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캐슬 (스카이캐슬) 17회 줄거리 리뷰, 범인 박인규? 앵무새 열쇠고리 증거? 예서 영점처리 퇴학 갈등 염정아, 대왕 피라미드 우수한, 죄수복 우주 눈물, 후회 정준호 정말 정애리 때문일까? 본문

기타/tv

SKY캐슬 (스카이캐슬) 17회 줄거리 리뷰, 범인 박인규? 앵무새 열쇠고리 증거? 예서 영점처리 퇴학 갈등 염정아, 대왕 피라미드 우수한, 죄수복 우주 눈물, 후회 정준호 정말 정애리 때문일까?

ForReal 2019. 1. 19. 00:54
반응형

스카이캐슬 1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강준상(정준호 분)이 혜나(김보라 분)가 자신의 딸인걸 알게되고 끝났죠.

17회에서는 진범에 대해 눈치챈 사람이 나오지만 욕망에 다시 갈등했죠?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스카이캐슬


17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를 죽인건 김주영의 청부, 눈치채는 한서진


  이후 한서진은 혜나의 USB를 예빈에게 뺐어 영상을 봅니다. 혜나와 김주영의 신경전이 보이죠.

   "제보한게 너란게 알려져서 아빠가 널 미워할게 염려되는건 아니고? 니가 서울의대 붙으면 아빠랑 할머니가 인정해줄 거 같니?" "네. 서울의대 붙어서 우리 엄마가 더 훌륭하다는걸 증명하고싶어요"


  김주영이 거절한다면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증거물을 제출한다는 혜나도 담겨있는 영상. 영상을 보고 한서진은 "그럼 김주영 그 여자가 혜나를...?" 눈치채요 (예서는 사실 우주가 혜나한테 매달리는걸 보고 속상해서 안방 화장실에서 울었다고 하죠. )


  한편 김주영은 한 남자에게 돈을 전달하고, 조선생은 그를 사진 찍어요. (+ 그가 혜나를 밀어서 죽인 남자겠죠? 증거로 남기려고 사진찍은 조선생이겠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차교수의 새 피라미드는? 

# 수한에게 피라미드구조를 알려주자


  아빠를 내쫓고 맘 안좋은 세리네 가족. 그런데 차교수가 돌아옵니다, 집에 절대 안깨지는 특별 주문 제작 대왕 피라미드와오.....(ㄷ...댓글....실화...). "앞으로 수시로 이 피라미드 꼭대기를 쳐다보고다녀."하죠. (+ 기준에게 피라미드 잘 깼다고 칭찬하는 차교수ㅋㅋ) (+ 노승혜는 인테리어 바꿔서 피라미드에 맞서려하죠 이 장면 그냥 PPL용일까요?)


  그런데 피라미드를 보는 수한이네 재밌었죠.

  "왜 인테리어 깨는 흉물스런 피라미드 갖다놨냐" 묻던 진진희가 차교수에게 '인간사회에 사는 한 피라미드 구조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를 듣고 수한에게 전달 설명해주죠 ㅋㅋㅋ

   "꼭대기에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돼지?" "부모를 잘 만나야지"ㅋㅋㅋ하는 수한도 웃겼고, "피라미드에서는 미라가 꼭대기에 있는게 아니래 이 무게 중심에 있대. 중간이 제일 좋은거지"하는 수한ㅋㅋㅋㅋㅋ 수한에게 말린 부모들ㅋㅋㅋㅋㅋ

  정말 진진희네 가족이 가장 행복해보이기도 했습니다. 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강준상 후회의 오열, 엄마에게 "날 이렇게 만든게 어머니"


  강준상은 김은혜 전화를 거부란 일과, 병원에서의 선택을 후회하며 눈물 흘려요. 이상한걸 느낀 시어머니는 서진에게 전화해 일을 확인합니다. (+ 예빈-강준상-게다가 시어머니까지 혜나 일을 한서진에게 뭐라하네요ㅋㅋㅋ)


  준상을 만난 엄마는 "그게 왜 니 잘못이니? 더 위중한 환자를 살린... 의사야" 말하지만, 강준상은 소리쳐죠. "어머님이 공부하라고 해서 학력고사 전국1등했고, 어머님이 의사하라고 해서 의사됐고, ..... 저 이제 어떻게 해요! .....이 와중에도 체면 차리는게 중요하세요 ? .... 날 이렇게 만든게 어머니라고 ! 낼 모레 쉰이 되도록 어떻게 살지도 모르는 놈을 만들어놨잖아요! 어머니가!" 


  강준상의 외침을 들은 이후에도 한서진에게 "애비 마음 추스르려면 니 딸 반드시 서울 의대에 합격시켜라. 그게 혜나를 잊게 만들 지름길이야" 전화하는 시어머니. (하... ... 여기도 벽이 하나 더 있었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사실 알아도, 시험지 때문에 어찌할 수 없는 한서진


  "감히 내 딸을 범인으로 몰아서 나를 옥죄?"하고 열받는 한서진. 하지만 우주걱정을 하다가도 한서진은 시험지 빼돌린게 적발될까봐 어쩌지 못해.


  예서의 시험지를 영점 처리 받겠냐 묻는 김주영에게 한서진은 "내가 널 가만히 놔둘 것 같애?" 가오는 잡지만,  "곽미향. 너 니 새끼 서울의대 포기 못하잖아? 가만히 있어 조용히 죽은 듯이"하자 어떻게 못해요. "그 대신 내 딸 손 끝하나 건들지마. 영재같은 일이 생기면 내가 널 죽여버릴테니까." 경고는 했지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 증거 '앵무새 열쇠고리'


  면회에 가는 부모는 수척한 우주의 모습을 보자 눈물을 쏟죠. 마음 단단히 먹으라 하며 고비를 함게 넘자고 합니다. 이후 수임은 자책하는데, 황치영은 "자책할 일이 아니라 우리가 그 여자와 맞서 싸워야 할 일."하고, 차를 몰죠.


  예서가 엄마에게 혜나의 앵무새 열쇠고리를 주자 한서진은 증거들을 금고속에 넣어놓습니다.


  한서진은 김주영이 범인인걸 알고 묻는 수임에게, 아는게 없다하죠. 수임은 무릎꿇고 미안하다며 "내 아들 좀 살려줘 제발"하고 비는데요. 그 모습을 보고 우는 예서죠. 눈물을 흘리며 공부합니다 ㅠㅠ (+ 나름 복선이었죠)


  빨간 후드티가 찍힌 블랙박스 차주가 박인규인데 없어졌다고 해요. 변호사는 의심하고, 또 김주영 살인동기 증거인 앵무새 열쇠고리 이야기를 들어요.

  마침 예서가 우주엄마에게 면회간다 연락하고, 면회가서 우주를 보고 충격받아 눈물 흘립니다. 이후 예서는 앵무새 열쇠고리에 대해서 말합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이 범인임 알게된 강준상


  예서는 돌아와서 앵무새 열쇠고리 달라 따집니다. 말릴 수밖에 없는 한서진. 화내는 예서에게 결국 한서진은 기말고사 얘기를 합니다. "그 시험지. 빼돌린거야. 우주 도울려면 영점처리, 퇴학 각오를 해야 돼. 엄마도 알아 얼마나 잘못하고 있는지. 근데 예서야 니 인생 절대 포기 못해."


  그런데 뒤에서 듣고있던 강준상. "김주영 그 여자가 혜나를 죽였어? 그 여자 사무실 어디야!" 화나서 묻죠. 강준상은 김주영 사무실로 찾아가 멱살을 잡아요. 



# 예고편에 서울의대와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예서. 기준-서준이 에서에게 퇴학당한다고 하는거 꿈일까요? 또 차교수는 자식한테 존경받지 못하는 인생이라 세리와 계속 싸우나 봐요? 


+ 이번 회는 눈물 범벅의 회차였던 것 같죠. 우주도 불쌍하고, 우주의 부모 심정도, 또 예서도, 딸 때문에 어떻게 못하는 한서진도. 괴로움이 가득한 17회였네요.


+ 예고편을 보니 예서는 죄책감때문에 퇴학 당하는 꿈까지 꾸며 정신적으로 이상해지는거 아닐까요? 에휴...ㅠㅠ...1,2회 영재네 집에서 느낀 불안이 현실이 정말 되어가서 안타깝습니다.


+ 그나저나 김주영의 '남 탓 스킬' 때문에 피가 솟구치는 것 같기도 합니다. ㅋㅋㅋ 한서진이 "이렇게 불법을 저지르라고 너한테 수십억씩 준지알아?" 따지자, 예서가 유리멘탈이기때문이다, 어머니가 혜날 자극해서 그렇다 답하는 김주영도 있었죠. (ㅂㄷㅂㄷ) 또 "그래서 니 범죄 행위를 덮으려고 혜나를 죽였어?"하자 "솔직히 어머니 평생의 혹을 떼어드린 것 아닙니까?"하고요. 전형적 범죄자 마인드 아닌가요?_? ㅋㅋㅋ


+ 수임은 "아줌마가 볼 때 그 여자 위험한 사람이야"하고 말해주죠. 예서가 이 말 때문에 김주영을 그래도 경계할 수 있을까요?


+ 유출된 시험지인거 모르고 시험 본 예서는 무슨 죄....받는게 맞을까요. 사실 예상문제 거기서 거기일텐데. 


+ 피라미드를 부수니 더 큰 피라미드라니 이런 차교수, 벽같은 사람.... 과연 차교수의 변화가 드라마안에서 가능할까요? 완결 전까지요. 


+ 혜나 일 일어난 다음에 다 한서진 탓을 하는데, 무슨 일 일어나면 다 애 엄마 탓 하는 풍토(??)와 비슷하기도 하죠? ㅋㅋ 그런데 강준상이 자신을 이렇게 만든 엄마 탓을 하는데 드라마를 보면서 강준상 엄마 탓을 하게되더라고요. 강준상 엄마가 원인처럼 보였는데 이렇게 생각하는게 맞을까 생각도 하게됐고요. 맞을까요?


+ 블랙박스 찍어놓은 박인규는 김주영과 차 거기에 대서 블박찍기로 거래한걸까요? 그냥 우연일까요? 혹시 박인규가 청부살인범이랑 동일인일까요? 스카이캐슬 들어가기 어려우니, 캐슬 주거인에게 청부한걸까요? ? 그런데 살인범이 자기가 죽이는걸 자기가 찍었을리가....?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스카이캐슬17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예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조재윤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