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원픽로드 2회 시청후기 : 무슨 프로? 스윙스-밴쯔-차오루 출연, 재방송 시간? 솔빈 중국요리 신사동 훠궈-마라룽샤 맛집 어디? 이상민-홍석천 태국 맛집-팟키마오? 본문

기타/tv

원픽로드 2회 시청후기 : 무슨 프로? 스윙스-밴쯔-차오루 출연, 재방송 시간? 솔빈 중국요리 신사동 훠궈-마라룽샤 맛집 어디? 이상민-홍석천 태국 맛집-팟키마오?

ForReal 2019. 4. 10. 01:23
반응형

원픽로드 2회 방송 시청 후기 남겨요!


원픽 로드 두번째 방송에선 밴쯔, 차오루 등도 볼 수 있었어요. 먹고싶은 메뉴들도 많이 나왔어요. 



Olive 원픽로드


2회

시청후기





# 원픽로드 뭐하는 프로그램?


  2회 시청했는데 제목의 원픽로드가 1회때 추측한 그 뜻이 아니었어요ㅋㅋ "원메뉴 완전정복 원픽로드"라고 나왔죠. 출연진=먹덕후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그 메뉴 중 최고의 맛을 찾는 것이었어요. 


  이제야 이해가 가더라고요. 이상민=쌀국수로드, 스윙스=돈까스로드, 솔빈=매운맛로드였고, 소유는 아직 물음표가 있던거였죠. 솔빈이 잘 선택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범위가 넓으니까요 ㅋㅋ 하지만 카레돈까스, 치즈돈까스 등 돈까스 종류도 많고 또 2회를 보니 쌀국수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죠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 솔빈x차오루 맵부심 대결


  솔빈과 차오루가 나왔죠. 차오루는 매운거 좋아하는 지역인 중국 후난 사람이라 말하면서, 차오루-솔빈 맵부심 싸움 구도를 만들었는데요. 맵부심 자랑하는 두 사람 귀여웠죠.ㅋㅋ 서로 안 매운척ㅋㅋ


  두 사람은 '차오루의 단골집'에 솔빈과 함께 갔는데요. 훠궈를 먹었는데 차오루가 관련된 걸 설명해주기도 했어요. 

  매운게 사천-마라가 있는데 그 중 '마라' 뜻은 : 마비되다 마 맵다 라 고요. 또 매운 맛을 멈추는 방법은 키스하라는 차오루. 진짜일까 궁금해지기도 하는데.....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또 셀프로 소스 만들 수 있는 곳에서 사천-북경스타일 맛을 알려주기도 했죠. 소스들이 어떤 맛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1. 사천식 : 참기름 듬뿍, 마늘-소금-파-고수 조금씩. 

2. 북경식 : 마장(땅콩장) + 두부 부추 참기름 고수 파 마늘

3. 차오루식 건소스 : 매운콩장+고추기름+ 참깨 땅콩 파 마늘 고수 (매운맛)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솔빈-차오루가 처음 간 이 곳은 신사동 훠궈집 소성공자.(152번길, 목포집맞은편) 재밌는 모습이 몇가지 있어죠. 백탕+홍탕 반씩 나오고. 돼지모양의 얼린 고추기름도ㅋㅋㅋㅋㅋ귀엽고. 얼음 바비인형에 소고기가 올려나오고ㅋㅋㅋ

  이후 소고기 훠궈 익는 장면 나오자마자 침이 고이는데... 중국당면도 들어있는데 맛있어보였죠.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_ 마라룽샤


#

  솔빈x차오루는 이후 건대 양꼬치 거리에갔죠. 영화 범죄도시에 나온 쿵푸소륭샤라는 가게. 가재를 마라향신료로 요리한 마라룽샤라는 메뉴를 시켰어요. 장사 지역 대표음식이라고. 매운맛 단계를 고를 수 있는 식당이었고 제일 매운 맛을 주문하는 두 사람ㅋㅋ 


  '먹으면서 꼬리를 비틀어 뗀 후, 가재 몸통을 가로로 눌러 부순다'는 방법을 알려주는 솔빈. 또 매운소스 잘 찍어먹었죠. 생면도 추가해서 소스에 비벼먹을 수 있었는데 맛있어 보였죠. 차오루도 추천하는 장면이 나왔고요.


  가재요리이니 가격이 궁금했는데요. 마라룽샤가격은 매운가재 3만원, 매운특가재 12마리 33000, 스페셜가지 큰거12-작16마리 55000원이라고. 하네요. 꿔바로우 15000원ㅋㅋ 먹어보고싶더라고요.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


  이후 스윙스의 강아지 이름 돈까가 나오며 돈가스로드가 시작했어요. 스윙스의 집이 공개됐는데 tv앞에 있는 테이블 구조가 기발하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 뭐 먹으면서 tv보기에 최적의 환경이었죠)ㅋㅋㅋ 

  냉동 돈가스 사와서 직접 만들어 보는 스윙스도 나왔는데요. 기름온도 체크한다고 기름에 손을 넣어보기도 (아이고 하나님) 그리고 돈가스를 태우는데...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

  또 먹방하는 밴쯔가 출연했습니다. 3분 거리 가까운 곳에 살고, 밴쯔가 스윙스에게 먹을걸 자주 보내준다는 이야기가 나왔죠. 


  이후 같이 나가는 밴쯔-스윙스. 스윙스가 10일연속으로 갔던 용산 아파트단지의 돈가스가게 마마돈에 갔어요. 

  밴쯔는 안심카레 돈가스2, 안심1 교자, 치킨 가라아게, 고로케를 다 시키는데...!  이후 안심가스2-냉온모밀 추가하는 밴쯔. "저는 음식이 아니라 그 식당에 꽂히니까 그 식당에 있는걸 다 먹어버리거든요" 철학을 이야기했죠. (+ 한편 주방에서 땀닦는 모습은 웃겼어요ㅋㅋㅋㅋㅋ)

  이 곳은 돈가스 담겨 나오는 그릇이 특이하고 정감있더라고요ㅋㅋ 또 안흘릴 것 같기도 하고ㅋㅋ 밴쯔 먹는 모습을 보니 내일 당장 돈가스가 먹고싶어지는데...!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_랏나


#

  태국에서 이상민은 타이레스토랑을 오래 운영한 한 형에게 전화했죠. 그는 연예인 홍석천

  홍석천은 태국 볶음 쌀국수는 세가지가 있는데 팟타이-팟씨유-팟키마오가 있고, 팟=볶다, 씨유=간장, 키마오=주정뱅이=해장용이란 설명도 해줬습니다.


#

  상민-석천은 우선 팟씨유 전문점에 갔어요. (가게명 : 나이라오) 그런데 랏나(태국식 울면) 먹고 반한 이상민. 팟씨유도 맛있어보였죠. 이곳은 씰국수 두그릇에 음료 셋 먹었는데 6000원 나왔다고...(식당이름은 그릇에 써있는 한자 이름 그거...? 아니겠죠?) 



올리브 원픽로드 방송화면 _ 팟키마오 무슨 맛일까요


  이후 사람이 꽉찬 가게에 갔죠. 홍석천은 자신의 비밀가게를 공개한다며 말했죠.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곳이고, 태국 왕가 셰프가 은퇴한 후 차린 식당이라는 홍석천의 설명이 나왔고요. 이 방콕 맛집은 Krua Apsorn 크루아 압손. (주소 : 169 Dinso Rd, บวรนิเวศ,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10200,)


  주문한 옐로우 커리는 김치찌개맛으로 연근줄기가 들어있다고 했고요. 초록색의 굵은 면이 들어있는 팟키마오도 나왔죠. 매콤하고 깔끔한 맛이고 면은 타피오카 전분 섞인 탱글탱글한 식감이라고 나왔는데요. 알 수 없는 맛이라 어떤걸지 궁금해서 태국 가보고싶더라고요. 


#

  3회 예고편엔 역대급 매운맛. 솔빈도 못먹는 맛이 나온다고 했고요. 딘딘과 돈가스 먹으러 도쿄가는 스윙스가 보였죠. 신개념 돈가스라는데...? 딘딘이 왠지 웃길것같아서 기대도 되고. 신개념이 왜 신개념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  훠궈먹은 후 매운맛 초콜릿까지 꺼내는 솔빈도 있었죠.ㅋㅋㅋ 할라피뇨 900배 매운맛이라고. (베스트바이찍혀있었죠) 초콜릿 먹고 웃기만하는 차오루. 표정변화가 없는 솔빈. (솔빈 위 괜찮나요ㅋㅋㅋ) 스윙스는 초콜릿을 먹고 우유원샷하고 "이건 음식이 아니야" 빨간자막까지 나왔죠ㅋㅋ


+ 오늘 나온 식당들은 마마돈, 소성공자, 쿵푸소룽샤, 크루아압손 등. 


+ 가재요리 먹어보고싶더라고요. 그리고 훠궈와 소스도 궁금하고요. 


+ 원픽로드 재방송 시간은 화요일 11시에 바로 재방, 수요일 아침 8:30, 오후 14:45, 목요일 아침 8:50 밤 9:50 토 14:10에도 합니다.

+ 본방송은 화요일 20:50 올리브.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원픽로드맛집어디 #원픽로드2회 #원픽로드시청후기 #솔빈 #차오루 #밴쯔 #스윙스 #이상민태국식당 #홍석천 #소유 #예능 #올리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