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3회 줄거리 리뷰, 좀비에게 물린 윤주희? 비맞는 광견병 분노? 일진학생 죽음 양호실 임도윤, 코다스 비리, 김재원 냉장고, PMCT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3회 줄거리 리뷰, 좀비에게 물린 윤주희? 비맞는 광견병 분노? 일진학생 죽음 양호실 임도윤, 코다스 비리, 김재원 냉장고, PMCT

ForReal 2018. 11. 22. 00:40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새로운 에피소드가 시작했습니다. 좀비사건같은 모습이었죠. 이번 에피소드에도 법의학팀-코다스가 현장과 사건에서부터 하나하나 추리해가기 시작했고 숨겨진 진실을 궁금하게 했습니다.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OCN 신의퀴즈

리부트


매드월드


#

 한국대 법의관 사무소는 독립권(......자막을...못읽었다...) ....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출동한 경찰을 물어뜯어 죽인 좀비 남자?


  출동하는 지구대 경찰 두명이 입에서 피흘리는 남자에게 습격당합니다. 살아남은 경찰은 "괴물이었습니다. 좀비같았어요." 말하고요. 입에 개거품, 긴 치아있었다고 해요. 게다가 시체 상태는 도살견에게 사망한 견주와 비슷한 모습. 죽은 경찰은 목동맥 파열에 의한 과다출혈로 보는 한진우.


  이후 공격한 사람을 찾던 중 건물안에서 강형사의 목을 물어뜯는 좀비남자입니다. 형사들은 총을 쏘고 좀비남자는 죽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코다스에 새로운 장비 들어오고


  사건 터지니 장비 쓸 빅이벤트라며 좋아하는 코다스 윗선 (실장)


  곽팀장에게 코다스를 위해 매진하는 진짜 이유묻는 실장 & 대기업에서 코다스에 거액 투자하는 이유 묻는 곽혁민. (+ 양쪽 모두, 양방향 질문 모두 수상했죠)


  이후 좀비 시신 가로채는 코다스였는데요. 코다스에게는 부검 전 시신 CT촬영하는 장비 PMCT와, 디지털 부검대장 장비도 들어왔어요. 코다스는 장비로 분석을 하죠.


 (+ 진짜 있는걸까 궁금했죠 . PMCT는... 찾아보니 다른 뜻의 말들이 나오네요? 그런데 가장 빈도 낮은 쓰임의 post MCT 뜻이 있네됴. 드라마와 같은 사후에 CT찍는걸 의미합니다. 실제인가봐요 )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좀비남자에게서 발견되는 광견병 바이러스?


  좀비 영화 매니아 강형사가ㅋㅋ 피해자가 동물과 관련된 일을 해서 광견병 아니냐고도 하니 의사들이 터졌죠ㅋㅋ 왜냐하면 2005년 이후로 한국에는 광견병 없어졌다고 설명해주는 한진우였고요.

  그런데 곽팀장이 피의자 몸에서 광견병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며 강형사한테 백신투여하라고 하죠. (+ 긴장감 도는 음악이 퍼지고) 


  그런데 법의학팀은 없어진 광견병인데 예상을 하고 검사를 한 곽팀장을 수상해합니다. 


(+ 광견병이란 - 광견병 바이러스 가진 사람에게 물렸을 때 발생하는 뇌척수염이라 합니다)


  코다스는 발표합니다. '지영길 뼈속에 실금 자국이 발견. 그를 보고 경찰이 심폐소생술을 했다' 추측하며 지영길은 그런 경찰이 자신을 공격하는거라 알고 급격한 공격을 한 것으로 동기를 유추합니다. 앞서가는 코다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국 입국해 큰 냉장고 구하는 남자?


  홍콩에서 들어오는 문신의 남자.(김재원 분) "살아서 이 땅을 다시 밟게 될 줄 몰랐는데" 오자마자 눈물 흘리며 짜장면을 먹죠.

  문신남은 한진우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번뜩거리며 지켜보고요.

  그리고 남자는 아지트를 차리고, 음식점 주방에서 쓰는 냉장고 구하라했죠. (장기매매? 살인?)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광견병 바이러스의 감염경로-시기, 수상?


  광견병 바이러스 감염 경로를 파는 형사들.


  죽은 지영길(좀비남자)은 일주일 전에 여행다녀오겠다했다고 해요. 또 수입한 동물은 모두 검사하고 들어온다하는 펫샵주인.

  지영길 집에서 셔츠에 묻은 핏자국과 개털이 나오고. 개털에서 광견병 바이러스 검출됩니다.


  한진우는 코다스에게 지영길의 뇌척수 데이터받아 연구하죠. 특히 중증이 되기까지 1~2개월 걸리는 병인데, 1주일만에 도달한걸 의심하는 한진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광견병=공수증, 학생들 죽인건 광견병 아니다


  학생들을 죽이는 누군가가 보였죠.


  할퀸 자국이 있는 세명의 학생 사체를 보는 한진우. 3일전 실종 신고가 된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이라고 해요. 


  그들이 발견된 폐건물은 고등학생들의 아지트. 고여있는 물이 있습니다. 폭우가 있었고, 남아있는 족적은 좀비스텝입니다. 다른 발병자를 추측했던 한진우는 이걸 보고 "세 학생 죽인 범인 광견병 아닌거같은데..."말하죠. 광견병은 다른 말로, 공수증. 물을 무서워한다는 의미. 광견병이면 비오는 날에 나올 수 없었을 것이라 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분노로 죽였다면? 이상한 선생님?


  죽은 피해자 3명은 일진이라는 안준영, 조민성, 유미나. 경동맥 출혈로 인한 죽음.


  광견병이 아니라 '이성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분노로 사람을 이렇게 죽였다면 더 심각하다' 이야기하는 법의학팀 "그 분노는 어디서 나오는걸까요?"묻고, 이후 선생님이 나왔죠. 

  선생님은 형사들에게는 애들 모두 모범생이었교고, 다른 애들이 질투해서 일진이라 거짓말 했다고하죠. 그런데 학생들 앞에서는 양호실에 간 학생 비꼬고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죽은 학생들에게 괴롭힘 당한 임도윤?

# 임도윤에게 공격당한 좀비동호회 회장?


  안준영 휴대폰 속 동영상 발견. 죽은 학생들이 같은 반 학생을 괴롭히는 모습이 나와요. 당하고있는 애는 임도윤. 며칠간 학교 결석했고, 별명 "양호실 지박령"으로, 매일 맞고 양호실에 누워있었다고 하죠. (자연봉사자가 어머니 간병중.)


  한편. 좀비 동호회애들이 회장이 마지막으로 찍은 영을 법의학팀에 가져옵니다. 회장캠 나올 때 긴장감 크고 쫄깃했어요ㅋㅋ 병의 시작이란 곳에는 빈 병들이 보였고. 임도윤이 나타나 동호회장을 공격하는 모습이 찍혔죠.


# 예고편에 누군가를 잡은 문신남. 광견병은 조작. 산의 좀비남(?). 이분야의 전문가가 꾸민일. 공격당하는 한진우? 등이 보였죠 ㅋㅋ 궁금하고 어서 보고싶더라고요.


+  법의학팀은 처음에 회의하며 헤모필리아(혈우병)인가도 했죠.  

+ 한진우는 가속 촉매제. 진통제 등 중얼거리며 고민을 했죠. 관계있을까요? 어떻게 일주일만에 발병한건지 알아내겠죠?


+ 범인은 애들 가르친 선생님인것처럼 나왔죠ㅋㅋ 임도윤은 감염 퍼트린 아이같고요. 매일 맞아서 약하니까 병 옮길 수도 있는것처럼 느껴졌죠ㅋㅋ

+ 아니면 임도윤은 영상찍는거때문에 알바하면서 물려고 하는 척 한걸수도 있잖아요...? 


+ 그리고 병 퍼트린 사람은 코다스 그 실장인듯 했죠

+ 코다스는 법의학쪽을 필요할 때 쓰려고 투자하는거겠죠? 곽팀장은 그럼 왜? 


+ 그런데 사건이 같은 '한천구'에서 일어나기도 했잖아요. 그건 왜일까요?



+ 광견병 걸린척 형사 놀리는 한진우ㅋㅋㅋ도 있었죠. 형사한테 좀비스텝 맞춰보라고 하는 장면도 웃겼죠 ㅋㅋㅋ 또 인물소개에 있던 그 모습 나왔죠. 발표하면서 소심해하다가 썬그라스 쓰니까 정상인되는 형사ㅋㅋㅋㅋ뭔가 공감가더라고요ㅋㅋ


+ 두솥도시락ㅋㅋ 


+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신의퀴드 리부트 입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3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좀비 #OCN #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