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어공략 통하고, 연결처리 강해진 KB, 우드리스 호흡까지 완성, 삼성화재 KB손해보험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방어공략 통하고, 연결처리 강해진 KB, 우드리스 호흡까지 완성, 삼성화재 KB손해보험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7. 1. 1. 19:15
반응형

삼성화재 KB손해보험 4라운드 매치가 1월1일 대전에서 열렸죠.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며 정리합니다.


현재 팀랭킹이 4위 삼성, 6위 케이비. 최근 흐름 좋은 KB.


3차전에는 KB가 5세트 승리했고 공격수 전원 두 자릿수 득점했죠. 삼성은 범실이 많았고 중앙이 부족했어요.

최근경기, 삼성은 현대에게 타이스의 공격력으로 승리했었고요. 케이비는 최근 오케이에게 승리했고 황택의세터의 대범한 토스웍이 나왔다고 합니다. 


타이스선수가 범실 제외 모든 기록에서 우드리스선수보다 시즌기록이 높고요.



# 세트별 흐름

  1세트 : 나란한 초반에 삼성 두개의 범실, kb블로킹으로 KB앞서며 시작.  블로킹과 상대범실로 쫓아가는 삼성. KB의 리시브가 흔들리며 점수 좁혀지는 중후반. 20점 이후 KB의 범실이 나오고, 타이스선수 반격으로 삼성의 역전. 듀스. 마무리는 '타이스블락-박철우반격' 29-27 삼성 승.

  2세트 : KB의 공격성공과 삼성의 범실까지 더해지며 초반부터 점수 차이가 벌어지는 경기. 세트 내 KB가 리드했고요. 25-17 KB승.

  3세트 : 타이스선수 공격활약으로 초반 앞서는 삼성. 황택의선수의 서브턴 이후 황두연선수의 공격이 스코어 추격. 세트 후반 동점으로 다시시작하는 3셋. 20점이후 범실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점수. 23:23에서 황두연선수 공격-우드리스선수 반격으로 25-23 KB승.

  4세트 : 다양한 공격으로 초반부터 앞서는 KB. 삼성의 공격으로 큰 점수차이가 중후반 좁혀졌고요. 이강원선수의 위기처리가 KB를 20점이후 먼저 리드하게 했고요. 이수황선수 블로킹-삼성 공격범실로 25-19 KB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블락1 서브1 더 많은 삼성, 삼성화재 승.

2세트 - 공격3 서브1 더 많은 KB, 범실4 더 많은 삼성, KB손해보험 승.

3세트 - 공격4 범실1 더 많은 KB, 서브1 더 많은 삼성,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14 블락1 더 많은 KB, 서브2 범실1 더 많은 삼성, KB손해보험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삼성 임도헌 감독은 직전 승리에 대해 "4연패 뒤 1승해서 선수들이 자신감을 얻고,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박철우선수에 대해 "독감때문에 훈련 잘못했다. 연습공격을 보고 출전여부 판단할 것." 리시브 대비에 대해 "상대성이다. 현대가 강하니 지난 경기 불안했다. 연습하고 있다. 차츰 나아질 것."


  KB 강성형 감독은 황택의선수에 대해 "신인답지않게 잘해주고 있어 다행이다. 팀이 안정화된 것 같고, 국내선수와의 호흡은 어느정도 되고, 우드리스선수와 호흡이 문제였는데 잘 맞아가고 있어 다행이다." 라운드별로 승률이 좋아지는 것에 대해 "우드리스-김요한 쌍포가 이탈없이 꾸준해야하는데 기존에 있는 선수들이 팀에서 해줘야할 부분." 이번 경기 대비에 대해 "서로 잘 안다. 타이스쪽을 점유를 떨어트리기 위해 서브 집중적으로 공략할 것이고. 리시브 잘버티고 열심히하면 좋은 성적 날 것."


  +

  경기 승리 후 KB 강성형 감독은 연승의 원동력에 대해 "최근에 선수들이 자신감을 회복했다. 선수들이 뭉쳐서 열심히 한 게 나타났다." 황택의-우드리스선수 호흡에 대해 "이전경기도, 오늘경기도 택의 올리는 토스에 자신감, 우드리스는 어려운볼에 열심히 때렸다. 서로 믿음이 생겼다." 4세트 고민에 대해 "택의가 리시브가 잘되면 분배에 이상이 없지만, 마지막 핀치상황 리시브안됐을때 우드리스에게 올리라고 말했다." 대답했습니다.



# 삼성화재

김명진선수 선발.

1세트 결정적일때 집중력이 더 높았던 삼성. 디그와, 중요한 상황 타이스-박철우선수의 반격이 좋았습니다.

2세트 범실이 더 많던 삼성. 득점력이 처음세트보다 떨어진 타이스선수.

3세트에는 다시 살아난 타이스선수. 계속 앞서다가 마지막 범실들과, 두점이 아쉬웠어요.

4세트에는 초반부터 벌어지는 점수, 중후반 박철우-타이스선수 공격으로 끝까지 추격했지만...


# 평소보다 부진. 타이스

  경기 첫득점은 타이스선수가 만들었쬬. 타점 좋은 시작. 1세트말 동점만드는 득점. 타이스의 반격으로 세트말 역전을 만들었지만 서브범실도 있었고요. 듀스상황에서의 결정력도 좋았습니다. 2세트에도 서브범실, 이후 공격컨디션에 문제보이는 타이스선수. 하지만 3세트초부터 공격 다시 좋은 모습. 서브득점도 했어요. 4세트에도 후반 공격으로 쫓아가던 힘이었죠.

  이날 후위공격 성공률이 매우낮았습니다. 32%성공률.

31득. 51%점유, 48%공성률. 1서브 4디그. 2블락. 10범실.


# 박철우

  1세트 중반 투입되는 박철우선수. 공격 올려갔고요. 1세트말 듀스에서 박철우선수 반격에서 좋은 공 만들며 세트 잡았고요. 2세트에도 반격오픈에서 좋았어요. 4세트 말 점수차가 벌어져도 공격득점 올려가는 모습. 15득. 26%점유. 50%공성률.


# 쏘쏘 류윤식 김규민

류윤식선수. 1셋 서브득점. 리시브와 공격도 굿. 4득.1서브. 2공격. 4범실. 리시브43%성공률.

이날 서브득점 두번의 김규민선수. 무회전서브. 2서브. 4디그. 1블락. 0범실.


# 유광우

이날 유광우선수는 초반부터 국내선수도 다양하게 이용했어요. 김명진-속공-류윤식선수까지요. 1세트 말 중요한 디그 만드는 모습 여러번.


# 기타기용

하경민선수 1셋 투입. 속공득점도 1세트에 있었고요.

신인 정준혁선수가 3세트에 블로킹 득점 만들기도 했어요.

김나운선수 서버 투입. 2세트 공격하는 모습도 있었고요. 최귀엽선수 2세트 투입. 높은 타점의 강한 공격 나왔어요.

이민욱세터 4셋 투입. 김강녕 선수 수비보강.




# KB손해보험


1세트 초반 리시브 흔들. 상대 용병의 공격 마크가 좋은 모습. 다양한 공격이 통하는 모습. 1세트 공격성공률이 높았지만 패배.

2세트 시작 공격-수비에서 좋은 모습의 케이비. 초반부터 더블스코어로 벌리고 승리. 공격컨디션이 좋은 케이비는 쉽게 2세트 승리했어요.

3세트에도 디그 좋은 케이비.  중후반 역전하고 승부처에서 황두연선수 이용, 우드리스 반격성공이 승리를 만들었어요. 모든 유형 공성률이 앞서는 KB. 3세트까지 우드리스선수가 대부분의 득점을 하고 다른선수 득점과 편차가 컸어요.

4세트 수비뿐 아니라 이단연결 반격에서도 좋은 모습의 KB. 중후반에는 블로킹까지 살아났어요.

  경기 공격성공률 높았고, 속공 시도와 성공 수, 후위득점도 많았던 KB.


# 오픈-후위 60%공성률, 최고득점, 우드리스

  시작부터 타점 좋은 우드리스선수. 공격에서 컨디션 좋아보이는 시작의 후위공격. 하지만 라이트후위에서 대각 공격 어려워하는 모습도 있었어요. 1세트 20점이후 서브범실있었지만 세트말 공격은 좋았습니다. 해설은 연결된 볼에 머뭇거리는 모습이 있는 우드리스선수를 짚기도 했어요. 데뷔초에는 대각공격이 잘 안통했지만 대각에서 좋아지는 모습과 체격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3세트에도 큰 키로 볼처리하는 모습. 4세트 말에도 리드뺏기지않게 공격해갔죠.

36득. 47%점유, 67%공성률. 오픈에서 69%성공률. 후위 57%성공률. 11범실.


# KB의 월척. 황택의세터 

  황두연선수도 초반부터 이용하는 황택의세터. 황택의세터는 흐르는 볼 직접 오픈처리장면도 있었고요. 낮고 빠른 토스 구사 여럿. 2셋 반격하는 페인트 토스 또 나왔고요. 3셋 토스 중 손 페이크주는 모습이 또. 중요할때 노블락으로 황두연선수 공격만들며 24점 만들었고요.

세트마다 하나씩 나오는 서브턴 득점. 4세트 중요할때 점수벌리는 서브 만들었고요.이날도 디그 가장많았어요.

2공격. 11디그. 서브2. 13.75개 세트 성공으로 상대세트보다 훨씬 많았고요. 4범실,


# 황두연-이강원 두자릿 수 처리, 득점2,3옵션

  황두연선수 2세트 테크닉 보이는 처리 좋았고요. 간간히 공격해주는 모습. 이날 3셋말중요한 공격성공과 4세트에도 어려운 처리들 성공시켜줬어요 10득. 50%공성률. 리시브성공률40%.

  1세트말 이강원선수 전위투입. 공격득점 올렸고요. 경기 뛰면서 어려운 볼의 좋은 처리들도 보여줬어요. 4세트 말 중요할때 활약. 12득. 46%공성률.


# 기타기용

한기호선수 서버. 3셋 하현용선수 서버 투입?

초반 블로킹 만들며 출발한 김요한선수. 교체되는 중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