뷰 입니다.




#번외수사5회줄거리 #드라마 #번외수사리뷰 #차태현 #이선빈 #윤경호 #정상훈 #지승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