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트레인 5회 줄거리뷰 : 두세계 갈라진 시점은? 몇겁의 생 범인의 전화-약통? 성미엄마 세입자 진우(김동영) 반전! [회차정보] 본문

기타/tv

트레인 5회 줄거리뷰 : 두세계 갈라진 시점은? 몇겁의 생 범인의 전화-약통? 성미엄마 세입자 진우(김동영) 반전! [회차정보]

ForReal 2020. 7. 26. 07:41
반응형

 


트레인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전혀 다른 세계를

알아가는 도원(윤시윤 분)이었는데요.


5회에서는,

범인과 도원이 만나기도 했고

연쇄살인 시신과 관련있는 범인을 쫓기도 하면서

흥미로왔죠.


극본 박가연

연출 류승진 이승훈


OCN 트레인


5회

줄거리 리뷰


어린 도원


# 두 세계가 갈라진 시점?


  2008년 4월 8일.


  아버지 핸드폰을 두고갔다는 전화에 가던 도원이 부딪쳤던 여자아이가 서경.

  우산 없는 서경을 바라보던 도원의 발걸음으로 두 갈래길이 생깁니다. 서경으로 향하는 도원A과, 횡단보도를 건넌 도원B.


  한편 범인이 살해하고 있는 현장에 술마시고 핸드폰을 찾으러 갔던 도원의 아빠범인에게 맞아 쓰러졌다가 죽은 서경 아빠를 발견. 자신이 만졌던 목걸이라서 주머니에 넣었던 거였어요. 


  B세계에선 도원이 일찍 출발해서 차에 치일 뻔한 아버지를 구했고요. (아빠를 치려다가 도망가듯 빠르게 가는 차는 범인이 탄 차 같이 보입니다.)


  A세계에선 서경에게 우산을 주고 뛰어갔고, 아버지를 찾다찾다가 늦게 발견.



도원의 아버지


# 홀연히 다시 사라진 아버지


  현재의 시점.

  B세계에서 만난 도원과 아버지.

  10년 넘게 감옥생활하고 몸쓰는 일 하다 발을 다쳤다는 아버지는 신문 보고 걱정돼서 와봤다고. 


  아버지는 그 날이 아무것도 기억이 안난다 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사라진 아버지. 빨래해놓은 운동화 한켤레만. 




# 열차 내선으로 걸려온 범인의 전화!


  도원이 다시 기차를 타봐도 아무일도 일어나지않습니다.


  9시35분 무경역 도착하는 막차. 문 두개가 열려있어서 폐차 결정 전이라고 해요. 문 두 개 이야기에 도원은 도원B가 그 날 A세계로 간걸 알아챕니다. 


  8210열차. 검은 누군가. 약을 먹고. 사진 발견하는게 보입니다.




  열차를 탄 도원이 울리는 열차의 전화를 받습니다. 범인은 "우리 모두 동시에 몇 겁의 생을 살고있어. 경계를 넘어왔구나" 도원에게 말해요. 통로가 끊어졌다고 하기도.


  서경을 죽인 듯 "쥐죽은 듯이 살아 소중한걸 또 잃고싶지않으면" 말하는 범인. 불안한 도원.






# 6번째 피해자의 범인은 세입자, 진우 도플갱어?

  실종된 여자(성미)의 엄마를 수사하러 가는 도원, 서경B.

  도원은 그 엄마사진을 A세계로 온 여섯번째 피해자 시신으로 본걸 알아봅니다.


  싸움이 있던 듯한 깨진 장독대, 타다만 종이 등으로 추리하는 형사들.

  그런데 엄마가 별채세입자에게 방 빼라고 싸웠고, 돈도 꿔줬다고 해요. 전과자였던 세입자 총각 김진우를 찾으러 조경화원에 찾아가지만 도망칩니다.

  김진우 카드 명세서 속 피해자 실종날 "육절기" 정육점 기계 구입했다는걸 찾아낸 서경.


  서경이 집에 있는데 집에 돌아온 세입자. 그는 불을 지르고 나갑니다. 


진우(김동영 분)


  세입자를 추격하고 그의 얼굴이 나옵니다. A세계에서 후배형사 진우와 같은 얼굴. 


+ 예고편에 진우B가 진범이다라는 목소리가 들렸죠?? 정말 진범일까요? 없애려고 한게 무엇일지 궁금.

  


  


+  도원의 팀에 온 서경B. 서경을 안는 도원. 도원은 아빠가 목격자였다 주장하고 밝히겠다 했죠.


+ 이번 회를 보면서 느낀 범인은 서경의 또 다른 세계 속 도플갱어 아닐까ㅋㅋㅋㅋ했어요.ㅋㅋ  몇 겁의 생이라는 말이면.... C세계, D세계의 사람있을 수도 있고? 분노로 인해 살인자로 자란 서경C가 있거나해서ㅋㅋㅋ 첫 범인 잡고 아버지 죽게 한 사람들한테 복수하면서 일부러 패물들 끼워놓는거 아닐까. ㅋㅋㅋ


+  범인이 기차에서 먹는 약통을 보면 과거의 범인=지금의 범인? (도원 아빠가 쳐서 굴러들어간 약통과 관계있을까요?)


+ B세계 아버지 앞에서 눈물 흘리는 도원ㅠㅠ




+ 오과장과 대화하며 B세계의 자신도 같은 의심을 하고있던 것을 알게된 도원.

+  깨어난 도원B. 다른 세계인걸 알고 혼란해하지만 곧 연쇄살인 조사파일을 보고 아버지가 범인이 아니란걸 확신하고, 진범도 B세계에 있다 느꼈죠.


+ 서경을 오빠처럼 챙겨주던 과거. 남자가 쫓아다는걸 눈에 발견하자 결국 남친 있는 척을 도와주는 도원 과거 있었죠ㅠㅠ


+  이 세계에선 왠지 차가운 오과장. "물증이 있니?"묻는 오과장. 한편 사람 찾아보는 오과장. 누굴찾는것?


+  정신상담 받는 서경B. 증오로 가득했죠.


+ 반지 : 또 반지는 이성진에게서 떨어졌던 반지. 시체가방에서 이성진이 주운 것을 도원B가 다시 갖고간거였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정신과의사로 배우 최승윤 등장 (의심부터한다ㅋㅋ 라온마, 사불 등 출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3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트레인' 리뷰 글입니다. 



#트레인5회줄거리 #트레인리뷰 #윤시윤 #경수진 #서도원 #한서경 #드라마리뷰 #트레인 #평행세계 #판타지 #수사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