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5회 줄거리 리뷰, 사라진 파군성-거문성? 윤현민도 서지훈도 바우새? 김선아-에릭-정경호 목소리 출연, 김금 점돌이 아빠? 정이현 첫사랑 선충, 오선녀 천서방?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5회 줄거리 리뷰, 사라진 파군성-거문성? 윤현민도 서지훈도 바우새? 김선아-에릭-정경호 목소리 출연, 김금 점돌이 아빠? 정이현 첫사랑 선충, 오선녀 천서방?

ForReal 2018. 11. 19. 23:31
반응형

계룡선녀전 5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한 노트에요


  지난 회, 거짓말을 하고 오법통이 온 선옥남(문채원 분)이죠. 김금(서지훈 분)이 그를 안고 뛰었고요.

  5회에선 김금이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데요. 한편 남편을 헷갈리게 한 여러 과거가 보이기도 했습니다.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5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거문성 이지


# 옛날의 7선인? 이지-바우새?


  김금은 점순이한테 오법통에 대해 듣게됩니다. 선녀가 아니라고 자신의 존재를 부정해서 오법통을 겪은거라 설명해주는 점순.


  옛날 꿈을 꾸는 선옥남. 할아버지 신선?를 모시는 7선인중 파군성, 거문성, 선옥남도 있었다해요. 그 중 불의를 보고 못참는 거문성 이지(?). 이지는 불을 다루면서 오법통에 자주 시달렸다고 해요. 김금과 같은 얼굴의 파군성 바우새(?)는 바람을 다뤘고요.

  보름달이 뜨고 진 후 어느날 파군성과 거문성이 사라졌다고 해요.


  선옥남이 일어나 복숭아청을 발견해요. 아파서 자는동안 김금이 해놓은 것.

  엄마가 걱정할까봐 출판사에서 연락 온 이야기 안하는 점순.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선충


# 정이현의 무의식 속 선충-선옥남?


  나비머리 선충과 꿈에서 만나는 정이현 ㅋㅋㅋㅋㅋ. (+나비머리 선충 목소리는 배우 김선아였죠ㅋㅋㅋ목소리 포실포실) 비보잉할 수 있다하는 선충ㅋㅋ

  그런데 꿈에 선충은 사라지고 선옥남이 나타내요. 이현은 "당신을 오래전부터 알고있던 느낌이 들어요." "그대는 ....나의 단비였고 호롱불이었다오. 우리는 부부였소. 나는 그대를 오랫동안 사모해왔다오."말하는 선옥남.

  그때 들리는 트로트 소리. 김금엄마가 아침해주며 트로트 듣고있어요 ㅋㅋ


  이후 이현은 커피집에 가는데 옥남이 없어요. 조봉대에게 선옥남 몇살인지도 묻는 이현.

  생생한 꿈인데 선옥남을 오래 알던 느낌이어서 이현은 함숙한테 상담하기도 해요. 함숙은 괜히 성질냅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천서방?


# 지갑도둑, 오선녀의 서방놈?! 찾으러 새우잡이배에?


  3선인이 기차 앞에서 팥알을 던지니 목포역에서 자던 시간으로 돌아가요. 선인 셋은 지갑도둑을 쫓아가요 ㅋㅋ 그런데 오선녀거 지갑도둑의 얼굴을 보고 "저것은...!"놀랍니다. 지갑도둑은 과거에 오선녀 옷을 훔치더니 오선녀 얼굴을 보고 도망갔던 나무꾼 서방놈(?)이에요 ㅋㅋ "이 참에 지는 날개옷 좀 찾아야 것슈."


  서방놈을 본 곳에 갔는데 직업소개소에요. 소개소에서는 새우잡이배에 그 남자가 갔다면서 3선인도 타라해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연꽃화분 받은 김금 "진심으로 좋아진 것 같아요"


  이현은 커피집에 안오는 옥남을 기다리게 됩니다. 한편 옥남은 방에서 연꽃을 피우는 중. 향냥에도 연꽃무늬가 있어서 남편을 떠올립니다.


  연구실에서 정이현이 미생물을 관찰하는데 선충으로 변해서 말걸어요. ㅋㅋ 그 때 연구실에 김금을 찾아온 선옥남. (꿈과 같죠ㅋㅋㅋ) 김금에게 간 옥남때문에 이현은 신경써요.

  옥남은 금에게 연꽃화분을 선물해줘요. 이후 김금은 이현에게 말해요. "저 진심으로 선녀님이 좋아진 것 같아요.


  어렸을 적 개구리 알렉스가 김금에게 연꽃은 진흙에서 핀다고 말해줍니다. (+ㅋㅋㅋ 사투리하는 목소리는 에릭이었죠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귀엽ㅠㅠ


# 김금이 손대자 흔들리는 점돌이 알?


  점순이는 집에서 혼자 알가지고 놀고있는데 김김이 선물을 갖고 찾아와요ㅋㅋㅋ (선물보다 상자 좋아하는 점순ㅋㅋ)

  점순이는 "우리 엄마한테 마음있지?"하면서 김금에게 출판사에 가서 인터뷰랑 작가 흉내만 내달라 졸라요.


  김김이는 집에 있는 향낭이 익숙해요. 그런데 김금이 알에 손을 대자 알이 막 흔들리며 금이 더 갑니다. "아버지 아버지십니까? 저 점돌입니다"하고 알에서 소리가 들려요. (+점돌이 목소리 배우 정경호ㅋㅋㅋㅋ) 놀란 김김이는 도망가요.


  알이 흔들리는걸 보고 놀란 점순이는 엄마에게 데려가요. 점순이는 어릴적에 손가락없다고 놀림 당하던 때 애들 혼내준 오라버니를 기억합니다. 그리고 노인이 될 때까지 남매는 같이 살았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


# 나무꾼의 이름은 바우새? 


  노래 듣고 있는 점순이에게 "타령을 듣고 있는거냐?"하는 선옥남ㅋㅋㅋ 얘기하며 선옥남은 남편이 돈 잘 못벌어 고생시켰지만 다시만나 좋았다 해요.


  이현은 김금의 연꽃을 지켜보다가 가는 길 갑자기 향낭무늬가 떠올라서 당황해요.


  과거에 목욕 중 선녀옷이 사라진 옥남에게 나무꾼이 옷을 벗어줬던 모습이 나옵니다. 선녀옷은 사슴이 가져갔다고 해요. 선녀가 나무꾼에게 이름을 물으니 파군성의 옛이름 바우새(?)라고 해요. 그 말에 반가워서 껴안는 선녀. 어쩔줄 모르는 나무꾼. 나무꾼은 자신이 날개옷을 찾아주겠다며 옥남을 데려간거였어요.


+ 남편 '바우새'는 김금의 얼굴이기도, 정이현의 얼굴이기도 한거네요 ㅋㅋ 



# 예고편에 좋아하는 두 남자네요. 꽃무늬 넥타이 한 정이현도 보이고요.


선녀 머리의 벌레라니 ㅋㅋㅋㅋ


# 에필로그에는 강의실에서 첫사랑 이야기 해달란 말에 나비머리 선충이 첫사랑이라고 설명하는 정이현이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꿈에 나온거였군요ㅋㅋㅋ 또 그 꿈이 선옥남으로 바뀌었네요. ㅋㅋ


+ 오선녀가 서방놈이라고 한걸볼 때 옷을 훔친게 남편이라면 사슴이 남편인거...?인가요? ㅋㅋㅋ 


+ 첫사랑 선충 목소리에 배우 김선아, 김금 어릴적 개구리에 배우 에릭, 알속에 있는 점돌이 목소리에 배우 정경호였죠ㅋㅋㅋ


+ 함숙이 운동하고있는데 엄경술을 그걸 몰래 찍고있었죠? 그걸로 진짜 다큐찍으려고 하는걸까요? 왜그러는걸까요?


+ 김금엄마는 교수가 여자한테 관심없다면서 수상하다했죠ㅋㅋ


+ 함숙은 이제 선옥남이 젊은 여자로 보였죠ㅋㅋ 앞으로 질투만 더 심해질까요? 


+  이현은 김금에게 선녀가 아팠던 이야기를 듣고 자신때문이란걸 눈치챈것같았죠.


+ 선인들 이름나올 때 못알아 들어서 헷갈렸어요 ㅋㅋ 바우새같은데 파호세?파호새?파오세?바후새? 이진?이지? 파군성?화군성? 검은성? 이렇게 엄청 헷갈렸어요ㅋㅋ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이에요.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계룡선녀전5회 #문채원 #고두심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