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날녹여주오 12회 줄거리 리뷰, 윤세아의 무서운 거래? 고미란 폭로글 IP는 카페 알바생? M34=해독제? 고고구구 이석구 알린 마동찬! 본문

기타/tv

날녹여주오 12회 줄거리 리뷰, 윤세아의 무서운 거래? 고미란 폭로글 IP는 카페 알바생? M34=해독제? 고고구구 이석구 알린 마동찬!

ForReal 2019. 11. 3. 22:24
반응형

날 녹여주오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이형두(김법래 분)가 황박사(서현철 분)를 찾아갔지만 이석두는 없었죠.


12회에서는, 하영과 이형두가 서로의 약점을 잡은 모습이 보였죠. 그래서 보도를 동찬이 하기로 한듯한 엔딩이 있었고요!


극본 백미경

연출 신우철 최지영


tvN 날 녹여주오


12회

줄거리 리뷰


죽거나 혹은 미치거나


이형두와 하영


# 이형두-하영이 몰래 만났던 것


  "해동하는데 성공했군? 그러면 누가 이석두를 데려갔지?"묻는 이형두. 하지만 하영이 했던 말을 떠올리며 황박사를 죽이지않아요.


  이후 하영이 조기범 박사에게 "이석두씨 지금 어딨어요" 질문하죠. 하영이 질문한걸 동찬도 알게되고요.


  하영이 이형두에게 알린거였어요. 


멍이 생긴 미란(원진아 분)


# 변이 시작한 미란, 죽을까 걱정


  병원에 온 조기범 박사가 48시간 작용하는 해독제를 줘서 멀쩡해진 동찬. 저온활성 단백질 변이로 독성화되는 거였어요. 저온활성 코드를 알아야 해서 황박사가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해요.

  그런데 미란도 변이가 시작되어 몸에 멍같은 파란 것이 보여요. 


  미란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이야기를 남기기 위해 에세이 제안을 수락해요

  병원에 있어야하는 동찬도, 집에 있어야하는 미란도 서로가 보고싶어 달려와 만납니다. 죽을까 걱정하는 미란을 누가 죽냐고 아프리카 여행도 같이갈거라 달래는 동찬. 


이석두의 아들 정우


# 입국한 이석두의 아들 정우


  연구실의 침입 흔적을 본 조기범 박사. 이석두를 지키기 위해 '그 친구'가 해외에서 온다고 하는 동찬. 곧 이정우라는 사람이 도착합니다. 추적을 따돌리고 도착한 정우는 이석두의 아들


  동찬은 이형두에게 황박사와 이석두를 교환하자 제안해요.




# 하영이 이형두에게 거래한 것은?


  동찬은 이후 하영에게 "궁금하긴하네. 그 날 밤 니가 뭐했는지"말합니다. 동찬은 하영에게 스스로 부끄러운짓하지말라 합니다. 그러자 하영은 말하죠. "당신도 겪어봐야돼. 당신은 늙어버렸는데 사랑하는 사람은 여전히 찬란하고. 그 사람은 낡고 빗바랜 당신을 외면하고 .... 그 사람을 향한 심장만 미친듯이 뛰는, 그 괴로움이 뭔지 알아야돼." (그래서 2021년에 미란이 냉동된걸까요?) 


  하영은 "고미란을 냉동캡슐에 넣어줘요" 거래했었어요. 그런데 그 녹취로 이형두가 하영을 협박해 꼼짝 못하게 되죠.


# 병심-지훈에게 "미란이 사귀는 남자 있어"


  방송국에 갔다가 지훈과 미란 보고 질투하는 동찬. 미란은 "친구 아들이에요"합니다. 


  영선은 미란에게 아들은 안된다 말합니다. 미란은 "20년산 니 아들은 애고, 24년 산 나는 어른이야?"묻습니다. 미란은 사랑하는 사람 있다고 말해요. 

  집에 돌아온 황병심. 아들과도 만나요. "미란이 사귀는 남자 있어" 알려주는 영선


  이후 지훈은 미란에게 "기다릴게요. 우린 겨우 네 살 차이에요"합니다.



# 폭로글을 쓴 아이피 주소는? 


  현기는 고미란 폭로글 쓴 아이피 주소 찾아냈다해요. 아이피는 마포구 홍서로로 나와요. 그곳은 미란 친구 영선의 카페. 현기에게 폭로글 범인이 영선이라 얘기들은 경자는 영선이한테 욕해줍니다. (과연 범인이 영선이 맞을까 했는데) 그런데 카페 알바생이 채현이라는 방송국 일 지망생?이었고, 그가 남의 아이디를 쓰고있던게 나오죠. 채현이 범인이겠죠? 




# M34-해독제라는걸 찾아내고!


  미란이 '마이토 매직'이란 노트에 대해 질문하자, 조기범은 M34가 뭔지 떠오릅니다. 그리고 박사가 M34로 해결책을 찾아서 동찬과 미란에게 희망이 보여요.

  그런데 미란은 임상실험 못한 약이 문제 있을 수 있다는 말에 자신이 먼저 맞겠다 합니다. 이를 안 동찬. 함께 손 잡고 해독제를 맞는 두 사람.


(+ 아쉽게도 체온 복구 약이 아니라 저온 단백질때문에 생긴 독의 해독제인거죠?) 




# 고고구구 방송에서 이형두의 범행 폭로!?


  방송 직전까지 편집한 마동찬. 고고구구가 시작하는데 방송화면은 곧 99년 그 날 밤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운성그룹 이형두가 실험실에 온 모습, 그리고 이석두가 병원에서 깨어나서 "제가 진짜 이석두입니다" 말하는 모습이 보여요.




+ 이석두 아들이 아빠 불러서 이석두가 깨어난걸까요? 


+ 고미란 폭로글 올린 사람은 고미란이 인턴되어서 시기한것같죠? 그런데 고미란이 냉동인간인건 어떻게 알았을까요? 기자한테 사실을 받기라도 ..? 


+ㅋㅋ 방송 국장-사장은 고고구구 재밌다고 기대하다가 갑자기 이석두일 나와서 당황했겠네요 ㅋㅋ 그런데 시청률 잘나와서 좋아할까요?


+ 2021년 냉동 미란의 모습이 보였었는데 그래서 정말 하영이 시켜서 그렇게 되는건가 싶었는데. ... ? 어떻게 되는걸까요? 


+또 동찬은 사장에게 이형두의 존재아냐며 "썪은 동앗줄" 바꾸라합니다. 모른다하는 사장. 충격받죠ㅋㅋ 현기도 동찬x미란 알아서 충격받고요ㅋㅋㅋ 경자x현기 알아서 동찬이 거꾸로 말 못하게 하죠ㅋㅋ 


+ 남편과 아들 모아놓고 그 여자는 남친이 있어 말하는 장면이라니ㅋㅋㅋㅋㅋ 너무나 낯설고ㅋㅋㅋ 보는데 이상한 기분이 들었어요. ㅋㅋㅋㅋ


+ 미란-동찬의 나이를 어떻게 봐야하는가 싸우는 부분이 몇 나왔는데 결국 지훈은 미란을 24살로 보는거였죠? 


+ 토일 밤 9시10분에 본방송해요. 드라마 <날 녹여주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날녹여주오12회줄거리 #날녹여주오리뷰 #지창욱 #원진아 #드라마 #윤세아 #김원해 #김법래 #오아린 #심형탁 #냉동인간


반응형
Comments