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비스 8회 줄거리뷰, 박보영x안효섭 이불키스, 대면 찐미도 칼에? 지문감식기 이시언, 쭈구리 장희진 본문

기타/tv

어비스 8회 줄거리뷰, 박보영x안효섭 이불키스, 대면 찐미도 칼에? 지문감식기 이시언, 쭈구리 장희진

ForReal 2019. 5. 28. 22:53
반응형

어비스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서검사(권수현 분)가 장희진(한소희 분)의 엄마를 납치하는걸 보여주며 끝났죠.

8회에서는, 진짜 미도가 돌아오면서 위험한 상황이 일어났었죠.


극본 문수연

연출 유제원 주상규


tvN 어비스


8회

줄거리 리뷰



tvN 어비스 방송화면_서검사


# 장희진 엄마를 빼돌리는 서검사


  서검사의 차를 추격하는 차민의 차. 그런데 도주하던 차가 낭떠러지에서 굴러떨어져 폭발합니다. 후에 경찰이 와서 확인하지만 시신은 나오지않아요. 


  그런데 서검사는 손을 다친 애, 자신이 맡았던 사건의 박민규? 어머니 집에 찾아가서 장희진 엄마 장선영을 보살펴 달라 하는 중입니다.

  오영철은 서검사에게 어릴적 가족사진을 보내면서 "서천식의 아들로 계속 살고싶으면 ... 장선영 니가 좀 맡아줘."했었던 거였어요. 


  서지욱은 오영철에게 "죽지않는 법을 알았다", "죽여도 죽지않는 고세연을 없애야한다"는 것을 들었었어요.


tvN 어비스 방송화면_세연과 미도


# 진짜 미도와 세연의 만남


  박동철은 자꾸 일에 엮이는 세연에 의심을 가져요. "지금 니한테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기지?"


  로펌에 진짜 이미도가 찾아옵니다. 아무도 진짜 미도라고 생각안해요. 세연을 본 진짜 미도가 오히려 놀라죠. 


  차민은 진짜 미도에게 돈을 주면서 이미도 역할이 급하게 필요해서 비슷한 사람을 구했었다고 설명하며 수습합니다. 


tvN 어비스 방송화면_희진과 세연


# 골든팰리스에 찾아가는 범인, 칼에 찔리는 세연


  장희진은 모르는 번호에게서 어머니 찾고싶으면 하라는 대로 하란 말을 듣고 고세연이 있는 곳을 알려줍니다. 진짜 이미도의 집, 골든팰리스를 알려줘서 서검사가 이미도가 고세연이었다는걸 확인합니다.


  진짜 이미도가 나타나서 세연은 장희진의 집으로 갑니다. 한편 진짜 미도는 골든팰리스에 도착. 서검사가 시킨 괴한이 이미도 집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장희진이 주고받은 문자를 본 세연이 늦게서 집에 도착하고, 괴한은 세연을 찌르고 도망칩니다. 


  수술하고 입원한 세연. "어쩔 수 없었어"하며 오는 장희진. 차민은 장희진에게 "널 붙여둔 나 때문에 세연이가 두 번이나 죽을뻔했어! 제발 좀 꺼져"하요. 하지만 세연이 "어딜가. 장희진 너 니 죄 다 갚을 때까지 절대 못 가."합니다. 


tvN 어비스 방송화면_


# 살아난 고세연을 지문감식기로 확인시켜주고


  진짜 미도는 박형사에게 몽고반점 얘기를 꺼내서 지문감식기를 들고오게 합니다. 박동철은 진짜 미도와 마주쳐도 몰랐는데요. 결국 세연의 병실에 모두 모입니다. 지문을 찍어서 확인해주는 세연과 미도. 고세연이 이상하게 변해서 살아난걸 믿을 수 없는 박형사와 미도.

  자신을 확인시킨 뒤 세연은 "저 죽인 놈 아직 안잡혔어요." 하면서 속여야했던걸 말합니다. 그리고 진범 잡자고 말해요.


tvN 어비스 방송화면_서지욱


# 미도 죽었다 속은 진범 서지욱, 칼잡이 자살로 만들고


  진범을 속이려고 박형사는 미도가 죽은것처럼 현장을 꾸며 덫을 놓습니다. 그리고 장희진은 이중간첩 역할을 하게 시켜요. 진짜 이미도는 당분간 숨겨두고요. 차민도 가짜 납골함에 애도하는 연기합니다.


  박동철형사가 cctv를 통해 범인 특정했어요. 하지만 갑자기 허술하게 얼굴 드러낸것을 의심하는 세연. 


  하지만 서검사는 자신의 지시받은 범인을 자살한 것처럼 꾸며놓고 자신의 폰을 놓아둬요. (+ 범인이 박민규인듯?)  


tvN 어비스 방송화면_차민

얼굴이 작다


# 희진이 사랑 아니란걸 깨달은 차민


  이번 일 겪으면서 희진이를 사랑했던게 아니란걸 알아챘다는 차민. 그 얘기에 세연은 말해요. "희진이 만나기 전처럼 너 대해도 돼? 그럼 가지마. 옆에 있어 나 잠들때까지."

  세연 침대 옆에 앉아주는 차민. 차민을 보다가 세연은 갑자기 "키스해도 돼?"합니다. ㅋㅋㅋ뽀뽀하더니 이불속으로 숨는 세연ㅋㅋ(귀엽) 차민은 이불을 다시 걷어내고 입맞춰요. 



+ 예고편에 서검사가 미도한테 속은거 알아내는 것 같죠. 그리고 차민과 세연의 1일 시작...?


+ 마지막 키스신에 나온 노래는 김필의 노래 falling에요 


+ 진짜 미도(송상은)랑 가짜미도=세연(박보영)이랑 목소리가 비슷한 것 같죠ㅋㅋ 박형사 헷갈릴만ㅋㅋ 


+ 서검사는 오영철 현장검증으로 추가 조사를 하게 지시해요.

+ 오영철은 교도소에서 사람을 목조르면서 구슬의 효과를 시험해보며 좋아합니다. "이 오영철이 곧 신이라고!" 구슬의 법칙을 모두 알게된 오영철.

+ 앞으로 오영철이 나오면 .. 위험해질것 같죠?


+ 서지욱은 고세연한테만 악감정이 있는 것 같죠. 


장희진 쭈구리.jpgㅋㅋㅋ


+ 오늘 희진 쭈구리 장면 ㅋㅋㅋㅋ 귀엽ㅋㅋㅋ 


+ 그나저나 오영철은 자기 자식들 아껴서 그러는게 아니라 정반대였군요. 피가 섞였든 안섞였든 협박해서 자식들 이용해먹으려고만 하는군요... 서지욱은 차라리 오영철 편말고 동생 편을 들지... 하긴 고세연 죽인 일때문에 그럴 수가 없었겠군요. 


+ 촬영지 : 자하연, 법무법인혜안, 한국장례문화원 등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협찬.


+ 월화 밤 9시30분 tvN 어비스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어비스줄거리 #어비스8회줄거리리뷰 #어비스8회 #어비스이성재 #안효섭박보영 #권수현 #한소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