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tvN 드라마스테이지 1회 인출책 줄거리+시청후기+ 재방송 본문
인출책 시청 후기 정리하는 포스팅이에요.
(정리 중)
기타 18-19 드라마스테이지 정보는 아래 링크 클릭
극본 정수훈
연출 이태곤
인출책
tvN 드라마스테이지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여장하고 인출책 일하는 병두-신입 주환
# 여장 인출책 병두 - 어리버리 신입 인출책 주환의 만남
여장을 하고 다니는, 보이스피싱 인출책 병두(김민석 분)가 신입 주환을 교육합니다.
대포통장에 들어오는 돈을 뽑아 10%를 떼서 갖고, 남은 돈은 윗방카드에 넣으라는 것을 알려주죠. 돈 떼먹으면 조과장을 보게된다고 하고, 윗방카드가 중요하다 했고요. (은행에서 지연인출시키는것도 가르쳐줬죠.)
병두는 신입이 답답하다 무시했는데, 슈킹당해서 슈킹범을 찾아갔다가 다른 슈킹당한 무리와 싸움이 나는데 신입이 싸움 잘하는걸 알게되고 급친해졌죠. ㅋㅋㅋ
(+ 슈킹이란 대포통장 주인이 입금된 돈을 중간에서 채간 것.)
(+ 병두가 신입한테 여자친구 묻는 장면이나, 병두 여친 미영과 연애전화하는 모습에서. 병두의 모습이 여장에 화장하고 묻는 그림이라 자체가 웃기더라고요ㅋㅋ)
(+ 내가 원한건 한 접시 스파게리~ 작지만 확실히 행복한~ 노래 신났죠. ㅋㅋ)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_김미영팀장
# 중요한 윗방카드, 기계에 걸리는데
병두가 신입에게 "마지막인데 한번해볼래" ㅋㅋㅋ하고 시켰는데 윗방카드가 ATM기계에 걸리죠. 다른건 돈세탁하는건데 윗방카드는 모두 추적당할 수 있어서 위기입니다.
그런데 사귀다가 헤어진지 이틀 된 인출책 병두와 팀장 미영이죠. ㅋㅋ 카드 뽑으려면 명의자가 필요하단걸 들은 병두는 미영에게 전화해 명의자 이숙현에 대해 알아보라하고, 김미영은 "내가 이숙현이다"ㅋㅋㅋ 하고 ATM으로 가죠.
그렇게 미영이 병두와 헤어져서 짐을 싸놓고, 또 카드 명의자라서 직접 나가는데, 공사장의 똘마니는 그걸 도망친 흔적으로 보죠 ㅋㅋ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알아챈 경비원 - 지나가는 경찰차 긴장감&코믹
ATM기계 앞에서 있는데 경비원이 와서 의심합니다. 통장과 카드가 많은걸보고 "인출책이지!?"알아챈 경비원을 전기충격기로 결국 쓰러트리죠. 병두와 신입은 경비원을 묶어 안보이는 곳에 숨기고. ATM기 열어서 찾습니다.
그 때 지나가는 경찰차 장면도 웃겼죠. 경찰차가 다가오다가, 그냥 지나가서 안심하는데 다시 유턴해오는 상황도 웃겼고요. 또 재빨리 옷갈아입는 김병두인데 ㅋㅋㅋ 속눈썹은 그대로인 장면도, 경찰이 남자도 화장하는 시대라고 눈치 못채는 것도요. ㅋㅋㅋㅋㅋ 사실 경찰은 돈 뽑으러 온 거였죠ㅋㅋㅋ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경비원 아들로 협박할 생각난 병두-미영-주환
경비원 열쇠로 ATM열어도 카드가 안보여서 병두와 미영은 경비원에게 400만원줄테니 카드 꺼내달라합니다. 하지만 경비원은 "니들이 보낸 돈 다른 사람한테는 얼마나 소중한지 모르지."하면서 안해주죠.
결국 병두는 경비원 폰속의 아들 지호로 협박할 생각입니다. 지호에게 아버지 후배라며 연락해 데리러가겠다고 하죠.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_경비원 아들
# 아버지 테스트 해보자하는 병두
간신히 일을 말하며 설득해서 아들을 태우니, 아들은 사실 가출중, 아버지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보이스피싱으로 엄마 보험금 날린거였고 어렵게 살았다 얘기하죠. 그러면서 병두는 아버지 테스트 한번 해보자며 인질극을 부탁합니다.
차를 타고 가면서 지호의 물음에 "돈 왕창 벌고싶어서." 하지만 이 일을 하고 요즘엔 불안하다 얘기하는 김미영. 지호는 "제가 좀 도우면 그만 둘 수 있어요?"하면서 결국 하자고 하죠.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누군지 모르고 조과장 공격하는 주환
잠깐 사이에 도망가려는 경비때문에 당황한 주환이 찾아온 주과장을 발차기해요.
마침 온 학생들은 조과장 주머니 털어가죠.
경비를 잡고 돌아온 주환은 얼굴모르니 조과장까지 묶어놓게 되죠ㅋㅋㅋ 그런데 조과장이 갖고있던 칼을 들고 스스로 풀고 나오죠.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경비원-지호 오해 풀어주게 되는 인질극
해뜰때가 다 되고, 인출책들은 아들 지호를 놓고 경비원 아저씨 앞에서 인질극을 합니다. 하지만 꼼짝앉는 경비. 실망하는 아들. "자기 와이프까지 죽이는데 아들이 뭐 대수겠어요?" 제대로 치료 받지 못하게 죽인줄 알고있던 아들이에요. 경비원은 엄마가 연명치료 안하길 바랬다 얘기해주죠.
결국 병두가 진짜로 아들을 해친다고 하자 경비원은 몸을 던지고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공사장-배달대행패거리-경찰-지구대-학생들까지 뒤엉키며
그런데 공사장과 조폭들이 와서 신입의 다리를 꺾고 팔을 꺾죠. 그리고 "배신. 이거때문에 이 사단이 난기라."하며 김미영을 잡으려하자 병두는 오해라 말려요.
이후 직접 미영을 치란말에 병두는 망치를 조폭들에게 휘두르죠. 병두가 혼자 싸워야하는 마침 이때 (슈킹같이 당했지만 병두에게 돈 뺐겨서) 병두를 찾던 배달대행 사람들이 들이닥칩니다.
그런데 배달대행 패거리는 조폭들이 병두패거리라 생각하고 조폭vs배달 패싸움이 납니다.ㅋㅋㅋㅋ
난리가 나는데, 마침 배달대행애들 쫓던 경찰이 들이닥쳐요. 그런데 공사장은 경찰에게 "선배"라고 부르면서 경찰 실적내게 자기 애들 팔아 넘기는 사람이었죠. ㅋㅋㅋ 공사장은 경찰들에게 총 내리라 설득하죠.
그런데 지구대 순찰차에 끌려가던 학생들이 빈 경찰차를 몰고 ATM스테이션으로 돌진합니다. ㅋㅋㅋ
이후 도망가는 공사장에게 카드를 뺐는 병두.
공사장에게 쫓기던 양아치들이 공사장을 우리에게 맡기라고 해요. 그리고 공사장을 태우고 차를 막 몰아 복수하죠 ㅋㅋ 그 사거리에서 드라마가 끝나고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
#
일이 끝나고 미영에게 목에 찬 반지를 보여주는 병두.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화면_병두(김민석 분)
+ 매주 일요일 00시 방송 tvN 드라마 스테이지에요. 12월1일부터 10주간 단막극 10편 방송.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0시에요)
+ 재방송은 일요일 오후 13시OtvN, 월요일 아침 8시10분. 그리고 수,목,토요일에도 다양한 시간에 O tvN에서 재방송해줍니다.
+ 배신때문에 이 사단이 난거라하던 공사장의 마지막은 배신때문에 양아치들에게 당하네요 ㅋㅋ
+ 코믹한 장면과 상황 많았죠.ㅋㅋ
+ 예측불가한 상황들이 나와주는 부분 재밌었죠.
+ 누가 누구편인지 나눌 수 없는 상황이 재밌었죠. 미영과 병두도 같은 인출책인지 알았는데 헤어진 사이이고. 경비원과 지호도 남보기엔 부자관계인데 알고보면 골이 있고. 공사장도 인출책 회사 사장이지만 알고보면 경찰에 자기애들 팔아넘기고 있고요.
그렇게 누가 누구의 편인지 확실하지않은 상황에서 결국 보이스피싱범 체포하던 형사들도 공사장과 완벽히 선을 두지 못했죠. 마치 뫼비우스의 띠(응?)에서 같은 면에 서있었던 공사장과 경찰에 쫓기던 양아치들은 엔딩에 달려가서는 전혀 다른 면에서 다른 편이었죠.
+ 또 인출책이 병두-미영-주환같은 너무나 평범하고 인간적인 사람들이 생계를 위해 빠질 수 있는 일로 그려졌죠. 그런 평범한 사람들이 위험한 일에 휘말릴 수 있다는 것도 볼 수 있었죠. 그 일이 지호나 아빠 인생을 어떻게 했나 보여주기도 했고.
+ 아쉬운건 방송시간이 늦어서 ㅠㅠ....꾸벅꾸벅....ㅠㅠ...
[링크] - 인출책 작품소개+등장인물(김민석-이시원-김진엽) 감독? 윗방카드 인출책 뜻?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19
[링크] - 2회 물비늘 작품소개+등장인물 정리(윤슬-진철, 전성우-김예은 출연)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19
#인출책 #드라마스테이지 #드라마 #tvN #김민석 #이시원 #김진엽 #tvN드라마스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