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입사관구해령 25,26회 줄거리뷰, 궁 뒤집은 서양오랑캐 파비앙, 새벽이오는곳? 모화 스승과 구해령의 과거? 신세경 오빠 배신자였을까? 프랑스혁명 들은 이림, 자유 찾을까? 천주교 발본색원 본문

기타/tv

신입사관구해령 25,26회 줄거리뷰, 궁 뒤집은 서양오랑캐 파비앙, 새벽이오는곳? 모화 스승과 구해령의 과거? 신세경 오빠 배신자였을까? 프랑스혁명 들은 이림, 자유 찾을까? 천주교 발본색원

ForReal 2019. 8. 28. 22:08
반응형

신입사관구해령 25,26회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해령(신세경 분)이 대군(차은우 분)에게 시를 읊고 고백하며 끝났죠.


25-26회에서는, 서양오랑캐가 궁에 들어오면서 사건이 벌어졌어요.


극본 김호수 김정혁

연출 강일수 한현희


MBC 신입사관 구해령


25-26회

줄거리 리뷰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미혹되는게 많아진 이림x해령


  연지 찍어바르는 해령모든것이 해령으로 보이는 이.

  해령이 녹서당에 입시하자, '미혹시키는 것들을 떨쳐내는' 수양하고 있던 이금은 다른 생각들어 도망가죠. 그러자 "익숙해지십쇼 이런거"하며 이림 입에 뽀뽀하는 해령.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궁에 온 서양인, 도망치게 되고 천주교 사관과 마주치는데


  압록강. 갓을 쓴 남자가 노를 저어 옵니다. 나룻터의 남자는 놀라서 도망가요. 한편 모화가 강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다가 만나지 못했죠.

  서양오랑캐가 잡혀요. 세자는 그가 처음부터 조선을 목적으로 하고 온 서양인이라 생각해 문초합니다. 하지만 서양인은 한중일어 모두 못알아 듣고 네덜란드말로 묻자 프랑스말로 답하죠. 세자는 통역할 사람을 찾으라 합니다


  하지만 붙잡혀가던 서양인이 겁먹고 도망갑니다. 금군들이 궁을 수색합니다. 권지들은 나가기도 무서워하고요. 


  그런데 서양인이 녹서당에 숨어들어 오게됩니다. 요강으로 때려잡는 이림. 그런데 해령이 의금부로 보내면 죽을거라 설득하는 중, 그 사이에 서양인이 도망갑니다.


  도망가다가 송검열의 천주교 목걸이를 보자 안심하는 서양인.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천주쟁이를 발본색원하라는 왕, 송검열을 보호하는 민봉교


  대신들은 '천주쟁이가 도왔을 수 있다, 천주학을 전파하러 조선에 온것?' 얘기가 나오고, 왕은 궐안의 모든 천주쟁이들을 발본색원하라합니다. 천주교 사관이 불안해해요. 많은 궁인들이 잡혀가게 됩니다.


  예문관도 수색당하는데 송검열의 십자가를 민봉교가 대신 가져가 숨겨줍니다. 게다가 금군에게 서고를 못보여주겠다는 송검열. 해령은 그 모습에 의문을 가져요. 서고에 서양인이 숨어있었습니다. 


  민봉교가 징표일을 묻자 송검열은 "모두 인간으로 태어났는데 누군 배를 곪고"하는 일에 고민했고, 천주학에선 모두가 같은 사람으로 가르친다면서 자신의 믿음을 이야기해요.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좌상에게 걸리면 안되는 서양인?

# 조선말을 하는 서양인, 녹서당에?


  한편 대비는 "그 자(서양인) 입에서 서래원 이야기가 나온다면 좌상이 가만두지 않을것일세" 걱정합니다. 그리고 모화에게 말하죠. "좌상의 손에 그 자를 넘기면 안되네. 살아서든. 죽어서든"


  좌상 당파들은 서양인이 수색못한 대비전에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서양인은 녹서당에서 음식을 훔쳐먹다가 딱걸리죠. "알잖아 나야나 서양오랑캐" 조선말을 합니다ㅋㅋㅋㅋ


  서양인에게 밥먹이는 녹서당 사람들. 서양인 존 바티스트 (?)는 조선사람한테 청나라 책파는 일하는데 한양에서 책방하는 김씨한테 돈받으러 왔다고 하고요. 그 김씨는 대군과 내관이 아는 그 김씨. 하지만 해령은 의심하고 궐이 잠잠해지면 내보내라해요.


  해령이 녹서당에서 남긴 사초를 읽게되는 송검열.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혁명 이야기를 듣게된 이림, 서래원을 아는 서양인


  이림이 밤에 나가서 프랑스엔 뭐가 있냐 묻기도 합니다. 사치스러운 궁전 얘기해주는 서양인. "우리나라 왕은 죽었거든. 사람들 손에.(프랑스 혁명?) 잘못을 했으니까. 사람들을 배고프게 만들고." "다음 왕은?" "없었어. 대신에 사람들이 모여 약속을 했어. 모든 사람은 자유롭고 평등하게 태어난다" 이림은 놀라서 믿지 못합니다.


  서양인은 "새벽이 오는 곳(서래원) 어딘지 알아?"묻기도 합니다. 모르는 이림. (서양인이 몰래 문서를 읽다 숨기기도 했죠)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해령이 누군지 기억해내는 모화


  모화가 해령의 집 문을 두드리려고 머뭇거릴때 해령이 집에 와서 마주칩니다. 해령의 집이란것에 놀라는 모화. 해령은 의녀님이 반가워 집에 데리고들어가죠

  해령은 오라비와 모화를 인사시켜요. "언제부터 너한테 여동생이 있었지?"묻다가 모화는 방을 둘러보고 뭔가를 알아챕니다. 20년 전에 인두를 맞은 해령에 대해 기억하고, 모화는 흥분해요. "저 아이는! 저 아이가! 도대체 너 무슨 생각으로? 니가 왜 니가 어떻게?" "모른 척 해주십쇼. 아직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모화의 기억. 스승님 곁의 여자아이가 보이죠.




+ 예고편에 이림이 자기가 숨겨줬다 얘기하나봐요. 그리고 송검열도 걸리나봐요. 그리고 녹서당을 나서는 이림인가봐요 ㅠㅠㅠ ㅠㅠ 이림의 자유 기대됩니다ㅠㅠ 


+ 헐.. 과거에 해령오빠가 서래원 배신자였고 죄책감때문에 해령을 키우고 복수해주려고 좌상옆에 붙어있는걸까요?




+ 서양오랑캐 머리색이 송아지 색깔이라고ㅋㅋ 불어하자 코푸는 소리낸다고ㅋㅋㅋ 


+ 서양사람이 이번 편 보면 어떤 리액션할지 궁금해지는 에피소드였죠ㅋㅋ


+ 모화 스승=우두법 들여온 영안(?) 그리고 서래원에서 서양의학 연구하던 학자(?)였겠죠? 하지만 좌상이 세력때문이거나 어떤 이유로 서래원을 몰아세웠겠죠? 대비를 견제하기 위해서였을까요? 아마 해령의 오빠는 실수나 고의성없이, 자신이 있던 서래원을 배신한거아닐까요?


+ 서양인 배우 파비앙 입니다.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더킹투하츠, 보고싶다, 시크릿가든 등 출연. 아리랑tv 프로그램등에서도 활동


+ 파비앙 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배우. : "5살 때 어머니가 건강상의 이유로 그를 태권도 학원에 보낸 것이 대한민국을 알게 된 계기"


+ 수목 밤 9시 드라마 <신입사관구해령>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신입사관구해령25회26회줄거리 #신입사관구해령리뷰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