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펜트하우스 5회: 조상헌의원 죽인범인, 엄기준? 피묻은손 유진-윤종훈 첫사랑, 기계실 은별 진실? 수련, 민설아 파양 이유 추측?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드라마 펜트하우스 5회: 조상헌의원 죽인범인, 엄기준? 피묻은손 유진-윤종훈 첫사랑, 기계실 은별 진실? 수련, 민설아 파양 이유 추측?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11. 10. 02:56
반응형

 

 

펜트하우스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딸 민설아(조수민 분)의 죽음과

남편 주단태(엄기준 분)의 외도까지

마주하게 된 심수련(이지아 분)

 

5회에서는

수련의 물밑 복수가 시작됐죠.

한편 피 묻은 것들이 보이면서

누가 범인일지

파티에서 있었던 뒷 일들이

하나씩 보여가기도 했고요.

 

그리고 충격의 사건이 더 벌어지는

엔딩으로 끝나면서

또 다른 궁금증을 추가했어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펜트하우스

 

5회

줄거리 리뷰

 

 

 

# 몰래 설아에 대해 쫓는 수련

 

주단태에게 들키지않은 수련.

다음 날 아무 것도 모르는 듯 남편을 대하죠.

민설아를 욕하는 남편에

분노하지만 참고요.

 

+

안나의 USB를 보는 수련.

안나의 일기가 있습니다.

조상헌의원을 통해 한 부부에게

입양되며 시작하죠.

 

파양된 이유가 뭔지

그를 쫓기 시작하는 수련.

 

+

파양이유 뭘까요?

민설아가 뭔가를 훔쳤다고 오해받은 일이

잠깐 보였었는데....

누가 누명씌운걸까요?

혹은 입양한 부모가 조의원과 거래처럼 주고받았는데

상황이 변했다거나?

그래서 훔쳤다는 누명씌워 파양한걸까요?설마...

 

 

# 피가 묻어있던 서진-윤철?

 

민설아의 피가 묻은 반지

던지는 천서진.

그를 보는 남편 윤철.

 

"그 피는 뭐였어요?"

윤철에게 묻는 제니엄마.

화장실에서 피를 닦고있던 윤철.

 

의심스러운 서진-윤철로 시작했죠.

 

 

 

# 불안에 떠는 은별, 기계실에 갔다?

 

여행가서 골프치는 헤라클럽 자녀들.

석경은 물에 빠지는데

누가 물에 끌어당기는 것 같았다고 해요.

그걸 듣고 은별은 무서워하죠.

"우리 벌받을거야 우리가 그 애한테 한 짓"

 

+

허약 은별은 분수대 현수막을 보고 쓰러지고

엄마에게 기계실 일을 털어놓게됐죠.

"나 다 들었어.

엄마랑 민설아랑 기계실에서 얘기하는거!"

 

은별은 자신이 민설아를 풀어줬고,

핸드폰 달라고 싸우다가

계단에서 민설아를 밀었다고 하죠.

 

"절대 아무한테도 말하지마!

죽을 때까지 입밖에 내면 안돼!"

딸 은별이를 잡고 말하는 서진.

 

 

 

# 시계 발견하는 수련, 복수 다짐

 

시계를 찾으러 현장에 가는 규진과 윤철.

숨어서 그를 본 수련.

 

수련은 강아지 설탕이가 물고 온

규진의 스켈레톤 시계를 발견합니다.

 

이후 헤라팰리스 분수에

'민설아는 헤라클래스에서 살해당했다'

현수막이 걸립니다.

입주민들은 난리.

 

+

"한명한명 찾아내거 찢어발길거"

라 다짐한 수련이 한 일.

 

 

 

 

# 윤희에게 누명 씌우려는 천서진,

그 날의 증언하는 윤철

 

학교에 가는 배로나.

외국어하면서 괴롭히는 다른 애들.

 

학교SNS에

죽은민설아가 괴롭힘 당했던 영상이 올라오고,

애들이 손가락질 받자,

서진은 타겟을 돌리려

윤희에게 덮어씌우자고

학교에 불러 청문회를 해요.

 

하지만 그 날 술먹고 기억이 안나는 윤희.

 

 

 

+

모두 윤희를 살인자로 몰고,

배로나의 입학을 보류하자고 손들 때

윤철이 일어서서 말하죠.

"그 날 저와 함께 있었습니다."

 

파티 날, 술취해서 왔던 윤희를

말리던 윤철.

그러다가 피가 묻은거였어요.

 

+

서진-윤철 부부는 싸우죠.

"아직도 그 잘난 첫사랑을 못잊고 살았어?"

 

윤철의 윤희를 위해

1억 합의해 준걸 뒤늦게 알게된 서진이

자존심이 상해 화냅니다.

"두고봐 내가 어떻게 하는지."

(무섭..)

 

 

 

 

# 죽은 조상헌을 발견하는 윤희!

 

조상헌의원(변우민 분) 스캔들이 터지고,

조의원은 윤희가 터뜨린 줄 알고 전화해요.

"내 돈 전부 토해내!

안그러면 니 딸 인생 아작낼 줄 알아!"

 

윤희가 부탁하러 찾아간 별장에서

죽어있는 조상헌 의원을 발견합니다.

 

+

(조의원 죽인 범인은 누굴까요??

아내? 협박한 수련?

아님 아이 있단걸 흘리자

그를 숨기려는 단태?

역시 단태가 의심스럽죠!)

 

 

"대어를 낚을 수 있겠는데?

죽어서도 돈이 되는 아이야"

조상헌의원은 수련이 민설아를 캐는 걸 보고,

수련을 협박했죠.

따로 아이가 있던걸 말하겠다면서요.

 

그런데 그 사실은 수련은 상관이 없는 일이었고,

오히려 단태와 윤실장이 들키면 안되는 일이었죠.

단태-윤실장 둘 중 하나가 범인이겠죠?

 

(윤희는 또 살인누명 쓰겠죠?ㅠ)

 

 

 

 

 

 

 

+ 다음예고에, 헤라클럽이 수련이 목격자란걸 알게되고, 단태에게 들키는 것 같죠.

 

+ 조작왕 천서진ㅋㅋ 또 누명 씌우려고 했죠ㅋㅋ 얄밉ㅋㅋ

 

+ 범인은 제니엄마??? 이유 : 포스터에서 얼굴이 큰게 수상해서ㅋㅋㅋ (죄송합니다...)

 

+

은별이 채점표 조작한 기록을 발견했던 민설아.

USB에 넣어놨었죠.

그걸cctv로 보게되는 서진.

서진은 불안해하는데...

그 기록도 USB안에서 수련이 봤겠죠?

나중에 수련이 터뜨리겠죠?

 

+

예비1번 엄마가 살인자란 글이 올라오고,

그걸로 시비거는 제니와

합의금 때문에 못때리고

싸우다가 쓰러지는 배로나.ㅠㅠ

합의금때문에 때리지도 못하는거ㅠㅠ...넘불쌍..ㅠㅠ..

가장 원초적일 주먹다짐때도 빈부격차라니ㅠㅠ...

앞으로도 배로나가 괴롭힘 당할 때

아무것도 못할까봐 걱정이ㅠㅠ

 

+

음악과 신입생 학부모모임.

학부모들이 민설아를 구설수에 올릴 때,

윤희가 민설아 편들어주죠.

 

고깃집에 찾아가서

사장이 설아를 괴롭히자

오히려 도와줬던 윤희고요.

 

일기에서 그걸 읽고 알았던 수련.

수련도 윤희를 뭔가 도와주지않을까요??

수련x윤희 같은 편 되는 날 오겠죠?

 

+

시계 잃어버리고 부부가 손들고 벌서다니ㅋㅋㅋ

울면서 변명하다니ㅋㅋㅋㅋ

 

 

+

골프 카트에서 캐디말고 다 떨어졌죠ㅋㅋ

(캐디 나름 복수 성공...?ㅋㅋㅋ
못쳐놓고 캐디한테 성질내는 석경이었는데ㅋㅋ)

 

+

한국의 고1들이 모여서

여가로 골프치는 장면이 적잖이 충격이었죠.ㅋㅋ

(어린 엘리트 체육인의 골프까지는 납득이 쉬운데ㅋㅋ)

고등학생들 모여서 클럽가는 일탈 장면보다 더 충격을 줬어요ㅋㅋ

낯선 모습이고 또 골프에 대한 선입견때문이겠죠?

(기존 드라마에서 골프가 다뤄진 모습때문에)

 

 

 

+

골프장에서 석경이 물에 빠지자

구해주는 석훈이었죠.

앞으로 석훈이 예쁘다고 한 배로나한테

관심이 옮겨가면서 석경이가 질투할 것 같죠?

우선은 배로나한테 친한척하는 석경이 나왔는데...

괴롭히려는 준비인가 좀 의미심장했는데....

무섭ㅠ

 

+

설아 방에 있던 그 눈의 그림은

엄마를 그린 그림이었고,

눈물 흘리는 수련이 나왔죠ㅠ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서진남편 하윤철 역에 배우 윤종훈 :

출연작은 그 남자의 기억범 의사, 어쩌다 발견한 하루 특별출연, 신입사관 구해령 특별출연, 내사랑 치유기 완승, 황후의 품격 특별출연, 이리와 안아줘, 리턴, 왕은 사랑한다 왕전, 하백의 신부 특별출연, 청춘시대 동주, 다시 시작해 선호, 또오해영 특별출연 등과 미생 이상현, 응답하라1994 김기태 등도.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펜트하우스 퍼블릭에프알🔎

 

+월화 밤 10시1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줄거리 #펜트하우스5회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펜트하우스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