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경우의수 7회 : 땜빵행 이수 저주와, 온준수에 귀막힌 경우연! 타로알바생x진주와 관심의 농도! 현실남친어록?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경우의수 7회 : 땜빵행 이수 저주와, 온준수에 귀막힌 경우연! 타로알바생x진주와 관심의 농도! 현실남친어록?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10. 24. 02:48
반응형

 

 

경우의 수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이수(옹성우 분)에게 향한

우연(신예은 분)이지만

타이밍이 엇갈렸죠.

 

7회에서는,

우연에게 걸려있던 저주가

어디로 갔는지 이야기가 보였는데

땜빵행이 된 한 사람에게 갔죠ㅋㅋ

 

이수가 표현하고 말해도

과거와 온준수에 귀막혀(?)

그 마음 들리지않게 된

우연이 나오면서요.

 

극본 조승희

연출 최성범 육정용

 

JTBC 경우의 수

 

7회

줄거리 리뷰

 

저주는 어딘가에

 

 

# 저주는 어디로?

 

동화를 듣고

"마녀는 어떻게 됐어?"묻던 어린 우연,

'풀렸던 저주는

마녀에게 돌아간 것은 아닐까?'

나레이션 위로,

우연-준수를 지켜보는 이수가 보입니다.

 

술 마시는 이수.

왼손에 깁스도 하죠.

 

그리고 7회 엔딩에 이수의 목소리가 들리죠.

'아마도 그 날 너의 저주가

나에게로 옮겨온 것 같다'

 

 

 

# 우연 커플 된 후, 이수와 첫만남

 

'오늘밤' 술집에서 친구들이 모이는 날.

안온다고 한 이수가 1등으로 와있죠ㅋㅋㅋ

또 준수를 데려온 우연.

 

우연은 당황하지만

곧 이수를 아무렇지않은척 대합니다.

 

그리고

은근한 기싸움이 오가는 이수와 준수죠.

"시간은 무시못하죠"

"무의미한 시간만큼

쓸모없는 건 없죠"

하면서.

 

일 잘하고 싶어서

촬영 같이 다니자는 우연의 말에

"니가 잡은거야. 나는 잡힌거야"하는 이수.

 

 

 

# 이수의 남산사고 듣게되는 준수, 타이밍 이야기

 

여자들이 없을 때

이수가 남산 갔다가 차에 치인걸

준수가 듣게됩니다.

(나중에 영희만 현재에게 듣게 되죠ㅠㅠ)

 

이수는 늦게서 우연에게

못 준 생일선물을 주죠.

(변명도 않고.)

ㅠㅠㅠㅠㅠㅠ

 

+

한편 우연에게

타이밍 얘기를 꺼내는 준수.

 

과거, 준수가 첫사랑을 보낼 때

공항에서 우연과 우연히 스쳤던 일이 보이죠.

 

옆에 있던 우연이 이수에게

고백하고 거절당하는걸 보고

첫사랑에게 고백하지 못했던 준수였어요.

 

"놓친 타이밍을 되돌리지않는건

용기가, 그 사람의 마음이

부족해서 그런거"

란 말을 하죠.

 

(준수는 자신에게 하는 변명이었을까요?

예방용일까요?)

 

(여하튼 준수와 우연이

엄청난 인연이긴 하죠ㅋㅋ)

 

 

 

# 이수의 감정 안들리는 우연

 

달달한 연애하는 우연과 준수,

반면 홀로 사진을 인화하는 이수

교차되죠.

 

+

문래동 촬영하다가 비가 오고,

우연에게 캘리 가르쳐달라 하는 이수.

방향이 바뀐 시선과 관심이 보이죠.

 

이수의 장난을 이제 흘려듣는 우연과

그런 우연을 바라보는 이수.

 

+

공모당선되고,

영화제작사에서 연락받는 우연.

공포영화 작업때문에

우연이 철 때리는 소리도 무서워하자

귀를 막아주는 이수.

귀막고 "좋아해"를 말하지만

못듣는 우연.

 

(짝사랑 때 방어기제 때문에,

또 곁에 있는 준수의 존재때문에

이수가 숨겨놨던 감정을 이제 대놓고 꺼내놔도

못듣는 우연의 상황과 같죠ㅠㅠ

말해도 듣지 못하고,

발까진걸 신경 써서 신발 사다줘도,

트럭딱붙에 이수의 뛰는 심장까지 만져도

전달 받지 못하는 우연의 상황.)

 

+

우연이 예전같았으면

이수가 하는 작은 행동에 의미부여하며

'혹시...?'했을텐데

달라졌죠.

 

그 관심의 농도가 다른 모습은

진주의 썸에서도 나왔죠.

검사선배의 약을 신경 쓰던 진주가

타로밀크티 하트는 '고객유치인가'한 것ㅋㅋ

 

 

# 영화데이트 땜빵 이수, 우연에게 고백?

 

데이트하기로 했는데

일 생겼다 연락하는 준수.

 

준수가 못오고

영화 같이 보겠다고 기다렸듯 답하는 이수.

땜빵해주겠다고 같이 가는데

영화관에 온준수가 오죠.

그를 보고 말없이 조용히 돌아가는 이수.

(헐......ㅠ)

 

화장실 다녀온다며

이수를 잡으러 가는 우연과

우연을 찾으러가는 준수.

 

이수는 준수에게 들킬까봐

사진 천막안에 우연을 끌어당깁니다.

그리고 이수는 좋아한다 말하죠.

 

 

 

 

+ 8회 예고편에 우연이 이수의 현상실을 보는 것 같죠. (헐ㅋㅋ) 그럼 사진기에서는 좋아한다는 말 아니라고 둘러댄걸까요?

 

+

이수가 묻죠.

"나 많이 나빴냐?"

"니가 아니라 내가 나빴어 나한테.

절대 날 사랑하지 않을 사람한테 목맨 거.

그 날 니가 안와서 정말 다행이야."

하는 우연.

ㅠㅠ......

 

 


 

 

# 진주에게 3명의 남자가 나타났죠..?

 

1. 첫사랑 교회오빠를

피의자로 만난 진주ㅋㅋㅋㅋ

 

2. 

교통사고 나는 진주인데

피해자에게 번호를 주고 가게되죠.

진주를 알아보는 남자 피해자.

타로밀크티 가게 알바생이었죠.

(그래서 전회차에 뒷모습이 나왔었군요)

그냥 연락해도 되냐는 말에

고객유치인줄 아는 진주ㅋㅋ

(썸판별력이 반대라니ㅋㅋ)

 

3. 친구가 화장실 가는게 무섭다고 해서

cctv 다는 상혁.

 


 

 

 

# 현재어록이 많았죠ㅋㅋ

 

현실남친에게 듣고싶은 말 리스트(?)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죠ㅋㅋ

 

니가 행복하면 모른 척 하겠지만

"이번에는 안넘어갈거야.

니가 힘들잖아"하고 기대라하는 현재.

"니가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많이 무거울거야"란 영희 말에

"니가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많이 단단할거야" 답하고.

 

"결혼 안할거면 말 좀 해주지!"

주변얘기를 듣고 생각하던 영희는

"돈없어서 결혼 못해"얘기하죠.

"다른 사람이랑 평생 사는거

나한테 벌이야, 벌주지마" 답하는 현재.

 

 

어록커플이죠ㅋㅋ

현재 이름이 왜 현재인지 보이는 것 같죠.

시대의 남친이라ㅋㅋㅋ

 


 

+ 온준수와 사귄 진심?

"그냥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

'그치 이 사람한테 가는게 맞는거지

그게 정답이지'"

친구들에게 말하는 우연.

온준수와 사귄 이유겠죠?

 

+ 온준수 구두 선물의

카드내용 센스ㅋㅋ

"이거 신고 나한테 와요

참고로 편도행입니다"

 

+"더 이상 여기 있을 이유가 없어져서"

떠난다는 이수.....떠나게될까요?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촬영지 : 현대시티아울렛 가산, 미래인, 

 

+ 아역 : 심혜연(경우연 아역)

 

+ 타로 알바생 역에 배우 강윤제(?) (B주임과 러브레터, 마성의 기쁨, 영화 궁합 서부전선, 데이식스 뮤비 등 출연)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경우의수 퍼블릭에프알🔎

 

+금토 밤 11시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경우의 수.

 

#경우의수 #드라마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 #경우의수줄거리 #경우의수리뷰 #경우의수7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