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가족입니다 1회 줄거리뷰, 추자현x카페알바생 은밀관계? 김지석 절교 한예리 사고치다, 신동욱vs전남친최웅? 졸혼 원미경-정진영? 명상한옥-카페 촬영지? 몇부작? 본문

기타/tv

가족입니다 1회 줄거리뷰, 추자현x카페알바생 은밀관계? 김지석 절교 한예리 사고치다, 신동욱vs전남친최웅? 졸혼 원미경-정진영? 명상한옥-카페 촬영지? 몇부작?

ForReal 2020. 6. 2. 12:18
반응형



아는건 별로없지만 가족입니다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회에서는,

거래처 인사말은 몇번이고 고민하면서

엄마 진숙의(원미경 분) 전화는 덮어놓는

둘째 딸 은희(한예리 분)의 모습으로 시작했죠.


극본 김은정

연출 권영일


tvN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1회

줄거리 리뷰




김은주(추자현 분)



# 첫째 은주와 카페 알바생의 은밀한 관계 의심스럽다가..


  1회에선 큰 언니 은주(추자현 분) 남자관계에 대한 궁금증이 먼저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1. 가정의학과 의사남편(김태훈 분)이 있는 은주.

  겉으로 보면 은주는 굳이 남편 병원의 침구를 직접 빨래방에 가져가고, 빨래방에서는 카페 알바생 효석과 만남을 가지면서 반말로 얘기하죠. 게다가 알바생 효석도 "여기 우리 둘만 알아야 되는 비밀이었어요? 은밀한 곳이었나?"하는 등, 은주와 효석이 외도의 관계인가하고 궁금하게 합니다.

  은주의 동생들도 은주와 알바생을 오해하는 모양새가 되고요.


  2. 은주의 외도를 의심할 수도 있지만, 은주의 속마음은 남편과 '효석이' 얘기하면서 남편이 질투하나 기대하는 게 나오죠. 또 효석이 뭔가 변화가 있냐 질문하자 사생활은 알려주지않고 선을 긋습니다.

  즉 은주와 남편 사이에는 다른 문제가 있는 것 같죠. 각자 부엌-거실에 거리를 두고 앉은 모습이 권태기같기도 했고요. 그들을 멀게 만든건 '아이'때문인것 같았습니다.


  3. 몇 년 참던 커피를 이제는 마시고, 컴퓨터를 잡고 뭔가를 쓰기 시작하는 등 변화가 생긴 은주. 은주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해졌죠. 

  (애를 만들라는 엄마의 말을 보면 애기를 낳으려고 커피를 참은 것인데? 이후에 아이 유한 것 같죠? 남편은 어떤 생각하고 있을지도 궁금해졌어요?)




과거를 회상하는

김은희(한예리 분)



# 현재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은희의 과거회상과, 절교 이유들


  명상으로 자신의 과거를 바라보는 둘째 은희(한예리 분)의 이야기가 인상적이기도 했죠.


  출판사 직원 은희는 저자에 대해 알기위해 명상원에 갑니다. 그러다가 명상하며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게되는데요. 모습은 과거 회상장면에 들어가 있는 현재의 은희가 함께 있는 그림이고, 또 과거의 자신을 현재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나레이션이 나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2016년에도 엄마가 이혼을 준비했던 걸 지금의 시선에서 알아채는 것도 보이고,

  남친과 바람 핀 여자가 자신을 바람 핀걸로 몰아가서 당황했지만, 이제보면 일부러 그랬단 것도 보입니다.


  특히 남친 바람핀 사실을 얘기하니 위로는 커녕 팩폭하던 언니와 절교하는데요. 당시 아이 잃은 언니의 상황을 현재에는 알고 바라보게 되는 나레이션과 함께 나오죠.

 

  과거 회상 속에서 바람 핀 남친보다 그 사실을 알고도 자신에게 말하지않은 남자사람친구 찬혁(김지석)에게 배신감을 느껴 절교하는 것도 나옵니다. 






# 졸혼을 준비하는 엄마 진숙, 야산에 쓰러진 아빠 상식


  졸혼을 준비하는 엄마 진숙도 나옵니다.


  짐 싸서 나가는 남편 상식(정진영 분)과 마찰이 있고 졸혼한다는 아내 진숙(원미경 분)이 이유를 궁금케했는데요.


  졸혼하자는 그 날이 나중에 나오죠. 진숙"너무 싫어. 집 안에 당신이 앉아있으면 너무 싫어. 숨을 못쉬겠어." 모든게 싫다했습니다.

  아직 알 수 없는 '졸혼'의 감정이 뭔지 궁금해지는 장면이었어요. 


  한편 앨범 속에 연애하던 과거 사진을 보는 진숙인데요. 반면 남편 상식은 진숙의 말을 떠올리며 야산에 오르던 중 가방을 풀다가 약통을 떨어트리고 연락이 없다가 다음 날 피흘리며 쓰러져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 예고편에서는 기억을 잃고 80년대로 돌아간 상식같아 보였죠. 연애때로 부부의 관계가 회복되는걸까 궁금해졌고요.





# 절교한 찬혁-은주와 재회!


  은희, 찬혁과의 재회가 나옵니다.


  은희가 명상원에 가서 '촬영'하는데 그 촬영 미디어가 찬혁의 회사죠. 절교했던 두 사람은 할 말없이 동창회 분위기 얘기만 하게되며 밥먹고요.

  어색한 친구처럼 대화하던 은희는 그 때 그 시절 노래를 들으면서 세 사람이 친구일 때를 회상하다가 운전대에서 울음이 터지죠.


  은희는 언니와도 재회합니다.

  가족회의를 해도 언니와는 만나지 않던 은희는 그 때 어떤 상황인 줄 몰랐다고 사과하죠. 은주는 여전히 팩폭하고요.





# 부대표 등장 - 전남친 재회 은희, "사고쳤어" ?


  미국에서 부대표가 오는 날. 등장하는 부대표(신동욱 분).

  부대표 환영회 장소에서 우연히 만나 인사하는 전남친, 결혼했다고 하죠. 그 때 은희를 부르는 부대표.


  부대표와 전남친이 있는 자리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더 보여주지 않고, 은희는 찬혁에게 새벽부터 달려가 말합니다. "나 어제 종민이 만났어. 나 사고쳤어."


(+ 은희의 사고와 아빠의 사고. 무슨 사고들인지 궁금해지면서 가족극버젼 클리프행어로(?) 1회가 끝나면서 다음회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 러브라인 궁금해졌죠. 은희는 찬혁-부대표-전남친과 러브라인인가 궁금해졌고요. 또 찬혁을 짝사랑하는 미디어 회사 여자 직원(혜정 분)도 있었죠. 또 은주-남편-알바생도 어떻게 변하게 되는걸지 궁금해졌고요.


+ 드라마는 '가족 같은 타인과, 타인 같은 가족이, 오해->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라고 합네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아는 건 없지만) 가족입니다 몇부작? 일반 드라마의 길이와같이 두 달간 방송합니다. 16부작입니다.


+ 차에서 부르던 과거 노래 : 베이비복스-우연.




+ 가족입니다 촬영지 : 무카스(출판사), 라니크, 카페그루비(추자현이 가는 카페), 초은당(명상한옥), 천안 중부화물터미널(아빠의 트럭회사), 파로그랜드(호텔 라운지)



+ 카페 알바생 역 : 배우 이종원. (웹드라마 고백 다이어리 출연)

+ 미디어회사 여자직원 윤서영 역 : 신혜정. (가수 활동한 AOA소속 혜정. 드라마 퍼퓸 모델역.)

+ 은희 전남친 역 : 배우 최웅(머니게임 사무관, 도깨비 저승사자 후배 등)


+ 특별출연 : 김수진(명상선생님), 한지완(전남친과 바람핀여자)


+ 조연출 김민우 김나현 사운드 스튜디오SH 편집 백해경 음악 임하영 소품 지니어스 이이진 미술 류선광 조명 엘쏠 유영종 촬영 박장혁 김진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tvN 월화 밤 9시 방송하는 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아는건별로없지만가족입니다 #가족입니다1회줄거리 #한예리 #추자현 #김지석 #정진영 #원미경 #신재하 #신동욱 #김태훈 #드라마리뷰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