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반야 영훈(서지훈) 기대! 작품소개+등장인물, 반야 뜻? 줄거리? 김김이 느와르 변신 with 안보현 - tvN 드라마스테이지 본문

기타/tv

반야 영훈(서지훈) 기대! 작품소개+등장인물, 반야 뜻? 줄거리? 김김이 느와르 변신 with 안보현 - tvN 드라마스테이지

ForReal 2019. 1. 19. 14:33
반응형

드라마 스테이지-반야 작품 소개+줄거리+등장인물 정보 등 담았습니다.


  1월 26일 tvN 드라마 스테이지2019가 벌써 열 중 아홉번째 작품을 방영합니다. 드라마스테이지는 공모전 수상 작가+경력있는 연출자의 조합의 tvN 단막극 무대죠.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이번 9번째 작품은 '반야' 얼마전 계룡선녀전에서 '김김이' 김금역으로 뭇 시청자들을 설레게한 배우 서지훈의 출연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지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반야

tvN 드라마 스테이지


작품정보

줄거리예고

등장인물

?


  드라마스테이지 - 반야는 극본 유경민 - 연출 윤현기라고 합니다. 윤현기 감독은 2018 드라마스테이지에서 첫 연출작 'B주임과 러브레터'를 맡았었다고 합니다.


# 예고 속 '반야' 줄거리?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예고속에는 영화 '친구'처럼 네 명의 친구가 사투리를 쓰고, 동시에 느와르 분위기가 풍겼습니다.  얼굴에 피와 상처들도 보이고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또 그들의 우정이 '얼룩진다' 말하고 있기도 하죠. 동시에 주인공 영훈이 조폭들 아래로 들어가는 모습도 보였고요. 위기의 장면으로 보였는데, 영훈이 혹시 친구의 복수를 위해 더 큰 조직에 들어가고 그러는걸까 생각도 들었죠? 하지만 친구들은 그런 영훈을 걱정하고 말리는 듯 했죠.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미리 내용과 작품 주제를 알려주는 나레이션이 예고에서 들리기도 했어요. 


  "노란불, 어떤 놈은 밟는 거라 어떤 놈은 멈추는 거라 했다 어디까지나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했다. 브레이크가 고장난 경우는 생각해 본 적도 없었다."


  동시에 오토바이를 타고 먼저 달리는 두 친구와, 정지선에 서는 두 친구가 보였죠. 작품의 갈등지점을 설명하는 나레이션일까요? 설마 먼저 달린 친구들이 사고나는거 아니겠죠? 예고편에서는 싸움에 끌려간 교복입은 학생들이 보이기도 했는데 설마 넷 중 한 친구가 죽는걸까도 궁금해지더라고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홈페이지에서는 작품 소개를 "소년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청춘들의 지독한 성장담"이라고 하네요.


  주인공 영훈(서지훈 분)이 조폭 아래에서 피흘리고 두려워하며 끌려가는 모습도, 감방에서 처연한 눈으로 앉아있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어떤게 결말일까요? 예고 속 이런 영훈의 모습이 청춘의 성장과 어떻게 연결되어있을까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_ 열반의 화면??


# 반야 뜻? 


 예고에서는 여러 장면이 스치는데 절에서 향을 피우며 누군가를 기리는 듯한 주인공들도 보였습니다. 누구의 죽음을 기리는 건지도 궁금한 동시에, 드라마 제목의 '반야'가 불교의 '반야심경'과 관련있나 떠오르게 했죠.


  백과사전에서는 '반야'를 불교의 근본교리 중의 하나로, 뜻이 '인간이 진실한 생명을 깨달았을 때 나타나는 근원적인 지혜'라고 하네요. '지혜' '분별'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그러면, 청춘이 어른으로 성장하는 것은 '반야' 즉 '분별'을 얻었을 때라고 드라마에서 이야기하는걸까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


  특히 불교에서 반야의 지혜는 '진리에 대해 주체적인 체험을 통하여'을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속에서 치기로 이런 짓 저런 짓 해본 영훈이 직접 겪은걸 통해 깨우치게 되는걸까요? 즉 반야를 얻게 되는걸까요? 


  또 백과사전에서 "반야의 지혜는 공(空)으로서 파악된다"하는데요. "반야를 얻기 위해서는 착해서는 안 될 것에 집착하는 어리석음을 타파해야 한다는 관점."의 설명도 있네요.

  영훈이 조폭에 들어가려고 하는 이유가 그 집착일것같고? 그런 집착을 결국 버리고 반야를 얻는 걸까요? 뜨거운 태양을 마주보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은 열반에 오른 장면일까요?ㅋㅋㅋ(응?) 궁금해서 어서 드라마를 시청하고싶네요.


# 드라마 반야 등장인물?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_김영훈


김영훈 : 4년 전의 치기 어린 선택으로 후유증을 앓고 있지만, 사람 대할 때 계산하지 않는 순수한 축구부 선수.


배우 서지훈은 최근 계룡선녀전 김금. 학교2017-시그널도 출연.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_유승봉


유승봉 : 4년 전 일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사는 경찰 공무원 준비생.


배우 안보현은 최고의 연인-별별 며느리, 태양의 후예 임광남, 숨바꼭질 백도훈 등 연기했었다고 합니다. 


tvN 드라마스테이지 반야 예고화면_이태경


이태경 : 고등학생. 친구들 사이에서 분위기 메이커. 싫으면 싫고 좋으면 좋은 게 확실하고 계산이 빠르다.


배우 권혁범은 영화 인랑-동네사람들 등의 단역 경력이 있어요.  


김준영 : 고등학생. 친구들 사이에서 엄마 같은 존재. 싸움이 나면 늘 가장 먼저 나서 중재하려 한다.


배우 박지홍은 1987에서 강경사역할이었죠.


태경-영훈-승봉-준영


대준 : 우정과 친구들을 위기에 처하게 만들고 끝까지 괴롭히는 적대자.


배우 허지원 분은 (배우 인교진과 눈이 닮아서 다들 헷갈려하는..) 최강 배달꾼-친애하는 판사님께 등에 출연했죠. (+ 다수의 공연-영화경력)

# 반야는 메이킹 필름 공개까지했죠.ㅋㅋ 4친구를 연기하는 배우들의 케미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 청춘의 성장담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하네요. 26일 토요일 밤 12시 tvN 드라마스테이지 - 반야 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반야 #드라마스테이지 #tvN #서지훈 #안보현 #드라마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