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777 4회 - 수퍼비의 롤렉스 마치 메시, 핵인싸 그룹전 무삭제버전 공개, 코드쿤스트 외장하드, 래퍼 밀어내기 팀결정 결과는? 홍콩 태풍, 창모 피아노, 나플라 기리보이 비트에 - 쇼미더머니.. 본문

기타/tv

쇼미777 4회 - 수퍼비의 롤렉스 마치 메시, 핵인싸 그룹전 무삭제버전 공개, 코드쿤스트 외장하드, 래퍼 밀어내기 팀결정 결과는? 홍콩 태풍, 창모 피아노, 나플라 기리보이 비트에 - 쇼미더머니..

ForReal 2018. 9. 29. 01:58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4화 시청하고 리뷰 남겨요.

  지난회 그룹대항전을 했죠. 나플라팀-수퍼비팀으로 나눠서 한 라운드씩 가져간 두 팀이었고, 승부를 낼 한 라운드만 남은 상황이었죠. 예고편에서는 그 한 라운드와 각 프로듀서들의 공연을 보여줬는데요. 프로듀서 공연이 지루하지않을지도 궁금하고 또 어느 프로듀서와 어떤 래퍼가 매칭될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리고 과연 모든 매칭을 4회에 다 보여줄지도요 ㅋㅋ


tvN 쇼미더머니 777


# 사실 제네더질라-디아크는 화해훈훈

  11시10분쯤 쇼미777 4회의 본방송이 시작했습니다. 지난 회에서 신경전한 질라와 디아크가 무대끝난 이후 화해하는 장면도 나왔죠. 서로 화해해서 훈훈했죠ㅋㅋ


# 그룹전 3라운드를 준비하는 두 팀 전략?

: 랩집중 나플라팀 vs 재치더하는 수퍼비팀

  에너지를 쏟아부은 후 지친 나플라팀. 3라운드에는 퍼포먼스보다 심사위원에게 보여주며 랩에 집중하자는 전략으로 하기로 했어요. 반면 기에서 눌렸다는 걸 느껴서 "재치있게 놀리는 느낌" 아이디어를 내자하는 수퍼비팀.

  그리고 6명을 뽑는 장면이 나왔죠. 디아크가 연습하다 실수하는 장면으로 6인에 못꼈고. 신뢰를 잃은 뉴챔프의 끝없는 도전이후 "그만 할게요" ㅋㅋ 스스로 말하는 뉴챔프. 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그룹대항전 3라운드 기대치 또 넘었고 # 루피vs키드밀리

  3라운드에는 동전던져서 선공 나플라팀으로 시작.

  윤비가 마이크를 잡고, 프로듀서를 보고 공연하는 나플라팀. 뉴욕뉴욕 부르는 윤비 뒤에서 "여기는 서울시입니다"하는 수퍼비. 이후 최엘비가 "서울특별시" 가사로 반대되는 랩과 후공했어요. 수퍼비는 상대팀을 보고 배틀하는 분위기로 했고. 랩 끝난 후 "기리보이에게 박수주세요"하는 수퍼비.ㅋㅋ

  두번째는 슬릭오도마 선공. '짜여진 듯 안짜여진 듯 단합이 잘되는' 다같이 원을 그리며 도는 장면도 나왔고요. 이에 후공은 Los. "yea it had trap trap trap foo"했고.

  원곡(black beatles)과 유명해진 마네킹 퍼포먼스를 따하라며 공연을 하는 선공 팀은 루피가 랩했고요. 이건 음원으로 갖고싶었고요. 루피 무대를 "장악하는 무언가가 있어요." 평가하는 기리보이. 그리고 상대 팀 키드밀리가 "아까처럼 멈춰있어"말하며 깐죽대며 시작했죠. 떼창하면서 갚아주는 수퍼비팀에 분위기 달라올랐죠. 루피.vs 키드밀리 확실히 좋았죠. '키드밀리는 하이브리드같다' 감상을 말하는 프로듀서들.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ph-1 & 나플라 가 kill 한 줄 알았는데,

 수퍼비가 시계를 흔들며...

  네번째는 쿠기 선공. 쿠기 공연을 보며 이미 공연 생각하고 잇는 더콰 ㅋㅋ 후공 상대는 Ph-1. 좋더라고요. 흥분해서 퍼포먼스하는 수퍼비팀이 상대와 분위기가 반전됐죠.

  다섯번째는 선공 나플라. 뒤에 가만히 서있는 나플라팀 래퍼들ㅋㅋ 완전히 다른 분위기에서 나플라가 주인공처럼 랩했어요. 그의 후공은 콸라. "브루스리처럼 나는 랩을 하지 아뵤" 좋은 시작했는데 콸라의 가사실수가 나오고 상대는 기가 살고. "가사 틀리는 거 계획이었어요"하는 수퍼비ㅋㅋㅋ


 마지막은 오디 깐지났어요. 그에 "부각이 된 적이 없거든요? 오늘 좀 그 한계를 깨지않았나?"평가하는 더콰. 그런데 오디한테 감탄하고 있을 때 분위기가 또 반전됐죠. 후공 들어가기 전에 "너네 손목에 그게 뭐야 이정도는 돼야지 "하고 롤렉스 흔들며 놀리는 수퍼비ㅋㅋㅋㅋㅋ 이후 수퍼비 가사ㅋㅋㅋㅋㅋ "나는 가끔 니네 배꼽시계가 부러워 그건 알람기능 되잖아. 롤렉스는 안돼"ㅋㅋㅋㅋㅋ 좋아하는 기리보이ㅋㅋㅋ 효은과 콸라가 같이 짰다고 했죠. 그리고 이에 대해서 없었으면 큰일날뻔 했다고 인터뷰하는 프로듀서들ㅋㅋㅋ

  (+무삭제 버전은 10월4일 밤11시 공개된다고 합니다.)

  3라운드 녹음해서 갖고다니고싶었죠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한참 승패 고민하는 심사자들, 이변의 결과

: '탈락자없이' 모두 핵인싸

  대항전이 끝난 후 프로듀서들이 모여 '승패 가르는건 의미없지만' 승리팀 고르려했죠. "밸런싱이 너무 교묘해요" 하면서요. 프로듀서들의 토론이 오래 이어졌는데 다 공감갔죠. 특히 수퍼비에 대해 프로듀서들이 메시에 비유하며 토론했고요ㅋㅋㅋㅋ '메시가 골을 넣었다고 해서 팀이 졌다고 할 수는 없다고'까지 나왔고요ㅋㅋ 반면 지면 탈락자 골라야하는것도 고민하는 래퍼들.


  결국 파이트머니 5000만원이 걸렸던 그룹대항전은 나플라팀이 이겼어요. "단결력" "포지션별로 제역할을 해냈다"로 승리의 이유가 나왔고요. 하지만 의끝에 탈락자는 없는 걸로 했습니다. "이 자리에 있는 모두가 승자라고 생각하고요." "오늘은 모두가 핵인싸였어요."ㅋㅋㅋ 하는 코드쿤스트의 감상평.

  이후 이긴팀에서는 이케이한테 파이트머니 더 주는 래퍼들. 10만원이 있던 이케이가 600만원을 가져갔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프로듀서 공연

# 코쿤팀 무기 : 카더가든과 외장하드 그리고 거북선

  1만3천여명에서 24명이 남았고. 프로듀서 공연을 보러갔죠. 래퍼들이 프로듀서들을 투표하게 되는 반대 상황.

  방송데뷔무대하는 창모는 조명에 부딪치고 전선에 목맬뻔하고ㅋㅋㅋ 스윙스의 물구나무, 딥플로-넉살의 특별한 작두를 미리 보여줬죠. 

  코쿤&팔로알토가 먼저 공연했습니다. 코드쿤스트가 뭘할지 궁금하게 하며 시작했는데 무대에서 기계로 연주하듯이 보였죠. 카더가든이 싱어였고요. (러브캐처 프로그램 출연자들도 공연 보러 왔죠ㅋㅋ채원~_~) 무대 즐기는 쇼미참가자들도 리액션 나왔고요. "400개의 비트가 준비되어있어요. 눈에 보이게 증명할 수 있어요"하고 외장하드를 보여주는게 준비했다는 꽁트였는데 웃겼죠.ㅋㅋㅋㅋ "너거야"ㅋㅋㅋㅋ 그거 내거라는 래퍼들ㅋㅋ

  그리고 지투 등장해서 공연. 거북선이 나오니 관객들이 난리났고요. 이걸보며 기리보이도 저런 노래 있어야겠다고 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딥넉팀 : 던밀스와 돈rain과 작두

  딥플로&넉살이 이후 공연. "양화대교를 건너오는 VMC"한 후 등장하는 딥플로. 이후 비트바뀌며 던밀스 등장. "부르는게 값이야" 했고요. 돈과 금이 떨어지는 효과가 나오고ㅋㅋ 마지막 작두에 분위기가 올라가는 공연장. 댄서들이 등장하고. (작두가 시작하자 리액션으로 제네더질라의 눈도 나오는데 무섭고ㅋㅋㅋ) 서일교는 "큰 전구같았어요"하고 딥플로 등장컷 교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스윙스의 여자친구?_?


# 기리팀 : 발성왕 스윙스

  세번째 기리보이&스윙스 공연. "다양한 음악 소화할 수 있다"를 무기로 할거라는 기리보이는 분위기 바뀌며 오락가락하는 자아의 곡--;을 보여줬어요. thama 피쳐링. 이후 스윙스 등장. 여자친구도 등장. '스트레스 풀리는 랩.' "밖에 비 온다 주룩주륵"하니 관중들 손이 올라갔고요. "스윙스 형의 발성이 좋았던거같아요" 감상평하는 수퍼비.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더콰팀 : 피아노와 제시 

  마지막. 더콰&창모 공연. 긴장하는 창모 그림이 나오고. 창모가 피아노와 등장하니 여자들의 비명소리가 나고. 창모의 피아노연주에 래퍼들이 감탄하고. 마에스트로가 나오자 관중들이 떼창하기 시작했어요. "건장한 음악 천재 남자"라 감상평하는 swings. 이후 더콰이엇이 prime time time out 하며 등장. 이후 열리는 문 뒤로 제시 등장. 인기가요도 했어요. 클로즈업되어 "더콰이엇 사랑해요"하는 키드밀리ㅋㅋㅋㅋ 


# 프로듀서 공연결과, 1등 일리팀

 개인적으로는 방송으로는 거북선과 꽁트가 있던 코쿤&팔로알토가 왠지 끌리더라고요.ㅋㅋ 창모 피아노도 끌렸고요.

  프로듀서 공연 결과1위 더콰&창모 2위 딥플로&넉살 3위 코쿤&팔로-기리&스윙스 공동 꼴찌. 프로듀서 공연 1위 더콰팀은 2000, 2위 딥플로팀은 1500 3위 700만원을 팀파이트머니로 추가지급했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팀 결정전, 4명full 프로듀서가 래퍼 밀어내 탈락 방식

  새로운 팀 결정전은 '밀어내기' 방식이라고 했죠.  팀당 팀원 될 수 있는 인원은 4명. 래퍼가 문 앞에 등장하면 파이트머니 공개, 그를 보고 프로듀서는 원하는 래퍼 입찰의사 표시되고요. 최대 금액 준 래퍼에게 프로듀서는 자동 입찰도 된다고 했고요. 래퍼는 입찰한 프로듀서 팀을 확인 후 선택해서 쌍방 선택이 되는거죠. 정원이 모두 차면 프로듀서 선택에 따라 밀려날 수도 있다고 했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딥플로-넉살팀의 자동입찰과 탈락자 발생

  가장 적은 금액의 래퍼부터 차례대로 문 앞에 섰죠.

  처음 들어간 래퍼는 10만원 Ph-1. 입찰하는 팀들과 흔들리는 피에이치원. 그는 코쿤&팔로 팀으로 갔어요. "음악을 잘하는 래퍼."라 데려왔다는 설명.

  10만원 차붐 등장. 3팀이 노렸고, 차붐은 자신에게 500만원 베팅했던 넉살팀 선택.

  30만원 이동민에게 2팀이 입찰. 트랩하고싶어서 일리네어 선택.


  이후 이어서 넉살팀으로 가는 최엘비 질라 블랙나인4명이 찬 상황. EK에게 가장많은 돈을 줘서 자동입찰된 넉살팀. EK는 4팀 입찰이었죠. 딥플로가 EK를 원하고. EK가 딥넉팀 가서 방출해야하는 상황이 왔죠. EK는 탈락자 카드를 흑구에게 전해서 블랙나인이 바로 탈락했어요. 바로 탈락이라니 (충격)


  딥넉팀에 자동입찰로스가 들어오면서 제네더질라 탈락했고요. 또 자동입찰 서일교가 되어 최엘비가 탈락하는 상황이 됐어요. 

  오디 차례. 계속 차여서 삐뚤어진 스윙스팀에 오디 갔어요. 프로듀서 공연에서 비트가 신선해서 선택했다는 오디.

  부현석이 오며 더콰 창모팀은 꽉 찼고. 김효은은 딥넉팀으로 가고, 서일교 탈락.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탑6의 선택은 코쿤 or 더콰팀?

  이후 탑6의 선택이 나왔습니다. 키드밀리는 어필을 계속한 코쿤&팔로의 조자룡이 됐고요. 디아크더콰팀에 오지말라했는데 더콰팀을 선택. 디아크에 슬릭오도마가 밀렸어요. 루피코쿤 팀에서 노렸는데 일편단심이었다면서 그 팀에 갔어요. 루피가 카드를 뉴챔프에게 줬고요. 쿠기가 오고 첫회부터 노렸던 더콰에게 쿠기가 예상을 벗어나지않는 선택을 했고요. 쿠기는 이수린에게 카드를 넘겼어요. 수퍼비에게 4팀이 입찰했고요. 수퍼비는 두 팀 중에 고민하다 전 시즌에 같이했던 더콰팀 선택. 수퍼비는 새로나온 창모 프로듀서를 중점에 둔다 선택의 이유를 말했어요. 수퍼비에 부현석이 밀려났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비어있던 기리팀 자리 채우는 나플라

  기리&스윙스가 계속 래퍼들의 선택을 못받고, 한자리까지 남아있는 상황 나플라가 선택하는 상황. 3팀이 입찰했어요. 나플라는 계속 고민했다 말했고. 프로듀서들은 어필하는데 웃겼어요.ㅋㅋㅋㅋ 전에 안누르고 있었다고하는 스윙스팀. 나플라에게 "투팍의 부활"이라하는 딥플로ㅋㅋㅋ 지지않고 사람하나 살리자하는 스윙스. 결국 나플라는 스윙스 팀과 매치됐어요. 


#

  더콰팀은 가장 어린팀 21.5세 일정한 중후한 무드 딥넉팁. 스타일리시 힙하다는 코쿤팀. 서로 아무상관이 없다하는 스윙스팀. 



팀 선택 결과


스윙스&기리팀 :

오르내림 나플라 오디 윤비

더콰&창모팀 :

디아크 수퍼비 쿠기 이동민

딥플로&넉살팀 :

EK 김효은 차붐 Los

코쿤&팔로팀 :

키드밀리 루피 콸라 ph-1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이후 예고편에서는 홍콩에서 음원미션이 진행된다고 했어요. 자유시간을 보내고. 단합을 다지고 하다가. 호텔에서 갑자기 미션을 통보받고, 떨어지는 4명은 서울로 돌아간다고 했어요. 갑자기 몰아치는 비바람으로 최악의 조건에서 리허설을 하며.... 


+ 홍콩에서 태풍쳤을 때 녹화한것처럼 보였죠?_? 비행기값을 버리게 될까 다음 주 궁금해지더라고요ㅋㅋ 맑은 날 홍콩 야경을 뒤로 공연하면 그림 대박이었을 것 같은데 정말 결국에 녹화 못한걸까요?


+ 방송 끝나기전에 프로듀서들도 그룹대항전에 껴서 랩하는 모습이 살짝 보였어요. 10월 4일 11시에 Mnet채널에서 무삭제 특별편성이 된다고 자막 나왔고요. 그 난해한 비트에 랩하다 웃는 넉살도 보이고. 


+ 오늘 4회 다 보고 기억남은 장면은 그룹대항전 3라운드 장면이 먼저 떠오르죠. 여러번 돌려볼 것 같아요. ㅋㅋ

+ 또 무삭제 버젼 기대됩니다. 프로듀서들이 어떻게 할지 궁금해서요.

+ 또 기억나는 장면은 창모의 피아노치는 손가락이 잡힌 컷이었죠. 리액션도 그렇고 충격적으로 보였어요. ㅋㅋ 또 제네더질라의 썬그라스 벗은 눈도 떠올.... (응?)


+ 의외로 래퍼들이 팀 선정하는 부분은 래퍼들이 장난 멘트할 때 낄낄대면서 시청하긴 했지만, 앞을 예상할 수 없어서 그런가 조합을 예상하기가 쉽지않아서 그런가, 두뇌를 굴리지못하고 봐서ㅋㅋ 긴장감이 예상보다 없던 듯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 빨리 어서 엄청 좋은 음원 나왔으면 좋겠어요 (설렘) 코쿤팀과 기리팀 음원이 가장 기대되죠?_? ㅋㅋ 또 더 힙합같은 무대로는 넉살팀 창모팀 기대되고요ㅋㅋ 개인적으로는 수퍼비가 또 뭐를 해줄지도 궁금해요ㅋㅋㅋ


+ 또 뉴챔프의 일대기형식으로 모아만봐도 재밌을 것 같더라고요.ㅋㅋㅋ 그는 언제나 자기 자리의 주인공이었기에ㅋㅋ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쇼미777 #쇼미더머니777 #Mnet #tv #hiphop #힙합 #나플라 #디아크 #키드밀리 #수퍼비 #창모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