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번외수사 12회 줄거리뷰, 팀불독 라이징+탈옥 엔딩! 노순이 커터칼의 시작과 일심복지원 진실 마지막회, 차태현 족발, 시즌2 도기태 본문

기타/tv

번외수사 12회 줄거리뷰, 팀불독 라이징+탈옥 엔딩! 노순이 커터칼의 시작과 일심복지원 진실 마지막회, 차태현 족발, 시즌2 도기태

ForReal 2020. 6. 29. 03:53
반응형



번외수사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두 명 범인의 정체가

반전됐죠!


마지막회에서는,

노부부의 과거도 나오고

위기에 몰리는 5명도 있었습니다.


인물소개 속 '팀 불독'

이름이 엔딩에서 등장하며 끝났어요!

지금까지 번외수사 라이징 시즌이었고

뒤에 또 뭔가 더해질

느낌으로요!


극본 이유진 정윤석

윤색-연출 강효진


OCN 번외수사


최종회

줄거리 리뷰






# "더 큰 쾌락을 주면 살려줄 수도"


  팔에 주사를 놓더니 일어서는 구두방 할머니. 할머니는 강호에게 말해요. "널 죽이는 것보다 더 큰 쾌락을 주면 살려줄 수도 있어" 그렇게 친구를 죽이고 살아났던 손지영이었던 거죠.


  노인이 칼을 들었을 때 울리는 경찰차 사이렌 소리. 도망가는 노인들. (탁원의 사이렌 앱ㅋㅋ)


  과학수사관들이 나와 그 창고현장을 뒤지지만 아무것도 나오지않습니다. 경찰서장은 강호에게 "당신 오늘부로 직위해제야!"하고 갑니다.





# 일심복지원에서 시작된 노부부의 커터칼범죄


  감금한 반지하 임차인 알아보니 '고석진'. 강호는 지수철이 시설에서 데려나온 사람일거라 추측합니다.


  지수철이 일한 시설은 일심복지원으로 복지원 과거사진 속엔소부 지수철과 간호조무사 노순이가 있죠.


  30년 전.

  복지원에서 자신을 치고 간 아이에게 괜찮다 했지만 모두 잘 때 돌아와 목을 졸라 죽이고 웃었던 간호사 노순이와 그를 본 지수철. 

   색맹이라 빨간색만 봤던 지수철에게 살인본능을 일깨운 노순이. '난도질하며 자세히 보기 위해' 커터칼 살인을 한 것이었죠.

  원생들이 죽어갔던 복지원이 둘에게 살인을 위한 최적의 장소였던 것. 


  정부보조금이 없어지고, 실종된 실장. (노부부가 죽인 남자겠죠) 보조금이 끊긴 이후 뿔뿔이 흩어진 원생들. 





# 인질극을 벌이는 곳으로 가는 5사람, 칼에 맞는 탁원


  강호에게 영상 메시지가 옵니다. 타이머가 흘러가고, 2시간 안에 오지않으면 한시간에 한 명씩 죽인다면서 피흘리며 쓰러지는 사람과 감금된 사람들이 보입니다.


  그 장소를 찾아 폐쇄된 일심복지원으로 가는 5사람.


  혼자 건물에 들어가는 진강호. 그런데 인질=복지원생들은 스스로 안나가려하고 족발을 던져주니 기어가서 먹죠. (헐..) 게다가 탁원과 무영도 잡혀들어옵니다.


  노인은 진강호를 괴롭히려 탁원을 죽이라고 지시해요. 강호의 말을 듣다가 갑자기 탁원의 몸을 칼로 긋는 지수철. 가슴에 피가 흐르는 탁원. (+ 노부부가 족발에 웃으며 긴장감이 풀어졌다가 갑자기 급상승하는 장면이었죠)





# 자살을 막고 체포하는 강호!


  무영이 시선을 끄는 동안 강호는 족발뼈로 결박을 풉니다. 곧 들어오는 테디와 반석, 연장콤비. (세뇌당한 복지원 사람들은 더 밀려들어오지만 결국 테디정이 제압하고 설교하죠 ㅋㅋ)


  도망가던 노부부. 노순이는 "이제 끝낼 때가 됐어"하고 지수철에게 자신을 죽이라 합니다. 칼을 못쓰는 지수철을 죽이는 노순이.

  그런데 노순이가 자살하려할 때 강호가 달려와 칩니다. "안돼! 내 허락없이 죽지 말랬지! 죗값 치르기 전엔 절대 안돼!" 칼든 노순이를 삽으로 내려치는 무영.


  경찰이 도착하고, 숲속에서 5명이 나란히 걸어옵니다. 


  커터칼 사건의 진실이 팩트추적에서 보도됩니다.


  경찰서에서 박수받는 강호. 승진누락됐던 팀장 기살려주죠.

  기자들에게 사건 마무리됐다 둘러댔던 서장은 물러납니다. 





# 팀불독 라이징


   마지막에 다섯의 왕년과 현재가 나왔죠.


  정만복은ㅋㅋㅋ 액션씬. "나를 만복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없어" "그럼 뭐라고 불러" 나오는 테디정 자막. 하지만 현재 맨주먹 마늘빻으며 오열ㅋㅋ

  경찰 강의하는 코리안 셜록홈즈 탁원. 현재는 수학문제 풀어주고 떡볶이 뺐어먹기ㅋㅋ

  전설의 법의학자 반석. 부검대의 카리스마ㅋㅋ였다가 현재 갱년기 장의사.

  남동생 곰팡이녹즙 보도하던 강무영. 방송계의 미친 조랑말이었다가 현재 바닥에서 돈줍는 데에 양심을 판 모습ㅋㅋ

  진강호는 범죄도시의 거미손ㅋㅋㅋ이었다가 현재 미란다원칙도 안말하고 알아서 수갑차라고. 


  "팀이름 하나 짓죠? 한번 물면 놓치지 않는다. 팀불독 어때"







# 도기태의 탈옥 엔딩


  그리고 엔딩.할 때 밀실 연쇄살인마 도기태가 탈옥했다는 전화가 오고 달려나가며 끝나요ㅋㅋㅋ

  



+ 아... 끝나다니....ㅠㅠ.... 마지막은 팀불독이 더 사건을 해결할 것 처럼 나왔는데요. 정말 다시는 만나지 맙시다 조합이 되는걸까요? 시즌2 나오겠죠? 


+ 시즌2 도기태의 탈옥 이후일까요? 도기태는 밀실연쇄살인범이죠. 도기태 싸움도 잘하고 용의주도하고 약간 결벽증-편집증 있는 것 같아서 만만한 상대 아닐 것 같죠. 또 나름의 신념도 있는 것 같은데 확실히 밝혀지지않았고. 도기태의 탈옥으로 (만약 한다면) 시즌2에 다시 도기태 나와도, 도기태의 능력치때문에 더 재밌을 것 같다는 기대가 벌써 들기도 하고요 ㅋㅋ


+ 끝까지 리액션 타이틀 긴장잼ㅋㅋ


+ 또 끝까지 웃음포인트 많았죠ㅋㅋ


+ 할머니 인질들 수두룩 잡아놓고 상에 먹을거 잔뜩 놓고 먹방ㅋㅋㅋㅋ 생각도 못한 장면이었죠ㅋㅋㅋ 그런데 '쾌락'을 위해 살인을 하는 노인이었고 그럼 사람들이 먹으면서 영화보고 게임하는 것과 비슷한 걸까요? 그렇게 생각하는 노순이였을까요. 


+  산에서 구덩이에 빠지는 테디정과 반석. 시체를 묻으러 온 똘마니들이 "엄마테 데려가자"합니다. 바라던 바를 말해주니 잡혀가는 상황에 반가워하는 테-반ㅋㅋㅋ웃겼죠. 하지만 곧 그들에게 달려오는 많은 사람들 장면 무서웠고요ㅋㅋ 그 조용한 산속-건물 안에서 사람들 떼거지로 달려오는 장면ㅋㅋ 나름의 예상 이상이었죠


# 웃포

+ 구덩이에 빠지는 연기 ㅋㅋㅋㅋ

+ 구덩이에서 별볼 때 bgm ㅋㅋㅋ

+ 테디정 "우리엄마도 너 가만안둬"ㅋㅋㅋ


+ 테디정 등장에 "정말 끝까지 늦어 진짜!" (1회부터ㅋㅋ)

+  세뇌당한 사람들한테 설교하는 테디정.


+ 다섯명 멋지게 걸어오는데 그 중간에 갑자기 뛰어가는 개에 화들짝ㅋㅋ "앞으로 다신 뭉치지맙시다"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마지막회 엔딩ost 는 ost앨범에 있는 김종서의 노래. 


+ ost 앨범 발매됐어요! 4CD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번외수사 시즌1이 이렇게 끝났네요. 다음 시즌이 언젠가 이어지게 될까요?

+ 후속작은 한 주 쉰 후 '트레인'. 윤시윤x경수진 출연으로 보여요!



#번외수사12회줄거리 #드라마 #번외수사리뷰 #차태현 #이선빈 #윤경호 #정상훈 #지승현 #번외수사시즌1 #번외수사마지막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