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모범형사 6회 리뷰: 재심성공 손현주 서장속이기 잼! 다행롤코-비리형사 재홍! 오종태 진심? 유정렬vs김기태 최종목적? [줄거리+회차정보] 본문

기타/tv

모범형사 6회 리뷰: 재심성공 손현주 서장속이기 잼! 다행롤코-비리형사 재홍! 오종태 진심? 유정렬vs김기태 최종목적? [줄거리+회차정보]

ForReal 2020. 7. 22. 04:13
반응형



모범형사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윤지선 사건의

의문점들을 찾아내 가던

도창-지혁(손현주-장승조) 형사들과

진서경(이엘리야)!


6회에서는,

그 셋이 방해하는 윗선을

재미있게 따돌려내면서

재심청구를 견인해내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많은 벽을 거쳐

진짜 수사권을 지게 된

모범형사의 시작을 기대케 하는 엔딩도 있었고요!


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JTBC 모범형사


6회

줄거리 리뷰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유부장(지승현 분)


# 오종태 커넥션의 유정렬 vs 최종목적 있는 김기태, 무슨 의도들일까?


  유정렬vs김기태, 법무부장관 후보와 교도소의 검사장. 이들이 어떤 의도를 숨기고 있는지, 뭘 하려는건지 아직 추측하기 어려웠는데요.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유정렬-유부장


  먼저 유정렬은 동생 유부장을 시켜서 오종태에게 이목이 쏠려도 버티라하고, 다시 다짐받게 하는게 나왔습니다.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김기태 검사장


  반대로 김기태는 조성대에게 진범에 대해 물었는데요. 조성대는 지목한 그 사람은 범인이 아니지만 "최종 목적은 그 사람 아니었던가요?"묻는 것이 나왔습니다.


  즉 라이벌인 유정렬=최종목적 일 것 같았고, 진범은 유정렬이 아니지만 진범이 밝혀질 경우 유정렬이 타격을 입게 될 것이 추측됐죠. 혹은 유정렬을 엮을 구실을 만들 생각이거나?


  (+??뭘까요? 김기태는 이대철이 죽은 뒤 이대철이 무죄라는걸 밝혀서 사형제 폐지를 늦춘 유정렬의 진실에 대해 까려는걸까요? 혹은 진범을 밝혀서 타격입히려는건 역시 진범 오정태라서 유정렬이 덮은 관계를 드러내겠다는것? 자신도 엮였을텐데?)

 (+ 또 조성대는 진범 모른다고 검사장에게 거짓말하는 중 같았죠? 오종태 라인이라?)


  여하튼 형사들은 유부장-오종태의 사진을 찍었고, 예고편에 오종태는 유부장 배신하는 듯 보였습니다.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재홍


# 쁘락치 재홍이 태운 불안-다행 롤코


  6회에선 비리형사 재홍이 불안-다행을 계속 뒤집게 했죠.


  뇌물을 청문관 윤상미에게 들켜서 쁘락치 노릇을 해야했던 재홍인데요. 재홍은 강력2팀 분위기 망치는 듯 하다가도 결국 다 걸리고, 도창에게도 말해버리죠.



  재홍이 2팀 수사방해하려고, 윤상미한테 재심 말하려는 그 순간순간에 배신감이 솟았었는데요. 또 속마음은 안그렇고, 도창의 지시대로 한게 밝혀지면서 금세 안도하게 하며 롤러코스터를 태웠습니다. 


  한편 윤상미는 서장님과 저의 일이 밝혀질거라면서 강도창을 막으려 하는데요. 도창은 흉기를 내가 분실한걸로 하겠다며 윤상미에게서 재홍 일을 덮기로 합니다.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재심 변호사 사무실의 세사람


# 실수이용-언론이용, 이대철 재심청구 성공!


  재심 청구서를 갖고 이대철에게 접견간 변호사. "법정에서 그 사람이 당신에게 어떤짓을 했는지 세상에 다 까발리세요!" 설득에 싸인하는 이대철.


  변호사는 재심을 어렵다 봐요. 새 증거가 없는 상황때문. 하지만 강도창은 "살해 흉기가 1시간 분실된 적이 있었던 일"을 증언하기로 합니다.

  게다가 재심청구에 언론을 잘 이용합니다. 서경이 다른 회사 기자에게 이대철 재심썰을 슬쩍 흘리고, 도창이 기자앞에서 나쁜형사 연기를 하고, 윤지선 전남친 인터뷰가 나가며 여론으로 인해 재심청구 결정됩니다.


  찜질방에서 재심을 반기는 이은혜의 얼굴 장면이 시청자에게도 반가웠죠.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강도창(손현주 분)


+

  변호사는 윤지선 사건 무죄를 만들어 형집행정지를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6회 엔딩은 진짜 윤지선 사건 시작에 성공한 강도창 형사가 예고됐죠. 윤지선 사건 보고서를 넘기는 강도창 그리고 그 앞에 들리는 이대철의 음성 "강형사님" 그리고 타이틀곡 빰빰빠라밤밤~ 기대케했어요.



+ 예고편에 부장 믿는 진서경. 시궁창에 사는 형사 강도창이라도 모범한 일에 매달리게 될 것 같은 예고도 보였죠. ㅠㅠ


+ 이은혜 이대철 부녀 해피엔딩 제발.....ㅜㅜ.... 사형 전에 재심 성공 제발ㅠㅠ~하게됩니다 Please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오종태(오정세 분)


+ 오종태, 윤수진에게 진심이었다? 오종태는 윤수진을 떠올리고 있었죠. 그림엔 감정이 담긴 다는 말에 "화가 난 것도 같고 슬퍼보여요"했던 윤수진. 여자 진득히 만나는 건 없던 일이라던 오종태가 윤수진을 진득히 만났다고 했는데요. 오종태가 어쩌면 자신의 내면을 봐준 윤수진을 진심으로 사랑했을 것 같죠. 진범이 맞을까요? 하긴 강아지도 그랬다는데....애증일 수 있겠죠? 아니 뉴욕에서 무슨 일이 있었고 진짜 얼굴이 나왔다고 했죠. 그래서 일이 생겼던 것?

+ 오종태가 진범이 맞고 더 나쁜 진범은 그걸 덮고 이용하려는 숨은 사람들, 권력자들 되겟죠? 설마 이대철의 죽음은 그냥 새우등 터지게 되는 것 뿐일까요?


JTBC 모범형사 방송화면

은희와 은혜


+ 이은혜 안타까운 장면ㅠㅠ : 경찰에 힌트준 가출소녀가 가출포주 홍도?한테 들키고, 가출소녀는 연기하며 은혜한테 도와달라 불렀는데, 은혜는 친구 괴롭히지 말라고 반항하다가 발작을 일으켜요.(친구의 연기인줄 모르고ㅠㅠ)

+그런데 그걸 영상으로 찍는 홍도. 다음 회에 이대철이 이거 보는 예고 보였죠ㅠ 부녀 짠내ㅠ..... 하지만 곧 오지혁이 복수해주는 것 같았죠ㅋㅋ

+ 도창 여동생 은희가 나가지 말래도 나온 뒤 도창집에 돌아가지 못하는 은혜도 있었죠. 은혜가 없어지자 걱정하는 도창. 하지만 여동생이"범인 가족한테 오빠는 철천지 웬수야!"하는 말에 어쩌지 못하죠ㅠㅠ


+ 이번 회 주동팔 추격전 액션 잼ㅋㅋㅋ 술래잡기 형세의 규칙없는 거구 떼의 산발추격전 웃겼죠ㅋㅋㅋㅋㅋ 게다가 1팀vs2팀 서로 잡겠다고 난리ㅋㅋㅋㅋ 2팀이 못잡게 잡아놓는 1팀ㅋㅋ 경찰이 경찰을 방해 ㅋㅋㅋ 




+ 6회의 서장속이기 시리즈 : 지난 회 주동팔꼬봉 거짓말에 이어 이번 회 강도창은 뛴 다음에 숨찬 척 목소리로 주동팔 잡는 중인듯 서장의 전화받기ㅋㅋㅋ 했죠.


+ 서장 옆에서 계속 거짓말 하는 장면들 재밌어요ㅋㅋㅋ 특히 그동안 드라마에서 매일 높은 사람이 와서 사건조사 그만하라고 고래고래 소리지르고 그럼 싸우거나 그만두거나 밀어부치는 장면들 많이 봤는데요. 도창은 서장이 하는 방식을 그대로 '겉보기'로 속여주는게 재밌죠.

+ 도창이 속여주는 작은 하나하나가 통쾌하기도 해요ㅋㅋㅋ 나름의 블랙코미디. 주동팔 추격전도, 또 특히 이번 회 속 재심뉴스 연기해놓고 모르는 척하는것ㅋㅋㅋ뉴스를 같이 보면서도 모르는 척 시치미 떼고 옆에 있는게 웃기죠ㅋㅋㅋ 서장이 볼까봐 기자와 카메라 앞에서 일부러 과도한 반응을 보이는 연기.ㅋㅋ


+ 덮어쓸까 걱정 : 흉기 덮어주고, 기자 앞에서 연기할 때 도창이 다 뒤집어 쓸까봐 걱정됐죠ㅠㅠ.... 그냥 넘어갈 수 있을까요? 도창이 앞으로 과거의 실수에 대한 값을 고통스럽게 받게되겠죠?


+ 진서경의 사이다 발언도 있었죠. 이대철일 보도하면 기자인생은 위태로워진다고ㅎㅎ 모순의 상황을 얘기하는 사이다ㅎㅎ


# 멋진 사람, 멋진 직업정신 대사

+ 도창 "나만 입 꾹 다물고 넘어가면 아무 일도 아냐. 근데 나까지 침묵하면 아무도 얘기할 사람 없어."

+ 변호사 소재섭 간판. 누가 접촉하면 금액의 두 배를 준다는 지혁. "근데요 가끔은 돈과 상관없이 돈이 안돼도 매달리고 싶은 사건이 있어요. 그냥 자기 만족? 자기 위안이 필요한 거겠죠"

+  은혜에게 말하는 강도창. "수갑을 채운 사람은 나야. 그걸 풀 수 있는 사람도 나다."


+ 비주얼 중요한 서장 : 서장은 흉기만으로 비주얼 약하다면서 조폭 문신으로 비주얼 보이기ㅋㅋㅋㅋ


+ 도창과 신경전 후에 남국현이 무서워하는거 ㅋㅋㅋ 찐반응 아닌가요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3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모범형사 줄거리 + 감상 글입니다.




#모범형사6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모범형사 #손현주 #장승조 #이엘리야 # 오정세 #지승현 #드라마 #모범형사리뷰 #모범형사회차정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