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십시일반 마지막회 : 결말=유산파산+오열의 액자분해! 유인호 진심 안 김정영, 독고철 추모전 속 문정욱 [8회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십시일반 마지막회 : 결말=유산파산+오열의 액자분해! 유인호 진심 안 김정영, 독고철 추모전 속 문정욱 [8회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8. 13. 22:54
반응형

 

 

십시일반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매니져 문정욱의 노트에

유인호 죽음의 전말이 써있었죠.

 

마지막회에서는,

유인호와 지설영이

오해하고 있던 이야기가 밝혀졌죠.

그리고 유산의 주인이 나오게 됐고요.

 

극본 최경

연출 진창규

 

MBC 십시일반

 

최종회

줄거리 리뷰

 

 

 

# 유산을 숨겼던 설영과, 숨겨져있던 그림 속 유인호의 진심

 

노트엔 또 다른 진실이 적혀있어요.

"설영의 임신-유산 사실을 모르는 인호."

 

유산 사실을 모른채 이혼합의서를 내밀었던 유인호였어요.

 

빛나는 아빠에 대한 원망에

아빠에 대한 그리움으로 보던 그림을

"이딴건 없어져야해"하면서 부숩니다.

 

 

그러자 뒤에 숨겨져있던 그림이 나와요.

유인호와 설영과 아기의 모습.

유인호의 진심을 이제야 안 설영은 오열합니다 ㅠㅠ

 

과거. "우리에게 아이가 있었음 어땠을까"

했던 유인호.

(+ 설영이 아이를 갖고싶어하지 않는다

고 오해한거겠죠?)

 

이후 빛나는 수첩과 USB를 설영에게 주고

자수할지 스스로 선택하라 합니다.

 

"괴물은 너였어."

거울을 보고 이야기하는 지설영.

이후 스스로 경찰서에 가기로 하죠.

 

 

 

# 그림 팔아버리려는 독고철, 추모전 날려버리는 가족들

 

그림도 변호사의 유언장도, 독고철도 사라졌습니다.

유인호 작가 추모전 열어 그림 팔려는 독고철.

눈치채는 가족들.

 

한편 재산에 관심없는 빛나와 해준

"우리가 날려버릴까?" 계획을 시작.

가족은 추모 전시회 막으려 뭉치죠.

 

가족 각자가 역할을 하고 

경비원 카드를 훔쳐 잠입해 기계실 해킹하는 해준.

 

 

경매장 화면에 "0원"이 뜨면서

해준이 심은 영상이 공개됩니다.

 

문정욱이 작품을 만드는 모습도,

유인호가 자신이 살인자임을 인정하는 것도 나오고

유인호가 문정욱을 모욕하며

그림과 아이디어를 훔치고,

색칠만 했다는게 밝혀지죠.

 

경매를 망친 후

마주 보고 웃는 빛나와 설영. 

 

 

# 그리고 그 후 

 

집만 남고. 유인호 작가는 파산.

집을 떠나는 사람들.

 

 

한 달 후. 지설영에게 면회 간 지혜.

"내가 당신 인생에 끼어들지 않았다면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았을까?" 묻는 지혜

"오만이야. 선택은 내가했어. 모든 결정도."

답하는 설영.

 

편의점 알바한다는 지혜에게

"난 지금 엄마가 더 좋은데"하는 빛나.

 

절에서 무소유 읽고있는 박여사.ㅋㅋㅋ

아빠 납골당에 가는 해준.

유인호 모자쓰고 애들과 그림그리는 독고철?

인터넷 방송하는 독고선

등이 보였죠.

 

 

 

+ 마지막에 진실이 밝혀졌죠. 바다에 빠진 빛나를 자기 아이처럼 놀라 구했던 설영ㅠㅠ 이제 환영을 극복한 듯 웃는 빛나로 끝났죠ㅠㅠ 

 

+ 편의점 알바하다가 손님이 한것처럼 동전 던지는 지혜 ㅋㅋ

 

+ 유언장도 전시. ㅋㅋ

 

+ 설영-유인호 오해한거 안타까웠죠.ㅜㅜ 하지만 마지막에 상간녀였던 지혜에게 죽음의 무게를 싣지는 않았죠. 자신의 선택이라 말하는 지설영의 모습으고요.

 

+ 문정욱은 떠나기 전 해준에게 아빠 시신 위치를 알려주고 갔죠. 찾아내는 해준. 문정욱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고, 죽기전에 얘기해준 거겠죠?ㅠㅠ

 

+ 시큐직원한테 들킬뻔하자 해준은 당황한 얼굴로 "저 아이스티요 복숭아로"ㅋㅋㅋㅋ 그 와중에 취향의 귀여움이 당황의 귀여움과 시너지를ㅋㅋ

 

+ 파업한 박여사는 짐 싣는거 지혜한테 시키고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가족들이 갤러리에 몰려갈 때 나온 노래 BGM : Harlem SHuffle - Bob&Earl

 

+ 우정출연 배우 :  손정은, 유인조, 김초록, 윤슬, 지환, 이기표 등 

 

+ 촬영지 : 창욱진미술관, 진관사, 이레의 뜰 등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십시일반 퍼블릭에프알🔎

 

+ 십시일반이 종영하고,

후속작은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 지수, 하석진 출연)

 

#십시일반8회 #십시일반줄거리 #드라마리뷰 #십시일반 #십시일반리뷰 #김혜준 #오나라 #김정영 #최규진 #드라마 #줄거리 #리뷰 #십시일반결말 #십시일반마지막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