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는 와이프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결말 첫회와 같은 상황에 거꾸로? (픽업 까묵 한지민, 강한나 재회 지성, 승진 다른 부부, 환 향숙 커플) 아는와이프 후속은? 본문

기타/tv

아는 와이프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결말 첫회와 같은 상황에 거꾸로? (픽업 까묵 한지민, 강한나 재회 지성, 승진 다른 부부, 환 향숙 커플) 아는와이프 후속은?

ForReal 2018. 9. 20. 22:53
반응형

아는와이프 16회 최종회 줄거리 결말,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결혼한 우진과 주혁(한지민-지성 분)이 아이와 함께 침대에서 일어나며 끝났죠. 마지막 회에서는 달라진 주혁의 모습과 함께 시작헀죠. 커리어 달라진 우진도 보였고요. 시간이동 하기 전과 비슷하지만 다르게 해결하는 부부도 나왔죠. 


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

tvN 아는 와이프

16화 아는 해피엔딩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팀장으로 승진하는 우진

  시계 일찍 맞춰놓고 애들 보는것과 준비하는거 번갈아 하는 우진과 주혁이에요. 어린이집에 아이 둘을 맡기고 (갓난아기도..!?) 출근합니다. 지각하고는 동시에 지각 안한척 팀플레이해요. 종후는 윤팀장 돼서 혼내요.

  지점장이 이번에 두 명 승진 시킨다고 합니다. 장팀장과 우진 이었어요. 장팀장이 다른지점으로 가고 우진이 수신계 팀장됐어요. 사람들이 차대리는 어떡하냐 한 마디해요. 하지만 주혁은 진심으로 축하해줘요. 


  은행에 태블릿PC 보급되는데 팀장급 이상만 가져가라고 해서 하나 잡고 반겼던 주혁이 머쓱해져요ㅋㅋㅋㅋㅋ 마침 주혁에게 "대리우스"라고 부르면서 오는 환ㅋㅋㅋㅋㅋ (눈치실종) 우진이 주혁을 위로해요.


  회식하는 은행 직원들. 정들었지만 작별 인사를 해요. 눈물과 함께라도 회비 걷는 직원들ㅋㅋ

  변부지점장은 화장실 가는 길에 장팀장한테 말걸어요. "가서도 저녁은 웬만하면 나랑 먹자."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장모와 잘지내고, 종후 부부관계 상담도 해주는 주혁

  취해서 집에 들어오는 우진. 주은이 애들 봐주고 가요. (품앗이) 주혁이 우진을 재웠는데 우진엄마한테 연락이 옵니다. 마당에 물이새서 주혁이 밤에 와서 도와줍니다. "딸보다 자네가 훨 나아~"하며 좋아하는 장모. 주혁은 장모와 수다떨며 잘지내요.


  친구들이 아내가 승진한 주혁을 불러서 술마셔요. 괜찮다하는 주혁. 기분 안좋은 종후가 "권태기인가봐. 뻑하면 소리를 지른다. 와이프가"말해요. 주혁이 그 시기 잘 극복해야된다고 "무조건 와이프 입장에서 생각을 해"하고 여자 마음 잘 아는 듯 상담해줘요.ㅋㅋ 1일1칭찬해주기하라고도 하고요.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대학동기 모임에 온 혜원 보고 삐지는 우진

  부지점장이 주혁에게 오늘 교육받고 승진 위해 내일 테스트 잘보라해요. 마침 주혁에게 대학동기가 술자리에 들르라 전화해요. 같이 가줄까하는 우진에게 괜찮다고 하는 주혁. 그런데 독일에서 귀국한 혜원이 옵니다. 주혁은 내일 중요한 교육있어서 중간에 빠져 집에 돌아가요. 그런데 우진은 모임 사진속에 혜원이 있는걸 보고 삐져요. 우진 눈치보는 주혁.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애들 픽업 까먹는 우진, 간신히 시험보러가는 주혁

  다음 날 주혁은 본사출근하니까 우진에게 애들 픽업해달라 부탁합니다. 우진은 잘 쳐다보지 않아요.

  은행에 사람이 많은 날이에요. 우진은 아파하는 할머니 고객을 봐요. 그런데 할머니는 ATM기에 카드가 넘어갔다고 놀라하다가 쓰러져요. 그래서 우진이 아이를 데리러 못가고, 어린이집 선생님은 주혁에게 전화해요. 주혁은 우진의 전화를 안받고요.


  우진은 할머니를 응급실에 보내고서야 주혁이 연락한걸 확인하고 전화합니다. 주혁이 애들을 픽업해서, 어린이집과 본사의 중간위치에서 우진과 만나자고 합니다. 아이들 데려다놓고 주혁은 7시5분까지 시험보러 가려해요. 간신히 6시59분에 도착하는 주혁이에요. 

  우진이 시험 보고온 주혁을 맞아줘요. 주혁은 우진을 안고 가요.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취향일치 환-향숙 썸 시작?

  젊은 직원들끼리 야근하다가 야식사러간 후 환과 향숙 둘만 남아요. 둘은 음악 듣다가 말이 통해요. 취향 일치한다고 같이 야구보러가자고 하면서 딴 맘 생기는 두 사람ㅋㅋ 그리고 몇달 후 스물두번째쯤 싸우고 만나는 두 사람ㅋㅋㅋ


# 다시 만나는 혜원-현수?

  그런데 길에서 혜원과 부딪히는 남학생. 현수에요. ㅋㅋㅋㅋ 현수는 말 걸어요.


<tvN 아는와이프 방송화면>


# 승진하는 주혁, 게임기 선물하는 우진

  종후가 공항에서 와이프 안만났으면 하는 말을 하자 옆에서 우진이 웃고, 주혁이 그런 생각 말라 해요.


  장팀장이 가현지점에 놀러와서 차대리 승진 소식을 전해줘요. 좋아하는 주혁. 상식이네 가게에서 친구들 다 보여서 축하파티해줍니다. 우진은 게임기를 선물해요ㅋㅋ



# '티격태격 아웅다웅 미운정고운정 쌓아가면서 같이 늙어가겠지'

  우진엄마가 자신이 애들 봐줄테니 둘이 나가서 놀라해요. 영화보다 우는 주혁.


  두 사람은 같이 캠퍼스를 걸어. 우진은 "내가 얼마나 무서웠길래 날 버렸던 거야? 내가 그렇게 끔찍한 와이프였어?" 물어요. "그게 중요한가? 지금 우리 기억이 있는 역사가 중요한거지. 더 중요한건 앞으로의 역사고. 그러고보니 우리가 참 많은 일들을 겪었네." "리가 몰랐던 감정들을 하나 둘 가지게 되겠지?" 아이의 유치원 졸업식에 울컥하는 감정이라든지. 애들이 이성친구 데리고 온다든지. 누가 아프게 된다든지ㅋㅋㅋ(대장내시경 오열ㅋㅋㅋ) "남들 다 겪는일 겪으면서 티격태격 아웅다웅 미운정고운정 쌓아가면서 같이 늙어가겠지" "그러다 보면 우리만의 전우애도 싹트겠지." "자기가 나를 또 화나게 하면 500원짜리를 찾아야지" "자기야 오늘 달이 진짜 밝다."



+ 지난 회 장원 톨게이트 빠져나간 사람은 누굴지? 16회에 더 뭔가 나올것같아서 궁금했는데 안나오네요. 정말 에드워드강일까요? 에드워드강이 와서, 주혁이 결혼하자 말하게 바꿨으니까요? ㅋㅋ


+ 과연 매번 타이틀에 나오던 헬기장은 뭘지?....? 마지막회에 나올줄알았는데 안나오네요,,,? 원래 옥상에서 시간이동이라도 했던걸까요? ㅋㅋ


+ 아이 픽업 상황이 이전과 많이 달라졌죠ㅋㅋ 아이 픽업 까먹고 설마 납치되나 했어요. ㅋㅋ 사회적 지위에서도 조금 차이 있었죠.


+ 배우만 믿고 시청을 했던 드라마인데........ㅎ.ㅎ..ㅎ...ㅎ...


+ 아는 와이프 후속으로 수목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방송을 10월 초부터 방영한다고 하죠?

  #드라마 #아는와이프 #줄거리 #아는와이프16회 #마지막회 #tvN #지성 #한지민 #강한나 #장승조 #박희본 #오의식 #JiSeong #Hanjimin #Summary #Kdrama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