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배가본드 13회 줄거리뷰, 진짜세력 총리 문성근=오상미 백그라운드? 윤수석 자살 상자 충격! 제시카 영상 누가? 김구라 특별출연? 절(사찰) 촬영지? 또 결방 이유? 본문

기타/tv

배가본드 13회 줄거리뷰, 진짜세력 총리 문성근=오상미 백그라운드? 윤수석 자살 상자 충격! 제시카 영상 누가? 김구라 특별출연? 절(사찰) 촬영지? 또 결방 이유?

ForReal 2019. 11. 2. 23:59
반응형

배가본드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법원까지 김우기를 데리고 어렵게 도착한 달건-해리 (이승기-수지 분)


13회에서는, 다이나믹사와 국정원-청와대의 진실이 밝혀졌지만 꼬리자르기하는 상황이 나왔죠. 또 아직 뒤에 음흉한 세력이 있는 듯 의심스러운 점들을 보여줬고요. 


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배가본드


13회

줄거리 리뷰




# 김우기의 증언-증거, 형사고발당한 존앤마크사


  병원. 증인으로 선 김우기는 아내가 말한건 사실이 아니고 존앤마크사 부사장 마이클이 사주했다고 인터넷상 좌표로 동영상 증거를 내밀죠.


  그런데 판사는 '다이나믹사'에게 유가족에게 115억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합니다. 사람들이 놀라는데 책임을 진다는 에드워드박. 반대로 판사는 존앤마크사는 형사고발한다고 하고요. 


  이후 유가족들은 달건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표시해요.



# 윤수석에게 덮어씌우고 자살케하는 건 누구?


  국정원과 경찰이 누구의 지시로 움직였는지 궁금해하는 기자들. 달건은 인터뷰에 "지금도 당신이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정국표. 대한민국 대통령" 말하죠. 뉴스는 난리납니다.

  이후 총리는 윤수석에게 씌우고 대통령은 발 빼라하죠


  사실 윤수석은 "VIP가 살아야 소생할 수 있다"하고 대통령을 배신하지않으려했는데요. 하지만 대통령을 절에서 만나고 오니 차에 자살하라는 듯한 물건이 담긴 상자가 있습니다. (숯, 라이터, 양주. 이 장면 충격이었죠.....) 이후에 정말 차에서 번개탄을 피웠고요. (헐..) 윤수석은 자살미수라는 뉴스가 나옵니다.


  그런데 대통령은 윤수석 자살시도에 놀라는 눈치였죠. 그를 다 읽고있는 듯한 총리의 눈빛이 보였고요. 이 장면에서 자살시킨 사람은 총리같았죠?



# 제시카리 성로비 영상을 제보한 누군가? 


  존앤마크사 본사가 제시카리를 도와주지않아요. "내가 살려면 이 사업 꼭 성사시켜야돼"하면서 제시카리는 그 와중에 긴급 기자회견에 나서요. 그 때 기자들에게 제시카리의 로비 영상이 도착합니다. 


  그런데 제시카리의 동영상은 국정원쪽이 아닌 다른쪽에서 제보했다고 합니다.


 (+ 제시카 제보 누굴까요? 총리쪽? 에드워드쪽? 이건 왠지 에드워드쪽일것같은느낌이ㅋㅋ)



# 오상미를 풀어준 백그라운드 누구?


  오상미와 제시카리가 구치소에서 만납니다. 홍변에게 "나 미국으로 소환시켜"한 제시카리인데 홍변은 배신하고, 오상미가 구치소에서 먼저 풀려납니다.

  김우기가 500억 비밀계좌 내용이 있는 쪽지를 버스에서 오상미에게 던졌죠. 이후에 나간다고 말하던 오상미가 보였고요. 아마 부부가 사이안좋은 건 연기였던 것같았죠?


  제시카리는 릴리를 불러 오상미 백그라운드 알아보라 시킵니다. 그리고 차달건한테 물건 보내라해요. 그 물건은 조카 훈이의 영상. 영상을 본 달건은 다시 화가 나기 시작하는데...


(+ 오상미-김우기를 움직인 뒷백은 에드워드+총리 일까요?)




+ 예고편에 "새역사의 주인공이 될 기회" 준다는 총리가 보였죠. 달건에게 하는 말일까요?

+ 또 평화일보 조부영기자가 가짜라는걸 알게되는것같았죠? 또 해리 걸어다녔고요ㅋㅋ 


+ 그런데 제롬이 교도관 복장으로 김우기의 버스에 타고 김우기는 공포에 질리는게 보였죠. 14회 예고편에선 김우기가 어딘가로 끌려가서 갇히는 것 같았고요. 정신병원 느낌? ?


+  윤수석은 제시카와의 만남 영상 속 VIP언급과, 정국표가 입찰액수 올리라고 한 녹취가 있었는데 도둑맞았죠. (+ 그건 청와대쪽에서 가져간걸까? 절에 함께 간 국정원장쪽에서 가져간걸까? 궁금해지는 부분이었고요.) 


+  정국표는 기자들에게 '새빨간 거짓말' '발본색원' 등 (실제뉴스에서 많이 들어본 듯한 단어들)을 말하면서 윤한기 수석, 국정원장 해임한다고 발표했죠.


+대통령이 뉴스의 달건을 보고 "저런 개xx. ...나 지금 똥 된건가?"하죠. ㅋㅋ또 똥을 찾았죠ㅋㅋㅋ


+ 대통령 얘기하는 정치라디오쇼에서 개그맨 김구라아저씨 목소리 출연인가요ㅋㅋㅋ


+ 대통령은 "반드시 대한민국을 강한 나라로 만들어야.."하는 꿈이 있죠. 대통령도 강하고 부유한 국가를 만든다는 명분에 속아서 무기를 산걸까요? 아니 대통령이 수수료를 밝히는 부분도 있으니?_? 

+ "청와대잖아. 대한민국에서 제일 크고 존엄한 집"하면서 협박을 하다니. ....


+ 윤수석은 알아서하라고 민국장 꼬리를 잘랐고. 강국장이 민국장 앞에 나타나서 때려잡아 복수해줬죠. 민국장은 이미 체포된거겠죠? 


+ 유가족들이 죽은 가족들의 사진을 들고 제시카리 앞에서 묵언시위하는 모습도 보였죠.


+ 오상미vs제시카 구치소 내 권력싸움도 있었죠ㅋㅋㅋ 처음엔 오상미가 제시카리를 구타하는데, 이후에 제시카리는 교도소장 빽 써서 오상미에게 면회를 신청해서 맞은것도 갚아주죠. 구치소에서 세력바뀌고ㅋㅋㅋ


+ 이번 회의 러브라인 : 사건 해결된 뒤 안올줄 알았던 달건이 오자 반가운 해리ㅋㅋ 자신이 맞은 총알을 행운의 표시로 선물하죠. 또 껴안고 재활운동시켜주는 달건이고요ㅋㅋ 그리고 해리 계속 재활 도와주는게 나왔죠ㅋㅋ (결혼해 짝 결혼해)


+  재판이 끝나고 피를 발견하는 해리는 수술받고 복귀된 국정원 요원들이라고 했죠. 다시 활동하게되겠죠? 


+ 사찰 촬영지? 배가본드 13회 절에서 대통령이 윤수석과 만날 때 나온 곳은 파주 심학산 약천사 (+ 제주 약천사 아니에요)


+ 결방이야기 : 배가본드 또 결방하는데요.ㅠㅠ 결방이유는 야구 프리미어12 시합이 열리면서 11월 1일과, 11월 8일 금요일에 결방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13회에도 '다음주 토요일밤 10시'라고 자막이 떴어요 배가본드는 16부작입니다. 


+ ost 수지 목소리? 들린것같았느데..?


+ ost : 하현우 <vagabond> 이주혁 <Hear For you> 이로 <물들어가> 이찬솔 <Good All Days>


+ 금토 밤 10시에 방송하는 드라마 <배가본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배가본드13회줄거리 #드라마 #이승기 #수지 #신성록 #배가본드리뷰 #베가본드 #이경영 #문정희 #김민종 #황보라 #장혁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