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60일 지정생존자 7회 줄거리뷰, 차기대선 손석구 찜=이기는 지진희, 민정수석 배신? 강한나 심크 명해준 죽음에 태익? 국방장관 된 오영석 속내 비주류? 배종옥 거국내각-협치 뜻? 본문

기타/tv

60일 지정생존자 7회 줄거리뷰, 차기대선 손석구 찜=이기는 지진희, 민정수석 배신? 강한나 심크 명해준 죽음에 태익? 국방장관 된 오영석 속내 비주류? 배종옥 거국내각-협치 뜻?

ForReal 2019. 7. 22. 23:19
반응형

60일 지정생존자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707부대와 작전 후 한주승(허준호 분)에게 돌아와달라 한 박무진(지진희 분)


7회에서는, 생포된 명해준을 심문하는 모습부터 시작했죠.


극본 김태희

연출 유종선


tvN 60일, 지정생존자


7회

줄거리 리뷰


49일 협치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명해준 심문하는 나경


# 압송된 명해준을 심문하는 나경, 배후는 북이 아니다?


  국가 안보 지원 사령부. 캄보디아에서 생포된 명해준이 압송됩니다. 배후에 대해 파악해야하는 청와대. 명해준 위험요소가 사라지고, 박무진이 지지도 1등이 됩니다. 


  명해준 심문에 나경을 추천하는 정한모. 정한모가 명해준과 대면하고 김정은에게 복수하고싶어서 테러를 벌였냐 물어요. "국회의사당 테러를 명령한건 북한당국이 아니야. 그렇지? 양아버지 숙청을 받아들이기 어려웠겠지." 명해준은 결국 흥분해서 협미-비핵화하는 당에 반대하고 벌인 일임을 말해버려요. 


  나경이 묻습니다. "누구죠? 당신 뒤에 숨은 국회의사당 테러의 진짜 배후?" 명해준은 자신이 국회의사당 폭발했다고 해요. "당신은 진짜 테러범의 꼭두각시 놀음만 하다가 죽게될거야. 대사도 보상도 누리지 못한채."하고 나경이 명해준을 자극합니다. "살아남은 운좋은 종자부터 처단하갔으."하는 명해준의 말에 그가 허수아비이고, 진범이 아닌걸 확인합니다.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나경의 보고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정한모 당황


# 명해준 사망과 '태익' 메시지, "테러사실을 알고있던 사람" 보고 못하는 정한모


  한편 국정원에게 테러배후 24시간 안에 안찾으면 군이 심문하겠다 합니다.

  명해준에게 식판이 들어간 이후 그는 사망해요. 나경은 밥을 배달하던 자가 도주한것을 확인해요. 


  핏자국 속에서 다잉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EHO' '태익' 같은 모습. 나경과 사입버요원은 태익에 대한 자료를 찾아요. 


  박무진은 명해준 심문 실무자에게 직접 보고를 듣겠다고 해요. (보고체계를 어지럽히게 되는 일을 걱정하는 차영진.)

  나경은 보고하러가는 정한모에게 "우리 원에 테러 사실을 미리 알고있던 사람이 있었어요."하고 준오 폰에서 본걸 얘기합니다. "니 말엔 원에 테러범과 내통하는 사람이 있단 얘기잖아."하고 믿지 못하겠다는 얼굴의 정한모. 


  청와대 박무진대행에게 보고하러 가는 정한모. 그런데 국방부장관이 된 오영석이 와있는걸 보자 챙겨온 자료를 열지 못합니다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박무진-오영석


# 테러 견제위해, 거국내각 TF팀 구성하는 박무진


  명해준 사망소식을 듣고 당황하는 청와대. "테러배후에 북한보다 더 무서운 적이 있는지도 모릅니다."하고 차영진이 말해요. 

  정책실장으로 돌아온 한주승이 "거국내각(중립)"을 이야기해요. 테러범들이 대선정국의 혼란-대한민국 국가시스템의 붕괴를 원하는거라 추측하고, 차기 정권을 건재하게 해 테러로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자합니다. 거국내각TF팀 만들자 하는 박무진.


  인사를 하는 중 국방부 장관 후보에 오영석이 올라옵니다. "무소속 초선의원인 오의원이 중앙정치에 안착륙할 수 있는 최적의 자리니까 수락할 겁니다."예상하는 차영진. 국방부 장관이 되는 오영석.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박무진-윤찬경


# 거국내각에 '탄핵'하겠다는 윤찬경, 견제 이유는 오영석?


  하지만 거국내각에 대해 듣고 흥분해서 달려오는 윤찬경. 박무진과 씨름하다가 말합니다. "법적 근거를 만들어주죠. ... 공직자의 권력남용은 명백한 탄핵 사유니까." 

  탄핵 정국 구성으로 언론이 떠들테고, 거국내각-박무진 흠집내기가 윤찬경의 목적이란걸 알아채는 행정관들.


  "선생 노릇하는데 익숙해지면 .. 손가락질에 못버텨요." "왜 견제구를 던지신겁니까 벌써부터?" "박대행때문이 아니에요" 오영석을 보고 위험한 자가 박무진 곁에 있는건 더 위험하다 판단한 윤찬경.

   현충원. 오영석과 윤찬경의 만남데서 윤찬경의 권유에 대해 대답하는 오영석의 답은 "저희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모습을 보이신 적이 없습니다. 대표님은 대한민국에서 비주류가 되신적이 없습니다. 제가 살고싶은 나라엔 대표님 자리는 없습니다."의 거절이었어요.


  임시의원총회 소집을 보고 "협치는 제 콘텐츠입니다!"하는 서울시장 강상구. 민주정의당에서도 반대합니다.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박무진대행과 민정수석


# 강상구와 내통하던건 민정수석

# 민정수석 해임않고, 탄핵총회에서 승리한 박무진?


  여야 모두가 반대하자 민정수석은 거국내각 철회를 주장합니다. 이 상황에 환멸나는 박대행.


  아내는 무진 얘기를 듣고 무진에게 진짜 하고싶은게 뭐냐 물어요. "가고싶다. 우리 집으로. 돌아가고싶어. 다시 학교로." 다음 날 밤새서 법제, 논문 정리해놓는 아내. (ㅋㅋㅋ)


  강상구 블랙박스가 박무진에게 들어옵니다. 내부자료를 유출 제보를 강시장에게 해고당한 운전기사로부터 받았어요. 법무부장관을 원하는 민정수석이 이간질을 위해 거국내각 반대했다며 강상구 차에서 대화하는 내용.


  민정수석을 해고하자는 다른 비서진. 하지만 박무진은 민정수석을 불러 헌법 조항들을 보여주며 묻습니다. 하지만 민정수석은 무진 아내의 해석에 동의할 수 없다 합니다. 

  이후 내각임명을 강행하겠다는 박무진. '공청회식 청문회'로 바꿉니다. 청문회에 듣고 의원회의과 청문회를 같은 시간에 여는 윤찬경. 하지만 의원총회가 텅텅 비어있어요. 망신당하는 윤찬경.


  사실 무진은 민정수석에게 블랙박스를 보여줬고, 민정수석이 강상구와 민주정의당을 움직이게 했던거였어요. (강상구는 공약으로 선진당 의원들을 매수한 뒤, 말은 '협치'한거라하고요ㅋㅋㅋㅋㅋㅋㅋ)


tvN 60일지정생존자 방송화면

_박무진을 찜한 차영진



# 차기 대선주자를 찾은 차영진


  차영진과 한주승이 대화하죠. 한주승이 묻습니다. "선거로 세상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하나? 청와대 주인만 바뀔뿐이야. 방대행이 그러더군. 내가 시작한 일이니 내가 마무리하라고. 자네는 찾았나, 차기대선주자? 오영석 의원 맞나? 자네가 늘 말하던 '이기는 법을 아는 사람" 그리고 박무진이 민정수석을 해임않고, 공청회 성공시키자 차영진은 말하죠. "저 이제야 찾은 모양입니다. 이기는 사람. 이기는 법을 아는 사람이요"


  차영진이 공청회를 바라보는 박대행에게 말하죠. "선출직이 되시는 겁니다. 민주적 정당성을 지닌" 차영진은 "국민들의 주권을 대행하시면 되지않겠습니까? 대통령 후보가 되지않겠습니까? 차기 대통령." 하며 끝났죠. 사람들의 눈을 받으며 공청회에 들어오는 오영석이 겹치고요. 


  민정수석이 자신을 왜 해임않냐고 묻는 말에 무진이 말했죠. "지금부터 보여주시죠. 수석님이 누군지. 청와대에 왜 필요한 사람인지." 이기는 사람의 방식일까요?




+ 예고편에 오영석이 테러범이라 확신하는 나경인데 교통사고 당했죠. 그리고 


+ 오프닝에서는 나경 심문 능력치 잼 (심문크러쉬ㅋㅋㅋ)

+ 이번회 엔딩도 재밌었죠. ㅋㅋ 차영진의 인물소개에서 봤는데도 짜릿했어요.ㅋㅋ


+ 오영석이 무서운 사람이기도 한데 오늘 비주류 얘기하는거 듣고보니, 자신이 직접 폭파되는 건물아래에 들어간것이 뭔가 의지로 보이기도 하죠ㅋㅋ 얘기 전까지는 끔찍한 두 얼굴일 것 같았는데 ... 앞으로 테러범이 이해되면 어쩌죠....? 오영석은 군인들 죽어가는거 보면서 정치욕이 커진걸까요...? 왠지 사연나오면 이해하게 될 것 같죠 ㅠㅠ...


+ 태익은 무슨 뜻일까요? 오영석의 부대이름같은걸까요? 무슨 회사 이름같은 두글자기도 하죠


+ 거국내각 뜻 : 정당·정파를 배경으로 하지 않은 내각. =초연내각. =중립적인 내각

+ 협치 뜻 : 힘을 합쳐 잘 다스려 나간다는 정도의 의미. 무언가를 결정하기에 앞서 협의와 공감대 조성을 선행하겠다는.


+ 강상구와 협치 얘기 약간 블랙코미디 재밌었죠ㅋㅋ


+ 두번 째 ost 최고은-내일, 23일 정오 공개! (글래스톤베리가 알아본 가수라는 설명이ㅋㅋ)


+ 월화 밤 9시40분 tvN 60일, 지정생존자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60일지정생존자 #60일지정생존자7회줄거리리뷰 #지진희 #지정생존자지진희 #허준호 #손석구 #이준혁 #강한나 #드라마 #tvN #지정생존자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